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에 따르면' 복' 과' 복' 은 같은 성의 다른 표기법이다.
"복" 은 "복" 의 백자이다.
이것은 역사의 격동과 문자의 개혁 (단순화) 때문이다.
건국 후 우리나라 문자제도 개혁이 어떤 면에서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호적 관리와 각종 서류에' 부' 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푸' 에 대한' 푸' 의 대체를 받아들였다.
사실 성의 표현에 있어서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문헌학 고증
"복", "사람" 에서 온 글자는 처음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의미가 있으며, 나중에는 보조와 가르침으로 쓰일 것이다.
원래' 복' 자는 씨족 사회의 말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흥 노예제 사회의 산물이며' 조' 와 동시에 탄생했다.
푸' 는 노예주에 가까운 고급 하인, 즉 오늘 교수부터 멘토, 화이트칼라 주관에 이르는 역할이다. 조' 는 노예주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고위 경호원, 즉 오늘날의 경호원, 경호원, 보안의 역할이다.
노예주인으로서, 당연히 손이 잘 맞는 노예가 대대로 나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라며, 그래서' 복' 이라는 글자가 생겨났고, 봉건사회, 자본주의 사회, 현대사회에 모두 있었다.
성으로서 주로 관직에서 유래한다.
"지불" 이라는 글자도 "사람" 에서 온 것이다. 처음에는 사람과 가까이서 물건을 전달하는 것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주고, 주고, 넘겨주고, 나중에는 그림, 문지르고, 붙이고, 붙이고, 붙이는 것을 가리킨다.
첫 번째 기원
계성에서 유래한 은상시대의 저명한 인물인 부설은 선조의 이름으로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판경이 은허 (이 하남 안양) 를 이전한 이후 상북은 아주 짧은 기간만 흥성했다고 전해진다. 상조 황제 무정이 즉위할 때 국세가 쇠퇴하고, 무정이 조강을 진흥시키기로 결심했지만, 국정을 개혁할 수 있는 대신을 찾지 못해 계속 걱정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무정은 삭이라는 사람을 꿈꾸며 꿈을 꾸었다. 그 사람은 등이 약간 굽어서 자루천 옷을 입고 팔에 밧줄을 묶고 죄수처럼 보였다.
꿈의 신인이 말했다: "이것은 당신이 찾고있는 성인입니다! 클릭합니다 "무정이 깨어났을 때, 그가 꿈에서 한 말에 따라 그것을 한 폭의 그림으로 그렸고, 그의 대신들에게 도처에서 그의 꿈의 성인을 찾으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유 () 곽 교계 () 의 한 곳 () 에서' 삭 ()' 이라는 노예를 찾아 북한으로 데려갔다.
그가 살고 있기 때문에, "옛 이름 푸, 이름은 말했다."
나중에, 푸가 진심으로 무정이 나라를 다스리도록 도왔다고 말했다.
푸가 권력을 잡은 후 상조의 정치, 경제, 군사, 문화가 급속히 발전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홍수를 정복할 때' 조판법' 을 발명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무정을 극력 보좌하고, 무정은 재위 59 년이다. 이에 힘입어 그의 통치가 상조 후기 전성기가 되면서 무딘도' 성세지주' 로 불렸다.
의 후손들 중에는 조상의 성을 씨로 하여 푸씨라고 부르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사칭은 푸씨를 정통이라고 한다.
푸씨 다수가 성씨의 시조로 존귀하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두 번째 기원
복희는 희성과 염황 자손손주들의 봉지로 붙여진 이름이다.
고대에 황제는 유다 (당나라 단주의 아들) 라는 후예가 있었는데, 일찍이 푸이 () 에 봉인되어 고복국을 세웠다.
의 자손 중에는 국명을 씨로 하는 부라고 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부씨이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세 번째 기원
주 () 성에서 유래하여 춘추 말기의 라이 () 나라 출신이다. 피난처에 속하고 성을 씨로 바꾸다.
족보 문헌' 라이 씨 계보' 에 따르면 춘추말년, 희귀왕 7 년 (기원전 538 년), 라이 (현재 하남현 보신진) 와 푸 (푸양국) 가 함께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고 한다. 라이 Guojun 의 국민과 일부 중국인들은 당시 Zhou Lingwang 에게 상처를 입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라이 (lai) 는 로씨와 푸 (fu) 로 바뀌었다.
