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사백 년 후 손오공은 우호주 영대의 방촌산에 와서 장생불로의 길을 배웠다. 그는 20 년이 걸려서야 장생의 길을 배웠고, 일흔두 번의 변화, 힘줄 구름을 배웠다. 나중에 기교를 뽐내기 때문에 보리에 의해 노교에서 제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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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예와 게임 외에도 많은 원숭이, 개, 사람들이 함께 사냥하고 노는 멋진 그림이 있다. 남북조 시대가 되자 신야에서 원숭이 연극이 유행했다. 명청 시대에는 신야 민간에서 원숭이 놀이가 유행했다.
오승은은 재임 기간 동안 간소하게 살면서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이고, 신야현의 민풍민속, 특히 신야원숭이극이라는 전통 민간 예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서유기' 에서 신노 방언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신야는' 만두' 를' 평식' 이라고 부르고, 동물' 불안분' 을' 골병'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방언은' 서유기' 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아마도 그가 신노 원숭이 연극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신노 원숭이 연극에서 생동감 있는 원숭이 정태로 서유기 신화 대작 손오공의 이미지를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