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주공의 꿈 해몽 대전 조회 - 고등학교 국어 꿈에 천목산 교실 실록을 오르다.

고등학교 국어 꿈에 천목산 교실 실록을 오르다.

제 1 종

첫째, 학습을 지도한다

선생님: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는 제 3 단원인 당시송사를 공부하겠습니다. 이 단원의 공부는 당신을 매우 기쁘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세계적인 문학 대가들과 작품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며, 그로 인해 우리의 삶도 시적으로 가득 찰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송시를 배우려면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세 번째 단위의 단위 힌트는 이미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49 페이지의 셀 팁을 빠르게 읽고 주요 정보를 필터링하십시오.

Sheng 1: 제 1 절은 문학사에서 당송시의 지위를 이야기하고, 제 2 절은 당시를 말하고, 제 3 절은 송시를 말하고, 제 4 절은 시를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생 2: 2 절 당시 () 의 주요 장르는 율시와 절구 () 인데, 이것은 근체시로 위진 이래 고시와는 다르다. 두 번째는 당대의 시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제 3 절은 송사를 완곡하고 분방한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 제 4 절 감상시는 반드시 반복 독서, 연상상상, 경지 탐구, 운율 인식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수입

선생님: 지금 우리는 단원 힌트의 요구로 이백의' 꿈에 천목산에 오르는 것' 을 배우고 있습니다.

셋째, 저자는

선생님: 학생들은 반드시 이백을 알고 있지만, 사람마다 아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학생 3: 당나라 시인-번영 한 당나라 시인

생 4: 너의 야망과 보답을 보여줘.

건강 5: 낭만주의

넷째, 문제 해결

선생님: 여러분, 천목산몽승천이라는 제목에는 몇 층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생육: 3 층: 1 층은 몽유이고, 2 층은 경을 읽고, 3 층은 떠나는 것이다.

선생님: 왜 몽유와 몽유? 노래는 무슨 뜻인가요? 누구에게 작별인사를 합니까?

첫 번째 질문은 조금 어렵습니다. 먼저 제쳐 놓으십시오. 두 번째 문제는 백거이의' 목강송', 맹교의' 유자송', 유희이의' 백두송' 과 같은 장르다. 세 번째 질문은 이 시의 작문 배경을 다룬다. 참고 1 을 참조하십시오. 이백은 동루공이다.

이 주제에서 볼 수 있듯이, 학생이 꿈을 쓰는 것이 주체이고, 다른 사람을 떠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며, 꿈을 쓰는 것을 작별으로 삼는 경우는 드물다. 나는 이것이 이 시의 독창적이고 이시의 낭만주의 특색을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의하세요.

이 주제의 뜻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학생들은 수업 전 것을 봐야 합니까? 작은 기술을 배우시겠습니까? 제 1 절은 고전시의 특징을 이야기하고, 제 2 절은 이 시의 내용을 이야기하고, 제 3 절은 예술적 특징을 이야기하며, 특히 상상의 기궤, 개합의 자유, 단어의 호방함에 초점을 맞추고, 이백낭만주의의 특징을 충분히 드러낸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첫 번째와 세 번째 부분 (두 번째 부분은 다음 수업에 남음) 을 설명합니다

선생님: 아까 분석을 통해 (1) 우리는 한 가지 질문을 남겼습니다. 왜 우리는 천목에서 몽유합니까? (2) 이 시의 낭만주의 창작의 특징을 이해하다. 수업하기 전에 우리는 학생들에게 원시를 통독할 것을 요구했다. 이 문제를 원시시로 가져와 이러한 창작적 특색에 대해 구체적인 시행을 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시 전체를 자유롭게 읽고 시의 주요 장에 무엇이 쓰여 있는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학생 7 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매듭: 꿈-몽유-일어나, 1, 3 단이 짧아요. 중간이 중점과 주어입니다.

1, 1 절과 3 절과 함께 보세요.

2. 조별 협력: AB 팀은 제 1 절을 담당하고, CD 팀은 제 3 절을 담당한다. 요구 사항: 글, 내용, 형식 등 당신이 멋지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곳을 찾아라.

3. 교실 교류 (학생 참여율이 매우 높음)

(1) 교사는 가능한 한 말할 수 있는 것을 말하지 말고, 학생은 가능한 한 할 수 있는 것을 말하고, 대답은 가능한 한 학생으로부터 온 것이며, 학생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의 관찰문을 충분히 동원한다.

