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을 보세요. 세계 최고의 대도시입니다. 나는 대서양의 파도를 일으키며 동양의 오래된 언어로 들끓는 비명을 질렀다. 위호, 얼마나 웅장하고 웅장한가! 네, 5 대 대륙의 거의 200 개국의 산, 산, 봉우리가 모두 여기에 모인 것 같아요! 그리고 당신 앞에 있는 것은 여산입니까? 산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다르지만 먼지를 뛰어넘는 모든 장려함과 우아함을 맛볼 수 없다. 음침한 협곡을 걷다 보면 하늘이 그렇게 좁아서, 그렇게 좁아서, 늘 종횡무진의 파란 선으로 변한다. 음산한 협곡을 걷다 보면 사람이 그렇게 작고 외로워 보인다. 유명하지만 짧고 구불구불한 월가에게 이 산은 그곳에서 성대한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 것 같다. 산이 많고 도랑이 많기 때문에 왼쪽은 도랑이고 오른쪽은 도랑이다. 앞을 보고 뒤로 이동해도 여전히 도랑, 도랑, 도랑이다. 모든 산골에 들어서면, 모두 산강이 가로막는 느낌을 주고, 숨이 막히고, 앞날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산이든 도랑이든 진정한 해돋이암도, 진정한 산천 폭포도, 진짜 송백도 없다. 그러나, 창문이 있고, 수천 개의 창문이 있어, 매 인치의 절벽을 쫓고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개미처럼 창가에서 침묵을 지킨다. 그러나 구름도 있다. 구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고층 건물의 부채창문 앞에서 도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구름명언) 유리산 하나가 금속 시멘트의 절벽을 거꾸로 비추고 있고, 흰 구름도 거꾸로 비치고 있다. 그곳은 나의 어린 며느리 위가 막 출근한 곳이다. 회전문이 회전하고 있다. 사람, 남에게 홀랑거리고, 우물쭈물하다. 엘리베이터에서 그녀가 이렇게 번쩍이는 것을 분명히 보았는데, 엘리베이터가 올라가고 올라가는 것을 상상할 수 있지만, 그녀가 이미 어느 구름에 도착했는지 추측하기 어렵다.
그러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나 세계무역센터에 비해 이 건물들은 보잘것없어 보인다. 이들은 풀밭이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는 거대한 코코넛 나무 세 그루이다. 장난감 더미이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는 월계수 잎을 먹는 기린 세 마리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를 오르는 것은 마치 눈줄을 가로질러 에베레스트, 조고리 봉, 간성의 장가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눈으로 덮여 있지는 않았지만, 기온이 갑자기 추위에 뼈에 사무쳤다. 만상이 투명한 창룡처럼 시속 7 천 8 천 리의 속도로 질주하고 있다. 그것의 발톱과 비늘이 충돌하여 모든 사람의 옷과 머리카락을 찢고, 모든 사람이 난장판이 되어 굳건히 설 수 없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너는 네가 뉴욕에서 9 일 동안 머물렀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너는 떠나지 않았다. 다만, 끝없이 펼쳐진 뉴욕이 일어섰다. 뉴욕, 이 슈퍼거인이 그렇게 높이 서 있으면, 너는 뉴욕의 어깨 위에 서 있다. 발바닥은 뉴욕의 온도도 느낄 수 있다. 아래를 보면 우리 곁에서 갑자기 비천해진 마천루는 모두 뚱뚱하고 날씬하며, 넓고 좁고, 두껍고 얇으며, 양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아래를 내려다보니 무수한 작은 건물, 무수한 긴 거리와 짧은 거리, 무수한 번화한 번화가, 늪, 만, 허드슨 강이 서로 얽혀 있어 수많은 자동차와 작은 배들이 뒤섞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모두 마법의 손에 의해 깊고 멀리 끌려가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소인국이 되는 것과 같다. 주위를 둘러보니, 한 눈에 가장자리를 볼 수 없고, 아무것도 없고, 모든 것이 나와 같은 거리이다. 만약 컴퍼스로 뉴욕의 경계를 그린다면, 그것은 큰 원이다. 이렇게 되면 뉴욕이라는 가장 국제화된 대도시는 좀 애매하다. 종이에 그려진 지구와 매우 흡사하다.
