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거북이를 꿈꾸며 운이 좋다. 여자는 거북이를 꿈꾸며 도둑과 강도를 조심한다. 상인은 거북이를 꿈꾸고, 출국하여 장사를 하고, 부자가 되는 꿈을 꾸었다. 관광객들은 거북이를 꿈꾸며 집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에 잠시 머무를 것이다. 꿈에서 거북이를 석두 치는 꿈을 꾸면 위험은 적에게서 나온다. 나는 내가 손에 거북이를 들고 있는 바보와 친구가 될 것이라고 꿈꿨다. 꿈에서 거북이가 수영을 하면 모든 재난이 지나갈 것이다. 뱀을 꿈꾸는 것은 나쁜 징조이다. 한 여자가 뱀 한 마리를 꿈꿀 때, 그녀와 그녀의 아이는 모두 병이 날 것이다. 꿈에서 뱀 한 쌍을 보았는데, 곧 헤어질 것이다. 상인은 한 쌍의 뱀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꿈꿨다. 꿈에서 뱀 한 마리가 너를 물었다. 운이 좋다면 너의 생활은 매우 풍부할 것이다. 그러나 뱀이 아내를 물어뜯는 꿈을 꾸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너는 슬픔과 불행을 당할 것이다. 꿈에서 적들이 뱀에게 물렸을 때, 적들은 서로 죽이다가 결국 둘 다 패하고 다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꿈에서 뱀을 죽이면 적을 제압하고 이길 수 있다. 꿈에서 뱀이 구멍 안으로 들어가 집을 도둑맞거나 강탈당하는 꿈을 꾸었다. 뱀이 쥐나 개구리를 잡는 꿈을 꾸면 나쁜 소식을 가져온다. 뱀과 고양이가 싸우는 꿈을 꾸면 모든 재난이 지나갈 것이다. 이상은 주공이 말한 것이다. 거북이처럼 생겼지만 거북이라고 하지 않는 그 사람은 용승구자 중에서 무거운 짐을 고르는 것을 좋아하는 작은 패왕이라고 말했다. 바의 아홉 아들 중 아홉 아들 중 첫 번째는' 날씬한 자' 또는' 바샤' 라고 불리는데, 거북이처럼 보이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를 좋아한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치수화에 성공한 후 우샤는 공로를 등에 기록하여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등에 업혀 있다. 댐과 거북이는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차이가 있다. 바샤는 이빨 한 줄이 있고 거북이는 없다. 댐 아래와 거북등갑에 있는 갑편의 수와 모양도 다르다. 악당은 석거북이라고도 불리며 장수와 행운의 상징이다. 그것은 항상 머리를 들고 발버둥치며 전진하고, 네 발은 필사적으로 버티고, 발버둥치며 전진하지만, 움직일 수 없다. 기원 1, 거북이 토템의 직접적인 결합. 둘째, 현무의 변종이다. 다음은 두 가지 설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몰겐의 토템 이론에 따르면 토템의 형성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결혼 토템, 두 민족의 혼인관계를 나타낸다. 두 민족의 휘근은 왕왕 병행, 샴, 혹은 연결되어 배열된 것이다. 이것은 결혼 가정의 상징이다. 2. 부모가 분화한 자녀는 토템으로, 부모 집단의 휘장으로 샴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이후 대혈친의 씨족 뿌리를 위주로 한다. 즉, 모계가 전승되면 모계 휘근을 본체 복합 부계 휘근으로,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3. 자녀 씨족 재등록, 원시 토템 설치, 본 씨족의 원시 토템을 위주로 하거나, 원시 토템상 한쪽의 부차적인 위치에 조상 씨족 휘뿌리를 새겨 새로운 씨족 뿌리를 합성한다. 따라서 가시-가시-가시의 형성은 거북이 토템을 위주로 하고, 드래곤 토템을 보조하는 복합 파생족 휘장이다. 그것은 일족의 상징이다. 하지만 이런 견해는 이론적으로만 얻어지고 고고학적으로는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측일 뿐이다. 현무는 "초사" 라고 말했다. 행원: "현무를 불러 달려가다", 왕일주: "태양신을 불러 성비도 만든다." 홍흥조 보주: "언자는 말했다." 현무는 거북뱀으로, 북방에 위치하여 현이라고 부른다. 그 비늘 때문에, 옛 이름은 무익하다. 채는 "선무는 북쪽에 있고 벌레의 길이도 있다" 고 말했다 。 "문선" 참고: "거북이와 뱀은 친구로, 현무라고 한다. "예기. 예주: "주조가 앞으로 나아가면 선무를 한다." 공영수: "현무, 거북이도." 예전에는 그랬다. 왕양전: "현무, 북방의 신." 현무는 거북뱀의 연합체임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고대 전욱민족의 상징이다. 전욱족과 동이태호, 북지황제, 서룽안지와 친연관계가 있다. 황제의 전윤의 가문, 소호 현표 (E) 는 현도라고도 불린다. 현도는 흑룡이라고 하고, 봉황은 봉황이라고 하는데, 바로 풍씨다. 현장과 소헌은 각각 소호와 태호의 관계를 표현했다. 포효와 메기는 고대의 어류이다. 