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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서주가 오랫동안 천하를 제패할 수 있을까?

서주가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우리에게 운산안개를 남겼기 때문이다. 서주 이후 시대에는 많은 기록이 있다. 에돔 주를 예로 들면, 적어도' 춘추',' 전국책',' 국어' 세 권의 전기와 각종 철인의 풍부한 발언이 있다. 그 후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서주는 달라졌다. 서주도 기록이 없는 것도 아니다. "주서" 는 기본적으로 서주 초기와 "익주서" 에 관한 것이다. 물론' 시경' 은 가까스로 일부분으로 계산할 수 있다. 이 문헌에 따르면 사마천은 방법을 강구해서' 사기' 를 써냈습니까? 주본기 (아쉽게도 위사가 편찬한 죽서 연보를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이 문헌들은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짧고 하나는 흩어져 있고, 주요 인물과 사건은 모두 언급되지만, 완전한 서술을 형성하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봉화극 제후' 사건은 진술에서 인과가 거꾸로 된 잘못을 저질렀다.

진주 개통마

그러나 서주의 역사는 척박하지 않고 지하에 청동기 비문이 크게 묻혀 있다. 주인은 상인의 좋은 습관을 물려받았다. 무슨 일이 생기면 그들은 점토 모형에 대략적인 윤곽을 조각한 다음 청동기에 붓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주왕의 전투에서 이긴 사람은 누구에게 큰 솥을 주었고, 솥에는 누가 어디서 승리를 거두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 차, 소, 양, 말을 사로잡았는지 적혀 있다. 역사상 그렇게 많은 명문이 있는 청동기가 출토되었고, 명문도 상당히 풍부하다. 또한 비문은 대부분 전세 문헌 중의 인명, 사건에 상서 등 글자 수가 제한된 고대 난해한 문헌에 충분한 고증과 보충을 제공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김문과 문헌의 결합을 통해 서주의 역사를 재건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이런 시도는 사람을 난처하게 하는 불확실성이 있다. 서주의 사람들은 확실히 대량의 청동기를 남겼지만, 지하에 묻힌 사람은 얼마나 됩니까? 연구자들이 현존하는 청동기 비문에 의지하여 서주의 상세하고 완전한 역사적 사건을 정리하는 것처럼, 아직 발표되지도 않았고, 그들이 어디에서 매우 중요한 귀족 묘지를 발굴했는지, 비문이 풍부한 정교한 청동기를 출토한 것처럼, 연구자들의 결론과 판단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고사 연구자로서 출토된 청동기 비문에 대한 엄격한 요구 외에 서주 사람들은 어디에서 이렇게 많은 구리를 구해서 청동기를 만들까?

남진! 남진!

일반적으로 저우인 활동구에서 가장 가까운 가장 큰 구리 광산은 산시 남부의 중조산에 위치해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중요한 구리 광산 산지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는 산시 남부에서 아들을 울타리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러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서주 () 에 대량의 청동기를 구성하는 구리 광석 원료는 서주 핵심 지역 부근의 산서 등지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사실, 오늘 출토된 서주 청동기의 상당 부분은 장강 중하류의 포양 호수 평야에서 나온 것으로, 지금도 여전히 중국의 주요 구리 산지이다. 이 지역의 대야, 서창, 덕흥, 동릉 구리 광산은 여전히 채굴을 계속하고 있으며, 상주 이후 대량의 유적지를 보존하고 있다.

통령 유적지 현장

연구진은 상주 시절 강남 구리재를 획득한 노선, 즉 하남 신양에서 출발해 대별산을 거쳐 하남 후베이 사이의 무승관, 우한-베이징부터 우한 고속철도까지 동쪽으로 강서서서창, 동릉광구에 이르는 길을 시뮬레이션했다. 그러나' 납 동위원소 고고학' 에 근거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상대동 주석 납 등 광물의 원천은 장강 상류의 윈난동북부까지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다. 서주 () 사람들이 처음으로 상조 () 통치를 인수했을 때, 장사꾼들이 장강 유역에서 채굴업을 물려받았다는 것은 확실하다. 물론, 구리 광산의 광부와 운송업자들은 모두 현지인이다.

대량의 문헌도 주나라의 구리에 대한 선호도를 증명했다. \ "리 저우? 하관사마가' 동남양주' 를 언급했을 때, 그 땅은' 금 주석 죽화살' 이 풍부하다고 생각했는데,' 상서' 와는 다른가? 우공은' 화이해는 양주에만 있다' 는 공물을 묘사할 때' 금삼품' 을 화이하 유역 인민공물 1 위에 올려놓았다. 이곳의' 금' 은 구리다. 기본적으로 똑같다.

