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선종의 대가
한 단어의 의미
승려에 대한 존칭으로 쓰이며, 특히 덕행이 있는 승려를 가리킨다.
대표적 인물
허운선사, 불원선사, 파해선사
초원
선생의 천자가 묻는 경전.
단어의 개념
기본 정보
제목: 선사
병음: ch Bai chán sh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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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해석
[스님에 대한 존칭] 존칭은 스님, 특히 덕행이 있는 스님을 가리킨다.
선사 법해. [1]
설명을 인용하다
승려의 존칭을 가리킨다.
선생의' 천자문경' 은 "천자가 문수사에게 물었다" 며' 스님보다 어떤 선사가 더 좋을까?' 라고 말했다. 문수 사리답천자가 말했다.' 이 선사는 만물을 생각하며 일행을 생각한다. 만약 그가 이 점을 안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선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즉 비구는 폴로미를 선정하고' 선사' 라고 말할 수 있다. 남조진은 남악혜사 스님을 대선사라고 부르고, 스님을 대동대사로 봉하는 것은 모두 그에 대한 존중이다. 나중에 일반 승려에 대한 존칭으로 사용되었다. 탕리돛' 강스헌스파' 시운: "무기사조를 낚아 잠을 자고, 선사는 마음을 가다듬는다." 진명유원' 금병매 전원': "선사가 무죄니까 영광이 필요해요." [1]
가상운선사
윤곽
석서운선사, 호남향인, 속성은 샤오입니다. 현대 불교사에서 그는 금욕주의를 100 여 년 동안 견지했다.
좌진 15 도장, 육조당을 진흥시키고, 5 대 선종을 전승하고, 백만 신도를 가진 스님과, 선사의 명성만 남은 빈 구름.
가상운선사
허운 스님은 어릴 때 선생님 밑에서 유교 책을 공부했고, 65,438+07 세는 후난을 떠나 푸젠으로 갔고, 65,438+09 세는 푸젠구산 용천사에서 출가하여 선생님이 되었다.
이듬해 이묘련 (1844- 1907) 이 반지를 받았다.
청광서 18 년 (1892), 임제종의 발우를 묘련 스님에게, 조동종을 요성 스님에게 주었다. 출가의 백오피스는 고행승이다.
27 세에 고산을 떠나 강절명사에서 방숙하고, 경학을 연구하고, 선학을 공부했다.
그 후 그는 산시 종남산 3 대 사, 쓰촨 아미산, 라사를 유람하고 티베트에서 인도 실란 (현재 스리랑카), 미얀마 등의 나라로 가서 부처를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