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은 명작으로서 이야기의 주선, 이야기의 주체 환경 설계, 줄거리 발전, 인물 배치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구상에 있다. 이러한 방면의 전반적인 매력은 그 고명한 목적의 유일한 증거여야 한다. 물론 조설근의' 홍루몽' 은 오늘 미완성 작품이다. 우리는 처음 80 회의 힌트와' 지방배치' 의 계시에 따라 뒷부분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뿐, 이는 연구 결과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들이 머리를 보지만 꼬리를 볼 수 없는 용의 신을 방해하지 않는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홍루몽' 사본은 우리가 그것의 기본적인 수요를 확인하기에 충분하다.
조설근은 과거의 재재자 가인소설 ('염정소설' 포함) 을' 천편',' 자기 모순' 으로 비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역사상의 사랑 이야기는 모두' 줄거리' 로, 더 이상' 향을 훔치고 옥을 아끼고 몰래 도피한다',' 자녀의 진심을 털어놓지 않는다' 는 말이 없다.
첫 번째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썼다: Shi Xiao 가 대답했다: "우리 선생님은 너무 어리 석다! 만약 왕조가 없으면 시험을 볼 수 있다면, 왜 우리 선생님은 한당을 핑계로 보충하기 어렵습니까? 하지만 나는 야사가 항상 이렇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이런 수법을 쓰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참신하고 색다른데, 단지 그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왜 왕조에 갇혀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일반인들은 치국리정 책을 즐겨 읽지 않고 한가한 정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야사는 줄곧 국군을 모함하고, 처녀를 비하하고, 악독한 간음을 하여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낭만적인 필묵, 옹졸함, 더러움, 독성, 나쁜 사람의 자녀들도 무수히 많다. 만약' 미녀와 재자' 와 같은 책이 나왔다면, 수천 권이 나왔고, 결국 외설에 휘말려 종이에 검과 문군이 가득 찼고, 작가는 자신의 두 곡의 사랑시를 써야 했기 때문에 남녀의 이름을 지어내고 악역에 둘러싸여 극중 광대처럼 포위되었다. 여종 의 개통 관계, 합리적인 텍스트 가 아니다. 그래서 하나씩 보면 모순적이고 불합리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여자들은 내가 반생에 본 것보다 못하다. 이전 세대의 책 속의 모든 사람보다 낫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이야기도 그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그들의 고민을 깨뜨리고, 몇 곡의 어색한 시를 마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여곡절을 따라다니며 구멍을 뚫을 엄두가 나지 않지만, 사람을 위해 진실한 이야기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문은 계속해서 "스님이 말했다" 고 말했다. "줄곧 몇 명의 풍류인물이 있었는데, 단지 그들의 소품과 시를 전하고, 가족 규방에서 한 잔 마시고, 밥 한 끼를 먹었을 뿐,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대부분의 로맨틱한 이야기는 향을 훔치고 옥을 훔치고 몰래 도피하며 자녀의 진심을 털어놓지 않는다. ""
전통 사회 문화는' 아이들의 진실된 느낌' 을 무시하기 때문에, 이 진실한 감정 세계를 표현하려면' 기상천외한' (첫 번째) 현실 사회 밖에서 그것의 근원과 원점을 찾아야 한다. 홍루몽' 은 경석' 환생' 을 계기로' 절세의 치정을 스승으로 삼는다' (처음). 이것은' 홍루몽' 이야기의 시작 두 가지다. 하나는 암달팽이에 의해 하늘을 보양하는 완고한 돌을 버리고, 스님에 의해 미옥으로 환화되어' 부전 부드러움향' 에 가서 몇 년을 즐기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서령강변 삼생석 옆에 누빔 주선초가 있다' 는 말이 있다. 일찌감치' 적실궁 웨이터가 하루 이슬로 관개한다' 는 말이 있다. 그녀는 이미 여체가 되어 관개의 덕을 생각하고 있다. 웨이터석이' 기이한 인연을 만들고 싶다' 고 하면, 장주요정은 내세에서 그와 함께 눈물을 흘리며' 단로' 에 보답하며' 풍류 친구 여러 명을 결탁해 이 사건을 마무리한다' 고 한다. 후자의 일은 전체 이야기의 주체이다.
