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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꿈을 풀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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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요소:

물리적 요인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인간의 꿈 중 일부가 자신의 안팎의 물리적 자극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신체의 물리적 자극 (예: 복부 음식이 너무 많거나 부족하여 생긴 꿈). 소위 "포만몽, 배고픈 꿈" 또는 "포만몽, 배고픈 꿈" 입니다. 외부의 물리적 자극이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잠을 잘 때 뱀을 꿈꾸고, 새는 머리를 잡을 때 날아가는 꿈을 꾼다. 그들이 추울 때 그들은 물을 꿈꿨다. 그들이 더울 때 그들은 불을 꿈꿨다. 그들이 물을 꿈꿀 때, 그들은 불을 꿈꿨다. 뱀이 나를 방해했을 때, 나도 그것들을 묶었는데, 천둥의 충격이 마치 내 귀에 불룩 튀어나온 것 같았다. 꿈의 분류에서' 감몽' (바람, 비, 추위, 열로 인한 꿈) 과' 시몽' (계절변화로 인한 꿈) 은 외부의 물리적 자극으로 인한 꿈에 속한다. 우리나라 현대의 저명한 심리학자 장요상 교수는 "신체 자극이 꿈의 원인이라는 것을 깨닫고 꿈에 대한 수많은 미신을 깨뜨렸다" 고 평가했다.

생리적 요인: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꿈도 생리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대 중국 학자들과 관련된 생리적 요인은 네 가지가 있다.

(1) 체내 음양허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꿈은 수면 중의 불안정한 상태이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것은 왕왕 체내의 음양이 부족하거나 과다한 탓이다. 중국 고대 사상가와 의학자들은 잠을 잘 때 어떤' 기' 가 부족해 수면을 불안정한 상태로 만들어 꿈을 꾼다고 생각한다. 《황제내경》은 "바로 숨이 부족해서 꿈을 꾸게 하는 것 ...." 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 사상가와 의학가도 잠을 잘 때 음양의 일부 또는 전부가 과잉되면 꿈을 꾸게 된다고 생각한다. "황제의 내경" 도 "음성 () 은 홍수 () 를 꿈꾸고, 양성 () 은 꿈불 () 을 꿈꾸며, 음양 () 이 모두 성하면 서로를 죽인다" 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부유하다면, 너는 날기를 꿈꿀 것이다. 번성하지 않으면 꿈이 떨어진다. " 《황제내경》의 이 관점은 후세 사상가들에 의해 광범위하게 계승되었다. 예를 들어,' 열자' 에는 비슷한 말이 있다. "그래서 음강은 홍수를 꿈꾼다. 양기가 성할 때, 꿈에 불이 타 오른다. 음양이 강하면 꿈이 생살한다. " 청대 학자 웅버론은 여성이 임신했을 때의 꿈이 남자아이나 여자아이를 낳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남자아이를 낳을 때, 양기가 왕성하고, 장열이 나고, 고몽이 굳었다. 처녀는 음울하고, 음침한 창자는 가득해서 꿈이 부드럽다. "

(2) 오장의 가스가 너무 왕성하다. 중국 고대에 사상가와 의학자들은 오장 중의 과성도 꿈을 일으키는 생리 요인이라고 생각했다. 이른바' 간기가 너무 성하면 꿈속에서 분노하고, 폐기가 너무 성하면 꿈속에서 울고 날아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마음감은 꿈속에서 두려워하고, 간판이 너무 성하면 꿈속의 몸이 무거워지고, 신장기가 너무 성하면 두 가지가 꿈속에서 풀린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이 두 가지 요소는 고대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한 권위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요인이 꿈의 원인에 대한 토론이나 분석에 기여한다면, 이 공헌은 그들이 꿈의 생리적 메커니즘에 대해 시험적인 검토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계시를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토론은 주관적인 억측 단계에만 머물러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이론들은 현대 과학의 발전에 따라 의미를 잃는다.

