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나라 광인' ('여산소문') 이라고 주장하는 이백은' 자강불식, 다른 사람을 위해 움직이지 않는다' 는 오만한 성격으로 숭고하고 활달하며, 활달하고, 활달하고, 비범한 가슴으로 중국 고대 시가 역사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되었다. 천재, 탕자, 도사, 신선, 영웅, 은자, 술꾼으로서 이백의 일생은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선의도를 구하고, 사방을 오가며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다. 두보가 "1000 수의 영리한 시, 술 한 잔" 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 것처럼, 시를 쓰는 것만이 그의 평생사업이고, 시가 그의 생명이다. 이백의 일생은 격동세계의' 시적인 인생'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은 방탕하고 얽매이지 않는 천성으로 그의 시가 모든 법률, 전통, 규칙의 속박을 돌파하게 했다. 절구 고시 5 수 등 장르를 제외하고 이백은' 호방한' 시풍을 가장 잘 대표하는 장르로,' 촉도난',' 주난행',' 몽리등천목산' 과 같은 악부가행이다. 그중' 입주' 는 감정과 변화로 가득 차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다. 나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내려와 바다로 들어가' 입주' 에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지 알 수 없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가면 돌아올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면 한 번에 300 잔을 마셔야 한다. 나리와 단추생은 술을 끊었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내가 계속 취했으면 좋겠어, 깨어나지 마. 지난날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 남는다. 태자 첸은 궁중 연회를 마치고 한턱 내고 만 원주를 마시며 즐겁게 놀았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입주' 는 원래 한악부의 시로,' 선전' 에 속한다? 6? 1 노래 18 곡 중 하나. 옛말에는' 술을 마실 줄 안다, 대백을 탈 줄 안다' 는 말이 있어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상황을 묘사한다. ('악부시' 권 16) 야식이 멀어질수록' 입주' 는 피콜로 심벌즈의 노래라고 한다. " 당나라 여음이 아직 남아 있어 태백이 뜻을 채우다. 이백은' 제세',' 안국',' 대도구, 나현이 1' 이라는 이상을 품고 천보 원년 (742 년) 의 도우 오준 추천을 거쳐 마침내' 웃으며 하늘을 떴다' 고 상회칙에 입경했다. 그는 그의 야망이 보답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지혜로운 주님을 만나 그의 흥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한림제 기간 동안 그는' 귀비를 떠내다',' 신발을 벗다',' 귀비를 위해 잉크를 갈는 것' 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등급이 삼엄하고 심혈을 기울인 궁정에서 그는' 붕' 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황제와 궁중의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시기적절한 작품을 만드는 것 외에' 비상할' 공간도 있다. 그러나 그의'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는다' 는 오만함은 조중권자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고, 744 년 천보는 또' 금을 주고 돌아오다' 며 한때' 누구나 죽일 수 있다' 는 압력을 받았다. 3 년제 한림은 이백의' 공명퇴영' 이상적인 인생길 중 가장 위대하지만 가장 무의미한 휘황찬란함, 장안을 떠난 이백은 고민을 깊이 느끼며, 결국 신선을 찾아 모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입주" 는 이 시기에 쓰여졌다. 당시 이백은 매우 낙담하여, 그는 술을 빌려 근심을 푸는 것 외에는 더 좋은 방법을 찾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보이지 않고 흩어지지 않는다' 는 성어는 처음부터 천지를 뒤덮는 시 두 수를 끌어와 짙은 서늘한 분위기 속에서 시를 펼치게 했다. 앞의 문장은 자연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생명의 관점에서 시간 파리, 인생이 짧다는 감탄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정말" 아들은 쓰촨 말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이백은 황하의 물과 함께 바다로 흘러들어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세월은 무정하고 시간은 더 이상 없다. 이백은 으르렁거리는 황하의 이미지를 좋아한다. 그의 시에는 황하에 관한 시가 많이 있다. 예를 들면' 황하가 쿤룬',' 황하가 만리산에 닿는다',' 황하가 실천처럼 왔다' 는 것이다. 황허의 팽배한 기세가 시인의 호방하고 자유로운 개성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나오는가, 바다에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며, 되돌릴 수 없다. Zhuangzi 는 말했다: "인생은 흰 콜트 갭, 한순간. 클릭합니다 이백도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사실' 인생 칠십고희' (두보의 시) 도 수십 년 동안 너무 짧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주의식과 철학자의 두뇌를 지닌 시인들에게는 인간의 일생이 하루처럼 짧다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사랑스럽게 밝은 거울을 잠그고 아침에 비단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는 것은 거의 비극이다. 사람들은 큰 우주의 배경에 견뎌야 한다. 정말' 술 한 곡, 인생 기하학, 이슬처럼, 가는 날이 더 씁쓸하다' (조조' 단가행'). 인생의 가치는 사회와 인류를 위해 뭔가를 하는 것에 반영되어 있지만 이백의 처지는 "우리 수도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 너는 외롭고 무력한 가난한 사람" (두보의 시) 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인생의 이상은 이룰 수 없는데, 인생에 무엇이 남아 있을까? "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아, 명리 외에 목숨이 있다. 먹고 마시고 노는 게 낫지 않나요? 만약 네가 이렇게 이해한다면, 너는 시인을 오해했을 것이다. 이백이 술을 목숨처럼 즐기는 것을 보지 마라. 사실, 그의' 인생이 득의양양하다' 는 말 뒤에는 단지 그가' 인생이 실의에 빠지다' 고 말했을 뿐, 그의' 금병' 에는 쓴 술에 지나지 않았다. 하나의 사업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무력감일 뿐 시인의 내면의 진정한 고백은 아니다. 