그래서 라이 (Lai), 로 (Luo), 푸 (Fu) 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이론에 달려 있습니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네 번째 기원
야오 (Yao) 성에서 유래하여 후손이 지은 것으로 국호에 속한다.
역사서' 성원' 에 따르면 고대에는 제후국이 푸라고 불렀고, 어떤 사서는' 푸' 라고도 불렸기 때문에 산둥 성 대추장시 대아장구 계집진 남서쪽에 있는 후당촌에 위치한' 도시 10 여 리, 토산에 따라' 에 위치해 있었다.
\ "국어 \" 기록에 따르면, 푸가 상대 대노충봉된 것으로, 야오는 노충의 넷째 아들이다.
공자의 시조 공고, 춘추에는 이곳에서 싸웠고, 양손으로 푸양성이 무너진 문틀을 지탱하고 군민 철수를 엄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푸가 죽은 후 주왕은 7 년 (기원전 538 년)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나중에, 이 지역의 일부 주민들은 고부양성을 성으로 하여 부사양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성 문헌은 푸 (), 푸 (), 양단 () 성으로 단순화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다섯 번째 기원
몽골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역사서' 몽골팔기명이 첨부된 청대 통전씨족 브리핑' 에 따르면 몽골족 르켓, 일명 엘드코트, 엘트는 몽골 동부의 3 대 부족 중 하나로 카라진 (현재 내몽골 적봉 카라치) 과 흑룡강 일대에 살고 있다.
나중에 만주어, 다호르어를 성으로, 만주어를 ErketHala 로 끌어들였다.
청나라 중엽 이후 몽골족, 만주족 르크트도 관한족의 성은 복씨, 오씨였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몽골인의 복희족이 복희족으로 잘못 바뀌었다.
여섯 번째 기원
* * * 에서 유래하여 중국 성에 속한다.
문헌' 광서 * * * * * 와 * * * 선원' 에 따르면, * * * 후예
* * * 홍열, 부씨의 시조, 명말 청초 강서에서 광서지사로, 청순치 16 ~ 19 년 (서기 1677 ~ 1680) 총재로 재직했다. 사후에 임계노촌 롤링 스톤링 (고대의 롤러령) 에 묻혔다. 그의 후손들은 이 오래된 마을에 정착하여 푸씨 가문이 되었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 * * 부씨를 부씨로 잘못 변경하였다.
오늘날, * * * 푸씨족족은 주로 광서 운남 허베이 등에 분포한다.
일곱 번째 기원
만주족에서 유래한 것은 한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사적' 제왕지 부계 만주족 팔기 성' 과' 만주족 팔성' 에 따르면:
(1). 만주족 부가실, 만주어는 푸지아 할라, 본적은 한족이다. 동한 말년에 부가세는 요동 선비 오환부에 사로잡혀 요동 여진으로 변해 휘발 (오늘 길림 육합, 휘발, 사하하 하류, 자작나무, 휘남) 과 무녕 (오늘 흑룡강호림) 에 살고 있다.
이후 시버족은 성으로 인용됐다.
청나라 중엽 이후 한씨는 푸입니다.
(2) 푸시리, 만주족, 만주어는 푸서일할라어로 수크레테이카렌 (현재 신장 공유길랑하라수크마을) 에 살고 있으며, 중국 성은 부석이다.
(3) 만주족 부차, 일명 부차씨, 센서스, 부차씨는 당말 여진' 천하 30 성' 중 하나인 부차부에서 유래했다. 진 () 나라 때 센서스 () 부락 () 으로 불리며 부카하라 (), 푸카라하라 () 로 만주족의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이며, 중국의 마지막 성은 부이다.
(4) 만주족의 푸타씨, 일명 푸하씨, 만주어는 푸타할라, 중국어는' 끈' 으로 장백산 지역에 거주한다. 나중에 많은 한성은 모두 복씨, 복씨였다.
5]. 만주족 풀쿠루 가문, 일명 풀쿠루 가문은 흑룡강 성 송화강 유역에 살다가 한자의 단성을 푸씨로 바꿨다.
[6]. 만주족 풀라호, 일명 풀하하, 풀러차, 풀러호, 풀러호, 풀할라, 만주어, 중국어는' 백양나무, 자선' 을 의미한다
청중엽 이후 다관한 한족의 성은 푸, 푸, 양, 푸 등이다.
