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모두 점쟁이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에는 이런 사람을' 일본인들' 이라고 불렀고, 마야인들은 이런 사람을 아킨이라고 불렀다. Ah 는 중국어의' A' 와 맞먹는다. 남방 방언뿐만 아니라 옛 이름에도 자주 추가된다. 가장 오래된 전적에서 상조의 명신 이윤은 아형이라고 불린다. 조조의 별명은 아순이다. 금은 마야어 중의 태양이고 태양이다. 그래서 ah k in 은 Ari, 즉 일본인입니다. 마야인과 중국인이 혈연관계가 없다면 이런 특별한 성별은 불가능하다.
점술 방면에서 마야인과 중국인은 또 다른 유사점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을 점치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를 원광이라고 한다. 천진한 아이에게 거울을 보라고 하면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다고 한다. 마야인들도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무언가를 잃어버리면, 아이를 투명한 정석에서 보고, 그들이 본 것을 말하게 해라. 마야인과 중국인도 오락 형식에서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야족은 중국인처럼 끈으로 게임을 자주 합니다. 중국에는 닭발 단추라는 게임이 있고, 마야도 닭발 단추를 해 본 적이 있고, 마야의 이름은 닭발 단추입니다. 그들은 모두 밧줄의 양쪽 끝을 한데 묶고 뒤척이며, 마지막에 중간에 서로 연결된 단추 세 개를 감아 닭발처럼 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야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주사위를 한다. 그들은 옥수수 놀이라고 불렀다. 왜냐하면 그들은 옥수수 네 알을 주사위로 사용했고, 그 중 한 면은 검은색으로 염색되었기 때문이다. 만약 양측이나 사방이 검은색이라면, 네가 이긴다. 고대 중국에서는 주사위 수가 불확실했다. 6 알, 한쪽이 빨갛게 물들면 사방이 붉게 물들면 이긴다. 양귀비와 당은 이렇게 연기한다. 연극은 마야와 매우 비슷하다. 풍습 방면에서 마야인들은 남녀 간의 차이를 매우 중시한다. 밥을 먹을 때 남녀는 함께 먹지 않는다. 남자는 항상 먼저 먹고, 여자는 남자가 먹고 나서야 먹는다. 걸을 때, 만약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길에서 만난다면, 여자는 길가를 피하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남자가 지나갈 때까지, 그리고 여자는 비로소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더 흥미로운 것은 커플이 걷고 나란히 걸을 수 없다는 점이다. 남자는 앞, 여자는 뒤에 있고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고대 마야 사회에서 남존여비는 금기시되기도 했다. 여자가 아이를 낳고 월경을 할 때 남자에게 보여 줄 수 없고, 보면 재수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게다가, 여성은 순결을 유지해야 하며, 남녀간통은 사형에 처할 수 있다. 고대 마야 사회의 풍속 습관은 고대 중국과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풍습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꿈을 해석하는 것, 즉 자기가 이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의미한다. 고양이가 얼굴을 씻으면 손님이 온다는 조짐도 있다. 물론 이들은 모두 고대 마야인과 중국인 * * * 풍습의 표현이다. 미신에 속하지만 그 특별한 대응 특징은 주목할 만하다.
마야인과 중국인은 의식주 행에도 공통점이 많다. 먹는 면에서 마야인과 중국인은 모두 그릇으로 밥을 먹는데, 유럽인들이 접시를 쓰는 것과는 다르다. 또한 마야인들은 식탁이 아니라 돗자리에 밥을 먹는다. 중국인도 고대에도 마찬가지였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큰 식사를 할 수 있습니까? 마야인들이 돗자리에서 밥을 먹는 것은 그들의 주거생활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침대에서 자거나 의자에 앉지 않고 매트 위에서 잤다. 마치 중국 고대의 사람들처럼. 앉을 때 고대 마야인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었다: 두 다리 앞에 앉아 있고 바닥에 무릎을 꿇었다. 이것은 고대 중국 좌석과 같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높은 사람은 무릎을 꿇고, 지위가 낮은 사람은 무릎을 꿇고 앉았다. 마야인들도 마찬가지다.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여자는 무릎을 꿇는 습관이 있다.
