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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개석 꿈 _ 장개석 꿈

계선림 전편

80 가지 생각

나는 내가 80 세까지 살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지금은 80 세까지 살았지만, 내가 80 세라고 전혀 느끼지 않는다. 이상하지 않나요?

나는 내 나이를 포함한 야망이 없다. 우리 부모님은 50 세까지 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의 초기 계획은 50 세까지 사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 부모를 뛰어넘었다, 아주 좋다. 어찌 된 일인지 봄꿈처럼 나는 50 세까지 살았다. 그것은 이른바 3 년 자연재해이다. 나는 잘 지내지 못해서 잠시 배가 고프다. 그러나 나는 "한때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다" 고 말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때 나는 독일에서 지금 상상할 수 없는 기아 시험을 거쳐 포만감을 잃었다. 독일에 비해 우리의 작은 재난은 정말 보잘것없다. 나는 그 재난을 순조롭게 이겨냈는데, 당시의 정신적인 면모는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였다. 전혀 아프지 않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원래 나이 계획을 깨고 50 대 고비를 넘겼다.

51 세가 지난 후, 봄꿈처럼 갑자기 70 세가 되어 반성할 수 없게 되고 망설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10 년의 재난을 뛰어넘었다. 물론, 나는 외양간으로 보내질 운명이다. 이제 어느 신에게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불, 신, 알라; 아주 우연한 기회 때문에, 나는 막다른 골목으로 가지 않고 살아남았다. 살아남는 것은 특별히 즐거운 느낌이 없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죄책감을 느끼고 자신의 마음을 물어뜯기도 한다. 살아남는 데는 몇 가지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 일생의 글쓰기와 번역의 클라이맥스는 마침 이 시기에 일어났다. 그 이유는 신비롭지 않다: 나는 여유와 시간을 얻었다.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나는 일불출세에 맞았고, 이불은 승천했다. 나중에 때리지 않고 욕하지 않고 오히려' 천민' 이 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똥을 파고, 문간을 보고, 전화를 지키고, 편지를 배달하도록 배정받았다. 이전 회의도, 이전 연설도 없습니다. 감히 나를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나와 이야기할 용기도 거의 없다. 1, 2 년 동안 편지를 받지 못했다. 나는 누구의 명령과 지휘에 복종한다. 감히 예의 바르게 행동할 뿐,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그러나, 나의 뇌는 여전히 있고, 나의 사상은 여전히 있고, 나의 감정은 여전히 있고, 나의 이성은 아직 남아 있다. 나는 워커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뭔가를 해야 한다. 바로 이때, 200 만 자 이상의 인도 서사시' 로모옌나' 가 번역되었다. 설야가 문을 닫고 금문을 쓰다' 는 말은 이런 기쁨이 서제의 주인에 의해 줄어들지 않는다는 뜻이다.

마치 텅 빈 봄꿈처럼 오늘까지 80 세까지 살았는데, 옛사람들은 그것을 팔순 노인이라고 불렀다. 20 ~ 30 년 전으로 돌아가 생활에 대한 야망이 없었던 나는 가끔 팔순의 세월을 떠올린다. 손에 지팡이를 짚고 가슴에 흰 수염을 날리며 걸음걸이가 어려워 점점 늙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이런 일이 나 자신과 무관하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 나도 몰라, 나는 오늘 이미 이 나이에 이르렀다. 오늘은 설날입니다. 저녁 0 시부터 나는 진짜 팔순 노인이다. 하지만 이 오래된 장면은 정말 고대인시에서' 풋풋한 사람은 아무것도 볼 수 없다' 고 말한 것과 같고, 나도 어떤 오래된 장면도 볼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평소 처럼, 과거 처럼 몸을 봐. 주변 환경을 보세요. 언제나처럼, 언제나처럼. 여느 때처럼 아침 금빛 햇살이 창문으로 비쳐 들어왔다. 건물 앞의 백양나무는 분명히 좀 굵었지만, 매우 평범해 보이는데, 과거와 같다. 계절은 겨울이고, 나뭇잎은 다 없어졌다. 하지만 저는 그것들이 흙 속에 웅크리고 봄을 꿈꾸고 있다고 믿습니다. 연못 속의 연꽃은 잔엽만 있고, "잔하를 남기고 빗소리를 듣는다." 지금은 비가 없고 하얀 눈만 위에 있다. 나는 연꽃도 진흙 속에 웅크리고 봄을 꿈꾸고 있다고 믿는다. 요컨대, 나는 여전히 나야, 아니면 저 나, 주변의 모든 것이 여전히 과거야 ...

