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바빌론

고대 바빌론 [1] 문명은 오늘날의 이라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 바빌론과 중국, 고대 이집트, 고대 인도는' 4 대 문명 고국' 이라고 불린다. 쿠바 바빌론의 바벨탑

[이 단락 편집] 첫째, 바빌론이라는 단어의 정의

바빌론은 "신의 길" 을 의미한다. 좁은 고대 바빌론은 고대 바빌론 왕국, 넓은 의미의 고대 바빌론 문명을 가리킨다.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두 강 유역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역사적으로 고대 바빌론 왕국과 신바빌로니아 왕국으로 나뉜다. 이 항목은 고대와 신바빌로니아 왕국을 포함한 광범위한 고대 바빌론을 소개한다. 바빌로니아 왕국은 메소포타미아 남부에 있는 노예 도시 국가로, 오늘날의 이라크 공화국 경내에서 바빌론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기원전 19 세기에 아모리 사람들은 수메르인의 우르 제 3 왕조를 멸망시키고 바빌론을 수도로 하는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은 셈족에 속한 칼데아 사람들에 의해 세워졌다. 칼데아 사람들의 지도자인 나보팔라사는 두 강 유역을 다스리는 아시리아 제국을 파괴하고 새로운 바빌론 왕국을 세웠다.

[이 단락 편집] 2. 고대 바빌론 문명 소개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두 강 유역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수메르 문명, 아카드 문명, 아시리아 문명 등 중요한 부분을 포함한다. 바빌론은 알려진 가장 오래된 동양 고국 중 하나이다. 바빌론, 바빌로니아 왕국은 처음에는 유프라테스 강변의 이름 모를 작은 도시였다. 기원전 2200 년경에 시리아 초원에서 온 색목인 지점 아모리 사람들이 이 작은 도시를 점령하고 나라를 세웠다. 이를 중심으로 용맹하고 선전하는 아모리 사람들은 북방을 원정하고 사방으로 전쟁을 벌여 결국 "바빌로니아 왕국" 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아모리 사람들은 바빌로니아 사람들이라고도 불린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의 문명 성과를 계승하여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최고봉으로 발전시켰다. 사람들은 "바빌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두 강 유역의 고대 문명을 요약하기를 좋아하며, 바빌로니아 문명이 창조한 눈부신 성과와 매력을 세상에 보여 줄 수 있다. 노예주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함무라비는' 함무라비 법전' 이라는 법전을 제정했다. 그것은 세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고대 성문법전이다. 기원전 1000 년 초에 또 다른 바빌로니아 셈미트 부족이 두 강 유역의 남부에 정착했다. 기원전 630 년에 칼데아 사람들의 수장인 나보폴라사는 당시 두 강 유역을 통치하던 신아시리아 내란의 기회를 타고 점차 바빌론에 대한 통제권을 얻었다. 기원전 626 년에 그는 바빌로니아의 왕이 되었다. 미티스와 동맹을 맺은 후 니네베가 함락되고 아시리아 제국은 기원전 6 12 년에 멸망했다. 아시리아 제국이 멸망한 후 그 유산은 신바빌로니아 왕국과 메디아 왕국으로 나뉘는데, 그 가운데 신바빌로니아 왕국은 아시리아 제국의 서반부, 즉 두 강 유역의 남부, 시리아, 팔레스타인, 페니키아를 점령하고 신바빌로니아 왕국 (기원전 626-538 년) 을 재건하였다.

