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부터 중국은 소녀에 대한 자질교육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사마광과 같은 큰 인물은 때때로 젊은 여자의 바느질에 대해 걱정하기도 한다. \ "집 잡기 \" 에서, 여섯 살 바느질을 배우는 사람, 열 살 바느질을 배워야 한다. 중국의 규례는 주조에서 시작되며, 주로 소녀에 대한 도덕교육을 위한 양질의 교재로, 소녀를 합격한 여성으로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예기 내칙' 은 주대 여성의 도덕기준을 기록하여 규례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진나라에서는 여성의 정조 문제가 매우 중시되었다. 진시황은 바쁜 가운데 시간을 내서 여러 차례 돌을 새겨 이 일을 언급했다. 예를 들어, 그는 태산 각석에서 "남녀는 예의 바르게 복종하고, 본분을 지키며, 각자의 직무를 수행한다" 고 말했다. 역대 지도자의 배려 아래 한대에 이르러 규례가 마침내 완벽해졌다. 양한을 즈음하여 역대 유포된 여자 교육 전문가가 한 명 있다. 유향작' 전한 여성전'; 후한의 반조는' 여계' 를 썼다. 후자는 특히 중국 최초의 부인연합 의장으로 여겨져야 한다. 한나라 이후 여성에 대한 자질교육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공고해졌고, 각종 가규가법의 양질의 교재가 끊임없이 출간되고, 후세 사람들은 이를' 딸경' 과' 논어' 로 정리해 내용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어 여성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중국 전통 여성의 자질 교육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태어날 때 기와와 보석을 주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반영된다. 타일과 보석은 매년, 매월, 매일, 매 순간, 매분마다 말해야 한다. 예기 곡례' 는 남녀가 앉지 않고, 도리깨가 다르고, 타월 빗이 다르고, 가르치지 않고, 숙조카가 묻지 않고, 어머니는 빨래를 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말은 아무것도 대표하지 않지만, 말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이 여자는 결혼을 약속했다. 중대한 원인이 있지 않는 한, 나는 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나의 고모와 언니는 이미 결혼해서 돌아왔다. 내 동생 푸가 같은 테이블에 앉아 있고, 푸가 같은 식기로 밥을 먹는다. 번역하면 보통 남녀가 함께 앉을 수 없고 옷걸이로 할 수 없고 세면용품으로 물건을 건네줄 수 없다는 뜻입니다. 형부와 형수 사이에는 인사를 할 수 없고, 빈궁이 빨래를 하도록 할 수 없다. (중국 고대에는 매우 분명했다. 우리와는 달리 모두 옷을 입고, 직위에 관계없이, 감기화가 있다.), 바깥의 물건도 소개할 수 없다. 여자가 약혼 할 때, 그녀는 목에 리본 마크를 착용해야합니다. 지진 살인과 같은 중대한 사건이 없으면 여자의 문에 들어가지 마라. 결혼한 여자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형제 짝꿍과 밥을 먹을 수 없고, 샤브샤브도 먹을 수 없다. ᄏ 송대 이후 남녀가 수여하고 불친의 규정이 더욱 엄격해졌다. "사마서계" 는 어떤 궁실도 내외로 나누고, 심궁은 폐쇄하고, 안팎은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없음 * * * 목욕탕, 없음 * * * 화장실, 남치외사, 내치내정, 남자는 낮에 이유 없이, 개인실에 있지 않고, 여자는 이유 없이 중문에서 훔쳐보지 않는다. 만약 네가 중문에서 나갈 이유가 있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얼굴을 가려야 한다. 남자는 촛불을 가지고 밤에 걸었다. 남자 하인이 수리하거나 큰 도리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중문에 들어가지 않으면 여자는 피할 것이다. 불가피하게 소매로 얼굴을 가려야 합니다. 하녀는 이유 없이 중문을 나가지 않고, 이유 없이 중문을 나가면 얼굴을 가린다. 이 규정을 보면 고대 남자들이 호랑이를 우리에 가두는 것이 동물원의 원장보다 더 번거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의문이 있을 수 있다. 