나는 내가 뉴욕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나의 고향은 지구 반대편에 있다. 나는 중국 JL 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에는 가장 아름다운 민요가 떠 있다. 이곳은 황토고원으로, 오래된 폭우에 생명과 식물을 박탈당했다. 내가 태어났을 때 에드가라는 사람? 유명한 미국 기자가 스노우에서 한숨을 쉬는 것은 내가 지금 뉴욕에서 한숨을 쉬는 것과 같다. 물론, 스노우는 곧 그의 미국으로 돌아갔지만, 나는 그곳에서 자랐기 때문에 나는 그곳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지금, 만리대양이 바다를 건너고, 파도가 사라지고, 장풍이 찾아온다. 뉴욕의 손에 가볍게 두드렸고, 내 몸에는 붉은 깃발, 숯불, 황토, 막걸리, 들쑥 냄새가 남아 있었다. 이곳은 한때 중국 혁명의 보루였다. 그러나 혁명의 불길이 60 년대로 발전하여 혁명의 사람들을 불태워 죽였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모두 공황 상태에 처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상하게도 그날 나는 마천루가 있는 뉴욕을 꿈꿨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무서워서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다. 하지만 내가 어떻게 이런 꿈을 꾸었는지 모르겠다. 나는 나의 죄악을 비난한다: 내가 어떻게 뉴욕이 이렇게 번영하는 꿈을 꿀 수 있을까? ! 예, 예, 저는 절대적으로 유죄입니다. 그러나, 나의 조국은 마침내 안개 속에서 나와 나를 데리고 나왔다. 하지만 우리 앞에 놓인 것은 진짜 미국 뉴욕이다. 관재도 병도 없는 선녀도 아니라 헤밍웨이처럼 넉넉하게 사는 격려남이다. 우리가 어찌 다행스럽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 이야기에서 중국은 펑 하고 문과 창문을 열어, 우리로 하여금 현실 세계를 보게 했다. 록 음악 칭찬: 큰 사과! 큰 사과! -응? 뉴욕, 뉴요커들의 마음 속에 있는 큰 사과가 가지에 걸려 생기발랄하다. 뉴욕 1 거리? 10 가? 142 가? 2 번가는요? ,? 5 번가? 그것들은 전자 컴퓨터의 수치 제어 시스템과 같다. 그들에게 지시를 내릴 때마다 그들의 반응은 생명보다 더 생생하고 민감하다. 아, 뉴욕, 여긴 뉴욕이야! 그것의 이상한 부상, 위대하고 왕성한 현대 문명에 직면하여, 나는 시골의 목자처럼 내 호흡과 발걸음을 조정해야 한다.
엘리베이터의 고막은 강한 압력을 받아 사람이 자유 낙하 상태에 있지 않아 일정한 속도로 착륙하여 즉시 소음에 빠질 수 있다. 고객의 소음. 검은 드럼. 경찰차와 구급차의 비명 소리. 각종 소리가 이리저리 굴러다니면서 평영, 배영, 접영, 크롤링, 측영, 자유형을 만들 수 있다. 너의 모든 기교가 없으면 너는 은행에서 수영할 수 없다. 지하철이 지표 아래에서 음을 내는 것은 1 초에 10 여 차례 지진을 느끼는 것과 같다. 뉴욕의 모든 거리가 진동합니다. 그래서 뉴욕의 모든 거리는 록 음악의 리듬에 흔들리고 있다. 따라서 뉴욕의 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마사지기인 것 같다. 발과 다리가 아픈 사람은 거리의 섬에 앉아서 무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서, 사람의 발과 다리가 아프더라도, 그들은 걸음이 총총히 달려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모두가 분투자이고 경쟁자이기 때문이다. 