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밤' 도 2005 년 8 월 대만성 성품서점의 통속적인 독서지 표지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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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의 야행에 대해 이야기하다.
핑안 시절 일본은 어둠과 미지의 시대였다. 인간과 괴물도 * * *. 괴물이 사는 곳과 인간이 사는 곳은 공간적으로 겹친다. 다만 인간은 낮에 움직이고 괴물은 밤에 나타난다. 이런 느낌은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영화' 천과 천구' ('천과 천구' 와' 숨겨진 소녀' 로도 번역됨) 에서 볼 수 있다. 낮 한산한 테마파크가 한산한 장터로 변했지만 밤이 되자 불빛이 밝아지자 요괴들이 잇달아 나타났고, 요괴가 출몰하는 밤, 그들은 인간과 같은 밤생활을 하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그때 교토에서 밤에는 길 전체가 비어 있었다. 이때 묘회 대오처럼 기괴한 괴물이 많이 생겨나고, 면목이 험상궂게 길을 걷다가' 야행귀신'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깨진 찻주전자, 냄비 바가지 대야, 무리를 지어 밤의 거리를 행진하기도 한다. 그들을 목격한 사람들은 이유 없이 저주와 살해를 당할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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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을 잃기 위해 돈을 지불하겠다는 생각
유령이 야간에 떠나는 현상은 판매 금지 기간 전 일본의 사회 상황을 다소 반영한 것이다. 해외 무역의 번영과 대륙에서 운반해 온 수공예품의 범람으로 사람들은 사물을 소중히 여기는 사회 상황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물질적인 부족으로 인해 노인들은 귀염둥이의 야행성 현상이 사람이 세상에 와서 소란을 피우는 것으로 여겨져 실정 시대가 되어서야 점차 신령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관념을 형성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신에게 제사하는 것은 환경의 음양 변화를 통해 유물을 자연의 유령으로 만들어 인간간에 교란시키는 것이다. 처음에는 장례 돈에 대한 공포가 극심했지만, 곧 장례 돈을 차 남은 식사 후의 여가 화제로 삼았기 때문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숙연한 신비감이 크게 줄어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일본에서는 한 물건을 주인에게 99 번 사용하면 꼬마 요정이 되고 버림받으면 원한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런 따스한 요괴는 일반적으로 신령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으로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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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을 뿌려 귀신을 쫓는 풍습
악을 몰아내고 축복을 받기 위해 매년 입춘하기 전날이다. 이 날은' 명절' 이라고 불린다. 여러 해 동안 사용하지 않던 물건은 반드시 집 밖으로 던져서 불로 태워서 괴물을 피해야 한다. 그래서 청소를 하는 습관이 전해진다. 이 의식은 바로' 낡은 천을 뜯어내는 것' 이다. 사찰에서나 가족마다' 살두구귀' 라는 행사가 열린다. 아마도 중국 고대의 상기, 즉 설날 행사에서 유래한 것 같다. 지금은 콩을 뿌려 귀신을 쫓는 행사를 하고 있는데, 사찰에서는 보통 본생의 남자들이 콩을 뿌려 귀신을 쫓는 임무를 맡고 있다. 사람들은 올해 그들만큼 나이가 많은 콩을 먹으면 그들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사람들은 앞다투어 이 콩을 주웠다. 모든 가정에서는 콩을 뿌린 사람에 대한 특별한 규정이 없다. 아버지가 귀신 가면을 쓰고 귀신 역할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아이들은 귀신에게 콩을 뿌린다. 이때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소리쳤다. "귀신이 나갔어요. 행복이 들어왔어요!" "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때 바깥의 기온은 여전히 춥지만, 사람들은 이 열정적인 울음소리에서 봄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