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에 들어가면 보이지 않고,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가 오는 것을 느낀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 두 문장은 왕창령의 두 곡에서 나온 것이다.
이 두 구절의 시는 아마도 왕장령이 용표로 강등된 후에 본 것 같다. 용표, 즉 지금의 호남 화이화 지역은 당시 오월 땅이라고 불렸다. 이곳은 북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민풍이 순박하여 소수민족의 특색이 뚜렷하다. 왕창령은 칠절대사로서, 놀 때 한 소녀가 연희를 캐는 것을 보고, 마음이 열정으로 가득 차서 이 두 줄의 절구를 얻었다.
하지만 율율기준으로 볼 때, 이 두 곡은 모두 율동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모두' 구부리기' 로 되어 있다. 즉, 세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의 수준은 모두' 끈적' 하지 않다. 이것은 시의 질에 영향을 주지 않고, 단지 나눌 때 구분에 주의할 뿐이다. "7 대 불가사의" 라고 부를 수 없고, 고풍 중의 한 유파라고 할 수 있다. 결국, 마스터 자신이 선택한 주제도' 채련 2 곡' 이다.
시의 내용은 결코 복잡하지 않고 전부 민요이다. 이런 식으로 유우석이 나중에 발전시킨' 지죽사' 와 비슷하다. 그러나' 지죽사' 는 상향식 최상위 편성이며, 왕창령의 두 시는 순전히 그의 개인적인 창작으로, 둘 사이에는 여전히 연원이 다르다.
첫 번째 노래는 채련 활동이다.
채련녀는 모두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면 오월 국색, 초왕의 후궁과 같다. 그들은 채련선을 긋기 위해 다투었고, 옷은 호수에 젖었다. 연꽃은 그들이 왔을 때 그들을 강어귀로 맞이했고, 밝은 달은 따다가 그들을 강변으로 돌려보냈다.
당시해' 에는' 채련극이 삼국에 성행하여 병행한다' 는 말이 있다. 오희, 월연, 초비가 함께 쓰며 채련 처녀의 아름다움은 거두지 못하고, 아름다움은 거두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경악하다. 연꽃배를 다투는 것은 아가씨들이 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바로' 채련극' 이다. 싸우는 물이 옷을 적셔도 상관없다. 생동감 있는 장면, 여학생이 명랑하고 승부욕이 강하고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이 모두 드러난다.
두 번째 채련 상세도
이 노래는 첫 곡보다 더 유명하다.
채련 처녀의 그린 나치마는 밭의 연잎에 녹아들어 마치 같은 색깔인 것 같다. 소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 속에 숨어서 서로 잘 어울렸다. 그들은 연못으로 순식간에 사라졌고, 곳곳에 노랫소리가 들리는 것을 듣고서야 누군가가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연잎치마는 한 가지 색을 잘랐다. 첫 번째 문장은 연잎과 소녀치마가 같은 색으로' 자르기' 라는 글자를 사용했는데, 같은 색뿐만 아니라 같은 천이라고 느꼈다. 연꽃이 얼굴 양쪽에 피었다', 두 번째 문장은 연꽃이 처녀의 얼굴 옆에 펼쳐져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꽃보다 더 매력적이고 서로를 가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못에 들어가면 보이지 않는다' 는 세 번째 말은 화초와 사람들이 오가는 혼란스러운 장면을 더욱 심화시키고 보충했다. 처녀가 연못에 들어가면 더 이상 찾을 수 없다. 연못이 크고 연꽃이 풍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어지러운' 글자로 연잎들이 무리를 지어 흔들리고, 소녀의 몸매와 비슷해 눈부시다. "그 소녀가 노래하는 것을 들을 때까지 누군가가 왔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목소리에서 이 시의 재미를 더했다.
전반적으로 왕창령의 두 시는 그다지 의미가 없지만, 채련을 만드는 장면과 소녀를 묘사하는 형체에 있어서는 정교하게 다듬어 문장 간 진행을 통해 한 소녀가 채련을 채취하는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그림을 독자에게 점차 복원했다.
순수하고 상향적인 시풍과 점차 정련되는 용어는 왕창령의 개인적 특색의 형성이자 성당시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