모두가 절망적이기 때문이다. 모두가 분초를 다투며 더 높은 업무 목표와 더 높은 수입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 다람쥐만이 추구하지 않고 스트레스도 없을 것이다. 다람쥐는 나무 아래 벤치에 앉아 있는 은퇴한 노인이나 외국인 관광객의 손에 뛰어올라 어린 천사, 요정처럼 애무와 빵을 즐겼다. 사람은 다람쥐만큼 가볍지 않다. 그래서 일이 끝나면 회오리바람처럼 차 안으로 들어가 딱정벌레의 배를 뚫고 들어가면 딱정벌레가 초조하게 떠내려갑니다. 뉴욕 전체가 빠르게 달리는 딱정벌레의 세계이다. 딱정벌레는 철로 갑옷을 만들고, 바퀴로 발을 만들고, 휘발유로 액체를 만들고, 빵으로 우유를 만들어 코카콜라를 만든다. 거리 골목, 딱정벌레가 빽빽하고 가지각색으로 아름다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나의 막내 아들 김금에 속한 것은 비천하고 병든 검은 딱정벌레이다. 사람의 딱정벌레는 종종 수십만 달러의 가치가 있지만, 실력은 2 천 명도 안 된다. 김금은 아직 형대에서 공부하고 있어 빈털터리로 무산자이기 때문이다. 이 검은 딱정벌레의 뱃속에 앉아 있으면 내장이 낡아 빠진 것을 볼 수 있다. 매우 듣기 싫은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관지일 수도 있고, 상당히 심각한 기관지염을 앓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관지명언) 그러나 뉴욕은 관대하다. 돈도 있고 자랑할 곳도 있지만 가난할 때도 작은 마을이 없다. 그러므로 우리의 검은 딱정벌레는 자신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길. 직선. 교차 선 호. 아치형 선. 은선. 라운드。 겹치는 선, 심지어 얽힌 선이 있습니다. 딱정벌레는 위에서 쫓기도 하고, 평행하기도 하고, 갑자기 갈라지기도 하고, 몇 개의 복잡한 입체교차로의 궤도에서 갑자기 높고 낮기도 하고, 현란한 나선곡선을 따라 빛의 그림자에서 발전한 오색연꽃이 되었다. 갑자기 사장교의 거문고가 갑자기 걸려 있었다. 지금 딱정벌레는 앞을 다투어 달려와서 보이지 않는 손에 음표와 멜로디로 연주되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울창한 잔디밭에는 기념비 같은 유엔 본부 건물이 서 있다. 가의L-Ton 빌딩의 대리석 돌담이 푸른 하늘로 높이 던져져 평화와 발전의 힘이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 소련에서? 칼을 주조하여 쟁기를 만들까? 이 청동 조각상은 벽 아래에 놓여 있다. 우리 중국의 거대한 청동 솥은 벽 아래에 놓여 있다. 또 많은 나라에서 잃어버린 예술품도 벽 아래에 놓여 있다. 150 여개 회원국의 국기가 대문 앞에서 바람에 펄럭이며 대서양의 바닷바람에 수억 년 동안 불었다. 그들의 목소리는 노래하고, 울고, 환호하고, 항의하는 것 같다. 그러나 모든 항의가 진실하고 합리적인 것은 아니다. 대문 맞은편 바닥, 국제 거지처럼 우리나라 출신의 티베트인 서너 명이 앉아 창장 황하의 파도로부터 한 몫의 몫을 얻고 싶어 하는 것을 보았다. 빌딩 38 층에서 일하는 아난 씨는 분명히 바쁘다. 그는 일 년 사계절 각종 위기에 직면했고, 청신호, 빨간불, 황등은 각각 찬성, 반대, 기권을 표명하며 평화로운 봄으로 변하려고 시도했다.
