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당시 지연재는' 홍루몽' 에 대해 어떻게 말했을까? 보시다시피,' 홍루몽' 의 첫 회에는 한 무리의 벼루가 있었다. 이 비판은 처음 쓴 것이다. 그는' 누빔 한 알, 선초 한 알, 신영 웨이터 한 명' 이라는 이야기를 썼다. 그리고 글을 다 쓴 후, 여기에 언재라는 비판이 있었는데, 그는 저자가 이 이야기로 자신의 내면의 억압을 쓰려고 하는 것이 슬픔과 고민이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조설근은' 홍루몽' 을 통해 자신의 마음속의 슬픈 일들을 말하고 싶었다. 이것은 비교적 이르기 때문에 비판파이다. 비판파에는 두 명의 대표가 있다. 그 중 하나는 이른바 꽃 보호사자, 즉 왕 xilian 이다. 그래서 왕 희영은 그의 논평에서 조설근이 왜' 홍루몽' 을 쓰는지, 즉 가족의 흥망에 감탄한다는 말을 했다. 이것은 비평가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또 다른 사람은 장신이라고 하는데, 태평한가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홍루몽' 의 주제가 가정교육의 실패를 풍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에 소은파가 있었는데, 그들의 중요한 취미는' 홍루몽' 의 정수를 연구하는 것이었다. 아시다시피, 가장 유행하는 것은' 홍루몽' 이 순치황제와 동소완을 말하는 것이고, 순치황제는 자보옥, 동소완은 임대옥, 그들의 이야기를 쓰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이런 이야기를 썼다는 것을 의미하며, 실제로는 연구에서 가장 대표적이다. 그리고 채원배 씨가 있습니다. 채원배는' 홍루몽' 이 정치소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안에 쓴 여자는 한족, 남자는 만주족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는' 홍루몽' 이 주로 만청을 비판하고 고증파라고 생각한다. 고증파는' 홍루몽' 을 조설근의 자서전으로 보고 자신의 가정을 썼다. 물론 해방 후에도 새로운 견해가 있다.
모두들 홍루몽을 좋아해서 그것에 관심이 많다. 사실, "Red Mansions 의 꿈" 에 대한 연구는 장 씨가 방금 말했듯이 실제로이 장르를 통해 실행됩니다. 그러나 어떤 것은 평행하지만, 어떤 것은 중점적이다. 예를 들어 192 1 후가' 홍루몽 고증' 을 발표한 후 고증파가 우세를 점하고 본문을 주선으로 한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이때 소설의 비판과 연구는 여전히 존재한다. 그래서 서로 얽혀 있다. 각 유파 내부의 상황은 사실 다르다. 예를 들어 고증파는 후후 선생이 개척자라고 자주 말하며, 안에서 유평보 씨를 자주 언급하지만, 사실 지금은 후고증' 홍루몽' 과 유평보 고증' 홍루몽' 이 다르다는 지적이 나온다. 후적선생은' 홍루몽' 에 대한 고증에 대해 역사에 더 중점을 두었다. 즉,' 홍루몽' 의 저자는' 역사와 사료를 통해 고증한 것이다. 물론, 후 선생은 이 방면에 나무를 세웠고, 유평보 씨의' 홍루몽 논변' 이나' 홍루몽 연구' 가 대표였다. 그의 고증은' 홍루몽' 작품 자체에 더 중점을 두고 있어 문학 고증으로 불린다. 문학 고증은요? 사실 이후 소설 비평과 일치한다. 사실 문학 고증 소설 비평과 융합되어 이곳의 관계는 매우 흥미롭다. 자세히 구분하면 생각할 점이 많다.
