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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위 웨이 코티지 노트 발췌+느낌

발췌문:

1, 목숨이 가난하고, 안전하면 다투고, 굴러가고, 뭐든지 한다.

만약 네가 평생 빈곤 속에 갇혀 있다면, 너는 너의 운명에 만족해야 한다. 운명에 만족하지 않으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항쟁하고 발버둥치며 여러 가지 수단을 쓴다.

2, 남편의 사리사욕, 사대부가 피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이기적인 사람은 사람을 해칠 수 있고, 각종 기계가 생겨나고, 각종 관대함이 생겨나고,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악명이 높고, 천하에 독이 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이기주의는 현명한 학자들 사이에서도 피할 수 없다. 이기심을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람을 해칠 것이다. 그래서 각종 교활하고 교활하면 발생할 수 있고, 각종 무고, 억울함도 생겨날 수 있고, 심지어 악명 높은 천년까지 세상에 널리 퍼질 수도 있다. 모두 이 이기심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3, fuhu 는 술에 취하지 않고, 두려움을 모른다. 일반적으로 두려움은 혼란으로 이어지고, 혼란은 산만으로 이어지고, 주의가 산만해지면서 귀신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두려워하지 않으면 결심이 있고, 결심이 있으면 전방위적이다. 만약 네가 전능하다면, 너는 이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다.

호랑이는 술 취한 사람을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술 취한 사람은 두려움을 모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두려움 때문에 혼란스럽고, 딴생각을 하고, 신이 딴생각을 할 때, 당신은 기회를 틈타 들어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두려워하지 않으면 고요하고, 정적이면 모이다. 만약 네가 집중한다면 악은 침범당하지 않을 것이다.

4. 오! 군자의 의리는 보답이 있고, 생사는 이별이 없다. 소인은 무엇이든지 그 극치를 쓰고, 생사는 다르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 군자는 사람을 협박하지 않고, 생사의 차이는 없을 것이다. 보잘것없는 인물은 사람에게 떳떳하며, 살아 있거나 죽었기 때문에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5. 복숭아를 심은 사람이 얻는다. 사실, 그 긴 사람들은 그들의 가시를 얻었다. 냄새 맡았어?

너는 복숭아를 심은 사람이 그 열매를 얻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고, 씨를 심은 사람이 그 가시를 얻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니?

6. 그 무리를 아끼고, 사람들은 그 당을 비호한다.

동물은 자신의 동료를 보호해야 하고, 사람도 자신의 동류를 보호해야 한다.

7. 총명하고 독특한 사람은 무엇이든 알 수 있지만 사람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모른다. 경제가 인재를 발전시켜야 모든 것을 계산할 수 있고, 죽은 것이 아니라 계산할 수 있다. 사람이 죽었다는 것을 알면 모든 것이 사라진다. 당신이 활성화되면, 당신은 죽을 것이고, 모든 것이 멈출 것입니다. 육합을 소중히 여기고, 임박하기 전에 그것을 잃어라!

재기가 있는 사람은 모든 것을 다 알지만, 사람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허리를 졸라매고 세상을 돕기 시작한 사람은 모든 것을 계획할 수 있지만 자신의 죽음을 계획할 수는 없다. 사람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모든 것이 지루하다고 느낄 것이다. 당신은 자신의 뒤돌아보는 길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음의 시간을 계획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을 스스로 막아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애석하게도 늘 오르락내리락하는 사람들이 있어 그들 앞에서 잃는다!

8. 사람들이 내가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하다.

다른 사람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무섭다.

9. 신중하게 고려한 후에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너는 매사의 결과를 진지하게 고려해야지, 절대로 너무 서두르지 마라.

10, 천하를 아는 것이지만, 둘 중 하나를 알고, 둘 중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날을 걱정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세상의 한 가지만 알고, 다른 것은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눈앞의 효과에만 치중하면,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

1 1, 천하의 소인은 소인이라고 자처하지 않지만 소인이라고 자칭하지도 않고 소인을 자명하게 비판한다.

천하의 소인은 소인이라고 자처하지 않고, 소인이라고 자처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소인을 욕하고, 자신이 소인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12, 가짜 요정 가짜 부처님, 양끝에서 끝: 한 가지 이유는 침묵으로 종잡을 수 없는 것이다. 한 가지 이유는 자신이 믿을 만한 것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게 하는 광기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러나, 진정으로 침묵하는 사람은 평화로워지고, 자긍하는 사람은 위선적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진정으로 광란에 의지하는 사람은 자유롭게 행진할 것이고, 황제를 경멸하는 사람은 거짓이다.