저도 봄을 꿈꾸고 있나요?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나는 지금 추위 속에 있다. 나는 봄을 꿈꾼다. 나는 영국 시인 셰리의 두 마디를 믿는다. "겨울이 이미 왔으니 봄은 아직 멀었을까?" " 나는 건물 앞의 미루나무가 또 빽빽한 푸른 잎이 자라는 꿈을 꾸었다. 나는 연못의 연꽃이 또 큰 푸른 잎이 자라는 꿈을 꾸었다. 나는 봄이 지구로 돌아오는 것을 꿈꾼다.

그러나 나는' 80' 이라는 숫자가 이렇게 큰 힘, 일종의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을 줄은 전혀 몰랐다. "저는 80 살이에요!" 나는 놀라서 생각했다. 그것은 나로 하여금 앞을 보고 뒤를 바라보게 했다. 앞을 내다보니 어둑한 덩어리로 길은 분명하지 않지만 그리 길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말 볼거리가 별로 없으니 보지 마라.

돌이켜 보니, 어두컴컴한 군중 속에서 아주 긴 길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내가 한 걸음 한 걸음 걸어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길의 꼭대기는 청평현 관청에 있다. 나는 잿빛 흙집, 중간 갈대 연못의 물이 반짝 빛나고, 증조할머니와 어머니의 얼굴을 보았다. 길이 뻗어 나가니 봄의 대명 조류를 보았다. 이 길은 또 뻗어 있다. 나는 청화, 수목을 보았고, 그리고 독일의 작은 마을인 괴팅겐의 오색찬란한 가을색을 보았다. 어머니 같은 여주인과 할아버지 같은 노교수의 얼굴이 그 위에서 펄럭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도로가 갑자기 천리 밖에서 신주 대지로 되돌아갔다. 나는 연원에서 홍루와 호탑의 그림자를 보았다. 나는 외양간 금빛 그 추한 얼굴을 보고 좌절하고 실망했다. 만약 내가 다시 앞을 바라본다면, 길은 내 발 아래로 움츠러들 것이다. 이 긴 길에서 나는 양관대로와 작은 나무다리를 건넜다. 길을 따라 깊은 산 daze 뿐만 아니라 쾌적한 평평한 경사면이 있습니다; 새북에는 살구꽃 봄비 가을바람이 있다. 산천이 있고, 암꽃도 있다. 돌아가는 길도 있고 구조도 있습니다. 길이 너무 길고, 시간이 너무 길고, 그림자가 너무 많고, 추억이 너무 무겁다. 나는 정말 내가 살 수 없다고 생각했고, 나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이 모든 것에서 벗어나 나에게 자유로운 몸을 주고 싶다.

이렇게 무거운 것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여전히 앞을 볼 수 있을까? 내가 위에서 말했듯이, 앞을 보면 길이 그리 길지 않아 볼거리가 없다. 나는 지금 노신 산문시' 나그네' 의 나그네 같다. 그는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몰라서 결국 노인과 어린 소녀의 오두막 앞으로 가서 물을 마셨다. 그가 기진맥진하는 것을 보고 노인은 그에게 좀 쉬라고 건의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나는 줄곧 이렇게 걷고, 한 곳으로 가는데, 이곳이 바로 앞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단지 많은 길을 걸었던 것을 기억한다, 지금 나는 여기에 있다. 나는 다음에 거기에 갈 것이다 ... 게다가 앞에 또 목소리가 나를 재촉하고, 나를 불러 안절부절못하게 한다. " 저기요, 양쪽이 어디예요? 노인은 "앞에 무덤이 있다" 고 말했다. 어린 소녀가 말했다: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

나는 이 행인의 감정을 이해한다. 나 자신도 행인이다. 그러나 어떤 목소리도 나를 재촉한 적이 없지만, 나는 세계 어느 누구와도 마찬가지로 갈 수 없고, 재촉하지 않아도 갈 수 없다. 어디로 가십니까? 서묘에 가라, 여기는 모두의 집이다. 나는 Tugnev 의 산문시가 그렇게 말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무덤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이렇게 멀리 가면, 나는 정말 멈추고 보고 싶다. 그러나, 나는 할 수 없다, 네가 좋든 싫든, 단지 내가 가야 하기 때문이다. 나 자신을 위로해 줘, 나는 그 노인과는 달리, 어떤 곳은 그 소녀처럼 생겼어. 나는 무덤, 들백합, 들장미를 보았다.

