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등천목산 고전 원고 1 1, 개요 및 교과 과정 기준
인교사가 20xx 년 출간한' 고등학교 어문 교과 개요' 는 학생의 초보적인 문학 감상 능력을 키우고, 어감을 키우고, 사고를 발전시키고, 문화적 품위와 심미 정취를 높이고, 건강한 인격을 발전시키고,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 교육 목적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한편, 새로운 수업은 지식과 능력,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의 세 가지 차원을 강조하고, 독서는 학생의 개인적 체험이며, 학생들의 독특한 이해와 감정은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과 텍스트, 교사가 평등하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학생들의 직접적인 경험과 느낌에 집중하여 이미지를 느끼고, 언어를 맛보고, 작품의 내포를 이해하고, 감염과 계몽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 은 장엄한 상상력, 과장된 호방함, 특이함, 특히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정신으로 고등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적절하게 가르칠 수 있다면 골자 사상을 잘 관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로 하여금 독특한 미감을 갖게 하여 국어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텍스트와 위치
1. 먼저 글짓기 배경: 이백은 초창기에 세상을 구하고 나라를 지키는 이상을 가졌지만 과거시험을 벼슬길로 끌어들이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비약적으로 미녀가 되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유명인을 사귀고 자신의 명성을 넓혔다. 천보 원년은 친구의 추천을 거쳐 당현종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었다. 그는 영웅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득의양양하게 "나가서 웃자, 우리가 쑥 사람인가?" 라고 한 마디 불렀다. 。 유감스럽게도, 이때 당현종은 그를 스스로 즐기는 어용 문인으로 여겼을 뿐, 그가' 운욕의 꽃미, 봄바람이 문턱에서 부귀를 드러내고 있다' 는 말을 써줄 것을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자랑스러운 이백은 권세와 함께 오물을 흘리려 하지 않아, 매일 돈을 써서 술에 취해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고,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고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나중에 술에 취해 달관 귀인을 불쾌하게 하여 배외를 일으켜 당현종에 의해' 돈을 갚다' 라는 이름으로 경성에서 쫓겨났다. 짧은 1 년여 동안 이백은 통치그룹 내부의 혼용부패와 피비린내 나는 궁정 투쟁을 목격했다. 이듬해, 그는 동륙을 떠날 기회를 빌어 이 송별시를 쓰며 친지들에게 궁정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태도를 진심으로 보여 주었다.
2, 서정적 특성을 말했다:
시는 서정적인 예술이고, 감정은 시의 생명이다. 감각에 의지하여 해방을 찾는 대부분의 시와 마찬가지로,' 꿈' 의 서정적 구조는 대체로' 사물은 나를 기준으로 한다'-'사물과 나는 하나가 된다'-'사물은 나를 기준으로 한다' 이다. 그래서 문장 들은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할 뿐만 아니라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다. 작가는 먼저 천리 밖의 동쪽 기슭에 서서 천목산의 높고 신기한 것을 썼고, 오악, 적성, 옥상과 비교해 천목산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표현했다. 이것은 "사물은 나를 기준으로 한다" 는 것이다. 신기한 천목이 강렬하게 그를 유혹하여, 그는 다정한 호수와 달빛과 함께 밤을 새워 천산을 날아가며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수면을 목격하고 원숭이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그래서, 승운, 상산화, 기석, 번개 천둥, 먹구름 융합, 구름이 가득 차고, 하늘이 무너지고, 신선이 동굴에 살고, 한눈에 들어온다: 신선이 마처럼, 선악이 간간이 울려 퍼진다. 이때 작가는 완전히 녹아들어 붉은 먼지에서 벗어나 세속적인 속박에서 벗어났다. "세상은 우리의 갈망에 응할 수 없다" 는 고민은 이미 바람에 따라 갔다. 이때 작가는 천목과 하나가 되어 자신의 꿈을 표현하기 위해' 융물과 나' 를 표현했다. 그러나, 좋은 시간은 항상 짧은 오르가즘, 즉 끝을 의미한다. 영혼이 충격을 받은 후 작가는 현실로 돌아와 "아,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보고 싶지 않은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할 수 있을까?" 라는 노래를 불렀다. 이것이 바로' 직설적인 억측' 이다. 시 전체를 읽음으로써, 우리는 문장 몽유를 단서로 삼아 하늘을 유람하는 것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3 위치를 말하다
제 3 권 제 3 단원의 제 1 과로 편집자는 학생들에게 이전 단원의 사언시, 사오체시, 초기 오언시를 체계적으로 배우라고 요구하며 당시를 느끼고 표현수법을 이해할 것을 요구했다. 따라서 교육의 중점과 난점은 배경과 결합해 의경을 파악하고, 기법을 이해하고, 꿈과 시의 내면적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다.