지아 바오 유 와 옥, 아픈 임대옥; 보옥은 그의 괴벽과 악행으로 그의 개성을 발전시켰고, 대옥은 그녀의 은둔한 시로 세속과 항쟁했다. 보옥은 옥을 데리고 화를 내고, 대옥은 눈물로 인해 원망한다. 두 사람은 전생의 약속을 위해 왔다. 단지 전생에 빚진 것을 갚기 위해서일 뿐, 아직 자기는 아니지만 상대에게 귀속된 것이다. 내세에서 사람이 되는 것은 이 인정을 갚기 위해 이 사랑을 끝내는 것이다. 감정과 심리적인 사랑은 현실 세계 대관원의 눈물이기 때문에 두 사람은 모두' 치정' 이기 때문에 처음 만났을 때 데자뷰, 기질과 마음은 이미 서로 인정해 왔다. 비극으로 끝나도 자보옥은' 목석연맹' 만 읽었기 때문에 제 19 차 비판에서는' 고대와 현대 아무도' 라고 불린다. "이 책에서 나는 보옥을 하나 썼는데, 보옥은 우리가 책에서 아는 한 사람이지만, 우리는 직접 보지 못했다. 보옥의 발언을 다시 쓰면 늘 영문을 알 수 없다. 보옥의 본성은 가소롭다. 세상뿐만 아니라 현재와 현재의 모든 소설과 전설에서도 이런 글을 본 적이 없다. 아이들에게는 더욱 심각해지고, 이해할 수 없는 현실은 해결될 수 있고, 해결책에서는 설명할 수 없다. " 가보옥과 임대옥 앞에서 중국의 전통적인 분석 사상과 평가 기준은 이미 언설 능력을 상실했다. 세상 일을 잘 아는 자조차도 "나는 풀 수 없고, 이런 아이도 본 적이 없다" 고 의아해했다. 다른 장난꾸러기 일은 모두 해야 하지만, 그가 여자에게 잘해 준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나도 이것에 대해 걱정해서 늘 냉담하게 그를 바라본다. 여자와만 소란을 피우면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너는 남자와 여자를 알기 때문에 그들에게 접근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세히 살펴보는 것은 이런 이유가 아니다. 이상하지 않아요. \ "-사실, 부인 시 는 절반 을 통해 보았다!
조설근의 소위' 큰소리 사랑' 은 작가 자신의' 반생에 본 이 여자들' 을 가리키며, 그의 소설에서 묘사한' 기복, 기복',' 행적을 따라',' 조금이나마 돌파할 수는 없지만, 사람됨으로써 진적을 잃는다' 는 것이다. 가후 눈짓으로 구름을 비판하다: "일이 실제가 있고, 틈이 있고, 우여곡절이 있고, 우여곡절이 있고, 우여곡절이 있고, 그림자가 있고, 은관이 있고, 긍정적이고, 비약이 있어, 풀뱀회색선, 빈곡성, 두 번 불면, 명수잔도, 암도, 진창, 운룡안개비, 나도 이리저리 검색해 댓글을 알아보고 잘못을 지시했다. "
"감정" 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대의와 성질은' 주요 멜로디' 와' 중심 사상' 과 거의 일치한다. 구체적으로 두 가지 측면을 가리켜야 한다. 하나는' 홍루몽' 이 사랑을 주제로 하고, 사랑을 틀로 한다는 것이다. 사랑 이야기를 하고, 사랑의 감정을 읊다. 한편' 홍루몽' 의 풍부한 내포를 감안하면 노신에 대한 개괄, 한 세대의 위인에 대한 이해, 또는 교과서에 묘사된' 봉건사회의 종말 이미지',' 봉건가정의 멸망 주제',' 자보옥의 환멸복합체' 등 중요한 의미도 사랑 이야기를 통해 드러난다. 이런 의미에서 사랑의 틀은' 홍루몽' 이라는 소설이 풍부하고 복잡한 인생 이념과 인생 깨달음을 표현하는 전달체이다. 그럼, 이' 큰소리치는 사랑' 은 도대체 어떤' 감정' 에 대해 얘기했을까? 요컨대, 그것은 세 가지 수준에서 사회 집단의 사랑 생활, 즉 귀족의 사랑, 노비의 사랑, 색다른 사랑, 세 가지의 사랑을 묘사한다. 귀족의 연애는 주로 가보옥을 중심으로 한 재재재가인의 애절한 사랑으로, 자연히 보다이와는 다르다. 귀족 가정의 비애, 귀족의 외로움, 궁중 빈궁의 원망 ... 사랑은 귀족의 특허가 아니다. 군중이 있는 곳에는 사랑이 있다. 그래서' 홍루몽' 작가도 그의 거대한 필치로 노비와 사회생활의 하층민들의 사랑을 건드렸다. 그들도 간절하고 호쾌하게 사랑하고, 생명의 참뜻을 해석하며, 인간성의 광채를 빛나게 하고 있다. 색다른 사랑은 세속 사회가 사랑을 허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사랑이다. 이것은 승니, 여배우 등을 가리킨다. 묘옥, 총명한 사랑, 방관과 자견새의 사랑, 장옥과 유향련의 사랑. 그들의 사랑은 "사랑" 이 아니라 "사랑" 이다. 