[편집본] 3. 바빌론 이전의 두 강 유역

1. 수메르 왕조 초기 (수메르 도시 시대) 두 강 유역 문명의 최초 창조자는 약 4000 년 전 동부 산간 지방에서 온 수메르인이다. 3000 년 전, 수메르인들은 양강 유역에 많은 도시 국가를 세웠다. 고고학적 발견으로 얻은 역사 자료에 따르면 수메르 도시 국가는 기원전 2900 년부터' 만국 헤게모니' 시대로 접어들었다. 더 큰 도시에는 엘리두, 키시, 라가시, 우르크, 우르, 니푸르가 있다. 2. 아카드인은 아카드 왕국 셈족 중 하나로 기원전 2500 년경에 두 강 유역으로 들어갔다. 아카드족이 두 강 유역에 들어갔을 때 수메르 도시 문명은 이미 끝이 났고, 도시 국가들 간의 투쟁은 매우 치열했다. 아카드 왕 사르곤은 수메르 지역을 통일하고 중앙집권적인 군주제를 설립하여 수메르 도시 시대를 종식시켰다. 수메르-아카드 시대가 시작되었다. 약 2 19 1 년 전, 구티족은 아카드를 없애고 메소포타미아 남부를 통치하며 구티 정권을 세웠다. 메소포타미아 남부의 수메르 아카드 시대는 끝났다. 3. 수메르 르네상스 시대와 제 3 우르 왕조 아카드 왕국 후기, 중앙집권은 이미 무너지고, 야만족 쿠티족은 아카드 왕국을 침공하고 파괴했지만, 쿠티족의 통치는 불안정하여 수메르 성국이 잠시 부흥할 수 있게 되었다. 그중 우르크 왕 우투 헬가는 쿠티 사람들을 쫓아냈다. 우투 헬가는 우르나에게 우르시를 지키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우르나는 약 2 1 13 년 전 우르건도에서 메소포타미아를 통일하고 제 3 우르왕조 (기원전 211/Kloc) 를 설립했다 2006 년경에 엘람, 쿠티, 아모스, 수바리가 연합하여 우르를 물리쳤다. 4. 바빌로니아 왕국의 번영 기원전 19 세기에 아모리 사람들은 수메르인의 우르 제 3 왕조를 멸망시키고 바빌로니아 도시를 수도로 하는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이 단락 편집] 4. 고대 바빌론 문명의 간략한 역사

1. 바빌로니아 왕국

바빌로니아 왕국은 메소포타미아 남부에 있는 노예 도시 국가로, 오늘날의 이라크 공화국 경내에서 바빌론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기원전 19 세기에 아모리 사람들은 수메르인의 우르 제 3 왕조를 멸망시키고 바빌론을 수도로 하는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웠다. 기원전 1792 년, 제 6 대 함무라비 왕 (기원전 1792 ~ 기원전 1750 년경) 이 즉위하여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을 정복하고 메소를 통일했다 역사는 바빌로니아 왕국 (기원전 1894 년경 ~ 기원전 1595 년경) 이라고 불린다. 함무라비 법전은 고대 서아시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법전이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서면 코드이지만, 가장 오래된 것은 아니다. 가장 오래된 것은 우르넘 코드입니다. 경제문화는 고도로 발달했는데, 특히 수학과 천문학이 발달했다. 함무라비가 죽은 후 제국이 무너졌다. 왕국은 히타이트인들과 가시트인들에 의해 침략을 당했고, 결국 기원전 729 년에 아시리아 제국에 의해 합병되었다.

2. 신바빌로니아 왕국 (칼데아 왕국)