셋째, 교수 아이디어 및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교과 요강 및 교과 과정 표준의 요구 사항 및시 교육의 특성에 따라, 나는 독서와 지도를 보완하는 협동 자율 탐구의 학습 방식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동시에, 나는 상황을 창조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교실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멀티미디어 보조 수단을 채택했다. 구체적인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져오기, 상황 창출.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이다. 좋은 소개는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을 특정 분위기로 끌어들여야 한다. 이를 위해, 나는 천목산의 풍경도를 만들었는데, 이는 학생들이 처음 수업을 시작할 때 천목산을 거닐고 있는 꿈처럼 환상적인 느낌을 갖게 하고, 동시에 학생들의 익숙한 시구를 인용하여 그들의 시를 자극할 계획이다.
2 아름다운 독서, 체험감: 시의 언어는 이미지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독서가 더 중요하다. 읽지 않으면 작가가 묘사한 경지에 빠져들지 못하고, 작가의 감정을 체득할 수 없고, 레이아웃의 정교함과 문장의 아름다움을 음미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낭독은 독자를 시 왕국으로 인도하는 필연적인 배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이 링크를 디자인했습니다. 좋은 독서이기 때문에 독서 방식의 다양성을 중시한다. 먼저 단독으로 낭독한 다음, 이 시의 낭독요점을 집단적으로 논평하고, 다른 부분으로 나누어 낭독한다. 예를 들면, 여성의 아름다움으로 천모의 신기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남성의 웅장한 목소리로 천모의 우뚝 솟은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문단은 함께 읽고, 권세와 철저히 결별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읽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또 선생님은 음악으로 큰 소리로 낭독하여 학생들을 감염시켜 경쟁심을 불러일으키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반복적인 독서에서 독자의 마음이 갑자기 만나 만나는 독특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몽리등천목산 고전 원고 2 일, 교재
몽리등천목산' 은 산둥 사람들이 출판한 고등학교 국어 선택교재' 당시송사 선독' 제 1 단원의 시 한 편이다. 이 단원의 주제는' 초당 기상이 아름다운 시' 이다. 편집자는 학생들에게 초당시의 전체적인 풍격을 알리고, 시가의 이미지를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당시의 경지를 느끼도록 하려는 의도이다.
둘째, 학습 상황을 이야기하다
나의 교수 대상은 고 2 학기 학생이다. 이백과 그의 시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이해가 있지만 시에 대한 감상은 피상적이고 깊지 않다. 따라서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자극하는 열정, 계층적 질문,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이미지를 파악하고, 의경을 느끼고, 감정을 체득하고, 시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셋째, 교육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학생의 기존 인지기반과 본 과정의 교재 내 지위와 역할에 따라, 교과 개요에 따라 본 과정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정을 가지고 시를 낭송하며, 시의 풍부한 상상력과 천마의 풍격을 체험한다.
2.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꿈을 감상하고 현실과 관련된 관계를 이해한다.
넷째, 교육의 중요성과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초점: 1.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꿈을 감상하고 이백낭만주의 시의 특징을 총결하다.