(7) 랑가, 만주족, 만주어는 랑기야할라, 동한 말 요동 선비오환부에 포로가 된 뒤 점차 하이서여진으로 변해 요양 길림 등에 살고 있다.
청가경 4 년 (기원 1799 년), 만청백기 장군 랑가생이 군영에 가서 천초안백리교를 진압하는 것을 도왔다. 안백리교 봉기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그는 용감하게 싸웠다. 청나라 가경제는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고, 특히 몽골 부도독인 바툴루를 주어 푸성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부생 (랑가생) 의 후손들은 모두 부씨라고 불리며 대대로 전해진다.
(8) 만주족 성, 만주어는 FucenHala 로 흑룡강 유역 양안에 살고, 마지막 한족 성은 푸입니다.
1955 년 문자개혁이 간소화된 후 만주어 푸씨가 푸씨를 잘못 바꿨다.
여덟 번째 기원
관직에서 유래하여 서주 관직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의 직함에 속한다.
선생님, 대사라고도 하며, 줄여서 부라고 합니다. 그는 왕조통식 교육을 받은 선생님으로 국왕, 왕자, 황실 자제의 각종 지식을 가르치는 일을 맡았다.
제후국과 백작 제후국에도 스승의 직위가 있어 중앙왕조의 거물 중 하나이다.
삼국 시대의 조위 () 는 각 왕마다 주인이 하나 설치되었다.
진대에 이르러 진무제 사마사의 금기를 피하고 싶어서' 사' 로 가서 아예' 푸' 라고 불렀다.
수나라에 이르러 진제를 바꾸려는 뜻으로 단순히' 사단'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면 아예' 부' 라고 부르고, 관직은 3 품에 속하며, 오늘의 부수급에 해당한다.
원대 왕정지는' 태사' 라고 부르고, 각 왕의 부는' 사단' 이라고 부른다.
역대 교사, 교사, 교사, 교사, 스승의 후손들 중에는 모두 조관직을 성으로 하여 부씨라고 하며, 수량은 위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정통' 부씨보다 훨씬 많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아홉 번째 기원
그것은 관직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주 관원 푸유 () 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왕정을 보좌한 지 2 주 된 관원의 이름은 태재 (재상) 의 지위와 같다.
고서 "시야" 에는 "복회칙, 이왕 칙령, 오즈카 (오즈카) 라고도 불린다" 고 기록되어 있다.
복희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를 복이라고 하며 대대로 전해진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열 번째 원점
관직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주 관원 복상이 관직에 속한다.
서한 시대에 한고조 유방은 각 국왕을 위해 재상 한 명을 임명하여 중앙왕조가 파견했다.
한정 유계 5 년 (기원전 145 년), 한정은 중앙왕조의 재상과 구별하기 위해' 복상' 으로 개칭했다.
복상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직함을 성씨로 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람이 있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열한 번째 기원
신망 시대의 관원 푸청 () 은 출신 관직 () 으로, 한마루 () 에서 나왔으며, 관직 () 에 속한다.
서한말년에 왕망이 한을 찬탈하는 데 성공하여 새로운 왕조를 세웠다.
왕망은 특별히 태자에게 네 명의 선생님을 설치하였는데, 그 중 하나는 푸성이라고도 하고, 일명' 태자푸청' 이라고도 하며, 계급은 박사와도 같다.
다른 세 명은 스이, 아복, 부바오로 당시 지식, 예절, 무공, 기술이 가장 높은 사람들이었다.
당시 왕망은 사제를 스승으로 의심했기 때문에, 소부종백풍은 푸가 되고, 박사는 푸, 징, 왕갑이, 역사는' 제 4 사단' 이라고 불렸다.
서한 재시작 원년 (기원 23 년 황제 4 년), 왕망은 상인 두무에 의해 살해되고 새 왕조는 멸망했다.
당시 푸쳉 () 을 맡았던 종백풍 () 가족 성원이 이사를 갔는데, 어떤 사람들은 조상 상관 () 을 씨로 삼았으며, 세대 이래 줄곧 부라고 불렸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12 번째 기원
그것은 관직에서 유래하고, 원대 관원 부웨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원초에 원세조 보르길진 쿠빌라이는 중앙정부에서 한나라 제도를 모방하여 부하 왕들을 위해' 왕부' 라는 관직을 설립하여 항상 여러 제후들의 사무를 이끌었다.