내 앞에는 몇 개의 길이 있습니까? 나는 말할 수 없고, 자세히 생각해 본 적도 없다. 풍우란 씨는 "쌀이 아니다. 단계는 차입니다. " 쌀' 은 88 세,' 차' 108 세. 나는 이런 야심이 없다. 저는 "서로 쳐다보는 것" 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야망입니까? 나는 야망이 없다, 나는 이미 야망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줄곧 불쌍한 동수아에 대해 몇 가지 생각을 해 왔다. 10 년 만에 나는 도연명의 뜻이 맞는 사람이 되었다. 나는 그의 시 한 편을 감상한다.

종파가 점점 커지고 있다.

좋아하지도 무섭지도 않다.

네가 해야 할 일을 해라.

걱정마, 걱정마

바로 이런 정신으로 나는 지금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가능하다면, 나는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할 것이다. 나는 결코 워커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미래의 길이 과거보다 더 곧고 평평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나는 두렵지 않다. 내 눈에는 들백합과 들장미의 그림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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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평생 두 명의 어머니가 있었다. 하나는 나를 낳은 어머니였다. 하나는 나의 조국이다. 나는 이 두 어머니에 대해 같은 숭고한 경의와 진지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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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여섯 살 때 생모를 떠나 도시 생활에 갔다. 중간에 고향에 두 번 돌아왔는데, 모두 치상이다. 나는 단지 우리 엄마에게 며칠만 있다가 여전히 도시로 돌아왔다. 대학 2 학년 때 어머니는 위양을 버리고 40 대밖에 살지 못했다. 몇 년 동안 울었더니 먹을 수 없어 잠을 잘 수가 없다. 나는 정말 엄마와 함께 지하에 가고 싶다. 나의 소망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 이후로 나는 어머니가 없는 고아가 되었다. 모성애가 부족한 아이는 영혼이 불완전한 사람이다. 나는 불완전한 영혼을 가지고 있고, 나는 영원한 증오를 가지고 있다. 우리 엄마를 생각하면, 나는 수십 년 동안 울음을 멈출 수 없다.

나중에 나는 독일에 가서 책을 읽고 괴팅겐이라는 외진 마을에 살았다. 왜 우리 엄마가 자주 와서 자는지 모르겠다. 나의 조국 어머니, 나는 처음으로 그녀를 떠났다. 왜, 우리 엄마도 자주 잠들었는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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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내 감정을 설명하기 위해, 나는 괴팅겐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일기에서 몇 단락을 발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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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밖이 어두워졌다. 나는 오늘 밤이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불을 켜지 않고 묵묵히 창가에 서서 칠흑 같은 밤빛이 점점 하늘과 맞은편 지붕으로 짜여져 가는 것을 보았다. 모든 것이 어두운 불빛 아래에서 사라졌다. 더 이상 조용해질 수 없을 때, 내 마음은 늘 움직인다. 고향을 떠올리고 고향의 오랜 친구를 생각하니 마음이 좀 시큰시큰하고 슬프다. 그러나, 이런 황량함은 결코 보통의 황량함과 같지 않다. 달콤하고, 짙고, 말할 수 없는 냄새가 나고, 마음속에 깊이 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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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 여주인은 아들이 오늘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매우 기뻤다고 나에게 말했다. 하지만 그녀의 아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 약간 실망스러웠다. 그녀는 밤에 차가 한 대 더 있으니 그가 올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그의 표정을 보고 나는 고향 지하에 묻힌 어머니를 떠올렸다. 나는 정말로 울고 싶다! 나는 이제야 알았다, 고금 중외, 어머니는 모두 똑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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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지금 정말 집이 그립다, 나의 고향, 나의 고향의 친구. 때때로 나는 차마 생각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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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소파에 기대어 바람이 창문으로 불어오는 것을 들었다. 바람 속에는 비가 내리고, 구름이 밤처럼 끼었다. 마음속에 생각이 기복이 있고 고국이 생각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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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괴팅겐에 처음 도착했을 때 일기의 이 몇 구절을 인용했다. 사실 비슷한 곳이 아직 많은데, 이 몇 단락에서 알 수 있다. 친어머니를 생각하면 조국을 생각하면, 새로운 조류가 용솟음치는 것을 느꼈고, 외국에 남아 있을 생각은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몇 달 후, 나는' 꿈 찾기' 라는 산문을 썼다. 첫 번째 단락은: 바이두 0O 꿈 0o 꿈 00 손으로 T _ T 를 친다.

