장이머우 (WHO) 는 인터뷰에서 이 영화가 사실 전설이라고 말했다. 영화 한 편이 역사를 알려주는 기능을 감당하기 어렵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야기다. 특히 설날 개봉을 결정한 영화다. 희극적 색채도 있고 미스터리한 반전도 있고 관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통합하고 실현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이다.
물론' 만강홍' 도 고장영화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를 선택했지만 악비와 진회 표현의 상투적인 일상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 이렇게 하면 놀라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좀 더 전설적인 색채를 만들고, 더 많은 일반 관객이 좋아하는 원소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희극으로 줄거리를 표현한 이유에 대해 장이머우 이야기하다.
인터뷰에서 어떤 기자가 이 문제를 물었다. 장이머우 (WHO) 는 희극적인 방식으로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사실 가장 어려운 방식이며, 그에게는 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어려운 일을 시도하려 한다.
사실, 그의 과거 영화 중 많은 영화도 만화 유머입니다. 그는 희극이 관중이 좋아하는 첫 번째 유형이라고 생각하여 관중과 매우 가깝다. 영화가 오락적이고 오락적이어야 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는 이런 기쁨과 인물에 대한 생동감 있는 해석을 통해 역사와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코미디 원소로 가득 찬 이야기 이야기에서, 직접 주제로 가서 감정을 표현하고 감동의 힘을 풀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코미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