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주공의 꿈 해몽 대전 조회 - 해몽수 황수 _ 해몽수 황수 무슨 뜻이에요?

해몽수 황수 _ 해몽수 황수 무슨 뜻이에요?

중국 자수 문화 발전의 간략한 역사

현재 전세 최초의 자수는 호남 창사초묘에서 출토된 두 개의 전국 시대의 자수이다. 그것의 바느질법을 보면, 완전히 꼰 바늘로 실크에 수놓은 것이다 (즉, 자물쇠 자수).

자수선은 깔끔하고, 배색이 우아하고, 선이 매끄럽고, 용유봉무, 호수 등의 도안이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초수예술의 성취를 충분히 보여준다. 돈황천불동, 허베이우루충묘, 내몽골 북부,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북묘에서 한대 자수가 출토됐다. 특히 1972 장사마왕더미는 한대의 자수 스타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수국을 보면 한수 도안의 소재는 파도 운문,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는 봉새, 펜티엄 맹수, 한대 거울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리본 패턴과 기하학 무늬다. 자수가 새로 채택한 기재는 당시 유행했던 원단으로,' 장수대유망',' 장락광명' 등 길조 문자로 짜여진 견금입니다. 그 기법은 자물쇠 자수를 위주로, 도안이 포만하고, 구도가 촘촘하고, 바느질법이 깔끔하며, 선이 매우 매끄럽다.

신장 돈황 간쑤 와다 바추 투르판 등지에서 동진에서 북조까지의 견직물이 출토되었다. 전체 수국은 도안이든 공백이든 섬세한 자물쇠수를 수놓아 각지의 자수의 특색이 되었다.

1965 년 간쑤 둔황 막고굴 125, 126 이전의 암석 균열에서 북위 태화 11 년 (487 년) 양광왕원갑이 올린 자수 불상 단편이 발견됐다. 그중에는 부처님을 수놓은 곳이 있고, 부처님은 연꽃대 위에 앉아 있고, 두 발은 쟁반에 놓여 있다. 부처의 오른쪽은 보살이다. 금은화 패턴과 삼판화가 부처님 사이에 채워져 있다. 맨 아래 가운데에는 서약이 있고, 좌우 양쪽에는 지지자가 있다. 총 네 남자와 한 여자가 후프를 입고 옆에 그들의 이름을 수놓았다. 금은화거북 등 위의 장식 레이스. 서약의 나머지 부분은' 왕광양혜안 (원가) 이 만든 것' 이다. 패턴은 남녀 조연을 주제로 한다. 가족을 부양하는 여성들은 머리에 고관을 쓰고, 더블 버클 드레스를 입고 있다. 옷에 복숭아형 금은화와 두루마리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실크 바닥은 싱글 행 잠금 자수 가운 가장자리, 꽃, 가지, 잎 프레임, 위북자로 되어 있다. 복숭아 모양의 금과은 무늬, 위자, 모자 날개는 이중 행 잠금 자수이다. 여러 줄의 자물쇠로 잎을 수놓고, 다른 색으로 잎맥을 두드러지게 한다. 바늘은 거리가 작고, 앞면은 헤링본 체인 패턴을 형성하고, 뒷면은 끝과 끝이 연결된 직선 솔기입니다. 레이스 부분은 실크로 굵고 바늘 거리는 약간 크다. 바늘의 방향은 대략 세로 1 cm 8 핀, 가로 1 cm 8 핀입니다. 다른 부위는 바늘 간격이 밀집되어 있고 1 cm 세로 약 9 핀, L cm 가로 약 11 핀입니다. 바늘은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입체감이 강하다. 레이스의 일부 지역에서는 거꾸로 잠금식 선적 방법으로 프런트 엔드 연결, 뒷면에 헤링본 잠금 무늬가 있는 직선 틈새를 형성합니다. 자물쇠 자수의 정반 변화는 한대 자물쇠 자수를 기초로 한 혁신적인 발전이다. 자수의 색깔은 주로 빨강, 노랑, 녹색이고, 그 다음은 보라색과 파란색이다. 연한 노란색은 바탕색이고 주홍색은 주로 코 귀 손 발 근육을 보여주는 복장과 선에 쓰인다. 파란색과 녹색은 패턴에 사용되고, 자갈색은 왕관과 부츠와 같은 어두운 부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자수 배색이 조화롭고, 색채가 화려하며, 바느질 방법이 변화무쌍하여 한수보다 못하다. 색채 배합은 두 가지 후광법을 채택하고, 자수는 가장자리 장식을 제외한 모두 가는 잠금 자수법으로 수놓은 것으로, 현존하는 최초의 만지 자수 장식 자수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색채, 색채, 색채, 색채)