일반적으로, 가짜 요정 가짜 부처님의 수법은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침묵하는 척하고, 사람을 헷갈리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다른 하나는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하며, 그가 정말로 의지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진정으로 침묵하는 사람은 소박하고, 엄숙하고, 한가하고, 조용하고, 어떤 거드름 피우는 것도 거짓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정말 미친 사람, 언행은 반드시 진실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어떤 것이든 두리번거리면 불안한 얼굴은 모두 거짓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느낌:

최근 며칠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지윤의' 미초당 노트 읽기' 를 보고 있다. 나는 일찍이 이 책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지만, 어렸을 때 본' 철치동치의 기효란' 이 기효란을 철치동치의 로맨틱한 천재로 정의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나중에, 나는 기롄하이 씨의' 백가강단' 을 본 것 같다. 그는 기효란이 실제로는 각박한 사람이라고 나에게 말했지만, 그의 재능은 정말 쓸모가 없었다. 고등학교의 한 강의에서도 기효란도 언급되었고, 선생님도 그가 역사상 쓴 사람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오늘, 우리는 잠시 그의 인격에 대한 역사적 평가를 우회한다. "유웨이 초당 노트" 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걸작이라고 생각한다.

계선생이 70 세에 회복된 후의 기이한 이야기지만, 책 속의 이야기는 대부분 윤리교육이나 인생철학이라는 이치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귀신을 교화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당시 그의 고위 관리 후록과 분리될 수 없었다. 동시에, 그는 현실 밑바닥 사회의 불만과 관직의 어둠을 비판했다.

내 생각에 남편은 도덕윤리로 가득 찬 책 한 권이 너무 지루해서 몇 명도 볼 수 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의 약점을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마도 사람들은 법원이 반포한 법률을 완전히 준수하지는 않겠지만, 귀신과 인과응보를 믿는 것은 자신이 잘하지 못하면 무형의 힘에 의해 처벌받을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는 귀신, 여우선 등에 대해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했다. 그러나 사실은 실제로 국민과 일부 정치인들에게 말했다.

여기까지 쓰니, 나는 갑자기 몇 년 전의 한 노부인이 생각났다. 당시 그녀는 버스에 있었다. 할머니와 옆에 있는 할머니가 말했다. "방금 신발을 고치러 갔는데, 그녀는 나에게 5 위안을 더 주었다. 나는 이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의 돈과 부를 가져간다면 신은 나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아이입니다. 나는 할 수 없어서 거리를 걸어 돈을 그녀에게 돌려주었다. " 당시 그녀가 한 말을 듣고, 나는 종교와 하나님의 계시가 그녀에게 많은 이치를 알려주는 것보다 더 유용하다는 것을 진심으로 탄복할 수 밖에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높은 문화 수준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녀는 보응을 믿고, 하나님을 믿고, 불교를 믿고, 주를 믿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당분간 종교 사상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고, 사람들에게 선량하고 도덕을 지키도록 가르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왕선생의 글에서, 나는 여우신이든 귀신이든 인간의 사상이 있고, 특히 재미있고, 어떤 것은 유머러스하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한밤중에 귀신이 와서 그를 놀라게 하고, 그에게 말했다. "네가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하라, 두려워하라!

또 다른 인상적인 이야기는 한 사람이 한 마리의 여우가 나무 밑에서 자는 것을 보고 기와를 던져 여우를 때렸다는 것이다. 여우가 깨어나 명중하지 못하고 달아났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갑자기 아내가 목매어 죽은 것을 발견했다. 그는 놀라서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그때 나는 갑자기 아내가 방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방금 매달린 아내가 없어졌다. 이때 처마 근처에서 여우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보았다. 그것도 너를 놀라게 했다.

이런 이야기는 아직 많다. 매번 이곳을 읽을 때마다, 나는 가끔 웃으면서 이 귀신 여우도 유머러스하고 사려 깊다고 생각한다.

인과응보와 윤리 교육에 관한 책이 많다. 많은 이야기들은 어떤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해서 결정적인 순간에 구원을 받고, 어떤 사람들은 사념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한다. 이야기는 다르지만 도리는 비슷하다. 그의 본질은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가르치는 것이고, 일종의 교육이다.

왕 선생님은 책의 전반부에서 세상에 환생이 있는지 없는지 귀신이 있는지 없는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당시 그는 한 번만 보았지만, 이렇게 많은 날이 지나도 그는 책을 읽지 않고 기억했다. 그가 말하길, "세상에 환생이 있다면, 한 사람이 죽으면 그는 환생할 것이다. 그러면 세상에 귀신이 없을 것이다. " 만약 세상에 윤회가 없다면, 수천 년 동안 그렇게 많은 사람이 죽었다면, 저승에는 그렇게 많은 귀신이 있을 수 없을까? ""

난산귀신에 대한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왕 선생님은 변증적인 사상으로 귀신의 존재를 토론했지만, 귀신이 없는 결론이 곧 승리할 때 또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에, 그는 계속 귀신을 헤매고 있는 것 같다.