홍루몽' 이 학문과 전문 학문이 된 것은 신비성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먼저' 홍루몽' 의 문학예술적 매력이 사람들을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모두들 홍루몽에 관심을 가져야 그 현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내가 이름이 없는 것처럼, 사람들은 모른다. 나는 실종되고, 죽고, 살아 있고, 사람들은 상관하지 않는다. 홍루몽은 이런 매력이 있어 홍루몽에 관심을 갖고 홍루몽의 현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고증할수록 발견된 사료가 많을수록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많아지고 갈등이 많이 생긴다. 조설근이 40 ~ 50 년을 살았든 간에, 우리 모두는 그의 모든 물건이 단지 자질구레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다. 홍루몽' 은 미완성 작품으로 많은 미해결 수수께끼가 있다. 그것의 매력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 수수께끼를 풀어야 하고, 풀린 수수께끼가 많을수록 더 매력적이다. 두 번째는 많은 학자들이' 홍루몽' 의 연구팀에 합류했다는 것이다. 그들이' 홍루몽' 을 하면 학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그는 깊은 문학적 기교와 문학적 소양을 가지고 있어야' 홍루몽' 을 연구할 수 있다. 채원배 씨, 선생, 유평보 씨, 그리고 차후 주선생,, 선생 등 역사상 익숙한 인물. 심지어 우리나라 정요의 참여까지 이 붉은 꿈 열풍을 일으켰다. 이것은 무엇으로 형성된 것입니까?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즉, 홍루몽의 팬들은 많은데, 홍루몽에 대한 취미는 다른 사람이 휘저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팔러 왔다. 내가 무엇을 홍보합니까? 그러나' 홍루몽' 은 이런 매력이 있어 많은 독자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고 있다. 따라서' 홍루몽' 의 형성은 일방적인 것도 아니고, 원인도 단일한 것도 아니다.
그래서 소은은 그것을 또 다른 역사학파로 보냈다. 어떻게 말할까요? 이 개념은 어떻게 말합니까? 소은은 첫째,' 홍루몽' 에는 많은 수수께끼가 있고, 조설미나리도 많은 수수께끼가 있기 때문이다. 홍루몽' 은 이렇게 큰 예술적 매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 저자 앞에 오도가 있다.' 진실을 숨기고 거짓된 글로 이야기를 해석한다' 는 것이다. 이 경우,
처음에는 건륭 54 년' 장후가족론' 이 등장했을 가능성이 있다. 이는 주순이' 홍루몽 읽기' 에서 제기한 것이다. 장후는 모두 비교적 익숙하다. 바로 김용소설' 사슴산 공작' 에 장용이 있어 역사상 실재하는 사람이다. 당시' 샌프란시스코의 혼란' 에서 전공을 세웠다. 그리고, 사실, 앞에 가장 이른 것은 나란명주의 가사이다. 2 월하에서는 모두 나란명주의 소설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가족사, 때로는 진주, 때로는 그의 아들 나란성드 등을 쓴다. 그럼 한 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전단락의' 재상 유' 는 매우 유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출신이라고 합니다. 사실 그것은 숨겨진 진실, 즉' 홍루몽' 의 주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중국인의 전통 습관 때문에 문사를 가리지 않는다. 즉, 소설이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언제 시작되었는지 알 수 있다. 지금 학술계에 논쟁이 있다. 장 단락 등 소설사 전문 교사들도 이 점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은 역사를 말하고, 어떤 사람은 신화 등을 말하고, 어떤 사람은 선진 산문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하지만 저것 좀 보세요. 이것들은 모두 유익하다. 진정한 성숙은 당전설부터 시작되고 소설은 성숙해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중국 고대에는 소설을 야사라고 불렀는데, 이는 역사를 보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문학과 역사를 분리하지 않는 관념은 중국에서 소설이 역사에서 유래했다는 관념이 생겨났다. 그것은 그곳의 문인들이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역사를 쓴 것이다. 물론, 어떤 이야기는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고, 어떤 이야기는 생활에 근거하여 실제로 예술적 승화를 하여 이 유파를 형성했다.
또 중국 전통의 고전적 해석이 있는데, 고대와 현대의 두 유파, 즉 현대작가와 고대 작가로 나뉜다. 고대 작가들은 판본과 사실에 근거하여 이 책의 진위를 고증했는데, 오늘날의 작가들은 당시 신작가들이 모두' 중앙위원' 급 정치인들이었는데, 그는 문예를 정치 봉사에 요구했기 때문에, 그는' 시경' 을 해석할 때 헛되이 설명했다. 그래서 이 전통이 송대까지 이어져 왔을 때 왕안석과 그의 동료들은' 시경' 을 해석할 때 마음대로 했다. 이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합니까? 건국 후 1949 이후 홍루몽의 해석은 그들의 성격과 같다고 말할 수 있다. 즉, 나는 홍루몽을 마음대로 해석한다. 문예 연구와 창작은 정치, 공농병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만약 이런 요구가 있다면, 해석은 반드시 비뚤어질 것이다. 그래서 사실 고증파에 대해 말하자면, 고증파는 소은파의 허튼소리를 뒤집었다. 그는 사실을 중시하는데, 그는 고대 작가 출신이다. 그러나, 후시의 학교가 신홍학일 때, 그는 조가화의' 홍루몽' 에서 자진과 자부를 동일시하여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채원배와 그의 학교가 명주가족, 강희왕조의 정치소설 등을 수색하고 있다고 말했을 뿐이다. 그는 그것을 찾고 있다.