이게 가능할까요? 게다가 사마광의 집. 너 * * * 왜 목욕하지 않고 화장실에 가니? 그의 집에는 남녀 화장실과 남녀 목욕탕이 있을 것 같다. 어쨌든, 그는 벼슬을 하고, 살림살이는 더 두터웠지만, 일반인에게는 참담했다. 나는 이렇게 높은 기준이 희망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정말 재미없다. 물론, 사마광도 예를 들어 항아리를 부수고 아이를 구하는 쾌거와 같은 모범을 보였을 것입니다. 나는 그가 왜 손을 쓰지 않고 항아리 입에서 위로 당기지 않고 힘껏 석두 박살냈는지 줄곧 이상했다. 의심한 결과, 나는 그 항아리 속의 아이가 소녀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고, 사마광 본인은 좀 일찍 교육을 받았을 것이다. 남녀의 차이, 우리 조상들은 건축에 종사할 때 충분히 고려했다. 고대 가정은 집을 지을 때 일반적으로 실내와 실외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남자는 밖에 살고, 여자는 안에 살고, 남자는 여자에게 들어가지 않는다. 나는 미국인이 총명하고 대통령이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중국인은 더 총명하고, 여자가 믿을 수 없고, 남녀가 만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만나면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것은 아 생각이다: 흥, 남녀가 함께 있는 곳에는 좋은 일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를 5 초 동안 쳐다보는 것은 우아하지 않지만, 여자는 남자를 전혀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판금련과 오아처럼 문에 들어서자마자 삼촌을 불러 돌아왔다. 정말 아깝다. 중국 전통사회에는 또 하나의 불문한 규정이 있다: 아주머니는 어머니 (예: 바오로흑과 그의 아주머니) 와 같다. 그 판금련이 무이를 결탁하면 더욱 음란하다. 이전에 나는 왜' 서사랑기' 가 명청시대의 황서로 여겨졌는지 궁금했다. 나중에 이' 규례' 의 양질의 교재를 연구하고서야 서쪽 사랑방이 너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이옥에 관해서는, 그녀는 초기 여혁명가이지만, 보비녀는 읽지 않은 척하며 적후 무장에 해당한다! 정조는 전통사회가 여성의 품격을 측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준이다. 나는 이 여자가 모든 정절 방앗간 뒤에 얼마나 많은 괴로움과 눈물을 곤두세우고 있는지 모르겠다. 둘째, 충성 정절은 중국 전통사회에서 정절은 규각에서 한 여자의 품격을 측정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준이다. 소녀의 정조에 대한 중시는 중앙집권에 대한 중시처럼 황제의 진제국에서 시작된다. 그 전까지만 해도 남녀는 여전히 열애 중이었는데,' 시경' 을 보았다. 시황제는 여성의 정조를 매우 의식하는데, 특히 한나라에서는 더욱 그렇다. 정절 여성은 현재의 모델처럼 붉은 꽃을 달고 국가 명예 명단에 오르는데, 이를' 정조 표현' 이라고 부른다. 서한시대에 유향은 고심하여' 열녀전' 을 편찬했고, 매춘부의 정절은 그 시대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예범은' 열녀전' 의 체례를 열었다. 이후 역대 사서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멜로디는 줄곧 2000 년 동안 회전해 왔다. 물론 반항적인 백서 영웅도 있지만, 그들은 공 선생님의 접시에 있는 회향콩과 같다. 많지 않아요. 그 중에서도 어린 과부 탁문군은 잘하고 사마와 사랑의 도피를 하며 천고의 미담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진 왕조의 우 지아 (Wu Jia) 도 좋다. 그녀는 황제 막내아들 사마염이 아버지에게 준 향낭을 연인 한수에게 선물하며' 탈향' 의 미담이 되었다. 그리고 중국 위진 시대 여성들이 세계 최초의 페미니스트 운동을 일으킨 것 같다. 위진 명사가 앞장서서 예교에 충격을 주었고, 여성도 뒤에서 깃발을 흔들며 소리를 지르며 정절 관념이 충격을 받았다. 여성도 사회에서 매우 활발하다. 그러나 귀족 여성과 유명인의 아내로만 제한되기 때문에 교과서에서 신해혁명을 평가하는 것과 같다. 