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세는 강옹성세라고도 불린다. 강희, 옹정, 건륭 세 황제의 근면과 책임으로 이런 성세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연결 전후의 핵심 인물로서 옹정 재위 13 년이지만 사망 원인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안개가 이미 300 여 년을 뒤덮었다. 이제 전문가들은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이 무덤을 탐구하고 싶다. 그들은 갑작스러운 변고로 인해 발굴을 중단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떠나기 전에 그들은 시멘트로 봉했다. 무덤이 도난 당했습니까? 아니면 돌발 위기인가요? 옹정릉에서 일어난 일은 간단하지 않은 것 같다.
첫째, 묵묵히 상위권을 참았지만 창제는 사망원인을 알 수 없었다
강희년 동안 황태자를 두 번 폐지한 뒤 오랫동안 아무도 이 자리를 채우지 못했다. 강희는 아들이 많아 이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당시 아주 대단한 태자가 몇 명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강희의 여덟 아들이었다. 이 때문에 그는 점점 오만해졌는지, 선을 넘은 행동으로 강희를 화나게 했다.
그들에 비해 사자 옹정위의 희망은 매우 작은 것 같다. 그의 생모는 지위가 매우 비천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타락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역대 황제가 고위를 쟁취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 썼고, 형제가 서로를 죽이는 장면이 흔히 볼 수 있다. 역사에 익숙한 옹정은 자연스럽게 알고 있다.
옹정은 다른 형제들과 달리 평일에는 항상 한가한 사람처럼 행동했고, 꾀가 없어 모든 형제들과의 관계가 좋았다. 그뿐 아니라 그는 연요 용과와 잦은 교제를 하고 있다. 옛날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왕왕 도광이 암울하게 길러져 그 예봉을 피한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분명히 옹정도 마찬가지다. 고심 싸움에서 그의 지혜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희 황제가 죽은 뒤 황위를 옹정에게 물려준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보이지 않는 이 넷째 아들은 형제들을 경계할 뿐만 아니라 강희 황제의 신뢰를 얻었다. 형제 여러분, 장부를 분명히 계산해 보세요. 과연 방금 건립된 옹정은 형제들을 처리하고, 일부는 국경으로 유배되고, 어떤 사람은 감금되어 있고, 모두의 운명은 특히 비극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형제명언)
이렇게 재능 있는 황제가 왜 나라를 이렇게 강하게 한 것이 수수께끼가 되었을까?
둘째, 고분이 재발견돼 전문가의 말이 놀랍다.
옹정이 죽은 지 이미 오래되었는데, 진짜 기재된 것은 정사 중의 묘사일 뿐이다. 애석하게도 그의 사망 원인을 상세히 설명하지 못했다. 한 조신이 그가 칠묘출혈로 죽었다고 묘사했지만, 진짜 원인을 설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사인이 결코 간단하지 않다고 추측할 수 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언급된 이유 외에도 정치그룹 간 투쟁도 숨겨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결론적으로 사료가 부족해 관련 학자들의 추측이 효과적인 근거가 부족해 청대 황릉 유적지에 대한 조사를 통해 실제 고고학 자료를 얻기를 희망하고 있다.
청대 황제의 능은 일반적으로 동릉에 위치해 있지만, 학자들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옹정의 능이 서릉의 태릉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단서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마침내 고분을 찾았다. 그것을 다시 볼 수 있도록, 그들은 재빨리 관련 부서에 고고학을 신청했다.
처음에 전문가들이 도묘 동굴을 발견하자 그들은 즉시 흥분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들은 즉시 무덤을 파기 시작했지만, 결국 달구지를 발견하여 멈추었다. 그들은 즉시 판단을 내리며 큰 소리로 외쳤다. "모두가 빨리 여기를 떠나야 한다." 전문가들은 영묘는 당분간 탐사할 수 없지만 보호를 계속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시멘트로 밀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당시 역사의 진상을 찾을 수 있는 명확한 기회가 있었다. 왜 전문가들은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까?
셋째, 봉묘의 원인을 발표했는데, 옹정의 죽음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일반적으로, 완전한 달구토층은 무덤이 침입하지 않았다는 증거 중 하나이며, 전문가들은 묘동을 뚫을 때 달구질 토층의 존재를 발견하였다. 옹정묘는 도적되지 않아 전문가가 발굴 작업을 포기하게 된 것이다.
국가는 완전한 황릉을 발굴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에 도난당한 황릉을 찾아야만 구조성 발굴을 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전문가 그룹이 당시 할 수 있었던 가장 적절한 결정은 바로 능묘를 철수하고 국가가 반포한 고고학에 관한 법률 법규를 준수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이것은 부득이한 일이지만, 이 고분에 대한 책임의 표현이기도 하다.
옹정의 묘는 이렇게 신비롭다. 도굴도둑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돈을 벌지만, 결국에는 얻을 수 없다. 또 다른 측면에서 볼 때 고분 문화는 매우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의 역사가들에게는 그것들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옹정묘의 열기가 잠시 떨어졌는데, 당시 황제의 사인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었다. 물론, 이런 곤경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사실의 진실은 후세 사람들이 조사하고 증명할 필요가 있다.
요약:
역사는 결말이 없는 연극이다. 모든 결말은 그 극의 새로운 줄거리의 시작이다. 피터 하이얼
옹정의 일생은 많은 곤혹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칼날 위를 걸었는데, 주위는 모두 정적이었고, 역사는 의심을 품고 있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에 대한 기록이 거짓이고 진실이며 이성적인 선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역사 줄거리는 대동소이하지만 세부 사항에는 차이가 있다. 진상을 찾기 어렵다면 여러 가지 결말이 있을 것이다. 옹정묘의 존재는 주인의 사망 원인 수수께끼에 대한 새로운 논증 근거를 제공하며, 천언만어가 이곳에 모였다.
새로운 줄거리는 기복이 심하여 대중과 전문가 학자들이 모두 자신을 과거에 녹아들게 했다. 무덤을 파는 것은 역사 탐구에서 역사를 존중하는 것이고, 봉묘는 역사 탐구에서 역사를 보호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호기심이 많다. 과거의 진상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의' 학습' 본능이다. 무덤을 봉한 시멘트가 진실을 봉한 것은 아니다. 기술의 발전에는 일정한 주기가 필요하지만, 역사의 긴 강에서 몇 초밖에 안 되는 일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조용한 기다림 속에서 계속 시도하고 탐구하는 것이다. 시멘트 벽이 무너진 날은 이미 옹정 사망의 진실에 가까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