(3) 내장감각은 꿈을 일으킨다. 쳉 예: "꿈을 꿀 때, 당신은 당신의 생각을 냄새 맡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당신의 내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꿈이' 내장감각' 이나' 내면감각' 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목마른 사람은 물을 꿈꾸고, 배고픈 사람은 음식을 꿈꾼다. 이것들은 내면의 감정이 꿈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4) 기혈이 과성하면 꿈이 많다. 상술한 관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중국 고대에는 꿈이 체내 기혈 과잉으로 인한 것이라는 견해도 있었다. 예를 들어, 왕부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번화할 때는 꿈을 꾸고, 몰락할 때는 더 이상 꿈을 꾸지 않는다. 꿈을 꾸든지, 꿈을 꾸지 않든, 시간에 따라 움직이지 마라. 혈기가 떨어지면서 지역은 부유하지 않다. 그러나, 꿈을 꾸는 사람은 혈기생이지 기질이 아니다. " 그는 또한 "모양, 혈기 감각도 있다. 몽상가, 혈기의 영도. "

나는 이 세 가지 관점보다 이런 관점의 주관적인 억측이 더 중요하고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생각한다. 확신해야 한다면, 그것은 형신 유물주의 일원론을 고수하고 꿈을 생리활동의 산물로 삼는 데 기여했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5) 질병은 꿈을 일으킨다. 중국 고대 사상가와 의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신체 질환이 사람들이 꿈을 꾸는 한 가지 원인이라고 여겼다. 앞서 언급했듯이 왕부의' 음병 꿈 추위, 양병 꿈, 내병 꿈, 외병 꿈' 은. 질병으로 인한 꿈에 대한 가장 전형적이고 상세한 논술은 수방의' 병원론' 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남편에게 기진맥진한 사람은 기혈이 허약하고 내장이 허약하여 악상을 입기 쉽다. 선악은 외부에서 왔지만 가라앉지 않는다. 오히려 더러워서 정착할 수 없다. 그들은 영위와 동행하지만 영혼과 함께 날아다니며, 잠을 자게 하고, 넋을 잃고 꿈을 꾸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현대 과학에서 질병으로 인한 꿈은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위의 생리적 요인 중에서 병치몽은 가장 쉽게 검사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가장 크다.

심리적 요인:

고대 중국 사상가와 의학자들은 신체적, 생리적 요인이 꿈을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요인이 꿈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떤 심리적 요인이 사람의 꿈을 불러일으킬까? 중국 고대 사상가와 의학가의 논평을 보면 지각, 기억, 사고, 감정, 성격은 모두 꿈의 생성과 내용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더 많은 토론은 사고, 감정, 성격이 꿈에 미치는 영향이다.

(1) 생각은 꿈으로 통한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거의 예외 없이 낮에는 사상이 가득하고 밤에는 꿈이 가득하다고 생각했다. 동한 왕 푸 (Wang fu) 는 "사람들은 꿈을 꾼다. 당신이 걱정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꿈꿀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나는 밤낮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나는 밤에 그것을 꿈꿀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한 가지 예를 들었다. "공자는 난세에서 태어났고, 주공의 덕을 생각하며, 밤은 꿈이다." 열자도' 백일몽' 과' 야간꿈' 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명나라의 웅버론도 "꿈에 관해서는' 그리움과 사고' 가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매일 생각하고 밤에는 꿈을 꾼다. " 당대 사상가 왕정상도 "꿈, 생각, 인연, 마음의 느낌" 이라고 말했다. 즉, 꿈은 사고, 지각, 기억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즉, 왕정상은 인지과정 전체가 꿈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는 밤의 꿈을 낮의' 사고' 의 연장과 지속으로 본다. 이른바' 깨어나기 전에 생각하고, 깨어나면 꿈을 꾸고, 꿈을 꾸고 생각하고, 꿈을 꾸고 생각하다' 라고 한다. 그는 "생각은 낮을 어지럽히고, 꿈은 밤을 어지럽히고 있다" 고 덧붙였다. "

(2) 감정은 꿈으로 이어진다. 동한 왕부가 언급한 성품의 꿈,' 열자' 가 언급한 기쁨, 두려움, 악몽의 꿈은 모두 감정에 의한 꿈이다. 진나라의 장전은 "낮에는 무자비하게 너를 그리워하고 밤에는 꿈이 없다" 고 말했다. 명대의 웅버론은 사유가 꿈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감정이 꿈으로 이어진다는 것도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말했다: "당나라 Xuanzong 기도 제단, Xuanyuan 대왕의 꿈; 송엽자색은 정색극에 빠져 여자가 서로 욕하는 꿈을 꾸었다. 사천의 몽구, 이백의 몽필생화는 모두 희비가 교차하여 생긴 것이다. "