자세한 역사적 항목을 참조 하십시오: 새로운 바빌론 왕국은 칼데아 사람들에 의해 설립 되었고, 그들은 셈의 분 지 했다. 그들은 기원전 1000 년 초에 두 강 유역 남부에 정착했고, 아시리아 제국은 바빌로니아 왕국을 정복하고 두 강 유역 남부를 통치했다. 칼데아 사람들은 아시리아 사람들의 통치에 여러 차례 반역했다. 신바빌로니아 왕국 기원전 626 년에 아시리아 사람들은 바빌로니아의 지도자인 보팔라 샤르 산을 바빌론으로 파견하였습니다. 그가 바빌론에 도착한 후, 그는 아시리아 통치에 대항하는 반란을 일으켜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을 세우고 이란 고원의 메디아 왕국과 연합하여 아시리아에 대항하였다. 기원전 6 12 년에 아시리아 제국은 멸망했고, 그 유산은 신바빌로니아 왕국과 메디아 왕국으로 나뉘었다. 그중 신바빌로니아 왕국은 아시리아 제국의 서반부 즉 두 강 유역 남부 시리아, 팔레스타인, 페니키아를 점령하고 신바빌로니아 왕국 (기원전 626-538 년) 을 재건하였다. 기원전 6 세기 후반에 느부갓네살 2 세 통치 기간에 국력이 절정에 달하고 강성했다. 느부갓네살 2 세 왕은 여러 차례 대외전쟁을 일으켜 확장하였다. 기원전 604 년에 느부갓네살 2 세가 즉위하자 시리아는 즉시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에 항복했지만, 페니키아와 팔레스타인의 태도는 불분명했고 이집트는 페니키아, 시돈 등을 끌어들여 이집트와 동맹을 맺었다. 이에 대해 느부갓네살 2 세는 메디아 왕국과 계속 동맹을 맺고 메디아 공주 아미티스와 결혼하여 후방을 공고히 했다. 기원전 597 년에 팔레스타인에 출병하여 예루살렘을 점령하고 유대인 지드키아를 괴뢰로 삼아 유대인을 통치하게 하였다. 기원전 590 년에 이집트의 파라오 프샘티크가 팔레스타인에 출병했고 티르 왕은 이집트에서 피난했다. 시튼이 점령되었고 유대인 시드키아, 팔레스타인, 요르단 등이 이집트에 함락되었다. 한편 메디아 왕국과 신바빌로니아 왕국 사이의 관계가 긴장되면서 신바빌로니아 왕국은 메디아 사람들을 막기 위해 새로운 만리장성을 건설했습니다. 하지만 메디아 사람들은 우라투와 시지프와 싸워서 신바빌로니아 왕국과 싸울 수 없었기 때문에 느부갓네살 2 세가 기원전 587 년에 두 번째로 팔레스타인에 갈 수 있었습니다. 그는 유대인의 거룩한 도시 예루살렘을 포위했다. 시드키아는 포위를 돌파하지 못하고 신바빌로니아 왕국의 군대의 손에 넘어갔다. 그의 눈은 파내어 바빌로니아로 보내졌다. 기원전 586 년에 예루살렘이 포위된 후 18 개월 후에 도시가 함락되고, 유대인 왕국이 멸망되고, 주민들이 바빌론으로 포로로 끌려가 "바빌로니아 죄수" 라고 불렸다. 느부갓네살 2 세는 페니키아의 티르를 다시 포위했지만 실패했다. 기원전 574 년에 티르 왕 이토바 3 세는 느부갓네살 2 세를 존자로 인정하여 티르의 자치권을 유지했다. 다른 인근 왕국들은 모두 느부갓네살 2 세에게 복종했다. 느부갓네살 2 세는 기원전 569 년에 이집트에서 왕위 쟁탈전이 벌어졌을 때 기원전 567 년에 이집트를 침략했다. 결과는 알 수 없지만 이집트로 하여금 팔레스타인을 침략하려는 야망을 포기하게 했다. 느부갓네살 2 세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국내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이 격화되었다. 마지막 왕 나폴레옹이 통치했을 때, 왕과 마르두크 신전 사이의 갈등이 심해져서 그는 새로운 신을 세우려고 시도했다. 나폴레옹은 수도를 떠나 그의 아들 벨사살을 섭정왕으로 삼았다. 기원전 539 년에 페르시아인들이 부상하면서 키루스 2 세가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을 침략하자 제사장들은 페르시아 군대를 도시로 들여오기 위해 문을 열었다. 벨사살은 죽임을 당하고, 나보리다는 포로가 되고,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은 싸우지 않고 죽는다.