밤에 꿈에서 어머니를 보고 울고 깼다. 내가 깨어났을 때, 이 꿈을 다시 잡으려 할 때, 꿈은 어디로 날아가는지 모른다. 바이두 0O 꿈 0o 꿈 00 핸드 투어 T_T

다음은 꿈에서 어머니를 만나는 장면을 묘사한다. 마지막 단락은: 세상에! 또렷한 꿈도 안 줘? 나는 어둑어둑한 하늘을 바라보며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의 얼굴을 상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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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 있을 때, 나는 한 엄마만 보고, 나도 한 엄마만 보고 싶다. 출국한 후, 나는 어머니를 나의 기억에 더했다. 내가 괴팅겐에 처음 도착했을 때, 이런 향수는 매우 강렬했다. 그 이후로 끊지 않았다. 이 두 어머니의 기억은 유럽에 있는 나의 11 년을 동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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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사본입니다:

꿈을 좇다

계부림

밤에 꿈에서 어머니를 보고 울고 깼다. 내가 깨어나 이 꿈을 잡으려 할 때, 꿈은 어디로 날아가는지 모른다.

네.

나는 그것을 볼 때까지 어둠을 응시하지만, 나는 내 눈이 빛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꿈의 파편이 눈앞에서 날고 있지만, 이 꿈의 조각들을 잡고 전체를 만들 생각을 할 때, 조각조차도 어디로 날아가는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앞에 남겨진 것은 우리 엄마의 흐릿한 얼굴뿐이다 ...

이것은 내 꿈에 나타난 그림자이다. 이 그림자가 나타났을 때 사방이 모두 회색이었음을 기억하는데, 우리 엄마는 구름에서 내려온 것 같다. 그녀의 얼굴 표정은 평소와는 조금 다르다. 웃고 우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마침내 나를 찾아왔다.

제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나를 좀 곤혹스럽게 한다. 처음에, 나는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집에 있다고 생각했다. 엄마가 막 구석의 작은 문을 열고 들어오자 주황색 전등갓의 귀가 그녀의 머리를 가렸다. 그래서 나는 괴팅겐의 도시 전체를 다시 한 번 생각했다. 양쪽에는 놀라울 정도로 굵고 떡갈나무가 자란 오래된 성벽, 다색의 회색, 검은색, 오래된 교회, 교회 꼭대기에는 기이한 첨탑, 첨탑 위에는 맑은 하늘이 있었다.

그러나 내 눈이 밝아지자 갈대 하나가 즉시 스쳐 지나갔다. 갈대의 가는 부분도 은은하게 물의 맑은 빛을 발산하고 있다. 이것은 나의 고향 뒷방 뒤에 있는 큰 갈대구덩이이다. 그래서 나는 바로 내가 이 갈대 구덩이 옆에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엄마의 얼굴도 이 갈대 구덩이 옆에서 나에게 다가왔다고 느꼈다. 어렸을 때 고향을 떠나기 전에 매년 여름 아침이 밝지 않자, 나는 일어나 갈대 구덩이를 따라 걸으며 자세히 물속을 들여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생명언) 어두운 물속에서 하얀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손을 뻗어 그것을 만졌다. 그것은 하얀 오리알이다. 나는 당시의 즐거운 심정을 쓸 수 없었다. 2 년 전 어느 가을, 어머니는 조용히 이 포플러 아래 누워, 영원히-지금 고개를 들어 보면, 종종 맞은편 공터에 있는 큰 버드나무 꼭대기에 붉은 아침노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백양부근의 구덩이 옆에서 그녀가 죽기 8 년 전에 보지 못한 아들을 보았다.