색다른 씁쓸함, 심지어 낭랑한 사랑, 불행함, 한숨, 괴로움으로 독자들에게 그 시대 사회의 또 다른 해석을 제공한다. 하지만' 홍루몽' 에서는 어떤 사랑이든 같은 애틋한 색채를 발랐는데, 이런 슬픔은 비극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가 천하의 모든 여인의 사랑을 관장하는 환상 속에서 그에게 보여준 차 한 잔과 술 한 잔의 이름으로 결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차의 이름은' 1000 개의 붉은 동굴 (울음)' 이고, 술의 이름은' 만염과 컵 (슬픔)' 이다!
홍루몽' 은 사랑이기 때문에, 어떤 이유에서인지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독자들이 조설근 본인의 진실성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지만,' 사랑',' 연애중의 고백',' 음서',' 형제자매 기중기' 와 같은 평가를 내리곤 한다. 물론, 세상의 모든 것이 복잡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안목과 기분이 다르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숲이 커서 어떤 새도 다 있다!
홍루몽' 은 왜'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해야 합니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시장에 적응하는 것, 즉 독자를 영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은폐를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첫 번째 이유는 소설이 잘 쓰여졌기 때문이다. "일반인들은 통치에 관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한가한 것을 좋아하는 것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즘 사람, 가난한 사람은 매일 의식걱정 없이 먹고 사는데, 부자는 품어야 만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비록 그들이 한동안 좀 한가해도, 탐욕과 좋은 물건으로 근심을 찾아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어디에서 통치의 책을 읽을 시간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나는 세상이 이 이야기에 경탄하거나, 세상 사람들이 기꺼이 읽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는 단지 그들이 곤드레만드레 취하거나 현세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들은 생활에 힘을 남기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그것보다 좋지만, 말하는 것의 고통도 덜어준다. 또한 벼슬녀, 자검문군, 중매인 소옥과 같이 종이로 가득 찬 오래된 원고와는 달리 세상의 안목도 바뀌었다. "
이 인용문은 강희 26 년,' 정색소설과 도교사교를 엄금한다' 는 취지를 반영한 것이다. 강희는 53 년 4 월,' 엄율 금지 소설 속의 음음' 을 공포했다. 소위 "나는 단지 인심과 풍속으로 천하를 다스리고 싶다. 인심을 바로잡고 풍속을 바로잡으려면 유교 경전을 숭상해야 한다. 최근 시중에서 많은 소설과 음란한 글을 파는 것을 보고 황당무계하고 저속하다. 무지자를 유혹할 뿐만 아니라 신사학자를 유혹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제 2 의 취지는' 불도컬트' 를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일찍이 24 년 전 강희는 내무부에 "요즘 잘 쏘는 사람이 적다." 라고 말했다. "내무부보다 더 많나요? 청초, 다년간의 원정을 거쳐 중원은 이미 정해졌고, 또 호정만장, 권력 쟁탈권, 서로 덤벼드는 일이다. 이런 부패한 향락의 바람은 진취적인 바람을 추구하지 않고 이미 강희의 심복이다. 