2. 이백이 권세 있는 사람을 멸시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그의 독립적이고 도도한 인격을 배운다.
어려움: 꿈과 현실의 관계를 이해하는 배경과 결합.
동사 (verb 의 약자) 구어 교수법 및 학습 방법
새로운 과정의 핵심 이념은 국어 교육에서 텍스트 학습, 문제 탐구, 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국어 종합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한다.
1. 시나리오를 만들고 교수법을 즐겨라.
질문하고 질문하고 사고 방식을 저어 라.
3. 교류 방식을 공동으로 탐구하다.
여섯째,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a) 상황을 만들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도입하십시오.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이백의' 입주' 를 배웠고, 우리는 그의' 슬프고 슬프고 강인하다',' 슬픔은 소탈하고, 슬픔은 호방하다' 는 인격에 감동했다. 오늘 우리는 그의 또 다른 시' 꿈에 천목산' 을 공부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이 시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b) 주제를 자세히 연구하고,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주제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시의 내용, 작문 목적, 스타일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몽유: 이 시의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천목: 몽유의 대상;
은: 고대시의 풍격은 대부분 애절하고, 형식은 활발하며, 주로 시의 리듬이 변화무쌍하며, 시인의 심경에 의해 결정된다.
송별: 이 시를 쓰는 목적, 즉 동륙의 친구를 설명한다.
이 시를 아는 것은 꿈을 쓰고 천목산에서 몽유하는 경험이다. 다음 코너는' 꿈' 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3) 꿈을 듣고 리듬을 체득하다.
범문 낭독을 듣고 발음 (새 단어가 많음) 을 바로잡는 한편, 학생들이 시가의 변화무쌍한 리듬을 체험하게 하고, 시의 풍부한 상상력과 천마의 풍격을 초보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d) 예비 독서, 꿈 인식, 전반적인 인식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자유롭게 읽게하십시오.
시인은 무엇을 꿈꿨습니까? 왜 이런 꿈을 꾸는가? 깨어난 후 어떤 반응이 있습니까?
학생들이 별도로 읽을 수 있도록 해당 단락을 찾으십시오.
이 부분에서 학생회는 이 신기한 꿈에 끌린다.
(5) 다시 읽고, 꿈을 맛보고, 하느님의 "기묘함" 을 탐구한다.
이 부분은 세 단계로 나뉘어,' 꿈의 원인' 을 분석하고,' 꿈의 경이로움' 을 감상하며,' 꿈의 한숨' 을 이해한다.
1.' 몽인' 분석-현실의 천목산
현실의 천목산은 어떤 모습인가요? 시인은 어떤 표현 수법으로 묘사합니까?
명료함: 현실에서 천목산은 신기하고 숭고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시인을 동경하게 한다.
사용 된 기술은 과장, 대비 및 비교입니다.
꿈의 경이로움을 맛보십시오-꿈의 Tianmu mountain
이것이 이 시의 중점이다. 그룹 토론과 협력 탐구를 통해 두 가지 질문을 설정했습니다.
(1) 꿈 속의 천목산은 무엇입니까? 시인이 천목산을 오르는 것은 어떤 심정입니까? (꿈에서 천목산의 이미지를 총결하다)
(2) 이 단락은 어떤 표현을 사용했습니까? 문장 패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낭만주의시의 특징을 요약하다)
학생들에게 질문에 대답할 때 구체적인 문장을 결합하도록 요구하다.
지우기:
꿈 Tianmu 산: 아름다움, 높음, 홀수, 환상 (구체적인 문장 분석과 결합)
감정: 기쁨-매혹-놀라움
기교: 과장, 상상, 은유, 이원성
문장: 칠언 위주, 오언, 사언, 육언, 구언, 초사식 (낭만주의 수법 상속) (유연하고 변화무쌍함)
3. "한숨 꿈" 을 경험하십시오 (두 번째 단락의 마지막 두 문장과 세 번째 단락)
이 부분의 중점은 학생들이 시인이 깨어난 후의 실의를 체득하고,' 모든 것이 동방에서 흐른다' 는 부득이한 것을 체득하고,' Xi 를 가지 않는다' 는 소탈함을 체득하고' 고관 귀인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는 오만함을 체득하게 하는 것이다. 이백이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그의 독립적이고 도도한 인격을 배우다.
