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가 활달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태연하게 좋고 나쁜 것에 직면해야 한다는 묘사가 종종 있다.
2. 문맥에 따라 자신의 활달함을 표현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거나, 결과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복이 화인지 화인지, 화인지, 그를 오게 해라!
인생은 얼마나 무력하고, 얼마나 감개하고, 얼마나 슬프고, 얼마나 많은 즐거움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과 순환은 필연적으로 올 것이다. 복은 화지만 화는 피할 수 없다. 비록 나는 운명을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것은 하늘의 뜻이다. 너와 나는 보통 사람이 바꿀 수 있니? 그것뿐이다.
(3) 장은 홍능의 놀란 표정을 한 번 보고 또 몇 마디 위로했다. 예로부터 복은 화도 화도 화도 아니다. 돈을 좀 써서 수리하면 된다.
(4) 이 일의 처리는 확실히 편파적이다. 복이야, 화가 아니라 화야. 결과를 기다리자.
⑤ 복이 아니라 화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좋은 결과라면 흔쾌히 받아들이고, 나쁜 결과라면 어려움에 직면한다.
확장 데이터
이 말은 노자가' 도덕경' 제 58 장에서' 화는 복이다' 에 근거한 것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는 민간 언어에서 각색되었다. 본의는 선유선보가 인과적인 것이고, 사람이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는 전적으로 이전에 어떤 선택을 했는지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복과 화는 상호 의존적이다. 불설: 복은 수행의 선이고, 재난과 복은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전환된다. 복은 언제나 올 것이고, 화는 불가피하다. "때때로 생활에는 반드시 있어야 하고, 생활에서는 강요해서는 안 된다."
\ "불행 은 축복 이다; 복락재화' 라는 말은 고금의 매우 유명한 철학 명제로, 학자들이 자주 인용하여 노자의 변증사상을 서술한다. 노자의 변증법은 대립통일 법칙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대립하는 사물은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동시에, 그는 대립하는 사물이 서로 전환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관찰과 사물을 인식하는 변증 방법은 노자 철학의 가장 큰 공헌이다.
천도의 자연 법칙은 균형이 맞는다. 포기하면 얻을 수 있고, 얻으면 포기할 것이다. 이 간단한 이치는 모든 스님이 알아야 한다. 네가 얻는 것은 통상 좋은 것으로 간주되고, 그것의 반대면은 손실이나 나쁜 것이다. 간과되는 것은 보통 나쁜 것으로 간주되고, 그것의 반대는 좋은 것이다. 좋고 나쁨, 포기하고 얻는 것은 상호 의존적이며 분리할 수 없는 것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