마야족의 주택 건설 방법은 중국인의 과거와 같다. 모두 빔-컬럼 구조입니다. 먼저 네 개의 기둥을 세우고, 기둥을 대들보 위에 놓은 다음, 지붕을 대들보 위에 놓는다. 보통 집의 집은 흙집이나 초가집이고 귀족의 집은 석두 건물이다. 그에 더해 고대 마야 국가는 도시 국가였으며, 최고 지도자는 도심에 살았고, 그 다음에는 귀족, 상인, 장인, 농민, 노예가 뒤를 이었다. 지위가 가장 낮은 사람은 도심에서 가장 먼 곳에 사는데, 중국의 과거 제도와 매우 비슷하다. 귀족에 대해 말하자면 마야 귀족은' 자남'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의 옛 명칭과 마찬가지로 생각이 같다.
의류와 여행 방면에서 고대 마야인과 중국인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인들이 입었던 옷은 네모난 천으로, 전복 () 혹은 가운 () 이라고 불렀다. 두루마기는 뒤에서 앞으로 상체를 감싸고 단추로 앞가슴이나 한쪽에 묶는 가방입니다. 마야의 외투도 이렇게 헝겊 조각인데, p a t I 라고 하는데, 이름은 한포와 비슷하다. 마야 남자의 옷도 허리 천이어서 현수막을 나누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남자의 속옷도 허리띠를 감고 속치마라고 불렀다. 가장 오래된 "긴" 글자는 "상" 글자로, 일종의 상형자이다. 마야는 허리천을 ex 라고 불렀고, X 는 sh 처럼 들렸고, 중국의' 상' 자음과 같다.
마야인들은 도로 건설을 중시한다. 그들의 길은' 시경' 중주조의 길과 비슷하고, 땅의 숫돌처럼 평평하고 곧으며, 땅보다 훨씬 높다. 또한 중국 고대 도로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행인이 거주할 수 있는 거처가 있는데, 이를 도로라고 한다. 마야로는 일정한 간격으로 루B 라는 민가가 있는데, 발음은 중국의' 루' 와 비슷하다.
고대에 마야인과 중국인도 장례 풍습에서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아이의 매장이었다. 하나는 유골통관으로, 다른 하나는 유골통관 윗부분이나 뚜껑에 작은 구멍을 베는 것이다. 마야족은 아이와 어머니의 손가락 하나를 묻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중국인들이 모성애를 자주 묘사하는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한다. 손가락 열 개를 물어뜯으면 어느 하나라도 아프다. 이것은 고대 중국인들도 마야인처럼 어머니가 손가락을 물어뜯는 방식으로 죽은 아이를 묻는 풍습이 있었다는 의미일 것이다.
마야인과 중국인은 언어, 사고방식, 풍속 습관면에서 일치한다는 것은 두 민족 간의 친연 관계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게다가, 마야어와 중국어는 또 다른 특수한 중첩 구조를 가지고 있다. 중국어는 "황청성" 이라고 하고 마야인들은 "k an te LTE l" 이라고 말하는데, 의미는 똑같다. 중국어는' 백창' 이나' 백승' 을, 마야인은 석사크 T 를 말하는데, 의미는 같다. 이 예들 외에도 상응하는 겹치는 용법이 많다. 같은 구조, 같은 의미, 같은 청각감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5. 마야어와 중국어는 모두 단위 명사, 즉 양사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중국어 양어는 일반적으로 마야어에서 상응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입", "머리", "말" 과 같은 동물을 나타내는 중국어 한정 기호는 마야어에는 k o t, tu l, p o k 가 있으며, 중국어에는 종종 "가지", "나무", "식물" 과 같은 식물을 나타내는 한정어가 있습니다 밧줄의 양어는 중국어에서는' 묶음' 이고 마야어에서는' 칸다' 이다. 중국어는' 묶음' 으로 묶음으로 표현된다. 마야인들도 같은 수의 것을 나타내는 단어가 있는데, 음의는 비슷하다. 단위 명사 (양어) 도 한장어계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로 한장어 특유의 것이다. 그리고 마야어도 있어서 친절해요.