왕국위의 철학 사상을 나는 별로 연구한 적이 없다. 그는' 홍루몽'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썼다. 그렇다면이 문장 비평가 및 연구자의 견해와 다르기 때문에 당시에는 여전히 중요했습니다. 나는 손여명 선생이 방금 한 말을 이어서 말했다. 소은파는' 홍루몽' 에 진주 가족론이 적혀 있다는 의견이 있다. 나란성드 들이 쓴 것이다. 나란성드 () 는 청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글씨를 상당히 잘 쓴다. 그래서 왕 Guowei 씨, 나는 그의 생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홍루몽' 이 쓴 내용, 특히 시사의 사상적 색채가 나란성드 () 와 그렇게 다르다고 말했다. 그가 어렸을 때, 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났다. 사망 후 그는' 김곡' 등 일련의 단어를 써서 아내를 애도했다. 그래서 왕 Guowei 씨는 "붉은 저택의 꿈" 의 일부 감정적인 색상이 나란성드 텍스트와 동일 하다 고 생각, 그것은 연결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홍루몽' 에 쓴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은 절대 그런 나란성드, 아내 사이의 감정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홍루몽' 이 중국의 큰 비극, 내면의 비극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내가' 홍루몽' 에 무엇을 썼다고 생각하니? 홍루몽' 에 묘사된 인생의 비극, 사랑의 비극, 가족의 비극도 사회적 비극이다. 아마도 이런 관점은 우리가 오늘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견해는 왕 Guowei 씨의 의견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왕 Guowei 씨는 문학 학자, 고전 문학 학자, 문학 비평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의 시야가 소은파의 채원배 씨와 심평안씨보다 훨씬 높다고 생각한다.
왕 Guowei 씨, 서평은 매우 얇습니다. 처음 글을 쓸 때는 1904 였다. 비소은파의 두 대표작 채원배와 왕은 10 여 년 전에 출판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의' 홍루몽' 연구에 이상한 점이 하나 있는데, 왕국위와 같은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논평은 중국 학술사에서 가치가 있다고 말해야 하는데, 희석되었다. 모두가 좋아하고 관심을 갖는 것은 가보옥이 도대체 누구인지, 가보옥이 순치황제인지, 임대옥 () 가 동오비 () 가 아니냐는 것이다.
채원배 씨처럼, 그의' 석두기' 는 아마 19 17 이지만, 사실 그는 왕국위보다 훨씬 늦었다. 그러나 그가 나오자마자 그는 왕국위 선생의 매우 중요한 책을 희석시켰다. 그래서 당신이 왕 Guowei 의 책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나는 그것이 중국 홍학사의 상징적 인 이론 일 뿐만 아니라 중국 학술사에서도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홍루몽' 연구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홍루몽' 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최초의 사람이다. 전체' 홍루몽' 은 과학이 되었고, 그 이론적 가치는 천명되어 왕국 위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또한 그는 서구 이론으로' 홍루몽' 을 연구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그는 독일 철학자 숙본화를 인용해 중국의' 홍루몽' 을 연구하며 숙명론과 비관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대단하죠, 그렇죠? 우리는 지금 서양의 이론과 기술을 도입해야 하는데, 왕국위는 당시 이미 매우 성공적으로 도입되었다.
그래서이 작품은 "Red Mansions 의 꿈" 연구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므로, 내가 말하는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는 미적 논평이다. 인생이라고 하지만 홍루몽이 말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인생이다. 인생에는 욕망이 있고, 욕망은 만족을 얻지 못하면 항상 고통스럽다. 이것은 그의 관점이다. 사람은 시계추와 같다. 시계의 시계추는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흔들면, 그것은 고통과 욕망 사이에 이것을 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이런 각도에서' 홍루몽' 을 해석했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자보옥이 자신의 미래가 자우촌 가정 2 위라는 것을 보고 전철을 밟고 싶지 않은 것 같았다.
