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사람이 불확실한 상태에서 드러난 꿈의 이미지가 정신적인 감각이 아니라 정신적인 불확실한 환상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환상은 꿈술에서' 진짜 꿈' 을 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길흉을 드러낼 수 없다.
헛된 생각으로 꿈을 꾸는 것은 낮에 온갖 사념 때문이다. 불교의 인지 이론은 사념, 사몽이 일반적으로 눈, 귀, 코, 혀, 몸, 마음 등 6 식견에 의한 것이 아니라 모두 감각에 의한 것으로, 짧고 간단한 감응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감응은 일반적으로 무의미한 환상이며, 운의 좋고 나쁨에 대한 진정한 기회는 포함되지 않는다. 우리가 일곱 번째 의식에 들어갔을 때만, 한 수준의 진정한 자아가 있기 때문에, 이 진정한 자아는 생생하고 진리가 충만하며 깊은 꿈에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여덟 번째 의식, 알라예, 진정한 자아를 알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모든 것이고, 모든 것은 1 이고, 꿈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렇다면 사고없는 꿈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나는 낮에 한 여자를 보았는데, 그녀는 천선처럼 아름다웠다. 밤이 되자 나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고, 심지어 그녀와 관계를 맺기도 했는데, 아주 즐거웠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이것이 낮의 봄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내가 하체가 젖은 것을 볼 때까지. 이런 꿈은 안목으로 인한 꿈이고, 순전히 사념으로 인한 꿈이며, 안에 숨겨진' 비밀' 은 없다.
옛사람의 눈에는 길흉이 가득한 꿈이 시종일관 있었다. 꿈은 사실 상징적인 언어이기 때문에 고대 점쟁이에 따르면 신이 사람들에게 알려준 언어라고 한다. 꿈이 끝나지 않았다면, 특히 중간에 누군가가 너를 깨웠다면, 신탁이 분명하지 않으면 너는 쉽게 점을 칠 수 없다. 물론, 만약 꿈이 이미 다 소진되고, 꿈의 엄사가 비교적 완전하다면, 그것은 예가 아니다.
이 문장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꿈을 꾼다. 그러나 꿈을 꾸고 나면 끝이다. 혹은 깨어나면 어지러운 줄거리만 기억할 수 있을 뿐, 이런 잡다한 꿈을 방해할 수는 없다.' 진짜 기계' 가 이미 방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고 자료:
미국 야후 (인터넷 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