[이 단락 편집] 다섯째, 쿠바 바빌론 문명의 업적

1. 바빌론 도시와 건축 업적

바빌론의 웅장한 성벽과 궁전은 고대 두 강 유역의 건축 수준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느부갓네살 2 세는 바빌로니아시티를 위한 대형 모형을 만들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이자 중동에서 가장 중요한 상공업 도시로 만들었다. 바빌론 도시는 두 개의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외벽 밖에는 물이 가득 찬 도랑과 제방이 있다. 도시 간선 도로의 중심에는 흰색과 장미빛 석판이 깔려 있다. 또 다른 도시에는 8 개의 문이 있는데, 그중 북문은 유명한 이스달 문이다. 표면은 파란색 유약 타일로 장식되어 있으며, 벽돌에는 수소와 신화 속의 괴물이 많이 있다. 바빌론 도시는 매우 웅장하게 건설되었다. 100 여 년 후' 역사의 아버지' 로 불리는 그리스 역사가인 헤로도토스가 바빌론에 왔을 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도시라고 불렸다. 유프라테스 강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 도시를 통과한다. 도시의 주요 건물, 에사지나 신전과 에트메란키타 신전, 높이 965,438+0 미터. 받침대는 한 변당 길이가 965,438+0.4 미터이고 위에는 7 층이 있습니다. 각 층은 서로 다른 색깔의 유약 타일로 만들어졌다. 탑 꼭대기에는 유약 타일로 지은 신전이 있는데, 마크의 금빛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성경의 주께서 사람을 현혹시키는 언어라 사람들이 바벨탑을 만들지 못했다고 한다. 신녀문, 도시 고대 건축물의 정수 중 하나로, 높이 12 미터, 폭이 20 미터에 가깝다. 문벽에는 생동감 있는 유리동물 문양이 박혀 있고, 세계 7 대 기적으로 꼽히는' 공중정원' 과 눈에 띄는 사람 투사자 석조가 박혀 있다. 고대 세계의 7 대 기적 중 하나로 꼽히는 바빌로니아' 공중정원' 은' 공중정원' 이라고도 불린다. 유프라테스 강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바빌로니아 왕국의 왕 느부갓네살 2 세 (기원전 604-562 년) 는 웅장한 도시와 궁전을 건설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재임 당시 이 유명한 정원 건설을 주재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페르시아 공주 세밀러미스와 결혼했다고 한다. 공주는 밤낮으로 울창한 고토를 그리워하며 우울하고 즐거워했다. 왕은 사랑하는 공주를 기쁘게 하기 위해 수도 바빌론에 25 미터 높이의 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화원은 입체적으로 정원을 쌓는 방식을 채택한다. 높은 플랫폼 위에 층층이 겹이 쌓여 있고, 기이한 화초가 곳곳에 관개용 수원과 수도관이 묻혀 있다. 화원 주위는 높은 담으로, 위에는 많은 색깔의 사자가 박혀 있다. 공주는 그녀를 만나서 매우 기뻤다. 멀리서 보면 이 정원은' 공중정원' 이라고도 불린다. 관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1978 기간 동안 이라크 정부는 바빌로니아 유적지 건설 계획을 세우고 실시했다. 폐허 위에는 성벽과 건물들이 복제되었고, 그 도시에는 박물관이 건설되어 출토된 바빌론 유물을 전시했다. 그중에서 2 미터 높이의 검은 섬록석 복제품이 가장 소중하다. 비석의 상반부는 태양신이 함무라비 작위를 수여하는 장면이 새겨진 정교한 돋을새김으로, 하반부는 설형 문자 기록이다. 세계 최초의 법전의 원시 비석은 바빌로니아 왕 함무라비 (기원전 1792 ~ 기원전 1750 년경) 의 지도하에 제정되어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또한 이라크 정부는 바빌론과 바그다드의 폐허에 님마크 신전과 공중정원을 재건하여 수십 미터 높이의 새로운 고성 연한 파란색 성벽을 보수하여 구시가지의 매력을 재현했다.