꿈은 보통 실생활에 대한 반응이다. 시인의 꿈과 현실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여덟, 교실 요약
한 세대의 시선은 이미 죽었지만, 한편의 정신적 깃발은 영원히 세상에 빛날 것이다. 학생들이 이백의 낭만에서 열정과 힘과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백의 큰 낭만으로 인생의 대경지를 추구하고, 인생의 신세계를 개척하고, 우리의 삶을 더 넓고 더 멀리 만들어라! 마지막으로, 기묘한 상상과 고풍스러운 선율에서 마지막 단락을 낭송하고 시인의 꿈에서 벗어나 고대인과는 다르게 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디자인 의도본 원고의 디자인:' 꿈' 을 선으로 하여 꿈, 식몽, 품몽, 해몽을 통해 얕은 것에서 깊이, 구체적, 추상적으로, 학생의 인지법칙에 부합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시 감상 능력을 높인다. 교실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에 주의를 기울이다. 중점 난점을 겨냥하여 학생들이 조별 토론, 협력 탐구에서 불꽃을 튀기고 협동 탐구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다. 선생님의 수업시간에 제때에 지도하고 총결하는데, 특히 중점난점 문제에 대한 해설은 지도적 역할을 했다.
"꿈 Deng Tianmu mountain" 고전 연설 3 의 교육 목표
1. 중국 고전시의 의미와 배경을 이해하다.
시에 묘사 된 꿈을 읽으십시오. 시인의 시 속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3. 이 시의 독특한 구상과 과장되고 변화무쌍한 언어 특색을 감상하고 낭만주의 시의 우량한 전통을 배운다.
설명:
시인은 글을 쓸 때 의경을 매우 중시한다. 시인은 글을 쓸 때 의경을 매우 중시한다. 따라서 감상자로서 시를 감상할 때도 반드시 경지의 파악에 주의해야 한다.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요컨대, 감정과 풍경의 조화로운 통일이다. 감정이란 사상적 감정을 말한다. 정은 예술의 경지를 가리킨다. 의경은 사상 감정과 예술 경지의 결합이지, 양자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유기적인 전체이다. 고시 평론가들은 모두 정이 풍경과 조화를 이루고 생각과 경지 * * * 를 들었다. 경지가 완벽한 시, 정서와 경관의 조화로운 통일은 정경이 어우러질 뿐만 아니라, 서로 어울려 정취를 드러낼 수 있다. 즉, 사상감정과 예술경지가 서로 잘 어우러진다.
뜻위주' 는 청대 왕부지가' 강재시화' 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한 중심 사상이다. 강재시화 ·Xi· 당용일 자서' 는 "시와 장문은 모두 뜻을 위주로 한다" 고 말했다. 의미는 수건 한 장과 같다. 잘생긴 병사는 없고, 그 무화라고 한다. " 의미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의도) 를 1 위에 두는 것은 군대의 총수처럼. 그리고 "연운, 춘석, 꽃과 새, 태림, 금점 금장" 등의 소재가 "정신을 뜻한다" 고 생각한다.
