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승 불교와 대승 불교;
대승불법은 슬림하고 대승불법은 슬림하다. 부처는 자성으로 사람을 측정하고, 자성만이 사람을 측정할 수 있다. 자성은 사실 불교의 고전이다. 너는 자신을 판단할 수 없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니? 그래서 자신을 측정하고 먼저 소승 불교를 말한다. 소승 불교에서' 나 없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경을 쓴다. 네가 대보살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내가 있으면 내가 없다. 사실 지금은 부처만 배우면 반드시 어린 내가 없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나 없음" 이라는 단어는 불교에서 매우 중요하다. 아까 사부님이' 나 없음' 은 부처를 배우는 근본이라고 하셨는데 보살이 되고 싶은 사람은 내가 없어야 한다. 소승 불교는 어떤 소나를 키우지 않는다. 소승 불교든 대승 불교든, 사실 인간 불교로는 네 글자, 즉 자기교육이다. 대승불법은 슬림하고 대승불법은 슬림하다. 부처는 자성으로 사람을 측정하고, 자성만이 사람을 측정할 수 있다. 자성은 사실 불교의 고전이다. 너는 자신을 판단할 수 없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니? 그래서 자신을 측정하고 먼저 소승 불교를 말한다. 소승 불교에서' 나 없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신경을 쓴다. 네가 대보살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내가 있으면 내가 없다. 사실 지금 부처만 배우면 내가 없는 게 틀림없다는 점이 중요하다.
소승 불교에는 세 가지 법인이 있다: 행무상, 법무나, 열반 소리 없다. 사실 이 삼법인은 삼족정립의 기초이자 불교도의 기초이다. 그 중에서도 부처는 모든 법이 내가 없다고 말한다. 즉, 우리는 세상을 법계라고 부른다. 이 법계에서 네가 하는 모든 일, 네가 하는 모든 일, 네가 생각하는 모든 일은 내가 전혀 없어야 한다. 이를 제법이라고 한다. 무상함은 우리의 모든 행동을 가리킨다. 우리가 지구에서 하는 모든 것은 모두 무상하다. 우리는 단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다. 무상하다. 원래 무언가를 하려고 했는데, 다른 사람에게 한 마디도 하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모든 행동은 변덕스럽습니까? 어제 내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했는데, 오늘 나는 그렇게 변덕스러웠다. 그 이유는 이렇게 간단했다. 보살이 말하는 삼법인리, 말마다 인생 철리를 밝혀냈다. 사부님이 당신에게 묻는데,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어떤 일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까? 너희 여자 들은 많이 뚱뚱해 오늘부터 매일 운동해서 살을 빼고 날씬해 지겠다고 한다. 결국 일주일 동안 운동을 했더니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잠이 들었다. 사람이 끈기와 끈기가 없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무상이다. 왜 이혼하셨어요? 우리가 결혼했을 때, 그들은 모두 "나는 너와 영원히 함께 있고 싶다" 고 말했다. 영원히? 영원이 없다면, 이것은 무상이다.
열반이 소리 없이 조용하다. "너바나" 라는 단어가 끝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열반은 산스크리트어에서 깨달음의 뜻이다. 열반이 깨달은 사람, 그의 마음은 즉시 가라앉았고, 그는 즉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즉시 모든 것을 알았다.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을 완전히 이해했다: 오, 원래 이 세상은 이렇다. 원래 이 세상은 출생도 죽음도 없었다. 내가 지구에 왔을 때 아무것도 없었다. 내가 떠날 때 무엇을 가져갈 수 있을까? 아니요, 비어 있습니다. 신체 기관도 가져갈 수 없습니다. 너의 사업만 너와 함께 있다. 너의 감정은 가져갈 수 있니? 평생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데려갈 수 있습니까? 나는 그것을 가지고 갈 수 없다. 무상하다, 아무것도 너의 것이 아니다. 그래서 깨달으면 모든 것이 진정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한 사람이 죽어가고 있을 때, 그는 깨달았다: 그래서 곧 끝날까? 당신은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습니까? 단번에 조용해져서 열반이라고 불렀다. 모든 것이 조용해지고, 죽고, 사라지고, 마침내 천천히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나는 옆에서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하고 눈을 감고 떠났다. 죽음이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자고 나서 깨어나지 못하고 침묵했다. 그러나 반드시 열반이 될 필요는 없다. 품성이 고상하고 완전히 깨달은 스님만이 너바나가 될 것이다.