기묘한 킬로미터 길이의 긴 브로드웨이, 오색찬란한 불빛, 셀 수 없이 많은 극장, 극장, 댄스홀, 나이트클럽; 광경에는 센트럴파크, 점유 헥타르, 호수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괴석이 뒹굴며, 성이 즐비하게 펼쳐져 있다. 하지만 그것들을 보고 나서도,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또 월가를 보았다. 비록 그렇게 짧고 좁지만. 월스트리트는 정말 선산이기 때문이다. 아마도 시인 이백은 하늘의 영에서 일찍이 꿈속에 내려왔을 것이다. 뭐가 보여요? 시인이 붓을 휘두르다! 천목산몽중행' 은 뉴욕의 맑은 하늘에 새겨져 있다. 동천석엽이 열흘 동안 열려 있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그림자가, 지금은 해와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있다. -응? 금과은 무대에서는 금이나 은이 금은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는 소식이 매일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금과은, 금과은, 은명언) 세기의 거장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이다. 미국 10 대 은행 중 6 곳의 본사가 여기에 설치되어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중개 회사 중 많은 부분이 여기에 위치해 있다. 미국 보험 철도 해운 광업 제조업 등 재단의 총관리처가 모두 여기에 설치되어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증권거래소도 여기에 위치해 있다. 증권거래소 로비에 들어서자 풍랑이 정면으로 쪼개졌다. 비록 광활하고 장대하지는 않지만, 바다보다 더 바다이다. 전자 디스플레이에 변화무쌍한 바닷물 파도. 바다에는 무수한 암초, 얕은 여울과 소용돌이가 잠복해 있다. 다우존스 지수의 상승과 하락은 세계 곳곳의 경제 기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홀을 나서서 월가를 바라보니, 월가의 모든 벽돌과 돌이 개척자의 황소처럼 울부짖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가, 월가, 월가, 월가, 월가) 아니요, 월스트리트는 많은 면이 있는 거대한 다이아 입니다. 그것은 다채로운 환상적인 빛으로 사람들을 이곳으로 끌어들이고, 건물은 점점 더 높이 밀려나고 있다. 그러나 이 땅에는 17 세기에 세워진 삼일교회가 남아 있다. 교회의 묘지와 묘비는 높고 낮으며 벗겨져 떨어졌다. 그들을 바라보는 것은 역사를 회고하는 것과 같다. 역사의 긴 강에서 지친 돛대가 굳었다.
자유의 여신상이 우뚝 솟은 뉴욕항은 물천지 사이에 모성기운이 짙고 따뜻하고 부드러워 피를 흘리는 듯한 빛을 반사하고 있다. 미국의 자궁일 것이다. 수천수만의 수천명의 사람들이 여기에서 태어났다. 사람들은 종종 사람이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다고 말하지만, 미국인들은 그렇지 않다. 그들은 태어날 때 먼지투성이의 옷을 입고 큰 가방을 메고 나무 상자와 등나무 상자까지 메고 태어났다. 그들은 피곤하고 배고프다. 이 점은 김금과 웨이의 지도 아래 의 이민 박물관에서 알게 되었다. 미국인들이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어났을 때, 막 뉴욕항에서 상륙했을 때, 모두 냉기를 한 모금 들이마시고 사회 밑바닥으로 돌진했다. 몇 년 후, 그들은 갑자기 매우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꼈다. 그들은 자신의 잔디밭, 자신의 자동차, 별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아래를 내려다보았을 때, 한 그림자가 발밑을 기어가고 있었는데, 그것은 새로운 이민자들이었다. 새로운 이민자들이 그들의 원래 가장 낮은 사회적 지위를 대신했다. 한 무더기
한 무리의 새로운 이민자들이 끊임없이 들어와 밑바닥을 배회하며, 한때 1 위를 차지했던 사람들이 점차 상승하고, 상승하고, 상승하고, 상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이민자, 이민자, 이민자, 이민자, 이민자) 그러나 천부적인 재능과 기회에 따라 부상이 느리고 빠르며, 마지막에는 화이트칼라가 되고, 전 세계가 존경하는 억만장자가 되는 사람도 있고, 불행한 사람도 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하이테크 이민자들은 순식간에 환영과 융합을 받아 비약적인 미국에 눈부신 영성을 더해 진정한 활력과 지구력으로 가득 찬 날개를 거의 마모하지 않고 번개에 맞서 싸울 수 있었다. 미국은 완전히 국립 박물관이 되었다. 백천, 기품이 크다. 미국은 매우 클 것이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그렇게 크다, 마치 지구처럼. 지구에는 톱니바퀴, 컴퓨터, 현대적인 사고, 가벼운 먼지를 날리는 롤링 바퀴, 스테이크, 피자, 팝콘이 가득하다. 대지를 따라 뭉친 흰색, 검은색, 빨간색, 노란 피부색은 전통적인 관성의 신기한 힘에서 벗어나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한 번의 쾌거를 이루었다.
