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제목 Xilin 벽" 수시
천 명의 독자는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농민들은 촉촉함을 좋아하고 부자는 진흙탕을 싫어한다. -당 태종
높은 산을 이해하려면 깊은 계곡을 세울 수 있다. 계곡을 분명히 보고 싶다면 높은 산에 서 있어야 한다.
때때로 너는 평상시의 대로를 떠나 숲으로 잠입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가 본 적이 없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벨
입장이 있으면 각종 구체적 사물에 대한 우리의 구체적인 태도가 생겨났다. 칭찬이나 폭로 같은 거요? 이것이 바로 태도의 문제이다. 모택동
생활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로댕
한 강은 양면이 있고, 어떤 것이든 양면이 있다.
한 늙은 개척자가 그의 말을 잃었는데,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촛불은 곧' 촛불을 잿더미로 태워버릴 것' 이지만, 사람들에게 앞으로의 길을 비춰준다. 분필 한 자루에 세 획만 그리면 생명이 끝나지만, 학생의 마음속에 지식의 씨앗을 뿌렸다.
낙엽 한 조각, 당신은' 진흙 속에 빠지고 먼지로 갈아진다' 는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지만, 다른 각도로 생각하면'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는 고상한 도덕을 발견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이런 사고방식 전환이 필요하지 않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주변 일을 다른 방식으로 대할 필요가 없는가? 사막의 맑은 샘처럼, 겨울의 한 줄기 햇빛, 밤의 한 줄기 빛은 너에게 더 많은 놀라움을 줄 것이다. 겨울이 오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응?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수재가 시험을 따라잡다.
한 수재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호텔에 묵었다. 시험 이틀 전 밤, 그는 세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꿈이다.
배추를 벽에 직접 심다. 두 번째 꿈은 그가 비오는 날에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 이혼하는 꿈을 꾸는 것이다.
등을 맞댄 누드로 함께 누워 있다. 이 세 가지 꿈은 무슨 뜻입니까, 수재는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 없고, 다음날 점쟁이를 찾아갔습니다.
선생님, 해몽하세요. 점쟁이는 그의 세 가지 꿈을 듣고 허벅지를 쳤다. "집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괜찮아."
희망. 너는 높은 담에 배추를 심는 것이 백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니?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하선상
사람이 옷을 벗고 등을 돌릴 수 없는 거 아닌가요? \ "학자, 마음 얼음 동굴, 호텔 청소 로 돌아갑니다.
아기가 집에 갈 준비를 했다. 주인은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어떻게 시험을 봐야 돌아가는지 물었다. 수재는 이렇게 점쟁이다.
선생의 석몽은 다시 한 번 말했다. 가게 주인은 기뻐하며 말했다. "내 의견으로는, 이번에는 네가 꼭 남아야 한다. 희망이 크다. "
네. 너는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니?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이 안전하지 않습니까? 너와 너의 애인은 등을 돌리고 있다.
함께 누워 있다고 해서 네가 뒤집을 기회가 오는 것은 아니다? 수재는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생각을 바꾸었다.
차가운 눈빛으로 나는 신나게 시험에 참가했고, 결국 꽃 한 송이를 발견했다. 상상해보세요: 만약 이 학자가 먼저 석몽을 믿는다면.
만약 그가 태어났다면, 그는 자신의 인생을 다시 쓸 수 있을까? 가게 주인의 말은 그에게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보게 했다. 그래서 그렇다.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다. 동전의 양면처럼 생활에는 정면과 뒷면이 있다. 행복, 빛, 행복,
나는 이것이 삶의 긍정적 인면이되기를 바랍니다. 슬픔, 어둠, 불행, 절망은 삶의 뒷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