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화 전설의 신수와 새의 왕: 용과 마찬가지로 한족의 민족 토템, 일명 주새, 주새, 단새, 불새, 수탉, 황새 [1] 등이다. 서구 신화 중에서도 불새와 불사조라고도 불린다. 이미지는 보통 긴 꼬리에 온몸에 불이 난 플라밍고다. 플라밍고에 대한 신화 같은 가공과 진화가 이뤄진 것으로 추산된다. 신화 속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얻었다고 한다.'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봉황이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불멸의 새' 라는 명칭은 봉황과 기린처럼 자웅의 통칭이다. 남자는 봉황이고 여자는 봉황이기 때문에 봉자는 복합어 구조이다. 봉황제비는 행운과 조화의 상징이다. 용과 같은 이미지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붉은 머리, 엉덩이, 뱀의 목, 물고기 꼬리, 문신, 거북이 몸, 제비 턱, 닭 입이 있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봉황: 중국에 있어서 봉황은 일종의 정신적인 물건으로 행복을 대표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봉황이 죽은 후에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천하의 혼란과 흥망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왕도인정의 가장 좋은 표현이며, 난세 흥망의 청우계이며 신학정치의' 홍보 대사' 이다. 옛사람들은 일찍이 다섯 등급으로 나뉘었고, 봉황의 다섯 가지 동작은 정치적 청명의 정도를 상징한다. 따라서 역대 황제들은' 풍명 조양' 과' 백새 조봉' 을 번영과 평화의 상징으로 여겼다.
봉황을 꿈꾸는 것은 큰 징조이며 귀인의 경사가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