2. 유명한 공중정원

지리적 위치: 유프라테스 강 동쪽 기슭에 위치한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남쪽으로 약 5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공중정원 역사: 바빌론 왕국은 유명한 왕 함무라비 (기원전 1792~ 1750 년) 의 통치하에 한때 번영했다. 그러나 신바빌로니아 왕조에 이르러서야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절정에 이르렀다. 전설적인 공중정원은 느부갓네살 2 세 (기원전 604-562 년) 가 지은 것으로 생각된다. 느부갓네살 (네부카드네자르) 이 공중정원을 지은 것은 그가 메디야에서 자랐고 산경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진 황후나 비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이 정원에 대한 가장 상세한 묘사는 그리스 역사가인 베로스와 디오도로스 시구레스가 쓴 것이지만, 바빌로니아의 역사기록은 그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느부갓네살 (네부카드네자르) 시대에 남겨진 각종 서판에서 그의 궁전, 바빌론 도시, 바빌론 성벽에 대한 묘사가 발견되었지만, 이 서판들에는 공중화원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 공중정원에 대한 자세한 묘사가 있는 역사학자라도 직접 목격한 적이 없다. 현대 역사가들은 알렉산더의 병사들이 풍요로운 메소포타미아에 도착하여 바빌론을 보았을 때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나중에 울퉁불퉁한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메소포타미아의 놀라운 정원과 코코넛 나무, 느부갓네살의 궁전, 그리고 바벨탑과 금탑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시인과 고대 역사학자의 상상력이 이 모든 원소들을 융합시켜 세계의 기적 중 하나를 창조한 것이다. 20 세기가 되어서야 공중정원을 둘러싼 몇 가지 비밀이 밝혀졌다. 고고학자들은 여전히 이 정원의 지리적 위치, 관개 시스템, 실제 모습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리기에 충분한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드스 섬의 거상과 마찬가지로 고고학자들은 지금까지 공중화원의 유적을 찾지 못했다. 사실, 많은 고대인들이 자신의 작품에서 공중정원을 언급했는데, 단지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것일 뿐, 여태껏 진정으로 본 적이 없다. 공중 정원은 순전히 전설입니까? 물론, 바빌론의 공중 정원은 결코 공중에 떠 있지 않았다. 이 이름의 유래는 순전히 그리스인' kremastos' 와 라틴어' pensilis' 에 대한 곡해로 인한 것이다. 후자는 원래' 매달림' 과' 튀어나온' 의 의미였다. 공중정원은 일반적으로 느부갓네살 왕 (기원전 604- 562 년) 이 향수병을 위로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생각된다. 이 공중 화원은 기원전 600 년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네 개의 뿔이 있는 피라미드이다. 아스팔트와 벽돌로 지은 이 건물은 아치형 기둥으로 지탱되고 있다. 계단 위에는 일 년 사계절 모두 푸른 나무를 심고 있다. 강물은 공중정원 옆에 있는 인공강 아래에서 멀리 작은 산처럼 보인다. 공중화원의 가장 신기한 곳은 급수 시스템이다. 바빌론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고 공중 정원의 폐허가 유프라테스 강에서 멀리 떨어진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연구가들은 공중 정원에 물 수송 시설이 많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예들은 끊임없이 톱니바퀴로 손잡이를 밀고, 지하수를 꼭대기층의 저수조로 옮긴 다음 인공수로를 통해 지면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문제는 보수이다. 일반 건물은 강물의 다년간의 침식을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메소포타미아 평야의 석두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연구가들은 공중 정원에서 사용하는 벽돌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갈대, 아스팔트, 기와를 넣었고, 심지어 석두 기록에 납을 넣어 강물이 기초에 침투하는 것을 막았다.

함무라비 법전

함무라비 법전은 여섯 번째 바빌론 왕 함무라비가 반포한 법 (기원전 1792- 1750 년 함무라비 법전이 루브르 박물관을 통치할 때) 이다. 그것은 3800 년 전에 만들어진 세계 최초의 시스템 코드로 여겨진다. 법전 전문은 설형 문자로 새겨져 있으며, 머리말과 결어 외에 총 282 조다. 소송 절차, 손해배상, 소작관계, 채권채무, 재산상속, 노예처분 등이 포함됩니다. 190 1 이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검은 현무암 원통으로 현재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숨어 있습니다. 원통의 상단에는 함무라비가 태양신 차마크의 손에서 지팡이를 받은 돋을새김입니다. 함무라비 법전은 사람을 세 등급으로 나누었다: 1 시민권을 가진 자유인 2. 시민권이 없는 자유민 3. 노예: 왕실 노예, 자유민에 속한 노예, 시민의 개인 노예.

[이 단락 편집] 6. 바빌로니아 왕국의 정치와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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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빌로니아 시대의 도시 정치 제도는 수메르아카드 시대와 제 3 의 우르 왕조와는 다르다. 함모랍비가 통일된 후 중앙 집권의 독재 제도를 세웠다. 왕은 정치, 군사, 외교, 사법, 종교 대권을 독차지하며 중앙과 지방 관원을 직접 임명했다. 큰 행정 구역에 총독을 설치하고, 큰 도시에' Shakanaku' 라는 관원을 임명하고, 소도시에' Labia Num' 이라는 관원을 임명하여 다스리게 한다. 시팔 (시팔) 과 같은 일부 도시들은 어느 정도의 자치권을 얻었고, 도시 상인들은 부유한 상인 가정에서 선출되어 임기 1 년, 세금, 운하 발굴, 성벽 건설, 공공 창고 관리, 부두 등을 담당했다. 함무라비의 대내 정책은 기본적으로 이시스 시대 도시 정책의 연속이다. 통일 과정에서 함무라비 대외정책의 기본 방침은 장거리 근공,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연맹관계가 양강 유역을 통일하는 전반적인 목표에 봉사하는 것이다.