(2) 서로 질문하다

(3) 선생님의 계발: A 의 시작은 독특하며, 이것은 다른 시를 쓰는 것은 전례가 없다. 종횡 대비를 통해 이 시의 예술 공간을 넓혔다. B' 의 끝에서 장선치라는 졸병은 비바람을 겪으며 꿈에서 현실로 돌아왔다. 비록 그는 약간 소극적이지만, 그는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하다. 다른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은 희귀하고 독창적이며, 이것은 두 번째 오리지널이다. 그렇죠? 안능? 요컨대, 이것은 시적인 눈빛이다. 우리는 오늘날의 현실에 입각하여 변증 분석을 하고, 오늘날의 사회 경쟁에서 호환성과 협력을 중시해야 한다. 두보와 함께? 안드는 수천수만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했는데, 나 혼자만 얼어 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응? C 이전 섹션에서 우리는 이백이 왜 몽유를 썼는지 알게 되었다: 현실에는 꿈이 없다! 달콤한 꿈을 꾸었다. 이 부분은 2 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우리는 다음 수업에서 체험할 것이다. 수업이 끝난 후 200 자로 요약해 주세요. 이백이 2 절에서 묘사한 꿈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물론 중국어의 대답은 다채롭다. 학생들도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백의 당시 정신세계를 복원할 수 있다.

여섯째, 수업시간에 암송한다

(1) 학생들은 우리가 분석하고 감상하는 요점을 암송하려고 합니다.

(2) 설명을 암송하다: A 1 절 3 비교, 첫 번째 문장은 타산으로 시작하며 기세가 대단하다. 두 번째 문장은 천목부터 시작하여 오악을 압도한다. 세 번째 문장은 천목을 말하지 않고, 도착할까? 이거? 반대로. 세 번째 부분은 이전 시를 따른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응? 꿈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오다: 첫 말? 세계? 문말의 관점은 무엇입니까? 안 돼요? 또한, 우리는 한 질문부터 시작하여 한 마디로 두 마디 대답한다. 명산? 또한 어두운 하늘의 머리; 마지막 문장은 빈곡의 메아리로, 이상하게 우렁차고, 문장 수사, 언어세, 말투가 비길 데 없다.

일곱째, 방과 후 숙제

앞이 보이십니까

제 2 교시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을 직접 도입하십시오.

선생님: 지난 수업의 공부에서 이백이 왜 천목몽유를 쓰는지, 주로 현실에서 꿈이 없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제 3 장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2) 그는 달콤한 꿈을 꾸었다. 이것은 주로 제 2 장에 나타난다.

둘째, 학생들은 스스로 공부한다. 제 2 장, 당신을 놀라게 하는 것을 찾아라.

학생-학생 상호 작용

건강 1:? 내 마음과 내 꿈은 모두 오화악에게 있어? , 제 1 장을 꼭 받들어,? 뭐? 그것은 천목산을 대표하며, 긴박감이 있는데, 이것은 제 1 장이 조성한 문학 조류이다.

생 2:? 하룻밤 사이에 경호달을 날아갔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었는가? 이젝터 핀 기술을 사용합니다.

선생님: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S3: 시뮬레이션 가속, 동사? 비행? 속도감과 긴박감도 표현했다.

생 4:? 원숭이가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수면 위에서 또렷이 부르나요? 이것은 울부짖는 울음이다, 예를 들면?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세 번 울린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지만, 경배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는가? 。 여기에 유인원을 쓰는 것은 전체 감정 기조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까?

선생님: 선생님도 이 문제를 깨닫지 못하셨어요. 다른 학우들이 의견을 발표했습니까?

침묵-

선생님: 이 문제에 대해 우리는 잠시 의문이 있습니다.

생 5:?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응? 다음은 야경입니다. 밤의 경이로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짐승 포효 곰포 용은음' 을 쓰면 시의 의경을 넓힐 수 있다. -응?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응? 겹친 글자의 운용도 그 리듬이 느리고 경지가 넓다는 것을 강조한다.

선생님: 아래에 야경이 적혀 있나요? 아래에 무엇을 썼습니까? 하지만 지금 태양과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있습니까? 아! 이 문제는 관련되어 있지 않습니까? 꽃이 나를 유혹하고, 석두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나요? -응? 이봐? 단어에 대한 이해. 표면적으로 보면 어둡습니다. 예를 들면? 산속의 가을 밤? 하지만 여기, 이전 문장 은 그냥 쓴 거야?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습니까? , 첫 번째 문장은 새벽을 쓰고, 두 번째 문장은 어두워? 그럼 여기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마지막 문장과 결합? 1000 석두, 1000 회전 확실 하지 않다? 이 말은 날이 밝았기 때문에, 본 것이 너무 현란하고, 눈이 다 쓰고, 검게 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너무 많다. 바로 이런 느낌 때문에 갑자기 곰이 와서 노래를 불렀는데, 그것은 또 다른 경지였다.