김김과 위는 현재 영주권도 없다. 즉 새 이민자도 모자라 당연히 꼴찌다. 하지만 그들의 영리함과 노력으로? 그들뿐만 아니라 중국 전체와 아시아 전체의 학생들도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깁니까? 그들은 자신감이 넘치고, 심지어 야심만만하다. 그날, 그들은 그들의 낡은 차를 몰고 조용히 나를 롱아일랜드로 데리고 부자의 저택을 보러 갔다. 나는 그들의 마음속의 비밀을 안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명나라의 노을을 줄곧 설계했다. 그들은 얼마나 즐겁게 웃는가.
자동차는 더럽고 붐비는 할렘 지역을 지나갔다. 할린은 마치 시대가 던진 거대한 그림자와 같다. 우리의 신경이 갑자기 좀 긴장되어 차가 아주 빨리 달린다. 나는 자동차가 이곳에서 고장이 날까 봐 가장 걱정이다. 할렘 지역은 흑인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유대인 지역은 늑대의 둥지, 호랑이 굴과 같다. 젊은 흑인들이 비틀거리고, 파도가 크게 웃고, 누군가 경찰을 죽이라는 노래를 불렀다! 경찰을 죽여라! -응? 김진에 따르면, 일부 부유한 흑인들은 이미 속속 다른 곳으로 이주했다. 하지만 웨이에 따르면 흑인이 많은 곳에서는 집값이 곧 떨어질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많은 흑인들이 여전히 착하고 문명적이라고 말했다. 흑인들이 다친 눈썹은 분명히 그들의 불공평한 내면 세계를 설명하고 있다.
언제부터인지 황혼은 이미 뉴욕의 구석구석, 모든 나무 뒤에서 떠오르고, 흐릿하고, 점점 짙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맨해튼, 브루클린, 브롱크스, 퀸즈구, 리치만 5 형제는 옷장에서 검은 드레스를 꺼내 입을 준비를 했다. 하지만 그들은 아직 팔을 벌리지 못했고, 가로등과 상점의 불빛은 봄을 다투는 식물과 같고, 한 송이는 가지각색의 꽃으로 피었다. 이때 거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왼쪽 선은 모두 백열의 첫 번째 등이고, 오른쪽 선은 모두 빨간 미등이다. 백열의 첫 번째 등은 은반 한 송이이고, 붉은 미등은 체리 한 송이이다. 그러나, 비록 내가 동쪽에서 먼 길을 왔지만, 뉴욕은 내가 맛보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영원히 앵두 한 알을 은반에 담아 나에게 가져다 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아래로 날아다니는 박쥐, 영어, 한자를 엮은 초서는 아름답기 어려운 깨지기 쉬운 시를 쓴다. 교회 꼭대기에서 종소리가 윙윙거리고 모든 소문이 퍼졌다. 뒤죽박죽이 된 발자국 소리가 울린 후, 모두들 야군이 이미 모든 거리와 골목을 점령한 것을 보았다. 그러나 너의 흐릿한 머리를 들어라. 보시다시피, 높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빌딩에서, 그들의 상반부, 낮의 군대가 여전히 버티고 있고, 여전히 밝은 햇살입니다.