그래서 헌원생총도 총을 썼는데, 사실 거인이었고, 세 발 거인도 할 수 있었다. 전욱도 거대한 거북이고, 거북이도 물고기다. 바로 갑이 달린 물고기다. 그래서 \ "산해경 \" 은 전욱이 죽으면 회복되어 어포, 또는 반인반어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그 조상이 물고기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북지는 원래 전지일가의 본거지였다. 남정동태호, 소호, 치우 이후 그는 치우의 뱀 토템을 받아들여 치우를 위진 천하의 인물로 그렸고, 나머지 치우는 항복하고 합병했다. 그리고 황제 가문에 뱀족이 생겼고, 그는 자신의 선생님을 헌원구 황성 사야를 지키게 했다. 황제족 휘장은 현무이고, 전부족은 한류 (돌고래 위) 로 황제의 혈통이다. 그래서 전욱은 황제족 휘장현무를 물려받았는데, 이것은 인자한 상징이자' 궁봉현무' 이다. 고고학적 의미' 용' 은 예로부터' 뱀' 이었다. 이는 1: 지금까지 지하에서 출토된 유물을 보면 옥룡, 도룡무늬, 조개껍데기 자갈이 달린 용은 모두 뱀의 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고서에는 용이 뱀이라는 기록이 많다. 왕윤이는' 논형' 에서 "용은 때때로 뱀과 같고 뱀은 때때로 용과 같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용림에는 글이 있고 뱀은 신이다. 봉우 오색, 새가 왕이다. " 용이 뱀이라고 지적하다. 정현주' 상서 대전' 은 "용, 벌레 (뱀) 가 태어났고, 원화, 무형, 하늘을 헤엄쳐 다닌다" 고 말했다. 천국에 속하다. 뱀, 용 등: 뿔이 없는 용은 뱀이라고 한다. " 이이야기의 이야기' 는 민간 전설을 인용한다.' 백년 히드라가 용으로, 천년이 용화로 바뀌었다. 용오백년은 각용이고, 천년은 응룡이다. " 드래곤이 뱀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세요. 3. 예로부터' 용뱀' 과' 용과 악어' 가 여러 차례 등장한 것은 수천 년 동안 원시 용이 뱀을 원형으로 한 민간 심리의 반영이다. 4.' 사기',' 한서' 에는 유방이 술을 마신 후 백사를 베고 나서 살백한 이야기로 편집됐다. "제자" 는 당연히 용이지만, 그의 본성은 뱀이다. 역대 전해 내려오는 민속을 심리적 버팀목으로 삼지 않았는데, 유찬당이 어떻게 이런 허튼소리로 사람을 홀랑거리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전통적으로 용은 승천하기 전에 그 습성은 뱀처럼 흙에 칩거한다. 소위 "뱀 치" ("쉬운." 계사 아래) "용뱀 진흙 접시" ("후한서"). 장형전), 뱀은 신성을 얻으면'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다' (모든 것이 틀렸다. 6: 먼 옛날에는 민족 이주와 문화 교류를 통해 해외로 전파된 원시 용의 이미지였다. 고대 인도 불경에 있는 많은 용왕용녀의 이야기. 그러나 용의 개념은 고대 중국에서 전해졌다. 불경의 용에 대한 묘사로 볼 때, 용도 뱀의 길이이다. "선견" 제 17 권: "용은 길고 발이 없다. "이것은 분명히 원시 용뱀의 본체이다. 7. 한족들은 가능한 뱀과 용을 연결시켜 봅니다. 뱀과 용의 모양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십이띠에서 민간은 뱀을 "용" 이라고 부르고, 뱀의 허물을 "용피" 라고 부른다. 이흥은 "화룡은 용이고 뱀의 뱃속에서 태어났다" 는 말이 있다. 호남 민요에는' 남뱀이 허물을 벗기면 재키 찬' 라는 가사가 있다. "꿈과 광잡기" 권 10 은 "조주 민속, 청뱀은 용으로, 신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 "매년 2 월, 나는 그림 운율, 파이프 코드 심벌즈 드럼 환영 을 보았다. 응청룡이라고 합니다. " 8. 명 양기' 메이암집' 8' 궁제증심도사' 시: "달이 가득 찼고, 용기가 흔들리고 있다." 양신' 이남 전집' 8 일' 구룡 출세': "구룡이 태어났다고 하는데 ... 거북이처럼 보이는데 무거워요. 거북이가 오늘 비석 밑에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뱀과 용은 고대에 한 몸이었고, 뱀은 용이었고, 용은 뱀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용, 개미의 길이, 숲, 애벌레의 길이; 피닉스, 깃털 벌레의 길이; 거북이, 벌레의 길이. 그래서 민간의 뱀거북 조합은 종종 용거북 그룹으로 대체된다. 이로써 가시가 많은 가시가 많은 가시가 많은 가시가 많은 가시가 원래 거북형 (현무) 에서 수도꼭지의 거북형으로 변한 것도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현무의 이미지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당송 () 이전의 가시머리는 거북형, 현무암형으로 점차 용형으로 변해 순종, 단각, 뿔이 머리 위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