가보옥의 욕망이 많을수록 그런 생활을 하고 싶다. 그는 임대옥 같은 사랑을 얻기를 원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실현될 수 없었고, 그래서 그는 계속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그는 마침내 이야기를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보옥은 마지막에 어떻게 해야 합니까? 출가는 일종의 해탈이다. 인생은 영원히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생활에는 항상 욕망이 있고, 욕망은 만족을 얻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고통스럽다. 그럼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가보옥처럼, 이것은 그의 구체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홍루몽' 비판의 가치는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홍루몽' 에 대한 심미 비판과 감상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의 두 가지 비극 작품 중 하나를 제시했다. 하나는' 도화팬' 이고, 하나는 구멍의 장편 전설이다. 다른 하나는' 홍루몽' 인데, 그는' 홍루몽' 이 비극중의 비극이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왕 Guowei 는 "Red Mansions 의 꿈" 을 연구하기 위해 비극 이론을 도입 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왕 Guowei 씨를 위해, 주도권은 불가결 이다, 나는 인정 한다. 하지만 저는 이 문장 수업이 현재 홍학권 평가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던 것은 당시 유학생이 너무 적고, 유럽과 미국을 아는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에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둘째, 만약 우리가 지금 이 문장 을 자세히 읽는다면, 그것 은 우리 에게 연구 계 에 대한 유럽 의 방법 으로 프로이드, 니체 의 이론 으로 문학 작품 을 해체하는 것 은 이치 지만, 왕 Guowei 씨 는 대학 자, 그 는 처리 할 수 있 는 여유 가 있다. 그냥 당신이 아주 많이 읽어 보자. 그는 인생이 숙본화의 이론으로 할 수 있고 홍루몽은 안 된다고 설명했다. 홍루몽' 은 인생의 비극이지만' 홍루몽' 작가 조설근의 사상은 숙본화와 다르다. 숙본화는 인생은 고통스럽고 고통은 욕망에서 온다고 말했다. 인생을 이렇게 해석하는 것은 때때로 통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홍루몽' 은 그렇지 않다. 홍루몽' 에서 표현한 생활은 아름답지만 미중이 부족하다. 생활 속의 많은 아름다운 것들이 망가졌는데, 이렇게 슬픈 노래는 어쩔 수 없이 구할 수 없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세상에 많은 즐거움이 있다고 말하지만, 미중 부족만 있습니다. 이것은 석두 (WHO) 가 곧 내려올 때 한 말이다. 음악에서 그도' 생명을 위한 아름다운 한숨' 을 불렀고, 어떤 판들은' 세상을 위한 한숨' 을 불렀지만, 사실은 같은 이치였다.
홍루몽' 의 묘사를 통해 우리가 보는 것은 고통과 고민뿐만 아니라 기쁨, 웃음, 행복도 많다. 대관원의 묘사와 많은 줄거리가 부러워하고, 동경하고, 걱정스럽고, 고통스럽지만, 이런 것들은 파괴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 중심, 사람 중심의 출발점으로, 전체 자연 우주를 관찰하는 것이다. 왜 꽃이 피면 시들까? 왜 사람들은 젊었을 때 그렇게 예쁘게 생겼습니까? 사람은 왜 생로병사를 하는가? 왜 계절이 바뀔까요? 이런 것들이죠. 그는 자연을 탐구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우의 입을 통해 천국에 이런 말을 한다. 그는 어쩔 수 없는 사람이기 때문에 소비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죽음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늙어가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진선미는 그에게 칭송되고, 거짓과 추악함은 그에게 비난을 받는다.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을 만류하고 있으며, 세상의 모든 것을 한탄하고 있다. 가보옥의 피로를 포함해서 돌이킬 수 없고 어쩔 수 없다. 물론, 결국,' 홍루몽' 과 모든 소설이 등장한 이래로 주제에 대한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저와 오늘 여기 계신 두 선생님조차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방금 장 선생님은 이미' 홍루몽' 이 인생의 비극이라고 말했고, 나도 인정하지만, 우리의 인생에 대한 커버 내포는 다르다. 그래서 나는 단지 내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싶다.
장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왕국위의' 홍루몽' 에 대한 논평을 보면 결함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나는 먼저 그것의 독창적인 일을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홍루몽' 을 연구했기 때문에, 단락 선생이 언급한 그 분은 서구미학적 관점을 인용하여' 홍루몽' 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니 긍정해야 한다. 내부의 일부 관점에 관해서는, 우리는 오늘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오늘도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자연스럽다. 70 년대 말 80 년대 초, 우리는 개혁개방 이후 서방의 사상을 도입하여' 홍루몽' 을 연구했다. 사실, 그 당시 서구의 일부 문장 들은 잘 썼고, 우리는 이해할 수 없었다. 1975 에는 미국 한학자가 한 명 있는데,' 홍루몽' 연구자 여영시씨. 그는' 홍루몽의 두 세계' 라는 논문을 한 편 썼는데 당시 반응이 매우 컸다. 홍루몽의 두 세계는 무엇입니까? 하나는 대관원 안에 있고, 하나는 대관원 밖에 있다. 대관원 안은' 정' 의 세계, 즉 감정의 세계, 대관원 밖은' 의식' 의 세계, 윤리통치의 세계다.
