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해' 도몽공간' 이 개봉했을 때 영화의 오프닝 결말은' 도몽공간' 열풍을 불러일으켜 많은 팬들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여러 가지 심오한 이치를 깊이 분석하였으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것을 중국의' 장' 과 비교하기까지 했다.
가장 간단한 근거로는 꿈인지 현실인지를 판단하는 방법 외에 주로 다음과 같은 팬들 간의 유행설이 있다.
주인공의 결혼반지' 해몽: 꿈속에는 결혼반지를 끼고 있지만 현실에는 결혼반지가 없다.
엔딩으로 회전하는 팽이에 대해 감독 노란도 해석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팬들에게 팽이가 결국 멈추길 바라지만 그 순간을 보지 못하는 것은 고통스러웠다.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팬들은 영화 끝의 레오나르도가 실제로 현실에서' 암호 해독' 의 핵심 세부 사항이 레오나르도가 착용한 결혼반지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꿈의 공간 도용' 을 세 번 연속 보았다. 이 영화 팬들의 세심한 관찰에 따르면 레오나르도는 꿈을 꿀 때 결혼반지만 착용한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등나무가 꿈속에 있을 때, 코브는 그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었다. 그가 기차에서 갑자기 일어나 아이에게 전화했을 때, 손에는 이미 반지가 없었다. 궁극의 임무에 대해 말하자면, 코브는 비행기에 있을 때 반지를 끼지 않았지만, 꿈에 들어간 후 반지는 손가락을 떠나지 않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코브의 꿈에서 그와 멜은 여전히 부부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코브는 그의 아내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결혼반지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그가 독신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코브가 터미널을 지나자 장인이 마중 나와 집으로 돌아오자 아이와 회전하는 팽이가 보였고 반지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렇게 관중들은 마침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들은 정상에 오르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적어도 영화의 마지막 해피엔딩을 증명했다.
"수학 이론" 해몽: 비 유럽 기하학, 현실을 구별하는 꿈
도몽공간' 이 개봉되기 전에' 영화를 이해하려면 올림픽 수가 필요하다' 는 말이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했다. 해몽' 에 대한 많은 열첩들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슈퍼수학 이론으로 해몽하는 내용이다. 이' 소' 에 따르면 비유럽 기하학과 프랙털 기하학은' 도몽공간' 에서 가장 널리 사용된다.
가장 분명한 예는 코브의 보조자인 아서 (Arthur) 가 드림디자이너 아리아드네 (Ariadne) 를 데리고' 무한계단' 을 타고 네 계단을 걸었지만, 그는 항상 자신이 올라가고 있다고 느꼈지만 사환으로 들어갔다. 아리아드네는 결국 코브를 난처하게 하는 미로를 디자인했고, 동그라미로 둘러싸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현실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수학 용어로 볼 때 현실 세계는 유럽 공간이고, 꿈의 미로는 비유럽 공간에 세워져 있다. 영화의 미로 디자인에서 꿈을 꾸는 사람이 한 사람을 가두려면 무한한 환각을 주어야 한다. 유럽식 공간인 경우, 그것은 평면입니다. 큰 동그라미를 하나만 설계할 수는 있지만, 사람이 뛰쳐나올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럽명언) 그러나 이것이 구체와 같은 비 유럽 공간 인 경우에, 몽 상가는 그들의 꿈에 있는 적을 영원히 덫을 놓을 수 있다.
프랙털 기하학은 코부 디자인의 미로와 같은 영화에서도 사용됩니다. 그 핵심 사상은 적을 원에 가두는 것입니다. 아리아드네는 코브의 생각과는 다른 미로 구조, 즉 거울에 무수한 초상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거울은 거울 속에서 이미징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 속의 거울과 거울 속의 거울이 있다. 거울 층의 수가 깊어짐에 따라 거울 속의 영상은 점점 작아진다.
"고어전고" 해몽: 장자는 나비를 꿈꾸고, 나비는 장자를 꿈꾼다.
도몽공간' 을 본 후 많은 세심한 시청자들이 미국판' 성인 장자 백일몽, 나비에 현혹됐다' 고 불렀다. 이 전고의 대의는 장자가 어느 날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꿨고, 깨어나서 자신이 장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장자의 나비를 꿈꾸는지 장자의 나비를 꿈꾸는지 모르겠다. 심지어 평론가들은 "나는 주의 꿈이 나비이고 나비의 꿈이 주라고 의심한다" 고 생각한다. 도몽 공간에 대한 완벽한 해석이다.
영화평론가 필성공도 논평에서 영화에 드러난' 장' 의 허무와 막막함을 지적하며 작가의 또 다른 깊은 뜻을 드러냈다. 현실과 비현실적인 경계를 더 잘 구분할 수 있을까? 레오나르도와 마리온은 도대체 깨어날까? 그래서 좀 더 철학적인 문제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행운이고, 모르는 사람은 행운입니까? 이것은 미국 관중과 중국 관중 모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에 주인공이 소원을 이루었고, 그가 처한 환경이 그를 자연스럽게 느끼게 했기 때문에 꿈이 현실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런던의 한 연설에서 시아버지 역을 맡은 마이클 케인은 결국' 도몽공간' 의 결말을 공개했다.
"꿈의 공간을 훔치는 대본을 받았을 때, 저는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나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에게 영화에서 언급한 현실과 꿈에 대해 다소 곤혹스럽다고 말했다. 결국, 언제 꿈이고 언제 현실인가? 감독이 나에게 대답했다.' 응, 네가 나타난 상황이 있으면 현실이야. 그가 꿈을 꾸었기 때문에, 그는 현실에만 나타났습니까? 그래서, 보세요-제가 안에 있다면, 그것은 현실입니다. 만약 내가 안에 없다면, 그것은 단지 꿈일 뿐이다. ""
영화의 결말은 코브를 미국으로 데려왔고, 결국 코브는 그에 대한 모든 비밀 혐의에서 벗어나 그의 아이들과 재회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마이클 케인이 연기하는 장인어른도 만났다.
감독에 따르면, 이것은 코브가 실제로 현실로 돌아왔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