2. 계급 관계

쿠바 바빌론 사회는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1. 아비루는 완전한 권력을 가진 자유인으로, 상류층은 통치계급이며, 하층은 대부분 세금 납부, 병역 복무, 부역을 하는 자작농과 병사들이다. 2. 무시히누, 왕실의 땅에 붙어 있는 자유인, 바빌론 시대에는 무히누와 비슷한 다른 종속계급이 있었다. 바르도 (남성 노예) 와 암투 (여성 노예) 는 노예입니다.

3. 토지 제도

함무라비 시대 왕실이 차지한 토지는 1,' 공양 (유지) 궁전'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서비스 조건으로 부여 된 토지; 세금 (공물) 을 조건으로 수여한 토지. 복무를 조건으로 토지를 획득한 사람은 병사, 관원, 타무카 (상업대리인, 고리대금업자) 등이다. 사병 롯도와 바이루는 군 복무로 왕실의 토지를 얻었다. 그의 땅은 그의 성년의 아들이 물려받을 수 있지만, 여전히 병역을 조건으로 한다. 군 복무를 거부하거나 사람을 고용하는 사람은 사형에 처한다. 2, "내궁인"; 세금 (조공) 을 조건으로 대부분의 왕실 토지를 소유한 사람은 왕실에 의해 착취되고 통제되며, 그의 토지는 매매하거나 담보를 하거나 상속인에게 물려줄 수 없다. 3. 고대 바빌로니아 사회에는 왕실 토지뿐만 아니라 신전 토지, 도시 토지, 사유지가 있다. 함무라비 법전',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계약문서 등 문헌은 사유지가 상당한 양을 차지하고 토지 임차인과 고용관계가 이미 보급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땅세는 보통 수확의 1/2 또는 1/3 이다. 과수원과 채소밭의 땅세는 수확의 2/3 이다. 토지 가치는 관개수의 공급에 따라 변하며, 관개수를 공급하는 일부 정원 임대료는 수확의 3/4 에 달한다. 고리 대금업은 매우 활발해서 절과 호텔 모두 고리 대금업을 운영한다. 활발한 고리대금업이 빚노예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채무 노예는 키사토 (kisato) 라고 불린다. 가정과 결혼 분야에서도 가부장제와 부권의 가부장제 잔재를 보존했다. 부모는 아내나 아이를 노예로 팔거나 빚쟁이로 만들 수 있으며, 자녀는 부모가 죽인 다른 사람의 아이를 위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채무 노예제도의 발전은 채무자의 반발로 이어졌다. 함무라비 이후 채무 노예제도에 반대하는 투쟁이 터져 왕의 석방령이 이어졌다. 이것은 또한 고대 바빌론이 멸망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4. 승려 계층

제사장은 절의 시종으로 제사 행사, 명절 의식, 독경 기도, 점술 등을 주재한다. 그들은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가장 특별한 계층 중 하나이다. 메소포타미아의 신들 대부분은 절에서 모셔온 것이다. 따라서 메소포타미아에는 수많은 신전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수메르 유적지 고고학자들만 3500 개의 절을 발굴했다!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이 세상에 대한 축복과 향락에 초점을 맞추고, 신을 모시고,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바람과 비, 국가, 인민을 보우한다. 그래서 한 나라에서는 절이 왕궁에 버금가는 최고의 건물인 경우가 많다. 각 민족은 모두 큰 가격으로 절을 짓기를 원한다. 헤로도토스가 작품에서 묘사한 바벨탑은 가장 대표적인 신전이다. 절에는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절 시종인 제사의 수는 당연히 놀라울 것이다. 그들은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힘이 크다. 메소포타미아에서, 국가의 왕권은 법률, 귀족, 목사의 세 가지 제약을 받는다. 그중 목사가 가장 강하다. 국왕은 신의 대변인이고, 그의 권력은 신이 부여한 것이고, 하느님의 대표는 목사이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한 군주가 목사로부터 지팡이를 받지 않으면 정당한 말을 할 수 없다. 목사가 하느님을 대신하여 국왕에게 권한을 부여할 때, 보통 엄숙한 의식이 있다. 이런 신권 정치 하에서 목사는 큰 특권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목사는 국가의 중요한 경제력이다. 그들은 절의 부를 통제하고 관리한다. 국가 생활에서의 종교의 지위로 메소포타미아의 신전은 수많은 부를 축적했다. 국왕은 보통 토지의 일부를 절 재산으로 분배하고, 임대료와 세금을 지불하기 위한 지역을 지정하였다. 대외전쟁이 승리하면 포로와 전리품을 먼저 보내는 곳이 신전이다. 게다가 민간이 모시는 각종 제물까지 합치면 절에는 식량 채소 과일 뿐만 아니라 대량의 금은보화도 가득 쌓여 있다. 제사장은 부의 관리자로서 토지를 임대하고 은행을 운영하고 상업 활동에 참여하여 절의 재산을 계속 늘렸다. 그래서 제사장은 하나님으로부터 부를 얻고, 재산에서 권력을 얻으며, 사회의 특권층이 되었다. 제사장은 대부분 귀족 가정, 직업 세습, 작위가 대대로 전해진다. 그들도 종종 국가가 문화 지식을 독점하는 소수이다. 절에 개설된 학교에서 목사는 학교 관리자이자 교사이다. 교육은 학생들에게 종교 사상을 주입하기 때문에 독점계층이기도 하다. 목사도 다른 등급으로 나뉜다. 고위 제사장은 중대한 제사 행사를 주재하고, 일반 제사장은 등급에 따라 책임진다. 예를 들어 카로와 나우는 찬송가를 부르고, Nisaku 는 정주를 주재하고, Namuk 는 청소를 담당하고, Nanu 는 악마를 쫓는다. 이 밖에도 점술과 전조 해석을 전문으로 하는 제사장들이 있다. 그들은 하느님께 행운을 빌고 꿈과 점성술을 읽을 책임이 있다.