단락: 나는이 "두 세계" 에 대해 몇 가지 생각을 가지고있다. 나는 손여명이 나를 비판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대관원이 바깥세상을 떠날 수 있을지, 또 다른 세계라고 생각하는데, 연구할 만하다. 여영시 선생의 연설은 국내외에서 모두 큰 영향을 미쳤다. 노신 선생이 일찍이 말한 바와 같이, "서운한 안개가 화림을 두루 뒤덮고, 숨을 쉬고 받아들이는 것은 보옥밖에 없다." " 그렇다면 그것이 가리키는' 비안개' 에는 대관원이 포함돼 있고, 가보옥의 삶을 보면, 자보옥은 주로 대관원에 살고 있다. 그가 밖으로 뛰쳐나가 여러 가지 좌절을 겪었다는 뜻은 아니다. 그래서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 인생에 대한 고통에 대한 깊은 경험은 모두 대관원에 사는 데서 얻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따라서 대관원은 이상적인 곳이 아니라 현실을 초월하는 이상지가 아니다. 모란정' 꿈의 그 물건과 같은 것은 아니다. 그것은 실제로 이런 생활 환경을 썼다. 자보옥은 생활 속에서 온갖 시련을 겪었고, 생활에 대한 감정은 모두 대관원에 살면서 얻은 것이기 때문에 외부와 벽이 하나 있는데, 이 두 세계는 무슨 의미가 있는가? 대관원의 외부는 모순과 고통으로 가득 찬 현실 사회로 여겨지고, 대관원의 내부는 일종의 이상, 일종의 기쁨이다. 대관원의 피눈물이 정말 가보옥을 감염시켰기 때문에 가보옥은 생명의 종말에 대해 이렇게 단호한 태도를 취했다. 현재의 노트북 120 에 따르면, 역시 의연히 떠났는데, 더구나 조설미나리의 원작 마지막' 벼랑 레마' 는 하물며 하얗고 망한 땅만 남았다. 정말 깨끗해요. 그런 다음 그는이 삶을 완전히 부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관원은 그에게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대관원의 내부와 외부처럼 그를 좌절시켰다.
여영시가' 홍루몽' 을 억지로 두 세계로 나누는 것은 바로 그가 중국 소설이나 연극의 발전사를 보지 않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봉건 시대에 남녀간의 사랑은 특정 장소가 필요했고, 어떤 것은 작가의 소설이었고, 어떤 것은 현실 생활에서 왔다. 여러 곳, 꿈속에서 대표작' 모란정'; "청루 내막", "호소옥전", "이와전" 에서 뒤이어 "두십친전" 까지. 또 하나는 뒷동산, 인재미녀의 뒷동산, 또 하나는 사촌 남매 관계다. 그때 남녀가 일정한 나이가 되면 함께 있을 수 없었다. 작가는 자보옥처럼 나이를 피하고 어른들이 말할 수 있는 인생철학을 많이 하도록 해야 한다. 당신은 심지어 봉언니를 추천하여 보녕을 보좌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가보옥이 너무 젊지 않을까요? 이때 그는 그것을 희석하여 성인으로 쓸 것이지만, 만약 그가 한 무리의 여자들과 어울리려고 한다면, 그의 나이는 낮아질 것이다. 그렇다면 대관원은 사실상' 홍루몽' 이전의 뒷정원, 절, 청루 또는 꿈과 맞먹는 것으로' 홍루몽' 에서 남녀 주인공의 사랑을 위한 믿을 만한 장소를 제공한다. 청석판에 묘목이 자라지 않는다. 그것은 먼저 너에게 비옥한 토양을 제공한 후에 이 사랑의 어린 묘목을 재배한다. 대관원은요? 사실 이런 곳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홍루몽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이 인생의 비극, 한 삶의 모든 아름다운 것, 세상, 자연이 모두 파괴된 비극이라고 생각한다. 설판살인을 통해 바오 차이 (Bao Chai) 를 베이징으로, 임대옥 상모를 통해 그녀를 베이징으로 데려왔다. 자부라는 큰 무대를 집중한 뒤 남녀 주인공이라는 로맨틱한 친구가 모여 이 연극을 연출할 수 있게 됐고, 결국 원피의 성친을 통해 더 크고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대관원은 아름답고, 안의 생활은 아름답고, 웃음소리가 가득하지만, 모순이 없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여기에는 많은 모순이 있다. 대관원을 복제하는 신호라고 할 수 있다. 첫 가을바람이 불면, 남은 것은 꽃이 시들고 나무가 시들어 떨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또 대관원의 아름다움, 생활의 아름다움을 극력 렌더링합니다. 