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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존주의-"소피의 세계" 에서 "켈케고르에서 우리 시대까지" 를 읽어보세요.

새 교사는 숙제와 서양 철학 과정을 예습한다

실존주의

소피의 세계' 에서' 켈케고르에서 우리 시대까지' 를 읽어보세요.

저자 20 1306 장

장시성 2420 182297@qq.com 낙평시 제 11 초등학교?

먼저 이번 강의 내용에 대한 견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켈케겔: 유럽이 파산하고 있습니다.

켈케겔: 존재, 주관적 진리, 신념.

인생 단계: 심미 단계, 도덕 단계, 종교 단계.

마르크스: 유럽을 방황하는 유령

* * * 자본주의: 부자와 가난한 소녀.

유물론: 사회 기반과 사회 상부 구조.

계급 투쟁: * * 생산자 선언.

다윈: 유전자를 가득 실은 배 한 척이 생명을 항해하고 있다

자연주의: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다.

다윈: 종의 기원.

진화: 자연 선택, 적자 생존.

자연 선택: "하나님의 창조론" 을 뒤집습니다.

유전과 돌연변이: "신 다윈주의".

생명의 기원: "작은 연못의 뜨거운 물. 클릭합니다

프로이트: 그의 마음속에는 그런 얄미운 오만한 충동이 있다.

프로이트: "심층 심리학".

잠재 의식: "영혼의 추적 성"

꿈의 해석: "꿈의 운영".

영감: "자동 쓰기".

우리 시대: 사람은 자유의 고통을 받을 운명이다.

존재가 본질보다 앞서다.

초자연적: "정신 무의식적 행동".

둘째, 독서 문제:

1. 유럽의 파산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심령" 현상을 이해하는 방법?

3.' 소피의 세계' 에서 소피의 세계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셋째, 수업 전 사고 문제:

1 .. 켈케고르와 헤겔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켈케겔은 왜 혼약을 파기했습니까?

켈케겔은 개인의 의미에 대해 예리한 관찰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우리가 단지' 시대의 산물' 이 아니라 우리 각자가 한 번만 산다고 생각한다. 헤겔은 광대한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것이 켈케고르가 그에게 이렇게 불만을 품은 이유이기도 하다. 켈케겔은 낭만주의와 헤겔의 역사관이 모두 자신의 생명에 대한 개인의 책임을 말살했다고 생각한다. 헤겔주의는' 객관적 진리' 에 관심이 있다. 켈케겔은 유일한 진리를 찾는 것보다 인생에 의미 있는 진리를 찾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그는 내 머리 속에서 진리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헤겔의' 체계' 와 직접 싸우는 데 사용했다. 켈케고르에 따르면 헤겔은 자신이 혼자라는 것을 잊어버렸고, 세상에서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의 존재였다. 우리가 행동할 때, 특히 중요한 선택을 할 때만 우리는 자아의 존재와 관련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헤겔은 객관적인 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켈케겔은 주관적인 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의 뜻은 진정으로 중요한 진리는 개인에게 속하며, 이 진리만이 나에게 진실이라는 것이다. 켈케겔은 존재, 주관적 진리, 신앙의 세 가지 개념을 창조했다. 그는 헤겔의 철학을 비판했다. 헤겔의 객관적 진리 체계는 대중에게 받아들여졌는데, 이는 사회의 개인이 이미' 대중' 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사람들이나 군중의 주요 특징은 모호하고 불확실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의 뜻은 모든 사람이 같은 일을 "생각" 하고 "믿는다" 는 것이지, 진정으로 그들에 대해 깊은 감정을 품지 않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켈케겔은 유럽 전체가 파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열정과 헌신이 전혀 부족한 시대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고, 덴마크 루터 교회의 혼수에 특히 불만을 품고 이른바' 일요일 기독교' 를 무자비하게 비난했다. 켈케고르에게 기독교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이성으로 설명할 수 없다. 따라서 한 사람은 기독교를 믿든지 믿지 않든,' 좀 믿으라' 혹은' 어느 정도 믿으라' 는 태도를 가질 수 없다. 예수 역시 부활절에 부활되었거나 그렇지 않았다. 만약 그가 정말로 죽어서 다시 살아난다면, 만약 그가 정말로 우리를 위해 죽는다면, 이 사실은 심각하며, 반드시 우리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켈케겔은 교회든 일반 대중이든 종교 문제에 대해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하는 것을 보았다. 그에게는 종교와 지식이 물과 불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독교가 진리라고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기독교를 믿는 것은 기독교인의 생활을 의미한다. 그래서 코르케겔은 종교적 우울증에 걸렸고, 그로 인해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약을 파기해야 한다고 느꼈다.

2. 사르트르의 자유로운 존재와 자기 존재 이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사르트르는' 실존주의는 인도주의다' 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실존주의자가 사람을 출발점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르트르는 이른바 무신론 실존주의를 신봉하는데, 그의 철학은' 신이 죽었다' 는 당시 인간의 처지에 대한 무정한 분석이라고 할 수 있다. 존재가 살아 있는 것은 아니다. 식물과 동물도 살아 있다. 그것들은 존재하지만 존재의 의미에 대해 생각할 필요는 없다. 인간은 자신의 존재를 인식하는 유일한 생물이다. 사르트르는 한 가지는 단지 자신을 위한 것이고, 인간은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인간의 존재는 사물의 존재를 대표하지 않는다. 사르트르는 인간의 존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선언했다. 내가 존재하는 사실은 내가 누구인지보다 더 중요하다.

"존재가 본질보다 앞서다." 본질이란 사물을 구성하는 것, 즉 사물의 본질을 가리킨다. 사르트르는 인간에게는 이런 타고난' 본성' 이 없기 때문에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창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반드시 자신의 본성이나' 본질' 을 창조해야 하기 때문에, 그의 본성은 태어나자마자 고정적인 것이 아니다. 사르트르는 사람이 변하지 않는' 본질' 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넓은 생명의' 의식' 을 추구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스스로 이 의미를 창조할 운명이다. 사르트르는 사람이 자유의 고통을 당할 운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창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유롭다. 일단 이 세상에 던져지면, 그는 자신이 한 모든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이다.

2022.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