마야어와 중국어는 음성과 문법에 또 다른 특징이 있다. 예를 들면 단모음이 우세한 어근을 차지하며 형태 변화가 뚜렷하지 않다. 종합언어 대응은 두 언어가 확실히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친연 관계는 언어적 증거 외에 사고방식에도 많은 증거가 있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기본적인 사고 방식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천인의 조화, 자연과 사회의 일관성을 구현한다. 사회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마야인들은 번영, 평화, 번영, 쇠퇴가 번갈아 가며 전쟁과 빈곤이 주기적으로 교체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마야 천문 달력의 계산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13 달력에 20 년마다 행복과 불행의 순환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첸 치 이차 (Chen Chi Yicha) 의 폐지와 마야 팬 (Maya Pan) 의 지배력, 마야 팬 (Maya Pan) 의 쇠퇴와 이후의 스페인 정복은 모두 이러한 달력의 상승과 하락의 순환을 보여줍니다. 이런 역사관은 중국 고대의 역사관과 잘 어울린다.
마야인의 기본적인 인생관은' 모든 일을 지나치게 해서는 안 된다' 로 요약할 수 있는데, 이는 고대 중국 주도의 인생철학' 중용의 길' 과 잘 일치한다. 이런 사상의 지도 아래 마야인들은 자연 환경을 존중한다. 사냥은 매우 절제되어 있는데, 하나는 무고한 동물을 죽이려 하지 않는 것이고, 다른 사냥꾼에게 기회를 남겨 먹이를 찾는 것이다. 밭을 심고 나무를 태울 때는 미리 제사를 지내며 신의 용서와 가호를 빌어야 한다. 동시에, 경작지는 인구의 필요에 따라 측정해야 하며, 식량을 보장하고, 과잉 생산으로 자연을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마야인들이 추구하는 생활방식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다.
마야인의 천인일치의 사상은 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표현되는데, 그중 많은 것이 중국과 같다. 마야는 시인을' 아봉' 이라고 부르는데, 시는 바람과 같다. 중국 최초의 시' 시경' 은 바람이라고도 불린다. 마야어에서 꽃은 자연의 꽃을 나타낼 수도 있고, 중국인처럼 호색을 나타낼 수도 있다. 마야인들은 색깔의 사회적 상징이 중국인과 같다고 생각한다. 빨간색은 권력을 상징하고, 노란색은 길조를 상징하며, 흰색은 거짓을 상징한다. 그래서 백인 아버지는 중국 삼촌과 같고, 백인 어머니는 중국 이모와 같다. 매우 흥미롭고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인들은 종종 태양을 대사라고 부르는데, 마야인들도 마찬가지이다. 중국 고대에는 초인들이 우유를 곡물 (곡물) 이라고 불렀고, 마야인들은 옥수수를 우유와 옥수수심 유방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특별한 일관성이었다. 더 구체적으로, 중국은 고대에 1 년을' 재중' 이라고 불렀는데, 하조 이전에 기원했다. 이런 시간 관념은 마야인과 같다. 마야인들은 매 해마다 한 신이 짐을 지고, 한 계급이 연이어 계급을 이어받기 때문에 연도와 부하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1 년은 한 신의 부하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마야 관념 속 사람과 자연의 일관성, 마야 언어에는 중국의 사고와 언어와 같은 예가 많다. 마야인들은 아이, 작은 동물, roes 를 같은 단어로 부르는데, 인간과 동물의 혀와 화염 (불 혀) 은 같은 단어 AK 로, 인간의 팔 (팔다리) 과 나뭇가지도 같은 단어 k ab 로, 불 k AK 는 분노 (분노) 를 나타낼 수 있다. 더 흥미롭게도 마야어 담찬은 방 (거실), 상자, 남자 (성숙한 젊은이, 약 25 세의 젊은이) 를 뜻한다. 마야 톰은 둥글고, 톰 톰은 혼돈이다. 중국어 중의 덩어리에 해당한다. 이것들은 모두 특별히 상응하는 사고방식이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사고의 유사성도 마야 문자와 중국어 문자의 창조에 나타난다. 마야 문자에는 "하늘" 과 같은 상형자, "중" 과 같은 지시자, 그리고 "중" 이 "종", "추" 가 "포크" 와 같은 차용어가 있다. 그리고 일, 중, 글자도 한자 같다. 또한 마야 문자에는 많은 형태의 성어가 있습니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사고상의 체계적 일치는 마야인과 중국인이 반드시 혈연관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마야인과 중국인 사이의 친족 관계는 언어와 사고방식에 많은 표현이 있을 뿐만 아니라 풍습에도 많은 표현이 있다. 