아름다운 것이 극치로 렌더링되고 파괴될 때 비로소 한숨을 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길에서 들풀을 보면 밟는 것을 개의치 않을 것이다. 아름다운 꽃 한 송이를 볼 때, 당신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네가 아주 소중한 꽃 한 송이를 키웠을 때, 너는 그것을 소중히 여길 것이다. 그것이 잘 길러지지 않고 죽을 때, 너의 슬픔은 진실하다. 그래서 나는 여영시 선생이 이 두 세계를 분리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방금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었다. 이 무대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 남녀 주인공은 모두 파괴되고, 청춘은 사랑을 포함하고, 생활의 모든 것이 파괴되었다. 대관원은 현실과 동떨어지지 않는다. 나는 두 세계의 구분이 너무 절대적이라고 생각한다.
단락: 중서문학을 비교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가능하고, 터무니없는 것도 아니고, 터무니없는 것도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서양 이론을 사용 하기 때문에, 심지어 서양 문학에 비해, 이 연구는 왕 Guowei 에서 이러한 전통을 시작 했다. 우리는 단지 60 년대 전후에 문을 닫고 나라를 잠갔을 뿐인데, 그런 상황에서 우리는 가만히 서서 그 때 나타났다. 그것은 역류이다. 따라서 서방의 관점을 흡수하고 서방 문헌과 비교하는 것은 정상적인 연구 방면이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왕국위는 1904 에서' 홍루몽 평론' 을 썼다. 1920 까지, 나는 오미 씨, 설항학파의 오미 선생, 오미 선생이 쓴' 홍루몽 신독본' 을 포함한 두 편의 문장 기억이 난다. 이 글은 1920 에 기록되어 있으며 서양 문학과의 비교 연구이다. 이때는 정상이었고, 우리는 지금도 우리 세대의 학자도 없고, 외국어도 안 되고, 서구의 이것도 안 된다는 것을 보았다. 왕 Guowei, Chen Yinque 학자 세대, 계산. 그들은 모두 중서에 정통하다. 전종서 씨 등. , 적어도 하나의 외국어를 알고, 진정한 학자이며, 유학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 세대가 객관적으로 어떻게 왔는지입니다. 우리는 유학을 하지 않았지만 농촌에 가서 일을 했기 때문에' 토팔로' 의 방법밖에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를 탓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도 우리 학술 전통의 단절이다. 나는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 너는 나에게 몇 마디 더 말하라고 해라, 너는 항상 우리를 등지고 있다.
서양의 것을 배우고 서구의 작품과 비교하는 것은 완전히 필요하다. 때로는 표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즉, 비교 문학은 비교 문학이나 문학 비교가 아닙니다. 나는 비교 문학이 무엇인지 모른다. 비교 문학의 내포, 비교 문학의 방법, 이런 것들은 우리가 지금 그것을 규범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안에 방법이 있다. 빛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손: 비교문학에 대해 말하자면, 저는 여전히 우리가 받은 대량의 원고 중에서 비교문학의 개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는 매우 기계화된 비교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가보옥의' 홍루몽' 과' 원씨 이야기' 를 비교했는데, 가보옥에는 몇 명의 아가씨가 있고, 광원에는 몇 명의 아가씨가 있습니까? 가보옥이 여자와 광원을 어떻게 사랑하는지 여자를 어떻게 사랑하는지 이런 비교 방법이 아닌가. 만약 양국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 예를 들어' 원씨 이야기' 가 탄생한 구체적 시대, 일본이 어떤 역사 문화를 가지고 있다면,' 홍루몽' 이 탄생한 시대는 어떤 상황일까? 나는 다른 것들을 비교하고 양국의 문화적 변화나 문화적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