나중에' 석두기' 가 나오면 얼마나 많은' 바보' 가 보았는지 상상해 보세요. 외설소설 시장이 있는 곳마다 작가가 있으니 한족 문인을 위주로 하는 것이 두렵다. 이것은' 강희의 통치' 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조설근은' 홍루몽',' 평범한 사건' 과 소설의 첫 순간에' 연애소설' 과' 선정소설' 의 차이를 정의해' 사형제' 라는 이름으로 좋고 나쁨을 구분했다. 강희의 취지에 비해' 연애소설' 과' 염정소설' 에 대한 저자의 견해와 정의는' 한 수 더 낫다' 고 할 수 있다. 소설은 문학적 형식으로서' 외설소설' 의 출현과 범람으로 질식해서는 안 된다! 더구나, "지금의 사람, 가난한 사람은 매일 식량과 의복에 대해 근심이 없고, 부자는 품어야 만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들은 한동안 좀 한가하고 탐욕스럽고 좋은 상품을 탐내는. "즉, 정당하고 정상적인 시장 수요가 있다는 뜻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성지는 약간' 좌측' 인 것 같은데, 적어도 이 문제에 대해서는 투철하게 설명하지 않았다.
작가는 그 시대에' 서민',' 가난한 사람',' 부자들' 이 모두 흥미가 없어' 통치의 책' 을 읽을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다. 오직 사랑이라는 책만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고, 부자는 술에 취해 깊이 잠들었을 때 그것을 사랑했고, 가난한 사람은 속세와 근심에 시달릴 때 그것을 사랑했다. 이' 사랑 이야기' 를 주제로 한' 홍루몽' 을 보면 독자들이'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유-'숨기기 쉽다',' 등급'. 솔직히 말해서,' 대범하게 연애를 하다' 는 것은 일종의 얕은 수준, 즉 일종의 오락성의 수준이다. 이 수준의 독서는 한 권의 책이니, 생각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숨기기 쉽다" 는 설명은 무엇입니까? 본문을 보십시오. "빈도인은 이 말을 듣고 오랫동안 생각하고 석두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되새겼습니다. 성폭행, 악 비난, 악을 처벌하는 말이 들어 있었지만, 해를 입힐 때 세상을 저주하는 목적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신의 자비, 당신의 신하, 아버지, 효도, 당신이 염려하는 모든 것을 짱 덕이라고 부르며, 빠르면 빠를수록 끝이 없습니다. 정말 다른 책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주된 목적은 사랑에 관한 것이지만, 사랑에 대한 기록일 뿐 허언이 아니다. 맹목적인 초청 낭만에 견줄 만하고, 사적으로 도적맹을 주문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대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측은 그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베껴 써서 전설이 되었다. 그 이후로, 빈 도교 는 사랑 스님 기록 에 대한 \ "돌 머리 \" 를 변경, 사랑 스님 을 개명 했다. 클릭합니다
홍루몽' 에서' 연애사랑' 과' 상처받을 때 세상을 저주한다' 는 주제는 다른 수준에서만 숨길 수 있다.
홍루몽' 은 대략 다섯 가지 수준이 있다. 첫 번째 레벨은' 연애사랑', 두 번째 레벨은' 홍루몽 해석', 세 번째 레벨은 조씨와 그 주요 구성원의 가사, 네 번째 레벨은 명말 청초의 중요한 역사와 중요한 인물, 다섯 번째 레벨은 인터넷 언어' 기둥관사' 를 차용하는 것이다. 다시' 연애사랑' 을 넘어' 연애사랑' 수준의 인물들이 모두 배우 (배우) 로 발전했다. 다섯 가지 수준이 있기 때문에, 소설 속 인물의 나이는 크고 작기 때문에, 예를 들면 자모, 자보옥, 그리고 12 명의 여자 중 10 명은 키가 크지 않은 교묘한 언니이기 때문에 소설 속의 구조와 줄거리는 모두 영문을 알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