시인이'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에서 쓴 바와 같이, 만 원짜리' 황금포도주' 와' 옥반찬' 에 직면했을 때 시인은 자신이' 술을 끊고 젓가락을 던지길' 을 원했다. 그래서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라는 말에는 강한 반감과 조롱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시인은 그의 붓놀림을 열고, "나는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어, 은화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왔다! "."신선 "이라고 불리는 이백은 제비를 다스리려는 의지가 있고 타고난 재능이 있다. 그는 돈을 중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는 아직 젊었을 때' 검으로 나라를 보고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먼 길을 간다' 와' 안주 배창사' 를 하며, 그는 일찍이 이삼십만 가산을 친구에게 선물한 적이 있다. 당시 그는 정말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왔다! ".하지만' 나는 세상을 포기하지 않았지만 세상은 나를 포기했다' ('채산인') 와' 길이 푸른 하늘처럼 넓어 눈앞에 출구가 없다' ('걷기 어렵다') 는 사회현실에 정말' 도움이 필요하다' 고 할 수 있을까? 자신감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궁중 사회가 기회를 주지 않으면 대학에서 인재가 구제되고 인걸지령이라도 무능한 아쉬움을 감당할 수밖에 없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모든 것이 돌아올 수 있지만,' 춘완 눈' 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바로 이런 긴박감과 초조감 때문에 시인은 무력감과 극도의 고통을 느꼈다. \ "양 한 마리 삶아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여전히" 재밌게 놀아 "라고 쓰는지 풍자인지. 여기서' 행복하면 좋다' 는 이전의'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와' 슬픈 백발' 을 보살폈다. 300 잔의' 보살핌' 앞에 있는' 꼭 가득 찬 기쁨' 과' 텅 비어 있지 마라' 입니다. 이런 폭음은 사실 일종의 극도의 슬픔이다. 술에 취한 말과 비슷한 다음 시에서 시인은 항상 그의 뜻으로 투덜대며 말한다.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는 취지는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영원히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입니다. " 그리고 "당신과 동고동락하다". 3 년 동안 한림학사, 첫 시도로 벽에 부딪힌 이백은 베이징을 떠나 장생을 찾아 도교를 모방하러 갔다. "하지만 내 푸른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현실 정치에서 다친 시인은 선경에서만 위로를 구할 수 있다. 도우 치료만 구하다. 스승, 단추생 등 고결하고 탈속적인 친구들 앞에서 시인은 궁전에서' 청평조' 를 쓰는 것처럼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말을 희롱하는 것이 아니라 불평을 완전히 내려놓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나를 위해 들어 주세요. "친구들 앞에서, 당신은 자신에게 하소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야말로 들을 수 있는 지기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그들만이 시인의 넓은 가슴과 끝없는 근심을 이해할 수 있고, 그가 왜' 종고진미, 진귀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리고 왜 그가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영원히 이성을 잃게 하라!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굴원시). 고대 중국 지식인들의 예민한 마음, 심사숙고한 마음, 유망한 사명으로 그는 천성적으로 대중과는 다른 높은 수준의 우환과 고통을 갖게 되었으며, 그들은 몇 배의 정신적 부하를 감당해야 했다. 시인은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영원히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는 이 말의 두 글자 "소원" 이라고 말했다. "술 취함을 암시하는 것은 가상의 야망이다. 이런 야망은 일어나지 않고 일어날 수 없다. 시인은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아직 남아 있다. 비록 우리가 술로 익사했지만" ("현투송송"), "백발 3 천 피트, 슬픔은 길었다" ("추포의 노래") 를 알고 있다. 슬픔은 "그의 인생에 깊은 낙인을 남겼고, 칼로 제거하기가 어려웠고, 술을 파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인용 \" 은 천 조각을 회전, 모두 돌아와야 한다! ".이 시들은 낙관적인 표현이 아니다. 그들은 모두 시에서 대조적인 역할을 하는데, 대략 천 원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시간은 사기 어렵고, 우충은 비싸지 않고, 생명은 비싸다는 뜻이다. 봐라, 예나 지금이나 인인지사, 성현재자, 모두 이런 인식과 감정을 가지고 있니? "고대의 각성자, 성현이 잊혀지고, 오직 큰 술꾼, 명천고", 시인은 자신부터 타인까지, 현재부터 과거까지 시의 8 대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기 시작했다. 태자 첸은 전당에서 연회를 마치고 대접하며 천 편의 연극을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작가는 다시 한 번 역사적 전고로' 결국 돌아오겠다' 와' 그리고 나, 300 그릇, 한 모금의 긴 음료' 에 응답했다. . "깊은 감정과 강한 분개, 시인에 의해 거꾸로 흐르는 문장식과 읊은 운율로 표현되어' 긴 노래가 흐를 수 있다' 는 효과를 얻었다. 금은진주옥석도 아무것도 아니니까' 채마금주 동자교환 좋은 술' 이라고 부르세요. 걱정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당신 것도 아니고, 내 것도 아니고, 그의 것도 아니고, 모든 천고에 만나지 못한 재자입니다. 일시적인 슬픔이 아니라' 영원한 슬픔' 이다. 시의 마지막 문장은 "당신과의 영생에 대해 걱정합니다." 라는 전편을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자아를 버리고, 역사적으로 공감하는 선현을 생각하며, 역사의 현관에서 몸을 돌릴 수 있을 만큼 애도를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걱정은 옛날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고, 미래에도 있을 것이다. 이런 슬픔은 사람이 우주의 변화에 비해 극히 작은 생명 속에서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느끼는 비애이다. 재능은 미처 얻지 못하고 하소연하기를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