5. 바빌로니아의 학교

바빌로니아의 학교가 언제 생겨났는지는 아직 정설이 없다. 1930 년대에 고고학자들은 유프라테스 강 남쪽의 마리에서 기원전 2 100 년경 학교 유적지를 발굴했는데,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가장 오래된 학교로 여겨진다. "그것은 통로와 집 두 채를 포함한다. 이 큰 집은 길이가 44 피트이고 너비가 25 피트이다. 작은 방의 면적은 큰 방의 3 분의 1 이다. 큰 방에는 네 줄의 돌의자가 있는데, 한 줄당 1, 2, 4 명, 총 용량 45 명이 앉을 수 있다. 작은 방에는 총 23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 줄의 돌 의자가 있다. 학교 교실과 매우 흡사하다. 두 방의 벽에는 창문이 없어 빛이 지붕에서 들어왔다. 방에는 강연대도 없고 책상도 없지만 학생들의 숙제판이 많다. 벽 바닥에는 얕은 수조가 있는데, 그 안에는 흙이 가득 들어 있는데, 마치 글씨를 쓰기 위한 점토판을 만들기 위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근처에 타원형 도기 대야가 있는데, 아마도 맑은 물을 흙으로 점토판을 만들거나 필기도구를 배치하는 데 사용되었을 것이다. 바닥에 반짝이는 조개껍데기가 많이 있는데, 마치 계산을 가르치는 교구인 것 같다. 이 집은 절이 아니라 궁전 근처에 있다. 다른 곳에서 막 발굴된 점토판도 궁전 근처에 있고 절과 인접해 있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오래된 학교라고 추정한다. "두 강 유역의 학교는 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필사는 고급 필사자와 초급 필사자로 나뉜다. 전자는 공증인, 손자국, 토지조사등록원, 군사정보기록원, 문안, 계산기, 비서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관원 역할을 한다. 고대 양강 유역에서 고고학은 대량의 점토판을 발굴했다. 이 점토판들에 나오는 가장 빠른 날짜는 기원전 3000 년경이며, 그들은 수메르 상형 문자로 쓰여졌다. 그 후 1000 년 동안 상형문자는 설형문자로 발전하여 중동에서 널리 유행하여 바빌로니아, 아시리아인, 히타이트인, 페르시아인에 의해 사용되었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의 대부분은 계약, 기록, 문직자의 보고서, 법률, 규정, 공고 등 실생활과 관련된 종교 물품이나 문서이다. 수학에 관한 자료도 있습니다. 두 강 유역의 수학 수준은 당시 고대 이집트보다 훨씬 높았지만, 이러한 수학 문제는 고대 이집트와 마찬가지로 실제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이후 수학 기록 (페르시아와 셀레우코스 시대) 에는 역법과 점성술에 관한 천문 차트와 계산 단계가 있다. 분명히, 이 두 계곡 학교의 존재 목적은 다양한 유형의 미래 관리들에게 선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원전 2000 년경 수메르인 문장 한 편은 당시의 학교 생활을 묘사했다. 이 문장 이후 여러 차례 표절되어 그 묘사가 대표적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 문장 중 재사용의 적합성을 보면 충분한 학생이 쓴 것으로 판단할 수 있지만 전문은 수메르어로 쓴 것이다. 수메르어는 당시 학술언어였기 때문에 나중에 유럽의 라틴어에 해당했다. 학생들은 아침에 학교에 와서 점심을 가지고 왔다. 교장은' 학교의 아버지' 로 수메르 선생님과 산수 선생님이 있다. 수업 형식은 기존 판서를 베끼는 것이다. 공부하는 과목은 수메르어, 산수, 부기이다. 학교는 엄격한 규율을 실시하여 잡역부 한 명, 교사 한 명, 운동장 감독관 한 명이 집행한다. 학생들은 종종 아침 늦기, 수업 말하기, 허락 없이 일어서거나 캠퍼스를 떠나는 등 하루에 여러 번 채찍질을 당한다. 밤이 되어서야 기진맥진한 학생들은 집으로 돌아가 그들의 아버지 (보통 관원) 에게 하루를 보고할 수 있었다. 저녁 식사 후 일찍 자서 다음날 아침 정력이 왕성함을 보증한다. 때때로 선생님은 집에 초대되는데, 보통 아버지가 아들이 가장 뛰어난 작가이자 지식이 많은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그가 다른 학생보다 고귀한 출신보다 더 우수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원전 2000 년에 지혜의 집은 두 강 유역에서 고급 교육을 하는 곳이다. 학생들은 모두 졸업한 문사이다. 이곳의 연구도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두 강 유역의 학파는 고대 그리스와는 달리, 그들이 이른바 고급 학문이라고 부르는 것도 이론적 탐구가 아니라 응용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학을 예로 들자면, 이론사변은 아직 충분히 발전하지 못했고, 대량의 바빌로니아 수학 논문은 구체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바빌론은 인류의 최초의 문명을 창조했고, 그 교육은 다른 나라보다 빠르다. " 심지어 이집트보다 빠르거나 적어도 이집트와 비슷한 시간에 학교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인류 학교 교육의 첫 요람이자 인류 정규교육의 출발점이다. "물론, 그 고등 교육은 여전히 상당히 모호하다.

