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왕국' 이라는 노래는 이민시대의 이국적인 장면과 사람을 감동시키는 강력한 편곡을 교묘하게 활용해 로맨틱한 해안선, 낯선 부두, 대도시의 브로드웨이 공연,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뮤지션들의 셔틀이 있는 큰 시대의 음악 무대를 배치했다. 전체 장면은 광활하지만 외롭다.
이 노래에서' 나' 는 멋진 이우춘 한 명을 들었다. 그는 음악을 블루본으로 삼아 자신의 생활방식을 구축하고, 소심한 구경꾼을 버리고, 자신의 두 발을 묶는 밧줄과 고민을 걷어차고, 용감하게 자유의 하늘을 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떠다니는 지하철' 은 깨끗한 편곡, 간단한 멜로디, 가사에 감춰진 외로움으로 이우춘 앨범에서 유일무이한 발라드가 됐지만, 선전하지 않는 스타일로 인심을 직격하며 초가을의 서늘한 바람 속에서 유난히 시적으로 들린다.
판파스탱고' 의 춤은 화려하고 거칠어 자연 장면의 무정함과 환상적인 거리 풍경이 얽혀 있다. 이 노래는 마치 판타지 영화처럼 잔인하여 모든 사람의 연약한 마음을 보여준다. 음악에서 춤을 추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노래에서 외롭고 슬픈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
사랑 12 문장' 은 앨범에서 가장 간단하고 독특한 발라드입니다. 연인들이 자주 쓰는 12 문장의 노래 이름으로 가사도 교묘하게 써 각 열애 커플의 기분과 대화가 되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주고, 열심히 들어도 무한한 현기가 숨어 있는 것 같아요. 달콤한 시작, 환상적인 신혼여행, 씁쓸한 기다림, 가슴 아픈 이별, 추억의 눈물은 사랑의 모든 측면을 정확하게 말해줍니다.
"나의 쿵푸" 는 징과 북 서곡과 피아노 곡으로 시작하지만, 진부하지 않다. 소림의 신비와 불법의 선전이 뚜렷하게 융합되어 드라마틱하고 음악적 설득력이 매우 강하다. 노래를 들을 때, 나는 한 가지 도리를 깨달았다. 갑자기 이것은 깨달음인 것 같다. 내 쿵푸' 는 산림 깊은 곳에서 울리는 종소리로 공기와 안개를 뚫고 잠든 사람들을 깨우는 것이다. 전체 노래의 편곡, 사물이 결합되고, 때로는 기타가 남호를 오가며, 마치 고된 인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보리수 아래에서 그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좇으며 실전의 음악 철학과 쿵푸 기교를 알게 되었다. 외롭지만 그는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뛰어넘었다.
"중지" 는 첫 음표와 드럼부터 이 노래의 힘이 매우 강하다. 독점적인 이우춘 스타일, 뼈에 갇힌 감정, 일례에 따라 패를 내지 않는 내면의 외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표면적으로 본 것, 붉은 불 같은 진짜 나, 모두 진짜 오프닝 순발력 속에 나타난다.
즐거운 시간' 은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한 앨범에서 특히 눈에 띄는 작품이다. 밋밋한 생활에 대한 선언인 듯 가창력이 강한' 즐거운 시간' 은 앨범에서 운동에너지와 상호 작용이 가득한 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