대중을 이탈하면 결국 실패로 이어진다! 위진 여성의 활약은 주요 멜로디의 배경음악을 가릴 수 없다. 서진의 배N NFDFD 는' 여성사지' 를 썼다. 서리는 신선하지 않고, 여자는 깨끗하지 않고, 옥은 깨끗하지 않고, 란은 향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요컨대, 여자는 남자 식탁의 반찬으로, 화면이 신선하고 깨끗하다! 수당 시대에는 궁정 생활이 호화롭고 퇴폐적이어서 궁기가 성행하였다. 상류층의 일이 속출하다. 당고종은 감히 그의 아버지의 첩과 결혼하고, 당현종은 감히 그의 며느리를 빼앗았다. 장손의' 여규' 가 좋은 예라면, 머리가 많은 무측천 동지가' 내훈' 을 보내 다른 사람을 깨우면 자기가 도둑이 되는 것이다. 당대의 가장 중요한 규례 책은 송약화의 논어이다. 만약 네가 그 책에 따라 그것을 배우고 사용할 수 있다면, 너는 현명한 여자가 되어 영원히 아름다울 것이다. 송대에 이르러 신유가는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소멸한다" 고 제안했다. 여자는 순결을 지키고, 과부는 순결을 지키며, 형세는 갈수록 긴장되고 있다. 쳉 Yixian 여자를 놀라게: 굶어 죽는 것은 작고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돌아서서 남자를 겁주다: 이미 성실함을 잃은 사람을 몸에 맞추면 성실함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이것은 나쁜 음식이다. 남자가 집단으로 너와 결혼하지 않을 위험에 직면해 있다. 여자 중에 누가 감히 불성실하냐? 성실하지 않으면 그 보비처럼 성실하게 행동해야 한다. 전통 여성의 아름다움은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부드러움, 미끄러움, 가벼움, 비겁함. 왕 부인의 애인 바오 차이 (Bao Chai) 는 이 기준에 따라 요구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이옥은 글자를 싱겁게 쓰는 것 외에 다른 세 방면은 모두 합격하지 못했다. 현대 여자, 쥐를 보면 과장해서 울고, 두렵지 않아도 겁이 많은 척한다. 그들은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와 전통미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표준인데, 중국 소년들은 평일에는 자신의 위풍을 드러내지 못하고 쥐 앞에서는 보통 예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작은 집안의 사내아이들은 아예 쥐 대신 애벌레로 여자를 겁주는데, 측면은 자신의 영광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통 중국 여성들은 나약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있으며, 중국 부인연맹의 초대 주석인 반조와 관련이 있다. "여계명" 에서 그녀는 "부드러움은 음음, 약함은 여성미", "여자를 쥐처럼 낳으면 호랑이처럼 무섭다" 고 말했다. 당대의 논어는 귀찮게 여자에게 뒤돌아보지 말고, 입술을 움직이지 말고, 무릎을 움직이지 말고, 치마를 흔들지 말고, 웃지 말고, 소리치지 말라고 경고했다. 반소는 여자가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라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한 여자아이가 재능이 있게 하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이런 나쁜 습관은 청말민 초까지 변하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 심미적 재미가 더욱 병적이다. 남당 황후 이영은 아내를 위해 연꽃자리를 만들었고, 여동생은' 실크로 발을 감는다', 연꽃자리에서 춤을 추며' 허리를 굽혀 초승달을 만든다' 고 했다. 결말이 너무 아름다워서 여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명나라에 이르러 전족하는 것이 패션에서 도덕규범으로 바뀌었다. 모든 여자는 발을 감아야 하고, 발을 감싸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물론 일부 가난한 딸도 단호하게 발을 붙이려 하지 않는데, 아마도 일의 편의를 위해서일 것이다. 장원 아내 마황후에 관해서는, 그녀는 발이 엉키지 않았기 때문에' 말발' 이라고 별명을 붙였다. 큰 발은 큰 발인데, 어차피 사람들은 부주의로 개국 황제와 결혼했다. 