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단은' 희단' 으로 명명되었다. 그는 서주 시대 주저우 왕문 (희창) 의 아들이며 주무왕 (희발) 의 형제였다. 그의 봉지가 주에 있기 때문에 주공이라고 불린다.
주공은 역사상, 특히 주국 역사상 매우 성공한 인물이다. 그는 글쓰기와 무술에 능하다. 그는 각지의 반란을 토벌하는 것을 도왔고, 결국 상립주를 멸망시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천하를 평정한 후, 그는 법률을 제정하고 전란을 다스리며 농업을 회복하고 수양성을 회복하여 주나라가 전쟁으로 파괴된 불황에서 빠르게 발전하게 하였다. 그는 두 가지 두드러진 공헌이 있다: 첫째, 수도를 주장하고 이전하고 사회 생산을 신속하게 회복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의식' 을 제정하고 심지어 황제 제사의 예악을 직접 쓰는 것이다. 주조와 주공단 이후 이미 완전한 봉건 사회 윤리 체계를 확립하고 성숙해지고 완비되어 점차 제왕장상 () 에 올라 서민 () 의 생활과 사상 기준 () 에 이르렀다. 봉건 사회의 성숙은 윤리 발전의 추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교 윤리는 당시의 사회 생산과 사회 발전에 중대한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공자는 그 영향을 받아 주공을 예의로 칭찬하고, 일생의 추구를 위해 목표를 세웠다. 주공에 대해 두 가지 일반적인 설이 있다.
1, 주공. 주공편' 주역' 으로 당시 사람들의 점술의 근거가 됐고, 석몽과 점술은 또 통하는 점이 있어 운이다. 또' 주역' 이라고도 불리며 복희가 팔괘를 발명한 뒤 쓴 것으로 다른 설이 있다.
2. 주공의 의식. 이것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데 자주 하는 말이다. 주공이 봉건예교를 제정했기 때문에 구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