하지만 이 갈대구덩이가 생기자 흰 등롱과 같은 작은 꽃 한 송이가 튀어나와 어머니의 손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런 꽃이 내 고향에서 어디에 갔는지 정말 생각나지 않는다. 나는 마침내 돌아오고 싶어, 괴팅건이 생각나고,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생각난다. 집주인은 이틀 전에 집 한가운데 있는 책상 위에 이렇게 꽃 한 병을 놓았다. 그리고 결국, 우리 엄마는 괴팅건에 가셨고, 나도 꿈속에서 우리 엄마가 괴팅겐에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생각해 보니 눈앞의 그림자가 점점 어지러워졌다. 교회 첨탑의 그림자가 고향의 큰 갈대구덩이를 가리고 멀지 않은 곳에 등롱 같은 흰 꽃이 나타났다. 이 앞에서 어머니의 그림자는 어렴풋이 나타났다. 나는 마침내 어디에서 우리 엄마를 만났는지 모르겠다. 나는 내 생각을 억누르고 내 마음을 가라앉히려고 노력했다. 빗물이 즉시 창문으로 흘러 들어왔는데, 나는 베개에 서늘한 기운이 있는 것을 느꼈다. 내가 일어나 커튼을 젖히자 한 가닥의 맑은 빛이 들어왔다. 나는 어머니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밖을 내다보았다. 하지만 제가 보는 것은 제가 매일 보는 창문 행입니다. 이제 나는 침묵에 잠겼다. 안의 꿈은 달콤해야 한다!

그러나, 내 꿈은 이미 날아가 버렸고, 마음에는 하얀색만 남았다. 이 이국적인 작은 마을에서 구불 나와 고향 백양나무 아래 어머니의 무덤 앞에 이르러도, 아직도 암암리에 어머니를 걱정하고 있다. 이렇게 큰 비오는 밤, 내가 어떻게 이렇게 먼 길을 가서 아들을 보러 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다가 눈은 텅 비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오, 세상에, 나에게 명확한 꿈조차 주지 않으신단 말인가? 나는 어둑어둑한 하늘을 바라보며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의 얼굴을 상상했다.

역사는 후시의 공과에 대해 정확한 평가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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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근대사에서 후시는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지만, 많은 논란도 있다. 과거에는 극좌 사상의 지배 아래 우리는 일찍이 그를 철저히 말살하여 그를 한 푼의 가치도 없이 반동적으로 만들었다.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우리는 문제를 좀 더 현실적으로 보았다. 그래서 후시에 대한 평가도 달라졌다. 하지만 최근 신문에서 한 문장 (후시) 가 "평생 국민당과 장개석" 를 따르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당원과 장개석 사충숭배자인 것 같다. 내가 아는 한, 일이 완전히 이렇지 않은 것 같아서 몇 마디 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후시가 공산주의에 찬성하지 않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그는 국민당을 단념하게 지지하고, 장개석 지지를 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이것은 토론할 만한 문제이다. 그는 지금까지 국민당원도 아니고 국민당에 무조건 복종하는 것도 아니다. 그는 미국의 실험주의를 신봉하는데, 그는 미국의 소위 민주제도를 숭배한다. 이 두 가지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한, 그는 약간의 결점을 골라서 약간의 독립을 할 것이다. 국민당도 예외는 아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그가' 신월' 에 실린 문장 한 편인데, 아는 것이 어렵고 쉽지 않다. 이것은 손중산 선생을 겨냥한 유명한 이론인' 아는 것이 쉽다' 이다. 여기서는' 어려움을 알고 행하기 쉽다' 는 철학적 함의를 토론하고 싶지도 않고, 손중산 선생이 주장하는 정치적 목적도 다루고 싶지도 않다. 나는 단지 후적이 감히 국민당의' 국부' 의 중요한 이론을 반대하는 것은 약간의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장개석 (WHO) 는 이' 국부' 의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그가 손중산 선생의 간판을 치는 목적은 군중을 속이는 것이다. 그러나, 누가 감히 이 브랜드를 건드리는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그 결과 문장 나오자 국민당 장개석 어용당봉이 갑자기 냄비를 터뜨렸는데, 후시는 정말 불경스럽다고 생각했는데, 감히 범굴에서 흙을 움직이다니. 개 한 마리가 백개라고 부르는데, 이 개들이 우르르 몰려들었다. 그러나 후시는 웃어넘겼고, 이 풍파는 곧 가라앉았다.

