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매우 능숙하며, 그의 거필로 그려냈다. "꿈" 시에는 많은 문장이 있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은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붕은 18000 피트 높이인데,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했다. "
대조와 과장을 통해 시인은 천목산이 우뚝 솟아 있어 하늘 앞에서 감히 보지 못하게 했다. 마지막 문장은 우뚝 솟은 천대산과 의인을 비교했다. 아이가 무릎을 꿇고 있다면,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미소를 지으며 천목산을 찬양한다. 이런 필법은 어떤 산석도 못지않다. 시 속의 이와 비슷한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하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감정을 풍부하게 하고, 사람의 개성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도록 촉진하며, 사람의 사고를 개척하여 사람의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이것은' 꿈' 시를 감상하는 심미적 가치 중 하나이다.
둘째, 시의 감정미
꿈속 행행' 에는' 가장 먼저 쓰는 스파이크 슈즈를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는 말이 있다. 햇빛이 비춘 바다 한가운데,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 아득히 멀고 공허한 의경의 아름다움 외에도, 또 한 가지 호정이 있는데, 의욕이 구름처럼 솟아오르는 정서가 그 속에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의 경력과 결합해 그는 장안에 처음 도착하여 주저하며 뜻을 가득 채우고, 결국 황제의 인정을 받았다. 영웅적 기개, 의기양양한가? 나중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가산을 탕진하였지만 당나귀를 타고 교토에서 나왔는데, 앞길이 잠시 불투명했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석두 나를 위로해 주는가. 하루가 갑자기 끝나요? 이백의' 꿈' 은 감정과 경물의 표현에서도 아름다운 전형을 창조했다.
꿈' 의 감정미는 기복이 심한 멜로디미에도 나타난다. 이백은 천성이 자유롭고 해방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감정 표현에서도 아사히처럼 도도한 강물처럼 억제할 수 없다. 시가 집필에서도 형식에 구애되지 않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그 기복과 간헐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꿈의 첫마디는 감정과 경지로 가득 차 있지만, 선산의 아름다움은 멀리 떨어져 있다. 현실과 욕망의 모순은 이 말에서 한눈에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또 천목산이 올 줄 알았는데 감정이 갑자기 물에 잠겼다. 전력을 다해 네 마디 연속으로 천목산의 장엄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꿈 때문에' 여행이 끝난 후, 그는 개울의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 산중턱까지 올라갔지만, 본 장려한 경관에 휘저어지지 않았다. 저녁비가 다가오자 곰은 용음 () 을 부르고, 임립전 () 은 깜짝 놀라 독자의 심정을 우울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에 따라 감정은 몇 차례 변하여 애매한 격앙에서 조용하고 높고 침울한 것으로 바뀌었지만, 작가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어서 번개와 천둥으로 가장 화려하고 화려한 상상을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시인은 현란하고 다채로운 신선세계를 묘사하여 현란하고, 가슴을 감동시키고, 감정이 범람하여 통제하기 어렵다. 그러나 갑자기 깨어났고, 무한히 희소했고, 감정의 파동이 심해서 전환의 흔적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시인의 감정은 이미 밑바닥에 가라앉아 더 이상 높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마지막 문장은 "아,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입니다. " 또 다른 예컨대 갑자기 기이한 봉우리가 튀어나오자 불요불굴의 숭고한 정기가 나왔다. 이렇게 시몽은 변화무쌍한 사상 감정과 기복이 심한 예술 구조와 비약적인 발전을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셋째, 시의 기질이 아름답다
꿈' 이라는 시는 로맨틱한 상상력과 당당한 기세로 가득 차 있지만, 그것의 가장 근본적인 기질은 침착하고 단아하다. 정치 대실패를 경험한 이백은 인생에 대해 깊은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잘못된 시대에 그의 개인적인 이상은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저항은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부자를 경멸하는 것이다. 그는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네 곁을 타라, 산" 이라고 결정했다.
시인이 시에서' 담미' 와' 정미' 를 추구하는 것은 부정의 의심을 피할 수 없지만, 한 시대 인물에 대한 평가는 그가 처한 시대의 사상적 높이에서 평가해야 한다. 지나친 요구는 분명히 객관적이지 않다. 이런 문화적 성격은 사회 안정에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경솔한 시대는 전대미문의 정서를 낳기 쉽다. 이는 평화로운 사회에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약미'' 정미' 의 문화적 성격은 슬픔을 표현하여 개인의 불행과 사회 현실의 충돌을 약화시키고, 인간 윤리 구조에 아름다운 표현을 제공하여 우아함, 고요함, 함축, 하늘하늘함, 여유로움, 개방적인 아름다움과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도 네가' 꿈' 이라는 시를 감상할 때 볼 수 있는 심미적 가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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