"뉴욕으로" 에 대한 감사;
유장은 새로운 시대 이후 부상한 꽤 실력 있는 산문 작가이다. 198 1 부터 그는 시, 가사, 극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창작을 장기적으로 관리한다. 중년의 개혁은 산북풍의 산문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산문을 창작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그는 자신의 생활과정과 여행기를 취재하여 풍부한 향토적 정취와 강한 시대감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표현 수법에서 북민가를 참고할 수 있을까? 신천투어? 정취, 시적인 형식을 통해 간단하고 교묘한 구상을 진행하다. 언어 유머, 재미, 거의 모든 문장 들이 정성껏 양조한 미국 문학의 걸작이다. 그의 산문은 출중하여 당대 산문 창작의 아름다운 풍경을 형성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유장은 북북에 관한 산문, 예를 들면' 전구곡',' 하이힐',' 수덕거리 울림',' 안세허리 드럼',' 이모보기' 등이 널리 알려진 가작이 되었다. 1998 년, 그의 산문집' 양상운' 이 제 1 회를 받았나요? 노신문학상? 산문상? 。
1990 년대 중후반 이후 유장의 생활이 크게 달라졌다. 그의 두 아들과 딸 한 명이 미국과 캐나다에 정착했기 때문에 그는 외국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의 산문 창작 범위도 확대되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목숨을 팔아요? , 생활 현실에서 출발하여, 객관적인 현실이 산문 창작에서의 역할을 중시하고, 그리고? 기억 깊은 곳의 하이라이트를 꾸준히 포착할 수 있을까? 개인적인 감정의 독창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는 산시 () 의 풍토 () 인정을 자신의 영토로 삼을 뿐만 아니라 시대와 개인 생활의 변화에 적응하여 점차 제재의 범위를 넓히고, 산시 () 에서 Xi 안 (), 항 (), 러시아 (), 미국 () 등의 국가와 지역을 기록하며 그의 각종 정서와 사상을 표현했다. 그가 미국 잡지 1999 제 6 호에 발표한 산문' 뉴욕으로 들어가다' 가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이 글은 뉴욕이라는 세계 슈퍼 대도시의 번영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지식, 물질적 자원, 사상 등 인류의 문명과 발전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동경과 미래도 묘사한다.
첫째, 이 에세이에는 독특한 글쓰기 관점이 있습니다. 작가는 중국 산인, 구체적으로 산북산인의 독특한 안목으로 심미 활동을 진행한다. 작가의 시야를 핍박하는 것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의 강한 대조와 시대감이다. 이런 대비는 만화경의 신기한 효과뿐만 아니라 특별한 유머 스타일도 만들어 냈다. 작가가 당초에 보낸 거야? 위호호, 얼마나 웅장하고 힘이 있는가! -응? 정말 죄송합니다. 이게 가득 찼습니까? 붉은 깃발, 숯불, 황토, 막걸리, 들쑥의 맛? 풀도 있어요? 야마노 셰퍼드? , 새로운 국제 대도시에 감탄하십시오. 그것이 포함하는 감정은 사기와 무관한가? 진섭 가족:? 이봐! 누가 왕엽에 참여했습니까? 얼마나 비슷한가! 그 때문에? 화북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에는 가장 아름다운 민요가 떠 있습니까? 수많은 시체가 있습니까? 신천투어? 예술 요소, 현대 문명의 낯선 부상, 침입, 활력에 직면하면 어떻게 될까? 나는 시골의 목자처럼 호흡과 발걸음을 조절해야 합니까? 。 어떤 의미에서 이런 특수한 글쓰기 시각은 산문 유머, 낭만, 과장, 변형의 예술적 기조를 결정하고, 산문 전체의 시적인 표현, 즉 산문의 입의와 서정은 순전히 잉크를 뿌리며 진행된다.
둘째, 작가는 대담하고 풍부하고 신기한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독자들을 이국적이고 생기발랄한 국제 대도시로 이끌었다. 우리는 상상력과 연상이 이미지 사고의 주요 방식이라는 것을 안다. 상상력과 연상 능력은 한 작가의 혁신 능력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유장에게 장기간의 문학 창작 실천과 산북의 다채로운 민간 문화, 민간 예술에 대한 좋은 흡수로 그의 산문은 대담하고 판타지, 로맨틱한 상상력과 연상을 보여 한숨을 쉬게 했다.