(3) 성격이 꿈을 이룬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사람의 성격이 꿈의 내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다. 이른바' 인자몽송백도리, 의자는 칼병 김철, 선례자는 광주리의 콩, 현자는 강호를 꿈꾸고, 선신자는 산야원야를 꿈꾼다' 고 한다. 이 말은 꿈이 반드시 경험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꿈이 사람의 성격에 의존하는 것을 설명한다. 왕정상은' 잘난 체하는 마음' 을 가진 사람이 꿈에서 힘을 쟁취하고 승리를 쟁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갈망하는 마음' 을 가진 사람도 꿈속에서 상품과 이윤을 추구한다. 요컨대, 성격마다 꿈의 내용에 다른 영향을 미친다.

꿈은 비정상적인 정신 상태이며, 주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수면 중에 발생한다. 꿈은 일종의 심리와 생리현상으로, 꿈을 꾸는 메커니즘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잠을 잘 때 모든 대뇌피질이 비활성 상태인 것은 아니며, 일부 대뇌피질 세포는 여전히 활성 상태이며, 때로는 낮에 활동할 때 기억 흔적과 감정 변동 (예: 불안, 두려움, 놀라움) 의 영향을 받아 꿈을 꾸기도 한다.

꿈의 심리적 특징 전형적인 꿈의 서술에는 종종 환각, 망상, 인지이상, 감정 강화, 기억 상실이 포함된다. 꿈의 특징은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완전히 성형된 환각 상상력으로 시야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꿈에서 청각, 촉각, 운동각의 서술도 흔하다. 미각과 후각의 환각은 상상이 적고 통증의 환각은 드물다. 꿈은 명백한 부정확성, 불연속성, 불가능성, 불협화음이 특징이다.

꿈에서, 오래 전의 사람, 이미지, 사건은 밀집되어 기억될 수 있고, 관심 있는 일은 종종 이상하고 순간적인 꿈 구조로 짜여져 있다. 따라서 꿈 자체는 기억 향상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꿈이 끝난 후 꿈을 복원할 수 없는 장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기억을 증강시키는 꿈은 기억상실증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피실험자가 꿈에서 깨어났을 때, 꿈의 대부분의 심리활동은 잊혀졌다.

꿈과 빠른 안구 운동 수면 꿈의 관계는 주로 활발한 수면에서 발생한다. 빠른 눈동자 수면에서 어린이나 성인을 깨우는 가운데 약 60 ~ 90% 가 깨어나기 전에 꿈을 꾸고 있다고 불평했다. 이는 능동적 수면에 의해 깨어나지 않은 사람들 (1 ~ 74%) 보다 훨씬 높으며 분포가 더욱 집중되고 있다. 빠른 안구 운동 수면 중 장기 기능의 변화 (예: 빠른 안구 운동, 심박수, 호흡의 변화) 는 빠른 안구 운동 수면과 꿈의 생리적 관계, 또는 활성 수면에서 꿈을 꾸는 것이 더 많은 심리적, 생리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고 이해할 수 있다.

심리 분석:

오스트리아 정신 분석가 프로이트

잠재 의식 활동과 성욕 결정론의 관점에서 꿈은 욕망의 만족이라고 지적하는 것은 결코 우연한 연상이 아니다. 즉, 보통 낮에 생각하고 밤에 꿈을 꾸는 것이다. 그는 꿈은 잠재의식의 욕망이라고 설명했다. 잠을 잘 때 검사 기능이 느슨해지면 기회를 틈타 저항을 우회하고 의식에 침입하여 꿈이 된다고 설명했다. 꿈의 내용은 억눌린 욕망의 진실성이 아니므로 반드시 분석하거나 해석해야 한다. 꿈을 해석하는 것은 꿈의 진정한 근원을 찾기 위해서이다.

작가는 꿈을 명백한 의미와 보이지 않는 의미로 나누었다. 겉모습은 의미를 숨기는 가면이며 욕망을 가린다. 낮에 억눌린 욕망은 꿈의 운영을 통해 시험을 속여 욕망을 만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