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쿠에서 6 개월 동안 개봉한 영화를 뒤적거리며 천카이거 감독의 고양이 요괴 이야기가 결합되기 전에 본 원작 소설 단편을 보았다. 갑자기 영화 평론을 쓸 충동이 생겼다.
원작소설' 고양이와 요괴의 전설' 은 일본 소설가 몽침맥의 대표작이다. 이 소설은 17 년 동안 백만 자의 걸작이다. 17, 12 냉동시즌 천카이거 감독에 의해 스크린으로 옮겨졌습니다. 영화는 고양이 한 마리를 단서로 성당의 전설을 재현했다. 고양이도 이 영화의 주인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전체의 이야기는 우여곡절과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사실' 몽침맥' 의 원래 제목을 더 좋아한다. 결국' 귀신잔치' 라는 단어가 진짜와 거짓인 후에야 이 권력 음모에 합당할 수 있고, 사람도 귀신이다.
영화의 주선은 백룡이 양옥환 사랑에 대한 진심을 드러내고, 사랑과 증오로 인한 비극을 강조했고, 결국 사랑하는 사람을 얻지 못하여 오해할 뻔했던 또 하나의 역사에 근거한 로맨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이야기의 모든 역사적 배경과 인물을 알게 된 후에야 나는 전혀 사랑이 없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모든 것이 사랑의 이름으로 서로의 완벽한 환상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신은 세상을 속이기 위해 번화한 꿈을 만들고 싶었지만, 결국은 자신을 가두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작소설' 황학' 은 전체 이야기 중 가장 야심찬 배후 흑수이다. 황학의 황제의 꿈이 없었다면 백룡단룡의 게임이 없었다면 지하에서 영면한 귀비의 처량함은 없었을 것이다.
황학은 마법으로 장병을 속여 체포되었지만, 나중에 현종은 마법의 신비를 간파하고 아내를 오살했다. 증오의 씨앗은 이때부터 마술대사인 황하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그의 인생이나 사상은 언젠가 현종을 직접 죽이고 복수하는 것이다. 이 소설을 읽은 사람들은 양옥환이 실제로 황학의 친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당 현종에게 옥환을 차근차근 선물하여 역사상 유명한 양귀비가 되었다.
사실, 그는 양옥환의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가 놓을 수 없는 것은 아내를 죽인 원한과 당나라 풍경이다.
영화' 고양이 요괴 전설' 에서 백룡은 귀비에게 붙기 위해 자신의 인격을 포기하고 검은 고양이를 기생하며 귀비와 자주 동행하지만 환생한 적이 없다.
그의 사랑은 뜨겁고 왜곡되었다.
그는 전력을 다해 황비를 해치는 어떤 사람도 저주했다. 진의 광기, 죽음, 황제의 죽음, 궁녀의 죽음, 연루된 것은 모두 그의 마음속의 증오를 해소하지 못했다. 이 영화는 끝나기 전에 백룡의 감정을 위해 너무 많은 기초를 다졌다. 백거이의 드라마' 장한가' 를 지도해 양옥환에 대한 백룡의 사랑을 축하하기 위해서다.
원작을 보고 나서야 백룡의 사랑이 장렬해 보이지만, 사실 숨이 막히고 소름이 돋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원작에서 귀비는 죽지 않고 영혼을 잃고 늙었다. 책의 끝에서 백룡이 귀비가 친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자신의 일생을 직접 망친 이 남자는 결국 기형적인 집착으로 대당화청궁에서 사라졌다.
좋아하면 방자하고, 사랑은 자제이다. 그가 사랑하는 귀비는 병든 카나리아처럼 예쁜 우리에 묶여 있다. 그녀의 주인은 그녀에게 가장 비싼 사료를 먹이고, 그녀는 그녀의 반짝이는 깃털이 땅에 흩어져 있는 것을 보고 신음하며 빨리 죽고 싶어 했다. .....