지루한 사람은 달갑지 않아, 이 큰 발을 풍자하고, 등불 수수께끼에 말 한 마리를 그렸고, 곧 한 여자, 큰 발, 품에 수박을 안고, 화이시마 스발 () 을 비추는 것을 낙락으로 삼고, 장원 () 은 어리석지 않아, 한눈에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문인들이 감히 이런 만화 여왕을 하는 것은 표범의 담즙을 먹었기 때문이 아니라, 배후에 덕으로 천하를 다스리는 작은 막대기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어떤 사람들은 중미 인생 목표가 일치한다는 것은 모두 생활을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생활 방식이 다를 뿐이다. 미국은 생활을 위해 끊임없이 사상을 개조하고, 중국은 사상을 위해 끊임없이 생활을 개조한다. 한마디로, 사람들은 신발을 자르는 것이 적당하고, 우리는 신발을 자르는 것이 적당하다고 말하라. 발에 얽힌 것이 바로 하나의 예이다. 요컨대, 중국 여성들은 정신적 불행 외에도 신체적 고통을 겪었다. 여자는 그녀의 3 인치 김련처럼 남자가 가지고 놀고 감상하는 예술 장난감이 되었다. 물론 발을 감싸는 것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 아니다. 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발을 묶어야 합니까? 그녀가 활처럼 생겼기 때문에 가볍게 집을 나서서 수많은 얽매여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봐, 난 여자 Zhuo Wenjun 을 배우는 무서 워 요, 내가 남자를 만났을 때, 나는 사람들과 도망. 넷이야말로 여덕의 덕목이다. 만명 이후 사회에서 유행하는 속담이다. 사회 전체의 여성 도덕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고 여성의 재능과 능력을 부정했다. 이 말은 고대 여성의 미덕에 대한 높은 요약이라고 할 수 있다. 반조는' 여계명' 에서 여덕은 독특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반 성인의 선전은 여학생의 천부적인 재능을 불행으로 간주하게 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여도사 엽리는 대여섯 살 때' 장미송' 이라는 시를 썼는데, 시 중 한 구절은 "나는 늙어서 일어나지 않았지만, 아버지는 지금처럼 신동을 부르지 않으셨고, 동시에 아이를 데리고 관련 부서에 가서 지능을 측정하여 자신이 의외로 신동을 낳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고 말했다. 반면 그의 아버지는' 대' 와 옐리가 아버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여도사로 성장했다. 당대의 많은 여도사들은 모두 반문맹반 매춘부로 유명하다. 여자들은 총명할 필요도 없고, 재능도 없고, 좀 더 어리석은 것도 더 좋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똑똑한 사람은 적어도 어리석은 척하고, 멍청하지 않은 사람은 어리석은 척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화서인과 보비녀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애석하게도 어떤 처녀들은 똑똑한 척하고, 멍청해서 죽을 지경이지만, 어리석은 척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청원, 다이옥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그들의 운명은 매우 다릅니다. 여자의 혼전 덕행은 비교적 단순하다. 하나는 효도하고, 하나는 가정을 꾸리는 것이다. 효도라고,' 논어 여성사' 는 자백하고, 여자는 당에서 부모를 공경한다. 항상 일찍 일어나서 먼저 안녕을 물어보세요. 추위는 불이고, 열은 부채다. 배고프면 먹고, 목이 마르면 국을 마신다. 가정부란' 예기' 를 가르친다: 여자 10 세 방직을 배우고 집안일을 한다. 사마광은 그의' 집 잡의기' 에서 이 일을 앞당겨 여성에게 6 살 여홍을 배우는 자, 10 살 여홍을 배우는 자를 요구했다. 바느질이란 주로 각종 집안일을 의미하고, 후세는 주로 자수 등 교묘한 실일을 가리킨다. 나는 이렇게 큰 사람이 바쁜 총리를 위해 때때로 젊은 여자의 며느리에 대해 걱정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