[이 단락 편집] 7. 바빌론의 전설

매년 봄이면 고원에 눈이 녹고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이 양강 유역에서 범람한다. 특히 하류 지역에서는 지세가 낮고 오목하여 거의 완전히 물에 잠겼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바빌론 신화 중 한 명은 바빌론 왕의 조상이 자기가 선녀를 만났다는 꿈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하느님께서는 홍수가 인류의 죄를 처벌하기 위해 지구를 침수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항상 하느님께 독실했기 때문에, 신은 그를 구하고 싶어 한다. 그 사람은 하느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방주를 만들고 온 가족을 배 위로 옮기고 동물과 씨앗을 가지고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고 어둠이 대지를 뒤덮고 폭풍이 몰아치고 홍수가 모든 생명을 침수시켰고 방주만 끝없는 물 위에 떠 있었다. 일곱째 날, 바람이 멎고 강물이 고요해졌다. 이때 방주는 산으로 떠내려갔다. 배에 탄 사람이 방주에서 동물을 풀어 산에 씨를 뿌리자 지구의 생명이 다시 시작되었다. 많은 인류 민족의 신화 들은 고대 바빌로니아 전설의 영향을 받았다. 서양의 유명한 노아의 방주 이야기도 이 전설에서 진화했다. 노아라는 사람이 하느님의 지시에 따라 방주를 지었고, 온 가족이 그 위에 앉아 홍수를 피했다. 홍수가 물러난 후 노아는 비둘기 한 마리를 놓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비둘기가 방금 비틀어진 올리브 잎을 물고 날아와 노아에게 홍수가 물러났고 모든 것이 활기를 되찾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서양인들은 비둘기와 올리브 가지를 평화의 상징으로 삼았다. 물론 신선이든 평화 비둘기든 사람들에게 진정한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 줄 수는 없다. 홍수를 이기려면 사람들은 반드시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나중에 이 전설은 유대인들이 구약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