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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은 어디에서 오는가?

"꿈" 을 말하기 전에, 모든 피조물이 가지고 있는 여덟 가지 지식, 즉 눈, 귀, 코, 혀, 정체성, 의식, 최종 지식, 아리안 지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

팔감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꿈이 결코 상위 5 감일 수 없고, 물론 하위 5 감과 알레이어일 수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답은 분명하다. 이른바' 꿈' 이란 수면 시 여섯 번째 의식의 심장에 해당하는 활동이다.

사실, 여섯 번째 의식은 누출되고 누출되지 않습니다. 부처님의 의식은 빼놓을 수 없고, 일반인의 의식은.

누출감, 오물과 외로움이 있다. 오감은 다섯 가지 감각의 느낌, 즉 안식과 신체를 가리키며 각각 여섯 번째 의식과 함께 작용한다. 이런 의식은 정신을 차릴 때만 경지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색깔을 보고, 소리를 듣고, 더위를 만지는 등.

혼자 가는 의식은 다르다. 눈, 귀, 코, 혀, 몸 등의 감각을 떠나 단독으로 일하다.

이것은 또한 독행 의식의 범위를 매우 넓게 하며,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깨어있고, 딴생각을 할 때의 독행 의식이다. 두 번째는 휴식 명상 훈련을 통해 포지셔닝과 혼자 걷는 의식을 얻는 것이다. 셋째, 꿈에서 상위 5 종은 현 상태를 알 수 없고, 여섯 번째 의식만이 자신의 경지를 바꾸는 것은 꿈에서 홀로 걷는 의식이다.

"유식론" 에는 "수면은 수면이다. 몸을 불편하게 하고, 무지하고, 직업관을 방해한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잠을 잘 때 보통 사람이 불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잠을 잘 때 감정의식과 심리작용이 잠든 마음과 상호 작용하면 꿈이 된다.

그럼, 꿈은 어디서 오는 거야?

우리는 수면이 반드시 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꿈이 어떤 징조나 다른 세계의 이야기를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전자는 주공과 같고, 후자는' 서유기' 중 위징의 도살용 꿈과 같다.

불교의' 논춤' 에서 꿈은 약 다섯 가지 출처가 있다.

그 중 한 가지' 병' 은 신체의 4 대 불균형으로 인한 병태이다. 예를 들어 몸이 추울 때는 물을 꿈꾸고, 몸이 따뜻해질 때는 불을 꿈꾼다. 이것은 사실 생리관계에서 태어난 꿈이다.

두 번째는' 생각' 이다. 즉, 머리는 무언가를 원하고, 불안한 느낌과 생각은 꿈을 꾼다는 것이다.

셋째,' 증경': 과거에 남겨진 습관이 꿈속에서 반복된다는 뜻이다.

넷째,' 있을 때': 이것은 징조와 비슷하다. 바로 미래에 실현될 일이다. 가장 먼저 잠에서 발견한 것이다. 이런 꿈은 가끔 발생하지만 규칙적이지 않다.

다섯째, "그가 인용한다": 이것은 인심이 일으키는 꿈이다. 그러나' 그' 라는 단어는 적용 범위가 넓어서 다른 모든 관계는 다른 지칭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자가 상대방을 그리워할 때 이런 꿈을 꾼다.

어쨌든, 꿈의 의식은 항상 깨어있을 때보다 약하다. 그래서 불경에서는 꿈의 의식이 상당한 명상과 관상을 거쳐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부처는 꿈의 의식을 범부의 허공 유지와 자견에 비하고, 깨달음과 결과는 큰 꿈에서 깨어났을 때의 깨달음에 비유한다. 이것은 또한 부처의 석몽의 목적을 불러일으켰는데, 바로 중생들이 무명 후에 타각을 추구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