생 6:?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응? 이것은 선경이다. 얼마나 예쁜가.

학생 7: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이 단락에는 몇 개가 사용됩니까? 갑자기? 글자, 앞의 글자, 아까 선생님이 이미 언급하셨다. 두 번째 단어 맞죠?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아간다? 선경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시인은 두려움에 놀라 잠에서 깼다. 왜요

선생님: 이 문제는 아주 좋습니다. 모두 말씀하세요.

선생님: 이거 발견했어요? 갑자기? 한자의 사유 단층은 매우 날카롭다. 우리는 소위 전환점 작문에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천의가 원활하고 추적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왕 쓰니까? 갑자기? 문자, 표면적으로는 단층을 느끼게 하지만, 심층적으로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예술 디자인이 있다. 시인의 본의는 무엇인가?

생 8: 나는 이상과 현실의 큰 격차에 놀라 깼다. 꿈은 너무 아름답고 현실은 너무 추하다.

선생님: 하지만 충분하지 않아요? 무서워? 아?

생 9: 작가는 인생이 꿈과 같다고 한탄한다.

선생님: 네 말이 일리가 있어. 너는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백은 왜' 천목몽유' 를 쓰느냐? 그리고 세 번째 이유: 인생은 꿈과 같고 변화무쌍하다. 우리는 인생을 꿈으로 해석할 수 있다: (1) 인생은 꿈이 없어서는 안 된다. 마틴? 루터? 김은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꿈이 하나 있다. -응? 탕현조 같은 거요? 임천 사몽? , 카오 Xueqin? 홍루몽?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 꿈의 실현은 매우 어렵다. (3) 현실은 결국 현실이고 꿈과 다르다. 영원히 꿈을 꿀 수 없고, 꿈과 항상 차이가 있다. 인간의 바른길이 변천한다면, 약간의 좌절을 만나지 못할까? 하지만 내 녹색 경사면에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우라고? 。

선생님: 인생이 꿈과 같다는 말은 우리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주었지만, 왜 그런지 대답하기에는 충분치 않아요? 영혼을 뒤흔들까? 。 선생님은 수업 전에 자료를 좀 보고 이 문제를 말하지 않았다. 나는 생각했다. 나는 작가가 틀림없이 무언가에 겁을 먹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게 뭐야? 우리는 여전히 원시를 보자-앞에서 묘사한 선경을 보면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춤으로, 줄지어 마마 같은 들판, 선녀의 그림자가 늘어서 있는가? 이 신선들은 마치 마처럼, 결국 천제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곧 나타날 때 시인은 두려움에 놀라 잠에서 깼다. -이것은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시인들은 모두 천제를 두려워하는데, 왜 그를 두려워하는가? 이것은 대의이고, 도덕이며, 우리가 이 시의 주제를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계시이다! 최근 천목산에서 국제 송년회가 열렸는데, 주제는 이백의 시를 연구하는 것이었는데, 아무도 이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심지어 생각한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들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 이 힘은 주로 황제 라오 츠츠 (Lao Tzu) 를 대상으로합니다!

선생님: 아까 다들 주로 개인적인 관점에서 몇 가지 의견을 발표했어요. 선생님은 모두에게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하라고 일깨워 주셨다.

첫째, 이 장의 논리적 수준은 오월 조용한 풍경-등산의 쾌경-밤의 경이로움-천계의 웅장한 풍경으로 요약된다. 우리 앞에서 이미 분석을 했으니, 밤의 경이로움이 반드시 밤이 아닐 수도 있다.

둘째, 이 장의 문장 변화가 커서, 이 장의 음운 리듬이 기복을 일으켜, 읽기에 낭랑하고 상구적이며, 상당히 기세가 있다.

셋째, 이 장에서 언급한 사공은 바로 사령운이고 이백은 그를 매우 숭배한다. 그는 시에서 여러 번 언급했는데, 학우들은 주의해야 한다.

이 장은 시립시의 낭만주의 특색을 가장 잘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기이한 상상력, 자유의 개합, 대담한 용사 등이 있다. , 학생들은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다.

위의 4 시, 학생들은 암송할 때 이해에 주의하여 기억에 유리하다.

셋째, 코스웨어 읽기 및 감상

넷째, 학생들은 암송을 시도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수업 후 숙제

1, 규정 숙제 완료 (수업 내 연습, 수업 후 숙제).

2,? 원숭이가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수면 위에서 또렷이 부르나요? 뭐? 청나라? 구분하다.

Li Bai 의 낭만주의시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