"마음은 외롭지 않고 전쟁에서 태어났다" 는 것은 아청오교가' 당인의 운명' 을 논술할 때 서술한 관점이다. "난로시" 권 1: "마음은 외롭지 않고 전쟁에서 태어났다. 신구당절, 거울, 역사, 잡기를 숙독하면 저자가 시사, 처지, 시적을 알 수 있다. " 이곳은 시인의 환경과 경험이 시 구상에 미치는 영향을 주목한다. 오씨는 시가 허공에서 구상된 것이 아니라 시인의 특정 환경과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각종 사서를 읽어야 당대의 시인이 쓴 시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이 시의 제목은' 별동록 주공' 으로 한림원 뒤에 쓰여졌다. 천보 3 년, 이백은 당현종에게 금을 주었는데, 이것은 이백정치상의 큰 패필이다. 장안을 떠난 후 두보 (), 고 (), 량 (), 송 (), 치 (), 육지 (), 동루 () 등과 교제한 적이 있다. 이때 동륙의 집은 꽤 커서 집에서 스스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불안정한 영혼을 가지고 있고, 그는 더 높고 먼 추구를 가지고 있어 동쪽 기슭의 집을 떠나 다시 방랑의 여정에 올랐다. 이 시는 그가 노동공을 송별할 때 쓴 것이다. 한림원을 떠난 지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정치적 좌절에 대한 분노와 원한이 여전히 쌓이고 있어, 시 마지막에 나는 이렇게 급진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백은 평생 산천을 사랑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이 시가 묘사한 몽유는 완전히 허황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허황된 것이 아니든, 몽유는 현실에서 벗어나기에 더 적합하고, 그의 상상력과 과장된 재능을 발휘하기 쉽다.
이백의 고체시는 꿈의 시이자 떠돌아다니는 시이다. 그러나 이 시는 꿈과 유선을 완전히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꿈과 유선의 형식을 기억함으로써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과 권세에 대한 경멸의 반항정신을 표현했다.
시 속의 아름다운 경지는 시인의 인생 이상을 기탁하고, 상류사회의 더러운 추악한 현상에 대한 시인의 경멸과 혐오를 반영하여 시인의 고상한 인격과 존엄성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3 절로 나뉘며, 1 절은 시작부터' 여기, 동남으로' 로 시작하며' 월인담천모산' 을 통해 천목산의 웅장한 아름다움과 그 열렬한 동경의 경지를 극구 칭송한다. 가운데 한 단락의 문장이 전계를 계승한 후, 사람은 꿈을 꾸고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천목산 몽유의 갖가지 짜릿한 경이로움과 이상상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말에는' 나는 움직이고, 혼비백산하고, 갑자기 놀라서 길어진다' 는 링크가 붙어 몽유에서 현실로 돌아와 자신의 야망을 한탄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는 주제를 밝혔다.
이백은 천재적인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매우 과장된 상징적인 예술수법으로 꿈과 현실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자신의 음울한 감정을 생동감 있는 예술이미지로 만들어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인 몽유화면을 만들었다.
그러므로 이 시가 묘사한 꿈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해석하는 것은 학생들이 이 시를 감상하도록 유도하는 열쇠입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교육 중점: 구체적 몽유 과정과 문장 감상에서 작가의 심정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2. 교학난점: 천목산 승고몽의 의미와 어경의 관계.