궁전, 사마 두 사람, 주정 군무.
위위의 권력은 왕부에 버금가는 사마 위에 있다. 그의 부하는 위위, 푸성, 리브, 푸 등이다. 그의 활동은 왕미 관할 범위로 제한되며 국경을 넘을 수 없다.
위안 wenzong 과 폴로, 진 tutimuer 무대에 후, 대원 제국은 총 45 왕이 있었지만, 오직 3 "푸 웨이" 위치, 즉, 현차 왕, 아니 왕, 아니 왕, 아니 효과, 다른 왕의 해당 관계자는 단지 그들을 "푸 웨이" 라고, 비 푸 웨이 낮은 수준을 호출 합니다.
원나라 멸망 후 명초에도 북원 정권에는 여전히 왕부와 위세를 지불하는 관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명나라 홍무 21 년 (서기 1388 년) 북원 정권이 명나라 대장 블루옥의 공격으로 소멸된 후, 왕부와 위웨이의 후손들이 연이어 한성을 개성했고, 그들의 언어와 문학 수양은 모두 매우 좋았고, 명나라의 한병보다 훨씬 좋았다. 그들은 한족을 무릅쓰고 병화를 피했다.
이후 복족으로 불리며 몽골 복족의 중요한 성 중 하나이다.
1955 문자 개혁이 간소화된 후 푸씨를 푸씨로 잘못 바꿨다.
유다, 푸설, 종박봉, 푸홍열, 랑가의 목소리.
상조가 상인을 모두 반경에서 은허로 옮긴 후, 아주 짧은 기간 동안만 흥성했다. 상고종 무정이 왕위에 올랐을 때 국력은 이미 매우 약해졌다.
무정은 조강을 진흥시키기로 결정했지만, 북측은 그가 국정을 개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신을 찾지 못해 걱정이 태산이다.
어느 날 밤, 무정은 삭이라는 성인을 꿈꿨는데, 그는 죄수처럼 보이지만 좋은 계획이 있다고 자칭했다. 무정이 깨어난 후, 그의 꿈에 따라 이미지를 그려 사방을 수색하라고 명령했다.
결국 복안이라는 곳에서 석석이라는 노예가 발견되어 그를 북한으로 데려왔다.
무정이 치국에 대한 많은 건의를 제기했을 때, 무정은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상조가 집권한 후 정치 경제 군사 문화가 급속히 발전했다고 한다.
무정 재위 59 년, 삭의 도움으로 상대 후기에 정점에 이르렀기 때문에 무정은' 중흥명주' 라고도 불린다.
한 번 볼트 (푸) 바위 에 살았기 때문에 볼트 (푸), 볼트 (푸) 는 볼트 성 시조가 되었다.
푸 (푸) 백일랑, 푸 (푸) 년 구랑: 남송 초 푸젠정주 상항현 () 으로 이사했고, 그 제 3 대 손년 구랑 () 은 이지에서 현 남백사 () 로 이주해 푸젠푸 () 의 조상으로 옮겼다.
푸 (푸) 쑤, 푸 (푸) 정: 조상 청하, 당나라 때 구름에서 베트남으로 이주했다.
초천조부, 송초천 강호.
푸가 강과 호수의 시조이다.
푸 (푸) 샤오유, 푸 (푸): 북송대신, 절차인, 건언두남에서 의우로 옮겼다.
손 11 세는 원군의 침입을 피하기 위해 슬로촌에서 윤주 남부의 탑산으로 이사했다.
푸는 윤주의 시조이다.
푸 (푸): 푸 (푸), 백의랑 제 17 손, 청대는 상항으로부터 곡주부 서타현 통선문 밖 34 장 창고로 이주했다.
그는 창주 푸의 조상이다.
복 () 무원 (), 복 () 가상 (), 복 () 세화: 본적 푸젠 용암 지역 동표촌.
제 10 손가상 명청 시대에는 용암에서 강서서서금현 상타오로 옮겼다.
자상자석강은 라이킨에서 금당, 건주를 뒤척이며 강서의 시조 도북옥국에 정착했다.
V (v) 퀘벡과 v (v) 카이 위안: 거주 후 핑.
청강희 삼십육년, 창산 장씨네 보루에서 서강으로 이주하여, 먼저 시내의 오상촌에 살고, 이후 자호 폐당으로 옮긴 후, 마지막으로 어두촌에서 연못가에 살고 있다.