물론 공물은 공짜로 주는 것이 아니다. 누가 주왕을 위해 이 구리들을 수집할 책임이 있습니까? 이순신? 왕휘' 에 따르면 주성왕은 승주 (로읍) 에서 사고의 공헌을 받았을 때 "주공단이 동방의 주인이었다" 고 한다. 주공은' 해몽' 뿐만 아니라 성왕의 숙조카, 1 세대 사슴후새의 아버지, 주조로읍의 건축가이기도 하다. 사실, 주공과 그의 자손들은 주나라 사람들을 위해 남방 구리를 채집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춘추시절 주공의 후예 노희공이' 시경' 에 쓴 적이 있습니까? 반수는 그가' 품 1 을 정복할 수 있다' 며' 원귀여움, 남금의 대공물' 인 남방의 거북이, 상아, 구리를 선물한 보물을 언급했다.

지금, 주인을 위해 구리를 채집하는 루인 외에, 그들은 이 원자재의 더 낮은 공급원인 와이일도 알고 있다. 구리 광산의 직접 광부에 관해서는, 분명히 포양 호수 평원 주위에 사는 원주민들이다. 어차피 주인은 의리가 구리의 원천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의의는 성실하게 구리 원료를 제공하길 원합니까? 대답은' 아니오' 다.' 코' 의' 코' 라는 글자는 주자가 구리를 유지하는 수단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이것은 예의와 공물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주나라의 세력으로 인해 주변 지역에 광산자원을 끊임없이 제공할 수밖에 없다.

아이러니하게도 인민의 피땀을 다량 응결시킨 김문은 무왕 시대 이후 서주 금문에 주인과 민족 간의 대규모 민족 충돌이 빈번히 발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루 (동각) 30' 이라는 제목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감히 내부를 공격하라 ...'' 주인의 비문은 항상 자신을 정의의 한 쪽이라고 말한다. 좀 더 포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이러한 두 배의' 벌금' 이 오히려 반란을 일으키는 원인을 구성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할지도 모른다.

"6 부" 의 묘용

왜 다친 사람은 항상 임신하는가? 물론, 뒤로 갈수록, 주나라 사람들은 의리를 품고 이득을 얻기가 더 어려워진다. 서주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비문에 기술된 바와 같이, 비록' 한란' 을 겪더라도, 남동이와의 전투에서 주려왕은 여전히 주인의 편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비문에 정재하다

주인을 대할 때의 고통과 무력함을 더 잘 체득할 수 있다. 주본기' 에서 강자이와 함께' 병거 300, 무사 3000, 군 4 만 5 천' 과 함께' 용인 촉, 창족, 순서, 위, 펑, 포' 등 서방 8 국이 직면한 군대, 상, 주전 주왕도 무사, 군대, 8 개국 인적자원이 있지만' 군차' 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용차는' 시경 대명' 의' 차황황 붕붕' 인 마라의 병거 네 필이다. 확실히, 은허의 차마구에는 아직도 마차들이 누워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고고학적 증거는 이미 확실하여 상인들 자신도 말 연습과 유적을 가지고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상대 중말기의 말 유적, 병거 구덩이에 있는 마골을 포함하여 모두 외국에서 들여온 것이다. 그래서 은허 차마갱에 있는 마골과 수레바퀴는 상대 말기에 가지고 있던 모든 차마일 가능성이 높으며, 기본적으로 주인으로부터 입력되었다. 솔직히 말해서, 주왕은 한번도 마차를 운전한 적이 없지만, 그는 정말 그렇게 많은 전투 경험이 없다.

와이일도 이런 문제에 봉착했다. 처음으로 작전에 나섰을 때, 주인은 매우 고달프게 싸웠고, 정예한' 서육사' 와' 은팔사' 도 이기지 못했다. 그러나 주려왕이 무공을 파견함에 따라 그는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이치대로 말하면, 임신은 사람이 부족하지 말고 군차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저우 사람들이 다른 동양인들과의 무적의 관건이다.

서주 차마갱 유적지

게다가, 기관차는 두 부분, 구동장치와 동력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구동장치의 틀을 준비하는 것은 쉽다. 나무만 있으면 솜씨가 있다. 하지만 발전소-말-은 어디에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음양오행' 이론에 따르면 옛사람들은 말을' 불수' 로 여겼고 추운 환경을 좋아했다. 이것은 오해이다. 이론적으로 말은 어떤 적절한 고도와 위도에서도 살 수 있다. 하지만 발굽이 있는 동물로서 비가 많이 오고 포로 환경으로 인한' 썩은 발' 과 같은 흔한 발굽 질환은 저지대 다우평원에서 말의 대량 번식 (소, 양, 염소, 물소 제외) 을 객관적으로 제한하고 있다. 특히 목축 기술이 상대적으로 약한 고전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반면 춥고 건조한 고지대에서는 말이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주나라 사람이 사는 황토고원은 동양인들보다 말을 기르기에 더 적합할 뿐만 아니라 막남 초원 등 목장에 더 가깝다. 차마가 있으면 모든 것이 잘 된다. 품에 안기든 동의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마, 차마, 차마, 차마, 차마, 차마)