설명:
국어 학습은 몰입이 필요하며, 교학 과정은 학생들이 본문을 해석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이며, 학생이 스스로 탐구하고 각종 국어 학술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활동 시간과 공간을 생각해 보고, 구체적인 텍스트 단락에 대한 미각 인식에서 이해를 깊게하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고,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백은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성당 시대의 당당하고 생기발랄하며 자신감과 진취적인 시대정신의 산물이다. 그의 시는' 제세부귀',' 그리고 비싼' 정치적 이상을 표현하고 봉건제도 아래 어두운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과 반항을 표현하며 빛과 자유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노동자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며 조국의 마법과 장려를 칭송했다. 그의 시는 열정, 상상력, 판타지, 과장, 호방, 놀라움, 진실하고 생동감 있고, 형태가 자유롭고, 자유분방하며,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기세가 웅장하여 호방하고 우아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그의 작품은 후세 사람들이 흠모할 수 없는 모범이 되어 시 예술의 새로운 경지를 크게 개척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작품의 의경은 작가의 경험, 정취, 심경, 심지어 창작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작가는 대기의 웅장한 기상을 잘 표현하고, 격분된 심정을 표현하여 기세가 웅장한 경지를 형성한다. 어떤 작가는 청아하고 그윽한 경치를 잘 묘사하고, 감동적이고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여 부드럽고 그윽한 경지를 형성한다.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 물, 안개가 방법 밖에 숨어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도 여전히 구름 깊이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의 시작은 고대 전설의 해외 선경 영주 () 가 허무맹랑하여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현실 속의 천목산은 구름 네온 속에 숨어 있어서 정말 선경보다 낫다. 가상현실은 천목산의 경치를 두드러지게 하여 시인의 천목산에 대한 동경을 암시한다. 문필은 마법의 색채로 가득 차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천목산은 둔계 부근에 있는데, 등산객들은 신선천목산의 노랫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천목산은 천대산과 마주하고, 산봉우리는 가파르다. 그것을 바라보는 것은 하늘을 바라보는 것과 같고, 또 선경에 빠지는 것과 같아서, 관광객의 상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저장동 산수는 이백이 젊었을 때 동경했던 곳이다. 쓰촨 초에 그는 "이 여행은 농어가 아니라 명산이다" 고 말했다. 한림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한 번 이상 여행을 했다. 그는 이곳의 풍경을 매우 좋아할 뿐만 아니라 매우 열정적이다.
기적이라고 불리는 천목산은 베트남 동부의 아름다운 땅이다. 그러나 중국의 5 대 명산인 오악과 비교했을 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는 여전히 부족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시에서' 오악의 정상에 올라 신주를 관통하다' 고 자처하며 오악보다 더 우뚝 솟아 있다. 유명한 천대산은 마치 천목산 기슭에 쓰러진 것 같다. 이 천목산은 학립계군으로 하늘 높이 치솟는 것이 심상치 않다. 이 천목산의 꿈은 이백이 평생 경험한 기산이산의 환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필의 현실 속 천목산의 과장된 그림자입니다.
이어 천목산이 운무와 네온등 속에 숨어 시인의 탐구의 욕망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꿈속으로 들어갔다. 마치 맑은 달빛에 비친 듯 거울 같은 경호를 날아가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명월은 그의 그림자를 경호에 비춰 사령운이 머물렀던 곳으로 보냈다. 그는 사령운특제 나막신을 입고 사공이 그해 오른 석판로-청운사다리를 올랐다. 나는: "맑은 양반도, 성계명 우주, 천언만어, 불확실한 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고 있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하 성난 파도' 에서 숲은 깊고 바닥은 아슬아슬하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옅다. 클릭합니다 비행을 따라 산에서 본 것을 적고, 돌길이 빙빙 돌고, 깊은 산빛이 어두컴컴하고, 바다와 욱일이 동쪽으로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닭이 우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여명 다. 그러나 매혹적인 산꽃 속에서 바위 위에서 쉬고 있는데, 나는 갑자기 황혼이 왔다는 것을 느꼈고, 황혼의 변화는 이렇게 갑작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감자색 속에는 웅룡이 읊조리며 계곡을 진동시키고, 심림이 떨리고, 층층이 놀라움을 자아낸다. 살아있는 곰과 용은 노래와 포효를 통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바닥의 꼭대기와 숲의 깊은 곳까지 떨리고 방해할 수 있다. 연기, 물, 청운은 음울함으로 가득 차 시인의 감정과 하나가 되어 통일된 분위기를 형성한다. 앞에는 천목산에 대한 로맨틱한 묘사가 높고 기이하다. 여기는 로맨틱한 서정으로 깊고 멀다. 이런 기이한 경지는 이미 충분히 충격적이었지만, 시인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시의 경지가 기이한 것에서 황당무계로 바뀌었고, 시 전체도 절정에 이르렀다. 숨막히는 황혼 속에서 한순간' 산들이 무너진다',' 한 동화 세계',' 하늘 구덩이에서 빠져나가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나,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있다' 고 말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 "dongtian 푸 땅, 여기에 나타납니다. "구름왕" 은 무지개를 걸치고, 바람을 타고 말을 하고, 호랑이를 북으로 몰고, 차를 운전한다. 모두 시인이 사람들에게 선산에 가라고 명령하는 성대한 행사이다. 이것은 얼마나 웅장하고 따뜻한 장면인가. 줄지어, 마밭처럼 신선 인물을 배열하다' 1 군신선이 줄을 서서 시인의 도착을 환영하는 것 같다. 금대, 은대, 일월이 서로 어우러지다. 경치가 웅장하고 다채롭다. 얼마나 충격적이고, 얼마나 눈부셨는가! 선녀산의 성황은 인류 생활의 반영이다. 전산에 대한 인상, 오래된 전설, 굴원시의 계발과 영향, 그리고 장안 3 년 궁정 생활의 흔적 외에도 낭만주의의 비범한 상상력을 통해 한데 뭉쳐서야 이렇게 다채로운 묘사가 생겨났다.