이 방면을 연구하면 때때로 중국 고대 문화의 연구를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에 한 사람이 낯선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이것이 불길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한무제가 흉노와 싸울 때 명장 이광을 중용하지 않은 이유는 이광에게 점술을 한 결과가 홀수와 불길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점술이 이미 실전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예측할 것인가. 마야의 점술에도 같은 말이 있다. 우길, 기흉, 구체적인 방법은 그대로 남아 있다. 마야인들은 옥수수 알갱이 한 무더기를 사용한다. 먼저, 그들은 무작위로 일부를 꺼내서 한쪽에 놓고, 그 다음 네 곳에서 나머지를 세었다. 만약 이 네 조의 총수가 홀수이고, 나머지는 홀수라면, 즉 세 개 혹은 한 개의 옥수수라면, 그것은 흉악하다. 둘 다 짝수인 경우 길조; 만약 둘 중 하나가 홀수이고, 하나는 짝수라면, 그것은 불확실하다. 마야인과 중국인은 짝수길리홀수흉이라는 말뿐만 아니라 점쟁이의 이름까지 똑같다. 중국 고대에는 이런 사람을' 일본인들' 이라고 불렀고, 마야인들은 이런 사람을 아킨이라고 불렀다. Ah 는 중국어의' A' 와 맞먹는다. 남방 방언뿐만 아니라 옛 이름에도 자주 추가된다. 가장 오래된 전적에서 상조의 명신 이윤은 아형이라고 불린다. 조조의 별명은 아순이다. 금은 마야어 중의 태양이고 태양이다. 그래서 ah k in 은 Ari, 즉 일본인입니다. 마야인과 중국인이 혈연관계가 없다면 이런 특별한 성별은 불가능하다.
점술 방면에서 마야인과 중국인은 또 다른 유사점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을 점치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를 원광이라고 한다. 천진한 아이에게 거울을 보라고 하면 잃어버린 물건이나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다고 한다. 마야인들도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무언가를 잃어버리면, 아이를 투명한 정석에서 보고, 그들이 본 것을 말하게 해라. 마야인과 중국인도 오락 형식에서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야족은 중국인처럼 끈으로 게임을 자주 합니다. 중국에는 닭발 단추라는 게임이 있고, 마야도 닭발 단추를 해 본 적이 있고, 마야의 이름은 닭발 단추입니다. 그들은 모두 밧줄의 양쪽 끝을 한데 묶고 뒤척이며, 마지막에 중간에 서로 연결된 단추 세 개를 감아 닭발처럼 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야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주사위를 한다. 그들은 옥수수 놀이라고 불렀다. 왜냐하면 그들은 옥수수 네 알을 주사위로 사용했고, 그 중 한 면은 검은색으로 염색되었기 때문이다. 만약 양측이나 사방이 검은색이라면, 네가 이긴다. 고대 중국에서는 주사위 수가 불확실했다. 6 알, 한쪽이 빨갛게 물들면 사방이 붉게 물들면 이긴다. 양귀비와 당은 이렇게 연기한다. 연극은 마야와 매우 비슷하다. 풍습 방면에서 마야인들은 남녀 간의 차이를 매우 중시한다. 밥을 먹을 때 남녀는 함께 먹지 않는다. 남자는 항상 먼저 먹고, 여자는 남자가 먹고 나서야 먹는다. 걸을 때, 만약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길에서 만난다면, 여자는 길가를 피하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남자가 지나갈 때까지, 그리고 여자는 비로소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더 흥미로운 것은 커플이 걷고 나란히 걸을 수 없다는 점이다. 남자는 앞, 여자는 뒤에 있고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고대 마야 사회에서 남존여비는 금기시되기도 했다. 여자가 아이를 낳고 월경을 할 때 남자에게 보여 줄 수 없고, 보면 재수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게다가, 여성은 순결을 유지해야 하며, 남녀간통은 사형에 처할 수 있다. 고대 마야 사회의 풍속 습관은 고대 중국과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야인과 중국인의 풍습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꿈을 해석하는 것, 즉 자기가 이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의미한다. 고양이가 얼굴을 씻으면 손님이 온다는 조짐도 있다. 물론 이들은 모두 고대 마야인과 중국인 * * * 풍습의 표현이다. 미신에 속하지만 그 특별한 대응 특징은 주목할 만하다.