하지만 또 다른 문제는 주나라 사람들이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주에' 6 사단' 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죽서기년" 에서 언급했듯이 주소왕은 19 년 "6 사단 위한" 을 패배시켰다. "제 1 사단" 이 몇 대의 전차를 장착할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 대의 사마의 기본 구성 (남송진이 서주 "왕희천리, 차 수천 번, 육군이 천 번" 을 상상하면 너무 많을 수 있음) 에 따라, 이 부대에서 키워야 할 말의 수는 상당히 상당하다.

제 6 사단' 이 널리 사용하는 말은 이런 방식으로 얻을 수 없다. 죽서연보' 에 따르면 주려왕의 아버지, 주선왕의 할아버지 왕이는 일찍이' 명곽공이 6 사단을 이끌고 태원군을 벌목했다' 고 한다. 깃털 샘에 관해서는, 그는 천 마리의 말을 이겼다. " 원정의 이유는' 이왕이 쇠약하고, (태원의 룽) 척박한 불모가 왕조를 섬기지 않는다' 는 것이다. 참고가 주왕의 공격을 받아' 남진' 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면,' 천군만마' 는 전리품이 아니라 직접적인 목적이었을 것이다. 이' 태원' 은 오늘 같은 이름을 가진 곳이 아니라 닝샤 고원 지역, 수경 상류의 높고 넓고 추운 고원이자 왕현 () 왕왕 () 에게 군경을 자주 제공하는 고집이 센 남자의 고향이다. 같은 시기에 곽의 백판 비문에는 곽백군이 뤄하 북부의 완고한 남자를 물리칠 것을 명령한 것도 언급되어 있다. 차이점은 이번에는 500 명, 포로 50 명, 말을 얻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 사건은 곽계자의 백색을 기념하는 청동기에 기록되어 전해지고 있으며, 이 청동기를 만드는 광물 재료는 아마도 품에서 나온 것 같다.

이때 주인은 고집/개군에 대해 여전히 충분한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주인의 조직이 치밀하고, 군 라인업이 방대하며, 병사들이 충분하고, 한편으로는 동아시아에서 가장 풍부한 전략적 금속 자원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주 복부로 끊임없이 유입되는 청동 원료는 제후를 보상하기 위해 중요한 예기로 가공될 수 있으며, 뛰어난 공헌을 하거나 병사와 기수의 비무장 무기, 또는 마구와 병거로 단조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기병, 기수, 기수, 기수, 기수, 기수, 기수) 양자의 유기적 결합은 주나라 사람들이 여러 차례 그를 물리치고 말이라는 후자의 중요한 생계자원을 빼앗았다는 것을 결정하였다.

주의 직업 생애

이론적으로 말하자면, 확실히' 무중생' 의 사업이다. 바로 이런 완벽한 조작으로 저우 사람들이 동시에 두 차례의 국지전쟁의 승리를 거뒀다. 나는 이 전략을 총결했다: 견종의 좋은 말로 이기고, 동이의 우세로 견종을 물리친다. 그러나 승리가 항상 주인의 편에 서 있는 것은 아니며 권영도 항상 주인의 마음대로 정복할 대상이 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상지의 땅은 동아시아 중위도의 남호에 위치해 있고, 강은 발육한다. 진흙과 시냇물은 언젠가는 지친 말굽과 느슨한 바퀴를 묶을 것이다. 한실육사', 남징이 돌아오지 않은 조호기는 아마도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가장 발언권이 있을 것이다. 서육사와 은팔사단이 동시에 적군의 공격을 받으면 병사와 병거 (전마) 의 손실이 점점 더 급해지면서 서주의' 사람' 과 개에게 폐를 끼치며 이런 외부 압력을 주인 자신에게 반영하게 된다. 주려왕은 오궁의 군차에 의지하여 유방을 물리쳤지만, 결국' 중국 폭동' 에 의해 전복된 것은 바로 그였다. 어떤 사람들은 아버지의' 이익' 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여러 가지 조짐은 이 인과 논리에 많은 누락 고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쨌든, 사람들이 거꾸로 매달리거나 점점 더 깊이 빠져들게 하는 것은 서주 제왕이 남긴 난제이다. 답을 구하는 길에서 서주 군주와 신하들은 점차 자신의 기초를 흔들어 새로운 주인공을 위해 동아시아 무대에 나타나 길을 평평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