이 산문에서 유장은 언어적으로 과장, 은유, 대비, 공감을 최대한 활용하고 독특한 미감과 예술적 상상력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보세요, 뉴욕은 얼마나 큰가요! 5 대륙은 거의 200 개국입니까? 모든 산, 모든 산, 모든 봉우리와 계곡이 여기에 일일이 모이고 있다. -응? 아마도 유장만이 산으로 뉴욕주의 웅장함을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심상치 않은 기발한 생각은 저자가 마음속 깊이 간직한 황토감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래서 저자의 눈에는 짧고 구불구불한 월스트리트가 500 미터에 불과했다. 이 산은 그곳에서 성대한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 것 같다. 산이 많고 도랑이 많기 때문에 왼쪽은 도랑이고 오른쪽은 도랑이다. 앞을 보고 뒤로 이동해도 여전히 도랑, 도랑, 도랑이다.
작가의 초기 느낌은 전체적이고 몽롱했다. 순간을 포착하는 느낌을 파악한 후 작가의 사유는 정체되지 않고 교향악은 일반적으로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세계무역센터, 월스트리트, 브로드웨이, 흑인 커뮤니티 등 주요 건물을 계층적이고 예술적으로 그려냈다. 할렘 지구? 뉴욕의 다른 주요 지역사회들과 함께 말이죠. 작가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를 전시할 때, 이렇게 그들을 한 줄의 고층 건물과 비교했다. 그들은 쑥갓이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는 거대한 코코넛 나무 세 그루였다. 그것들은 장난감 더미이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세계무역센터는 월계수 잎을 먹는 기린 세 마리이다. -응? 뉴욕의 거리? 길. 직선. 교차 선 호. 아치형 선. 은선. 라운드。 겹치는 선, 심지어 얽힌 선까지 있습니다. -응? 거리의 자동차? 딱정벌레는 때때로 쫓고, 때로는 병행하고, 때로는 갑자기 갈라지고, 몇 개의 복잡한 입체교차교 궤도에서 갑자기 높고 낮으며, 현란한 나선곡선을 따라 빛의 그림자에서 발전한 오색연꽃이 되었다. -응? 월스트리트 세계에서 가장 큰 증권거래소 로비로 들어가다. 풍랑이 정면으로 쪼개지다. 비록 광활하고 장대하지는 않지만, 바다보다 더 바다이다. 전자 디스플레이에 변화무쌍한 바닷물 파도. 바다에는 무수한 암초, 급류, 소용돌이가 잠복해 있다. 다우존스 지수의 상승과 하락은 이미 세계 곳곳의 경제 기후에 영향을 미쳤다. 자유의 여신상이 우뚝 솟은 뉴욕항, 물천 사이에는 모성의 기운이 짙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노을빛을 반사하는 것이 피를 흘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미국의 자궁일 것이다. -응? 어둠이 닥칠 때마다 뉴욕은 오색찬란한 세상과 단절된 세계로 변해 다섯 개의 유명한 거리를 가지고 있다. 모두들 옷장에서 자신의 검은색 원피스를 꺼내서 자신에게 입을 준비를 했다. 그러나 그들은 아직 두 팔과 가로등, 점포의 불빛을 뻗지 못했고, 봄을 다투는 식물처럼 이미 가지각색의 꽃으로 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이때? 가장 아름다운 것은 거리의 차이다. 왼쪽 행은 모두 백열 제 1 등이고, 오른쪽 행은 모두 빨간 미등이다. 첫 번째 백열등은 은반 한 송이이고, 빨간색 미등은 체리 한 송이이다. 과감한 상상력, 겹쳐진 영상, 교묘한 공감감, 생동감 있는 묘사, 질감, 운동의 두드러진 특징, 슈퍼 대도시를 입체적으로 만들어 정말 눈부시다. 작가의 생동감 있는 우스갯소리가 뉴욕의 다채로운 파노라마를 독자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시켰다.
결론적으로, 유장에게 변화는 생활내용의 대비와 주체감정의 진일보한 침투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삶에 대한 그의 캡처와 시적 채색에 능한 능력, 그리고 삶에 대한 열정에 대한 카타르시스 능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들은 모두 그의 산문에 새로운 우세를 형성하여 예술적 매력으로 인격의 진화를 보여 주었다. 리우 장 (Liu changzheng) 에 익숙한 독자들이 갑자기 그에게 낯선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어쩐지 이 문장 가 나타났구나? 1999 중국 산문 순위? 그리고는요. 중국 백년 여행기 에센스? 그 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