볼트 (볼트) 보험: Guangqi 에 의지하는 당나라 사이 종 사람들.
그것은 오의 시조 (푸) 이다.
푸 (푸) 는 금, 푸 (푸) 와 같다: 조상 이우 이문, 아들 양쯔는 남송 초 이문에서 김화아부로 이주했다.
시조를 위하여.
푸 (푸) 의 정의, 푸 (푸) 효우, 푸 (푸) 은계: 당야현 사람, 그 아들 손효우 17 세는 은계, 송나라 남천 때 절강현후교로 이주했다.
그는 yinxian huqiao 푸 (푸) 의 조상이다.
푸 (푸) 종이, 푸 (푸) 마오 2: 그는 은현 푸 (푸) 집에 살고, 자모 2, 송선춘이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오향 7 로 이주하는 것은 선인을 먼저 옮기는 것이다.
푸 (푸) LUN, 푸 (푸) 남성, 푸 (푸) 핑: 북송 왕조, 이우 황운집정에서 이우 청암까지 옮긴 뒤 손웅거예령으로 갔다. 또 종동으로 이사한 적이 있는데, 상암에 사는 사람들과 함께 삼파라고 불린다.
의우 청암부의 시조이다.
푸 (푸) 펭, 푸 (푸) 배학: 당정관은 민중푸전에서 이우로 이주하여 현 () 의 처음 25 보 () 에 정착하여 성문 () 을 건설하고, 펭 23 세 손전지배학을 하였다.
송말 피원병, 이문에서 좌계당, 상통당, 후암으로 이동했다.
지불 (푸) 의 조상은 이문이다.
푸 (푸) 와 푸 (푸) 곰: 그들은 청강에 산다. 동진 () 때 그들은 남양 () 에서 무당에게 맞아 맞아 결혼했다.
조상은 이우 임상 () 에서 유릉부 () 곰, 송가우 () 로 이주했다.
그는 명조, 명대 한림 편집장으로, 만년에 귀향하여 두문서원을 창립하였다.
나중에 지명으로 인해.
그는 두문부의 시조이다.
푸 (푸) 종, 푸 (푸): 천하가 중원에서, 김인이 송을 내리고, 자손 손남이 이동한다. 원말 제 11 세 손소이 () 에 이르러 야오우용천 () 이 효의향 () 으로 이사를 갔는데, 이것이 바로 이 지계의 시조이다.
여요효의부 (푸) 의 시조를 위하여.
V (v) 6 웽, v (v) 웨이: 5 분기 이우에서 하서, 산음현, 제 11 회 손웨이로 이주했다. 남송말년에 그들은 제치구에서 소산형산치양으로 이사했는데, 이번이 처음이다.
소산 푸 (사마) 의 시조를 위하여.
푸 (푸) 퀘: 청하의 시조, 당말 신주 납산과 함께 푸저우 성남으로 이사갔고, 그 손자는 인의례지신 5 가지가 아니라 21 세기로 다음 시즌, 의식, 사능, 사성, 사미, 사옥제 형제에게 많은 편지가 있었다.
그것은 용 (푸) 의 조상이다.
푸 (푸): 명홍무 () 는 4 년 강서풍성 () 에서 호남 리릉현 당하마 () 로 옮겼다.
그는 Liling Dongxiang 상인 (푸) 의 조상이다.
복정과: 글자가 성하다. 명정덕 이듬해 정묘는 6 월 초 3 일에 태어났다. 만력 11 년 12 월 초 5 일 미시. Xiangyin, 녹음 물 협곡, 가상 호랑이 산, 위안 나무, 추악한 산에 묻혔다.
아들 1: 대학.
푸가 영향인의 조상이다.
푸덕후: 강서성 임강주 신여현 봉보령 사자산에 살고 있습니다.
배원: 로씨.
아들 2: 예배합니다. 충홍
소양부의 조상입니다.
왕준
북지군: 전국시대에는 진나라가 북지군을 설치해 이도로 (오늘 간쑤 닝현) 에 위치해 간쑤 구닝샤, 경양, 평량, 고원, 경주사군을 관장했다.
서한 시대에 그는 마령 (오늘 간쑤 경양) 으로 이주하여 간쑤 구닝하 () 와 경양 () 양주 () 를 관장하였다.
