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나비 이것은' 장자 만물이론' 의 이야기이다. 주주는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자신은 정말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나비였다. 즐겁고 자랑스러웠다. 나는 Zhuang Zhou 의 존재를 모른다. 나는 갑자기 놀라 잠에서 깼는데, 자신이 뻣뻣하고 꼼짝도 하지 않는 주앙 ()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Zhuang Zhou 가 나비가되는 꿈을 꾸었는지 나는 모른다. 아니면 나비가 꿈을 꾸고 주앙이 되는 거야? Zhuang Zhou 와 나비는 확실히 다릅니다. 이 꿈이 대표하는 것을 동화라고 한다. 장자, 자주, 송대 (오늘 하남 상구 동북) 사람. 그는 전국 중기에서 태어났다. 천하의 대란으로 인민이 가난하다. 그는 평온한 생활을 선택했고, 그의 가족은 시골에서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열어구' 에서' 누추한 골목에 살고, 가난과 곤궁한 가운데 신발을 짜고, 궁핍한 가운데 신발을 짜는 것' 이라는 조롱이 있었다. 이는 곤궁한 가운데 살고, 곤궁한 가운데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의미했다. 아마도 객관적으로 존재했을 것이다. 그는 배고픔 때문에 누렇게 여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짚신을 엮어 가족을 부양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장자는 때로 강변에 가서 낚시를 하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거나 새총으로 새를 잡는다. 이 날 산속을 걷는 데 지쳐서, 나는 편안한 그늘을 찾아 누워서 잠시 잠을 잤다. 그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꽃밭에서 자유롭게 날아가는 꿈을 꾸었다. 그의 표정은 틀림없이 득의양양하여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을 것이다. 이때 나는 Zhuang Zhou 의 존재를 거의 잊었다. 사람들은 왜 꿈을 꾸나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일상생활의 관례적인 공무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서방에는 한 목동이 낮에 일을 하느라 지쳐서 기진맥진했지만 잠이 들면 자신이 왕이 되는 꿈을 꾼다는 우화가 있다. 매우 행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국왕은 낮에 영광과 부귀를 누리고, 잠들자마자 자신이 목동이 되는 꿈을 꿨고,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두 사람의 상황은 정반대로 귀천은 타고난 운명이지만 꿈에도 자기도 모르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생활은 때로 꿈에 의해 조절되어야 하는데, 바로 불공평한 비율을 줄이는 것이다! 장자는 부자가 되는 꿈을 꾸지 못했지만 나비를 꿈꿨다. 이는 그가 갈망하는 것은 물질적 생활의 풍요가 아니라 마음이 세속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모든 것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애석하게도 꿈은 쉽게 깨어난다. 장자는 현실 세계로 돌아와서 자신이' 얼어붙은 장주' 라는 것을 발견했다. 다음 질문은 더 흥미 롭습니다: Zhuang Zhou 는 방금 나비가되는 꿈을 꾸었습니까? 아니면' 지금' 의 몽나비는 그녀가 주앙 주가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과거를 돌이켜 보면' 인생은 꿈과 같다' 는 말을 부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오늘 한 일은' 미래' 의 관점에서 되돌아보는 것도 꿈이 아닌가? 이 소극적으로 보이는 이 생각은 곧 깨달았다. 장자가 이어서 말했다. "주앙은 꼭 나비와 다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이점은, 내가 나비라는 꿈을 꾸었을 때, 나는 꿈속에서 정말 나비라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내가 정말로 주앙 () 이라는 것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이런 의문을 제기하는 능력은 인간의 특성이다. 의문은 사람이 생각할 수 있고 어떤 태도로 삶을 대할 수 있는지를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예를 들어, 생활이 아무리 궁핍해도 장자는 태연하게 대면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사상을 높이는 방면에서 결코 태만하지 않다. 그는 타오와 함께 수영을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나비는 자유롭게 날 수 있지만 정신이 향상될 가능성은 없다. 모든 것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오직 사람만이 자신의 활동을 어떻게 안배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은 인간과 만물 (나비 포함) 의 가장 큰 차이다. 이런 차이가 화인가 복인가? 장자의 대답은 매우 명확하다, 당연히 복이다. 그래서 그는 결국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꿈은 제가 동화하는 것을 대표합니다. 그래서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만물과 하나가 될 수 있고, 그러면 나는 나비처럼 날아다닐 수 있다. 아무런 방해나 제한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한편, 나와 만물의 차이는 분명하다. 한 사람으로서 볼 수 있는 몸 외에 볼 수 없는 마음도 있고, 사유활동에 종사할 수 있고, 올바른 수련방식을 선택하여 내 정신을 나비처럼 자유롭게 세상에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