양옥환은 아마도 책 전체에서 가장 부드럽고 가장 다채로운 곳일 것이다. 역사와 소설의 균형점, 감정의 주선의 연장이다.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100 개의 주문이 주어졌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도 사라졌다." 그녀의 아름다움입니다.
그의 궁정에는 다른 여자들, 절세의 미인 3000 명, 애완동물 3000 개가 하나가 있다' 는 그녀의 특별한 애완동물이다.
"포니테일 언덕의 흙에서 그 기억, 그 고민은 아래에 묻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옥백색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의 운명이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한 마리의 날개로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가 자라기를 바란다." 그녀의 매력이다.
양옥환이 가진 모든 것이 부러웠지만 불행히도, 그녀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예를 들면 그녀의 타고난 외모, 그녀가 좌지우지하는 사랑, 그녀의 무정한 운명과 그녀가 말할 수 없는 소망.
예로부터 미인은 불길하고, 이기면 체면이다. 그녀가 졌을 때, 그녀는 재앙이었다.
나는 이양의 사랑을 쓰고 싶지 않다. 내 의견으로는, 역사가 다시 나타나더라도, 그 해 포니테일 비탈 밑에는 병사가 없었고, 안록산은 일거수일투족이 도시 아래로 내려왔을 때, 이롱기는 결국 양옥환에게 평화를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에게 옥환은 칩이며 실패의 마지막 퇴로이다.
나쁜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 남자들, 아니면 한 여자를 희생하는 것, 그들이 모두 비웃고 싶은 여자, 단지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서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영화 속 부검이 실패하자 관에서 깨어난 양옥환은 얼마나 많은 두려움과 발버둥을 쳤는지 피부처럼 굳은 옥수가 섬뜩한 혈흔을 그려내고 여러 차례 절망의 긁힘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만약 모든 행이 그를 사랑하여 죽은 사람에게 해당한다면, 그녀는 이 화려하고 실속 없는 수많은 총애를 완전히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비록 그녀가 귀비의 자리에 있으면서도 당나라의 번화함을 누리며 수많은 남자에게 사랑받고, 대대로 후세에 의해 평론을 받지만, 그녀는 결국 가련한 여자일 뿐, 황권과 다투어 함께 매장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양옥환이 함께 하고 싶은 꿈은 착각이다.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속기를 기대하는 착각이다.
완전 영화를 보면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환각에 진실이 있다' 는 말이다.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칭찬을 받는 책의 허황된 묘사는 사실 단지 너의 깊은 정을 감추기 위해 사람들의' 탐욕, 무지, 미움, 미움, 욕망' 을 이용하여 자신의 마음속에서 느낄 수 없는 어둠을 보여 주기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착각이 우리를 속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사람들이 내면에서 번식하려는 욕망은 세상을 속이고 운명을 뒤엎으려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이 깨어났을 때, 꿈을 꾸는 사람만이 그 속에 깊이 빠져 빠져나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몽침맥은 17 년 동안 당나라와 같은 번영하고 전설적인 역사 이야기를 묘사했다. 그가 많은 침전을 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양귀비라는 실제 역사인물에게 신비한 색채를 입히는 것 외에도 소설에는 당나라의 민풍민속과 문화적 배경도 상세하게 소개돼 도깨비 환상을 좋아하는 친구가 볼 만하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주인공은 사만 빈 바다이고, 영화의 주인공은 백주이지만, 나는 이 사람을 언급한 적이 없고, 롯데도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극중 빈 바다의 역할은 당인의 귀신 잔치를 위해 꿈을 푸는 것이고, 육순 방관자이다. 사실 백거이의 전체 영화도 한 편의 장한가의 이야기의 주선이 도화선으로 작용하여 줄거리를 이끌고 수수께끼를 풀었다. 여기서, 나는 역사 이야기와 사람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즉, 사람은 천성적이고, 꿈을 꾸고, 재미도 없고, 욕심도 없고, 말도 없는 것이다.
(PS: 제이 양은 명실상부한 장안인으로서 화청궁과 포니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