또 예를 들어, 후시 등 신월파 인물들이 한때' 좋은 정부' 를 선전한 적이 있는데, 그들은 큰 소리로 외치며 잠시 소란을 피웠다. 이것은 즉시 또 다른 소란을 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주장이 말하지 않은 것과 같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정부가 나쁘다고 주장하는가? 하지만 개인적으로 국민당의 통치하에 좋은 정부를 주장하는 것은 국민당 정부가 좋은 정부가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국민당이 진노한 이유이다.

이런 작은 예를 들 수는 있지만, 이 두 가지면 충분하다. 후시가 때때로 국민당과 좀 어색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다. 몇 명의' 가슴을 쥐어뜯는' 선생님들은 국민당과 가격 흥정을 하기 위해 이렇게 했다고 진지하게 세상에 알렸다. 나는' 특수' 심리학을 배운 적도 없고, 자랑하지도 않았는데,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이 작은 어색함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내 연구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면, 나는 말하지 않겠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것이 적어도 후시가 국민당의 장개석 충실한 노예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해방 후 우리 팀의 누군가가' 욕설 대방' 이라는 새로운 명사를 만들었다. 후시는 국민당과 약간의 소동을 일으켰을 때 이런 부류에 속한다. 무슨 뜻 이죠, "덜 꾸 짖으 하 고 더 많은 도움"? 이론가는 후시와 국민당의 장개석 사이에 약간의 갈등이 생겨 그들에게 듣기 싫은 말을 했다고 말했다. 이를' 욕설' 이라고 한다. 너는 이런' 작은 저주' 를 통해 자신을 보호색으로 칠하고, 기만적이고, 민중을 미혹시키는 데 쓰인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나와서 국민당을 대신해서 이야기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었고, 전 세계가 편지를 따르고, 국민당은 만세였다. 이런' 이성론' 은 중국 국민의 각오 수준을 과소평가했다. 우리 국민들은 정말 이렇게 혼란스럽고 어리석은가? 국민당 반동파의 마지막 붕괴의 역사도 이면에서 이런 주장이 옳지 않고 실제 상황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 후시는 국민당의 중앙집권, 군사 등 충실한 앞개보다 더 위험하고, 더 밉고, 실제 상황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나는 최근에 해방 후 우리 중국의 지식인들이 변증법을 배웠다고 자주 생각했다. 우리는 이 일을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서양 속담에서 말했듯이, 반짝이는 것이 반드시 금일 필요는 없다. 변증법을 궤변으로 바꾸는 사람이 있는데, 백성들은 이를' 마술' 이라고 부른다. 변증법이 너무 멀리 가면 형이상학, 유심주의, 교조주의가 되어 진정한 마술이 된다. 가장 유명한 예는 봉건 시대의 탐관이 청관보다 낫다는 것이다. 청관은 봉건 통치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탐관은 그 쇠퇴를 촉진할 수 있다. 주흥과 라이군신은 손님이 되었고, 포청과 해리가 죄수가 되었다. 그 당시 나는 또한 이것이 진정한 변증법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런 터무니없는 오류를 큰 소리로 선전했다. 내 자신의 진보와 이런' 깨달음' 에 대해 나는 득의양양했다. 생각만 해도 열이 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내 의견으로는,' 욕설 대방' 이론을 가진 사람들의 터무니없는 정도는 이것과 견줄 만하다.