네, 공자도 확실하지 않아서' 귀신에게서 멀어진다' 는 말을 남겼습니다. 귀신, 불확실한 일, 나도 공자의 말로 다른 사람에게 답장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과학의 끝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신학인데, 나는 이런 말에 동의할 수 없지만, 나의 현재 수준으로는 다른 사람을 부정하는 이치를 말할 수 없다. 그가 먼저 하게 해주세요.

왜 그런지 모르겠다. 내가' 악웨이 초당 노트' 를 읽은 후로, 아마도 나는 밤에 정말 꿈을 꿀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종종 유령을 꿈꿨다. 이것은 사실이다. 어제 아침에 깨어났을 때, 나는 휴대전화 펜으로 밤의 꿈을 기록했다.

새벽 4 시에 나는 혼란에 휩싸여 엘리베이터 열차 한 대만이 나를 이름 모를 곳으로 데려갔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이 차에 타야 할지 말지 모르지만, 이것이 이곳을 떠나는 유일한 길이다. 그래서 나는 감히 올라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문을 닫는 순간 내 마음이 떨리고 있었다. 나는 엘리베이터에 있는 사람을 모른다. 그들은 매우 이상해 보인다. 나중에 꿈이 사라진 것 같아서 더 이상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는 기억하려고 노력했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는 내가 그곳을 벗어나 내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말했던 것만 희미하게 기억한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면 귀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한밤중에, 나는 이 꿈에 놀라 이불 속에 자신을 감쌌고, 마음이 한바탕 당황했다. 커튼을 통해 나는 느낄 수 있다. 밖은 아직 어두워서 방이 어둡다. 나는 단지 빨리 자고, 어둠에서 벗어나, 다음날 아침에 깨어날 때까지.

깨어났을 때, 나는 침대에 누워 스스로에게 물었다. 이 세상에 정말 귀신이 있을까? 자신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바깥의 하늘이 그렇게 파랗고 모든 것이 밝고 내 마음이 용감해서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꿈을 생각했다. 옛날 옛적에, 내 급우 처럼, 내가 꿈을 만들 때마다, 나는 프로이트의 "해석 꿈" 과 애 들러의 "열등감과 초월" 을 볼 때까지 바이두를 통해 주공을 검색 합니다. 그 이후로, 나는 꿈을 다시 대하고, 나는 과학적 시각으로 꿈을 바라본다.

사람들은 천천히 그들의 생각을 바꾸고 있다.

나는 과학적으로 왜 그 꿈을 꾸었는지 분석했다. 주위는 혼란스럽고 엘리베이터 같은 통로가 하나밖에 없었다. 며칠 전에 본 영화' 유랑 지구' 때문에 누군가 나에게 말하면, 너는 귀신을 만날 것이다. 이 말은 이 책에서 일찍이 드러난 적이 있는데, 현실 생활의 압력, 어두움, 황급히 벗어나고 싶다. 이 분석은 꿈이 그렇게 무섭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왕위 웨이 코티지 노트로 돌아가 봅시다! 나는 이 책이 멋지다고 말했고, 나의 관점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계선생 본인입니다. 그 후 70 세가 되어서야 이 작품을 창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대의 청나라는 이미 쇠퇴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문학학자로서 봉건 왕조의 수호자로서, 그는 이 왕조가 계속 존재하기를 바랐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기존의 어떤 것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변화를 원한다. 그는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지만, 역사의 도도한 강물과 비교해 볼 때, 계선생은 몇 방울의 눈물만으로 어떻게 물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을까?

그러나,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할 수 없는 것은 인품의 힘을 위한 것이지만, 너 혼자, 심지어 소수의 사람들이 어떻게 왕조를 이어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총명한 사람인데, 어떻게 모를 수가 있지만, 마음속의 신념은 그에게 "네가 적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봉건 왕조의 멸망은 역사의 필연적인 선택이며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마지막 봉건 통치인 청나라도 사라졌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생각하고 있고, 이런 사고는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최종선 윤리를 고수할 수 있다면, 인간으로서의 기본 차원이라면, 봉건 사회는 선을 향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모든 도덕적 가치가 있는 사람이 자신의 생명과 살아있는 집단에 기여하고,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고, 개인의 힘이 하찮아도, 집단의 힘도 막을 수 없고, 사회 전체의 조화와 안정이 실현될 수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악웨이 초당 노트를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모든 책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책 전체를 읽고, 그 귀신여우들만 기억하고, 그 유머러스한 이야기만 기억하고, 이야기 뒤의 현실의 의미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쓸모가 없다! 이 말은 자신에게 주고, 독서를 좋아하는 당신에게도 드립니다!

참고: 제가 이 책의 문장 중 일부만 발췌한 것은 제가 게을러서가 아니라 왕 선생님의 많은 도리가 이야기와 하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만약 내가 그것들을 추출한다면, 모두가 왜 그런지 알고 싶어할 것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정말로 탐사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펴세요. 나는 네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너는 그것을 여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