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 기록에 따르면, 그의 사업은 저승에서 법정에서 선악이 정해지지 않고, 수명이 무궁무진하며, 죽지 않고 죽지 않는다. 지금 놀라운 힘은 그의 생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약이다. 이런 인생 전에는 거의 많은 부를 축적했다. 이 돈은 쓸 곳이 없으니 병원에 써라! 어떤 사람들은 간호사에게 8 시간 1 반을 전문적으로 청하고, 하루에 많은 돈을 쓰고, 생명을 연장하는 약은 비싸고, 하루에 많은 돈을 쓴다.
나는 대만성에 제자가 한 명 있다. 그녀의 남편은 거의 11 개월 동안 버티다가 죽기 전에 번 돈을 거의 다 써버렸다. 그가 생전에 번 돈을 자선사업에 쓰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하물며 삼보를 지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그의 아내에게 말했다. "너와 너의 아이는 이렇게 해야 한다." 그녀는 "아니, 사회적 스트레스! 그의 동료의 회사는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에, 부는 회사의 모든 사람의 손에 있는 것이지, 그의 가족이 아니라, 회사는 그를 위해 그렇게 하고 싶어 한다. 이것은 인과응보라고 한다.
우리는 흔히 죄가 극악무도하고 죄가 극악무도하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죄가 극악극이라고 한다. 업종은 방법이 없는데, 어디에 반영됩니까? 바로 여기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유가 경전에 따라 말을 하지만, 모두가 장경을 들은 것은 아니다. 만약 그가 들었다면, 그는 믿을 수 있었을까? 그는 장경에서 말한 대로 할 수 있습니까? 왜 그는 이런 운명을 만나지 못했을까? 이게 운명이야?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업장벽이고, 업장벽이 무거워지면 바로 나타난다. 이를 진정한 업장이라고 한다.
지장보살이 말했듯이, 자신의 즐거움을 늘리려면 수련과 공양을 할 수 없다. 우리 같은 법사는 모두 돈을 가지고 끊었지만 어떻게 자선을 베풀까? 우리는 절에서 깨끗한 사람들이어야 한다. 우리는 누구에게 그것을 주어야 합니까? 우리는 모두 똑같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줄까요?
주는 것은 주는 것이고, 많은 종류가 있다. 내가 여기서 지불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네가 줄 수 있는 사람은 많지만 함께 사는 주인에게 줄 수는 없다. 우리는 세상에 삼보가 있다고 믿는다. 세상에 귀신이 있다고 믿느냐? 우리 불문 제자는 내가 말한 공양 대상이 많다고 믿어야 한다, 귀신에게! 지원의 핵심에는 다양한 관점과 생각이 있다.
--"티베트 경제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기"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