동한 중 푸핑으로 이전 (현재 닝샤 우종); 동한 말년에 그 땅은 한때 창호판도에 포함되었다.
삼국 시대에 조위는 국경에 위치해 양니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을 통치하고 있다.
수대 북제군은 간쑤성 닝현에 위치해 있다.
청하현: 서주에서 춘추중기까지 먼저 위국의 도시로, 이후 일제에 의해 점령되어 제나라의 땅이 되었다. 그것은 산둥 성 하택시 당길하 일대에 위치해 있다. 그 수초가 무성하기 때문에 고대 제나라는 청강이라고 불렸다.
서한 5 년 (제해, 기원전 202 년), 서한 고조 유방 () 은 청하군 () 을 고치고, 이후 주를 바꾸었다. 영광 후기 (기원전 43-39 년), 군치경양 (현 허베이 청하).
동한 개주, 간릉 이전 (이 산둥 임청). 당시 관할 범위는 허베이 () 성 청하현 () 에서 산둥 () 성 보흥현 (), 임청현 () 일대에 이르렀다.
원나라 이후 관할 범위는 허베이 () 성 청하시 (), 산둥 () 성 대추강현 (), 남궁현 (), 임청현 (), 하진현 (), 무성현 (), 고당현 (), 평원현
명대 청하현이 광평부 () 의 관할로 바뀌었다.
이후 청나라까지 청하현은 직리 광평부에 소속되어 있다.
민국초에는 청하현이 직리 제남도에 소속되어 있었다. 민국 3 년 (계구 19 13) 이 대명로로 바뀌었다. 민국 17 년 (진무, 1928) 은 하북으로, 민국은 25 년 (병자, 1936) 으로 분류된다.
중화민국 27 년 (재인, 서기 1938 년) 9 월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 * * * 은 창남에 항일 근거지를 건립하고, 관할 구역은 청하현이다.
민국 30 년 (신바, 서기 194 1) 8 월,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민국 34 년 (을유, 서기 1945) 1 1, 청하현이 진안구 2 구로 바뀌었다.
민국 37 년 (서기 1948 년) 9 월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자 진지루예변구는 즉시 폐지되었다. 청하현과 지남 2 구는 모두 화북 행정구에 속한다.
1949 년 8 월 0 일 허베이 () 성 인민건국, 청하현 () 은 허베이 () 성 형수 () 지역에 귀속되었다.
1949 10 1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청하현 국민들은 성관에서 갈선장으로 이주했다.
6 월 7 일 형수지역 1952, 165438, 청하현이 싱 타이 지역으로 분류되었다.
4 월 28 일 1958, 싱타이 지역 철회, 청하현 귀단 지역; 같은 해 2 월 20 일 12, 청하현이 철수하여 남궁현에 합병했다.
1960 년 5 월 3 일 지역 철회, 청하현과 남궁현이 함께 시 관할에 귀속된다.
5 월 23 일, 196 1, 싱타이 지역 복소, 남궁현도 속속.
같은 해 7 월 9 일, 청하현 제도를 회복하여 여전히 타이지역에 귀속하였다.
1970, 싱 타이 지역은 싱 타이 (Xingtai) 지역으로 바뀌어 청하현 (Qinghe County) 을 대신합니다.
1993 년 7 월, 싱 타이 지역은 싱 타이 (Xingtai) 시와 합병되어 싱 타이 (Xingtai) 시 관할권으로 바뀌었다.
홀의 이름
북제당: 희망의 전당으로 일명 이곡당이라고도 합니다.
청하당: 희망으로 전당을 짓는다.
성상당: 상조 때, 무정은 줄곧 나라를 진흥시키려 했지만 현인의 도움이 부족하다.
어느 날 밤, 그는 성자가 그에게 오는 꿈을 꾸었다.
이 성인은' 석' 이라 불리며 나라를 잘 다스린다.
그래서 무정은 성인의 초상화를 그려 많은 사람들에게 찾아가라고 명령했다. 결국 그는 복암에서 기공으로 일하는 노예를 찾아 담을 쌓고 있었다. 그는 딩이 꿈에서 본 사람과 매우 닮았다.
그는 단지 (푸) 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그를 법원에 초대했다. 나중에 정말 무정이 상조를 진흥시키는 것을 도왔는데, 역사상 유명한 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