위에서 언급한 후시에 대한 견해는 모두 추상적이다. 이제 제가 기억하는 두 가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946 귀국한 후 북경대학교 근무를 했습니다. 후시는 교장이고, 나는 학과장이다. 만나서 함께 일을 토론할 기회가 많다. 우리는 국립북평도서관의 회원이자 베이징대 문학원의 멘토로서 만날 기회를 늘렸다. 이와 함께 인도 네루 정부는 객석 교수 석각 박사와 인도 학생 6 ~ 7 명을 파견했다. 후시는 이 인도 손님들에게 매우 관심이 있다. 그는 종종 그들을 만나고, 그들의 숙소에 가서 그들을 방문하고, 그들을 저녁 식사에 초대하곤 했다. 그는 나에게 나의 인도 친구를 돌보는 임무를 주었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 당시 학술계와 계에서도 유명한 위인인 후시를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주었다. 나는 그에게 내가 쓴 문장 몇 장을 보여 주었는데, 그는 항상 하룻밤 사이에 다 보고 나서 평론을 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상냥하고, 어떤 오만함도 없고, 오늘날에도 상당히 귀중하다. 오늘날, 우리가 본 개별 지도 간부의 횡포가 적지 않은가? 내가 몇 년 동안 관찰한 바에 의하면, 후시는 매우 모순된 인물이다. 그가 정치적 야망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그는 학술 연구를 견지했다. 그가 관심 있는 학술 문제에 대해 말하자면, 예를 들면' 수경주',' 홍루몽',' 신스님' 등이 있다. , 그는 매우 행복하고, 모든 것을 잊고, 매우 화가 났다. 장개석 (WHO) 는 태어날 때부터 불량배로 태어났는데, 평생 불량배 습성을 고치지 않았다. 사실, 그는 후시를 손바닥 사이에 가지고 놀았다. 애석하게도 후시는 이것에 대해 결코 깨어나지 않는 것 같다. 장개석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 정치 유치원의 초등학생조차도 이것이 전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진짜 사기다. 그러나 후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그때 그는 북평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다. 그는 늘 북평과 남경 사이를 왔다갔다하는데, 그는 매우 피곤했지만, 그는 즐거워하는 것 같다. 나는 그가 매우 총명한 바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그가 나에게 남긴 전반적인 인상이다.

이제 두 가지 작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후시의 학생에 대한 태도를 말해 보자. 내가 북경대학교 에 도착했을 때, 바로 해방전쟁이 한창이었고, 국민당 반동파가 숨이 멎을 때였다. 북경대학교 학생들은 예로부터 정치 1 위, 국민당의 반동 통치에 반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북경대학의 민주광장은 북평의' 해방구' 라고 불린다. 학생들은 늘 이곳에서 줄을 서서 거리로 나가 굶주림, 박해, 내전에 대항한다. 국민당 반동파는 학생을 진압하고 체포했다. 소담대방' 이라는 이론으로 볼 때, 후시는 국민당을 돕기 위해 나서야 하는데, 그는 국민당 반동파가 학생을 진압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하지만 내가 아는 한, 후시는 그렇게 하지 않고 학생들을 보석하기 시작했다. 한 번은 그가 직접 이종인 찾아갔는데, 리의 영향력을 이용해 학생을 풀어주려고 한 것 같다. 나는 몇몇 장면을 목격하고, 어떤 것을 들었기 때문에, 아마도 진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것 같다.

내가 직접 경험한 작은 일이 하나 더 있다. 1948 년 가을, 인민해방군은 이미 북평에 대한 큰 포위를 형성하고 있으며, 장개석 그룹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 어느 날 나는 교장실에 가서 후시를 만나 무슨 문제를 상의했다. 갑자기 한 사람이 들어왔다. 나는 지금 누구인지 잊었다. 해방구 라디오 방송국에 어제 밤 후시에게 특별히 주는 방송이 있다고 말했다. 장개석 그룹과 뛰지 말라고 권했다. 앞으로 북경대학교 교장, 베이징 도서관 관장이 되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학, 정치학, 과학명언) 우리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 이 소식에 관심이 많으셔서 후시의 반응을 보고 싶습니다. 이곳을 듣고, 그는 흥분하지도 기뻐하지도 않고, 비정상적인 평온함을 느꼈다. 그는 단지 웃으며 말했다. "그들이 나를 원해?" " 단 다섯 글자만에 그는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그는 국민당과 함께 도망친 것 같다. 그러나 그가 * * * 에 대해 깊은 원한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결코 이렇게 냉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우레와 같이 펄쩍 뛰며 국민당과 장개석 에 대한 충성을 맹세할 것이다. 나의 이 추리는 실사구시가 아닌가?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요컨대, 나는 후시가 매우 복잡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공산주의에 반대하지만, 그의 미국 통치자로 볼 때 그는 반드시 국민당에 찬성하는 것은 아니다. 정치적으로, 그는 때때로 물에 들어가려고 하지만, 또 젖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일생동안 이런 갈등 속에서 보냈다. 만년에 귀국하여 정착하겠다는 그의 결심은 그가 여전히 우리 조국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그는 미제국주의의 앞잡이로' 평생 국민당 장개석 따르기' 라고 말하는 것은 모두 사실과 맞지 않는다.

