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꿈과 같다: 유명한 주몽나비 이야기로 대표된다. 이 꿈은 매우 간단하다. Zhuang Zhou 는 자신이 나비라고 꿈꿨다. 그는 깨어나 어려운 철학 문제를 물었다. "주주가 나비가 되는 꿈을 꿨을까, 아니면 나비가 주앙이 되는 꿈을 꿨을까?" " 현상학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 두 가설 중 어느 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구분할 수 없다.
꿈이 무엇인지 정신분석 이론이 나타나기 전에 과학계는 꿈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부인했다. 물론, 당시 과학계는 꿈에 대한 해석이 있었다. 그것은 모든 것을 해석했다. 과학은 자연에 있다. 인간과 사회의 활동을 체계적으로 해석하면 시스템은 공백을 남기지 않을 수 없다. 과거의 이해는' 꿈은 뇌신경세포의 불규칙한 활동이다' 였다. 사람이 잠을 잘 때 대부분의 신경세포는 활동하지 않고 억제 상태에 있으며, 소수의 신경세포는 억제되지 않고 불규칙적인 활동을 한다. 이것은 꿈이다. 그래서 꿈은 의미가 없다. 이것은 뇌의 낙서입니다. 만약 네가 개에게 쫓기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재미가 없다. ""
정신분석이론은 꿈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는데, 이런 관점은 석몽의 성공 실천을 통해 어느 정도 실증되었다. 정신분석이론은 꿈의 황당무계하고 무의미한 표면 아래 또 다른 숨겨진 의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주공은 과학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는 미신을 믿지 않는다.
심리적으로 꿈을 해석하다
어떤 인격은 의식적이다. 예를 들면 내 동생의 꿈은 나의 이성적인 인격주체를 상징한다. 어떤 인격은 무의식적이다. 예를 들면 자기애 인격을 상징하는 할머니의 꿈과 같다. 꿈의 암시가 없다면, 나는 나의 이기적인 나르시시즘을 깨닫기 어려워, 이렇게 미성숙한 행동을 바로잡기 어렵다. 꿈의 일깨움으로, 마치 자신에게 이기적인 경보기를 설치하는 것과 같다. 유치하고 이기적인 행동이 생기면 경보가 울린다. 경보를 들은 후,' 자기애 인격을 잡아라' 는 마음가짐을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다!
인간에게 마음과 우뇌는 이미지 언어를 사용하고 이성과 좌뇌는 문자 수학 등 추상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두 언어 모두 메시지를 전달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상징적인 도구이다. 차이점은 이미지 언어는 곡선성, 단일성, 생동감과 부드러움, 모호성, 무한한 변화성, 보편성 등의 특징을 지닌 연속적인 기호라는 점이다. 추상 언어는 일종의 이산적인 기호이다. 이산 기호의 특징은 연속 기호와 정반대로 직선과 뾰족한 뿔로 분리되어 있고, 단단하고, 명확하고, 제한적이며, 특별하다. 이미지 언어는 근본적이고 선천적입니다. 추상 언어는 파생적이고 습득한 것이다. 우리가 인간 사회에 살고 싶다면, 이 두 언어는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