당대의 유포와 출토된 자수는 당대의 종교와 예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돈황천불동에서 발견된 영구산수장, 일본 나라 국립박물관의 석가모니 일러스트레이션 등 당수불상이 모두 당신앙불교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이 시점에서 자수 기술은 여전히 한나라의 자물쇠 자수를 따르지만, 바느질 기술은 이미 평평한 자수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다양한 바느질법과 색깔을 채택하였다. 사용되는 자수 밑소재는 비단과 평직 실크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자수에 사용된 도안은 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대의 회화에서 불상 인물 외에 산수화조화도 흥성했다. 따라서 불상, 파빌리온 누각, 화조화도 자수 도안이 되어 구도가 활발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마이크로자수의 사용은 다양한 색선과 바늘법의 운용에 맞춰 물감으로 그린 그림 대신 특별한 예술을 형성하는데, 이것도 당수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금은실로 도안의 윤곽을 감아 물체의 입체감을 강화하는 것도 당대의 자수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 이전에는 자수가 실용적이고 장식을 목적으로 많이 했으며, 자수 내용은 생활의 필요와 풍습과 관련이 있었다. 송대 자수 작품은 실용제품일 뿐만 아니라 특별하다

자수에 집중하다. 진당 이래 문인들은 서예를 좋아하여 그것을 그림에 적용한다. 서화는 당시 가장 높은 예술 표현이었지만 송대에 이르면 실크 자수에 적용돼 서화의 스타일이 자수의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자수화는 청대까지 이어지는 각 시대의 그림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어야 한다.

송대 자수의 발전은 당시 조정의 격려를 받았다. "송사 정사" 에 따르면 장재소 자수는 궁중 중국 자수 연구소가 담당하고 있다. 혜종 통치 시대에는 자수 그림을 풍경, 파빌리온 누각, 인물, 화조로 나누는 자수 회화 전문가도 있었다. 그 결과, 유명한 자수 노동자들이 잇따라 나타나 그림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켜 실용성에서 예술 감상성에 이르기까지 서예와 그림을 자수로 가져와 독특한 관상성 자수를 형성했다. 작품을 생동감 있는 서화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자수하기 전에 계획이 있어야 하고, 자수할 때는 시세를 살피고, 정교하게 해야 한다. 구도는 반드시 간소화해야 하고, 도안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이는 당대의 도안이 있는 자수와는 완전히 다르다. 명대 동치창' 군청헌 비밀록' 은 "송인 자수로 가는 바느질로 하나 또는 두 개의 실을 솜털로 멈추고 바늘로 머리털처럼 가늘게 하여 빛을 발한다" 고 말했다. 산천은 멀리 정취가 있고, 정자는 그윽하고, 인물은 신을 전하고, 꽃과 새는 우아하다. 가장 좋은 것은 그림보다 잘 그렸고, 세 번째는 재미있고 잘 준비되어 있어 봄바람이 여기에 덮여 있다. " 이 묘사는 송수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설명했다.

원대에 전해 내려오는 수국은 매우 적다. 대만성은 고궁박물원에서 한 작품만 초빙하여 송대의 유풍을 물려받았다. 원인이 쓰는 털실은 좀 굵고 바늘도 촘촘하지 않아 없다

송수 같은 정공. 원나라 통치자들은 라마교를 신봉한다. 자수는 일반 의상이 점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색채도 짙게 배어 있다. 불상, 두루마리, 깃발, 승모를 만드는 데 쓰인다. 티베트 포탈라궁에 숨어 있는 원대 자수 밀금강은 그 대표로 강렬한 장식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산둥 원대 이옥안 무덤에서 출토된 자수는 각종 바늘법 외에 끈끈한 방법도 발견됐다. 그것은 매화를 치마에 수놓았고, 꽃잎은 실크 재료로 수놓아서 입체감이 넘친다.