마야인과 중국인은 의식주 행에도 공통점이 많다. 먹는 면에서 마야인과 중국인은 모두 그릇으로 밥을 먹는데, 유럽인들이 접시를 쓰는 것과는 다르다. 또한 마야인들은 식탁이 아니라 돗자리에 밥을 먹는다. 중국인도 고대에도 마찬가지였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큰 식사를 할 수 있습니까? 마야인들이 돗자리에서 밥을 먹는 것은 그들의 주거생활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침대에서 자거나 의자에 앉지 않고 매트 위에서 잤다. 마치 중국 고대의 사람들처럼. 앉을 때 고대 마야인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었다: 두 다리 앞에 앉아 있고 바닥에 무릎을 꿇었다. 이것은 고대 중국 좌석과 같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높은 사람은 무릎을 꿇고, 지위가 낮은 사람은 무릎을 꿇고 앉았다. 마야인들도 마찬가지다.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여자는 무릎을 꿇는 습관이 있다.
마야족의 주택 건설 방법은 중국인의 과거와 같다. 모두 빔-컬럼 구조입니다. 먼저 네 개의 기둥을 세우고, 기둥을 대들보 위에 놓은 다음, 지붕을 대들보 위에 놓는다. 보통 집의 집은 흙집이나 초가집이고 귀족의 집은 석두 건물이다. 그에 더해 고대 마야 국가는 도시 국가였으며, 최고 지도자는 도심에 살았고, 그 다음에는 귀족, 상인, 장인, 농민, 노예가 뒤를 이었다. 지위가 가장 낮은 사람은 도심에서 가장 먼 곳에 사는데, 중국의 과거 제도와 매우 비슷하다. 귀족에 대해 말하자면 마야 귀족은' 자남'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의 옛 명칭과 마찬가지로 생각이 같다.
의류와 여행 방면에서 고대 마야인과 중국인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인들이 입었던 옷은 네모난 천으로, 전복 () 혹은 가운 () 이라고 불렀다. 두루마기는 뒤에서 앞으로 상체를 감싸고 단추로 앞가슴이나 한쪽에 묶는 가방입니다. 마야의 외투도 이렇게 헝겊 조각인데, p a t I 라고 하는데, 이름은 한포와 비슷하다. 마야 남자의 옷도 허리 천이어서 현수막을 나누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남자의 속옷도 허리띠를 감고 속치마라고 불렀다. 가장 오래된 "긴" 글자는 "상" 글자로, 일종의 상형자이다. 마야는 허리천을 ex 라고 불렀고, X 는 sh 처럼 들렸고, 중국의' 상' 자음과 같다.
마야인들은 도로 건설을 중시한다. 그들의 길은' 시경' 중주조의 길과 비슷하고, 땅의 숫돌처럼 평평하고 곧으며, 땅보다 훨씬 높다. 또한 중국 고대 도로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행인이 거주할 수 있는 거처가 있는데, 이를 도로라고 한다. 마야로는 일정한 간격으로 루B 라는 민가가 있는데, 발음은 중국의' 루' 와 비슷하다.
고대에 마야인과 중국인도 장례 풍습에서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아이의 매장이었다. 하나는 유골통관으로, 다른 하나는 유골통관 윗부분이나 뚜껑에 작은 구멍을 베는 것이다. 마야족은 아이와 어머니의 손가락 하나를 묻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중국인들이 모성애를 자주 묘사하는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한다. 손가락 열 개를 물어뜯으면 어느 하나라도 아프다. 이것은 고대 중국인들도 마야인처럼 어머니가 손가락을 물어뜯는 방식으로 죽은 아이를 묻는 풍습이 있었다는 의미일 것이다.
마야인과 중국인은 언어, 사고방식, 풍속 습관면에서 일치한다는 것은 두 민족 간의 친연 관계를 생생하게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