주목할 만하게도, 선경에 쓰여진 이 시는 일반 신선시와 다르다. 그것은 깊은 감정과 격렬한 항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정말 환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선계에 대한 허황된 묘사에서 여전히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하늘의 선경을 거닐고 있지만, 나는 "이것이 인류의 행복의 일관된 방식" 이라고 생각한다.
선경이 갑자기 사라지고 꿈이 산산조각 나자 시인은 마침내 놀라서 미정으로 현실로 돌아왔다. 꿈이 산산조각 난 후, 사람은 꿈속에서 마음대로 펄럭이는 것이 아니라 베개 매트 위에 무겁게 누워 있다. 만수 천산과 만수가 동쪽으로 흐르다' 는 시인의 무력감과 인생에 대한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순간 시인은 "하지만 내 녹색 경사면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고 가장 기쁘게 생각한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쾌감은 가장 빠른 뜻이다. 즉' 동생 도화원 춘잔치' 에서' 고대인의 야행성 촛불, 좋아' 라고 말한 것이다. 원래 시가 다 써 버린 것 같았지만, 결국 나는 분노하여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결코 보여주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덧붙였다. " 나는 장안 3 년의 답답한 기운을 토로했다. 하늘에서 내려온 필은 시 전체의 주제를 밝혔다. 명산선경에 대한 동경, 권력자에 대한 항쟁, 봉건 사회에서 재능이 없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노래했다. 등급이 삼엄한 봉건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권세 있는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무명에 묻혔는가? 당나라는 다른 왕조에 비해 더 개명하고 인재를 더 중시하지만, 이것은 비교를 위한 것일 뿐이다. 당시의 인재는 여전히' 하인이 가스실에서' 굴욕적인 지위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허리를 굽히다' 라는 단어는 동진의 도연명에서 유래한 것이다. 모욕을 당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도연명은 그에게' 돌아가다' 라는 단어를 주었다. 이백은 황제의 총애를 받았지만, 그는 단지 단어 신하일 뿐 조정에서 모욕을 당했다. 우리는 이 두 편의 시에서 몇 가지 소식을 얻을 수 있다. 봉건 군주는 자칭' 천자' 로, 천하를 제창하고, 자신을 최고무상의 지위로 높였지만, 모든 사람의 존엄성을 부정했다. 이백이 여기서 표현한 단호한 태도는 봉건 통치자에 대한 경멸의 눈초리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감히 이렇게 말한다. 이백은 말했다 해도 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일반인과 다른 위대함이다.
이 시의 내용은 풍부하고 우여곡절이며,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현란하고 다채로워 시 전체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이루고 있다. 그것의 주관적인 의도는 원래' 만수천산만수 동류' 와 같은 부정적인 사상을 선전하는 것이었지만, 그 풍격은 오히려 격앙되어 불요불굴의 정신이 그 속을 관통하고, 조금도 우울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