명나라의 염색 기술은 선덕년 사이에 발전하였다. 명대의 자수가 가장 참신하고 걸출하다. 스프링클러는 네모난 구멍 자수, 기하학적 패턴 위주, 솜털 주화 등 두 개의 트위스트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수를 뿌리는 것은 나현의 전신으로 북방 자수종에 속한다. 정릉에서 출토된 김용백자극 자수 여저고리를 예로 들면, 세 가닥, 양모, 꼬임, 줄기선, 공작새 깃털, 꽃집게선 등 6 가지 바늘법, 12 가지 바늘법으로 구성되어 명대의 명품 자수입니다. 산둥 루 자수, 능현 자수, 지현 자수도 북방 자수에 속한다. 자수는 가정년 사이의 상해 구루향원에서 시작되어 자수로 세상을 물려주고, 명원이 배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구명 차손구수겸과 그의 아내 한희맹은 육법을 잘 알고 있으며, 당송 () 과 송 () 이 자수하는 진전 () 과는 거리가 멀다. 고대와 현대 유명 인사 서예 및 그림 자수, 실크 배색, 비밀 전기, 그래서 텍스트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자수 풍경 캐릭터, 꽃과 새, 모든 절묘한, 루 xiangyuan 구 자수 라고, 소위 그림 자수 커버. 이것은 유명한 고대 자수이다. 자수침법은 주로 송대의 가장 완벽한 자수침법을 계승하고 변화를 적용해 바늘법의 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 된 선의 대부분은 여전히 ​​평평한 선이며 때로는 꼬임 선을 사용합니다. 실이 머리털처럼 가늘고, 바늘이 납작하지만, 쓰는 채색선의 종류가 많아 송자수와 비교할 수 없다. 중간 색상 선을 동시에 사용하고 색상을 참고하고 보완하며 자수와 그림을 함께 사용하여 원본을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패턴의 필요에 따라 방법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초, 시암 투닭 꼬리털, 가는 금, 머릿결은 모두 혁신적인 생각으로 자수를 할 수 있다. 특히 모발자수로 그림을 완성하는 것은 세계 염색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다. 이것은 자수가 매우 교묘하고 정교한 자수 기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나라와 궁정의 자수는 대부분 황궁 제조 사무실이 의각과 같은 화가가 그린 것이다. 비준을 거쳐 강남 직조 아래 있는 세 개의 직조 자수 작업장으로 보내졌는데, 여전히 자수로, 자수는 매우 정교하고 정교하다. 궁중 자수 외에 민간에는 노수, 월수, 경수, 수수, 수수, 촉수 등 여러 곳의 자수가 있는데, 이들은 모두 자신의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수수, 천수, 광동수, 자수는 현지의 4 대 자수로, 이후' 4 대명 자수'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수수로 가장 유명하다. 수수의 전성기에 학교가 급증하면서 명가들이 다투고 자수가 일상생활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자수 바늘법의 다양한 변화, 자수 근로자의 섬세함, 자수 배색 등이 더욱 교묘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만든 도안은 대부분 희경, 장수, 길상, 특히 꽃새 자수로 사랑받고 있으며, 유명한 자수가 잇따라 나옵니다 (예: 정페, 심수).

청말민 초 서학이 동쪽으로 점차 되면서 수수가 혁신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광서년 동안 옥옥옥의 아내 심은 정교한 자수 기예와 수수 제단으로 유명하다. 심석은 30 세 때 자희태후 70 대수, 심석은 8 폭의' 팔선생일' 을 수놓았고,' 복' 과' 수명' 이라는 두 글자를 부여받아 심수로 개명했다. 심수는 새로운 사상으로 낡은 방법을 발양하고, 빛과 색채를 표현하고, 현실주의에 참여한다. 그는 자수에서 서양화를 모방하는 특징을 보여 새로운' 모의자수' 또는' 예술자수' 를 만들어 바늘법이 다양하고 입체감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