해방 후, 우리는 매우' 좌측' 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후시에 대한 비판이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다.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사람들을 알고, 세상을 토론하고, 진정한 변증법이 많아지고, 형이상학, 독단주의, 그럴듯한 의사 변증법이 줄어들었다. 나는 이것이 큰 성과이자 큰 변화라고 생각한다. 이런 정신의 고무로, 나는 후시를 위해 이 말들을 해서 동지들이 참고할 수 있게 했다.

내 기억 속의 라오스 씨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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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지 시안 린

라오서 선생의 도덕 문장, 일월처럼 가볍고 산처럼 느리다. 나는 그들에 대해 상세히 논평할 필요가 없고, 나도 이 능력이 없다. 내가 지금 쓰고 있는 것은 모두 사소한 일이다. 그러나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표범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본다

중국에는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는 속담이 있다. " 이 말은 한 가지 도리를 드러낸다. 만부득이하지 않는 한, 사람은 결코 자신의 생명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인도 산스크리트어에서 동사' 죽음' 의 변화 방식은 수동적인 것과 같다. 저는 한 사람입니다.

나는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인도 문법학자들은 인간의 감정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이런 형식을 창조했다. 죽음은 거의 항상 수동적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죽습니까? 라오서 선생은 자기 침몰의 길에 올랐으니 부득이한 방법이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죽기 전에 항상 많은 것을 생각하고 그의 일생을 생각할 것이라고 말한다. 아쉽게도 나는 아직 이런 경험이 없어서 여기까지만 생각할 수 있다. 라오서 선생은 호숫가를 배회하며 가라앉기로 결심했을 때 호수를 바라보며 슬픔과 분노가 교차했다. 그는 매일 전화를 해도 아무도 받지 않는다. 마치 그 혼자만 있는 것 같다. 그는 그의 생활을 생각할 것이다! 이 일생은 조국과 국민에게 충성하는 일생이었지만, 결국 이 지경에 이르렀다. 왜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약 당신이 미국에 남아서 돌아오지 않고, 책 한 권을 쓰고, 자유여행을 하고, 방이 있고, 차가 있고, 좋은 평판이 있고, 한평생 편안하게 산다면, 아마 당신은 장수하고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온갖 고난을 겪으며 조국을 사랑하지 않았는가? 설마 오늘 조국의 어머니는 먼 곳에서 돌아온 나그네를 비호할 수 없단 말인가? 아니면 피신하기를 원하지 않는가? 라오서 씨는 영원히 그의 조국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영원히 귀엽고 사랑스럽다. 그는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는 확실히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그는 반드시 결심을 하고 죽어야 한다. 오늘 누가 이런 문제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라오스 씨도 그의 집 마당에 심은 감나무와 국화꽃을 떠올릴 것이고, 물론 그의 친지들도 생각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예쁘고 귀엽다. 그는 이런 것들에 대해 조금도 미련이 없습니까? 한 번도, 한 번도, 하지만 한 가지가 그의 마음속에 막혀 있었다. 마치 큰 뱀 한 마리가 그를 감싸고 있는 것처럼, 그는 뛰어올라 파도에 뛰어들어 만호가 그를 해방시킬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00 여 년 전 굴원은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그의 생각은 아마도 라오스 선생과 비슷할 것이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매미는 중요하고, 천 명은 가볍습니다. 황종이 파괴되고 와당이 천둥을 친다. " 그는 또 이렇게 생각했다. "천하가 혼탁하여 나 혼자 있고,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라오스 씨는 그렇게 생각합니까? 누가 이런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까? 아마 천애곶도 아무도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나의 눈물 속에서, 나는 라오서 선생이 안경을 쓰고 자애롭게 나에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다. 나는 마치 귓가에서 그의 쩌렁쩌렁한 북경말을 들은 것 같다. 나는 온몸이 떨리고, 심지어 내 영혼까지 격렬하게 떨고 있다.

오! 나는 어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6 월 6 일 오전 1987 10 1 에 적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