스승은 뒤로 당겨 말했다. "부처가 말한 모든 불법은 모두 내 것이 없는 것이냐, 아니면' 나 없음' 이라는 단어인가. "나 없음" 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사실 법칙을 말하는 것이지, 세상 만물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법률 세계의 모든 것은 과장하고 듣기 좋게 말해도 명리는 모두 법이다. 만약 당신이 지구에서 살 수 있다면, 모든 것을 똑똑히 보고, 모든 것이' 나' 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보살입니다. 너는 어떻게 질투할 수 있니? 너는 어떻게 욕심을 부릴 수 있니? 그 물건들은 너의 것이 아니니, 너는 전혀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부처는 모든 법이 자기성이 없다고 말한다. 즉, 세상에 네가 본성에서 가져온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너는 오늘 이 아름다운 집을 보았다. 네가 천성적으로 가져온 것이 아니다. 이것은 법률 세계의 한 가지일 뿐이다. 오늘, 나는 한 사람을 매우 사랑합니다. 그는 당신에게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단지 법률 세계의 한 가지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래서 그것은 자아가 없다. 진실성에서 얻을 수 있는 어떤 것도 없다. 인간의 영혼을 구하고 진실을 이해하게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자아성이 있는 물건이다. 사부님이 너에게 이렇게 많은 돈을 가지고 갈 수 있냐고 물으셨다. 돈은 자신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자아는 자연적으로 가져온 것입니까? 자연은 당신의 양심을 가져오고, 자연은 당신의 감정과 진실한 것을 가져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세상의 만물이 무상하다면 자아성이 없다.
부처는 만물이 자연과 자연의 근원에서 기원한다고 말한다. 이 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그는 어머니가 피를 흘리는 것을 보고 울었다. 이것은 자연입니다. 나중에 자라서 의사가 되어 매일 환자를 수술하고 피를 너무 많이 보고 더러워졌다. 그는 양심이 전혀 없다. 그럼 사부님이 모든 법이 없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이 세상이 당신에게 주는 모든 사상은 당신 자신의 본성이 아니라 이미 이 지구에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당신은 자신에게서 가져온 것이 없으니, 반드시 가져가지 마세요. 이제 사부님이 관 속에서 무엇을 가져갈 수 있냐고 물으십니다. 죽을 때 돈을 가져갈 수 있나요? 유산으로만 나눌 수 있다. 옷이 타버려서 잿더미까지 타 버렸다. 뼈, 머리카락, 눈은 모두 너의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자연에서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는 그것들을 되찾을 수 없다. 그럼 자연에서 온 물건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저게 뭐지? 당신의 양심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양심이 개에게 먹혀서 본성은 찾지 못했다. 그럼 지옥에 가서 동물을 만들어라. 스승이 너에게 불성보살성을 고치라고 하는 것은 바로 너의 경지를 높이는 것이다. 이 사고의 영혼만이 자연에 속하며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알겠어요? 모든 것은 자연에서 기원한다.
스승님은 우리에게 자아성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자연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간단한 예를 들어, 세상에 대한 당신의 견해, 관행, 생각, 이런 것들, 당신이 지구에 도착하면 보고, 생각하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물건들은 더 이상 당신의 본성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슬픈 일이 일어날 때, 불쾌한 일이 일어날 때, 사실, 당신이 세상의 이런 고민을 겪고 자신에게 피드백을 주었기 때문에, 당신은 이런 느낌을 갖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것은 너의 천성이 가져온 것이 아니다. 너는 그것을 그리워할 필요도 없고, 그것을 생각할 필요도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가져갈 수 없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매우 슬펐다. 그런 슬픔은 아직 있나요? 네가 가져간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네가 너의 이 나이를 데려오지 않았다고 한다. 너는 부자연스러운 물건을 가져서는 안 된다. 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당신은 세상의 모든 것이 빼앗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이 법계의 사물과 사고를 통해 당신에게 피드백되는 관념체입니다. 관념은 하나의 몸을 갖게 됩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때 너는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나 없이는 네가 아니면 나를 부르지 않는다. 보리심은 내가 보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승님의 연설을 잘 들어라! 보리심은 보살의 마음이다. 이 사람의 양심은 어디서 시작됩니까? 왜 이 사람의 양심이 발견되었습니까? 그는 자신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한다. 그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과 싸우지도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한 어머니가 어떻게 그녀의 아이와 논쟁할 수 있습니까? 엄마 마음속에 자신이 없어서 아이밖에 없어요, 알겠어요? 그래서 불교도들은 분명히 자아가 없을 것이다. "나 없음" 이라는 단어에 관해서는, 스승은 너에게 3 개월을 알려줄 수 있다.
나 없이는 이 세상에 전쟁이 없을 것이다. 전쟁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왜 평화가 아닌가? 모두가 자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나의 것이고, 그것은 나의 것이다. 너는 나에게 좋지 않다, 나도 너에게 좋지 않다. 나, 나, 나 ... 싸운 적이 있다. 만약 모두가 나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남편은 아내를 생각하고 있고, 아내는 남편을 생각하고 있다. 너는 어떻게 논쟁할 수 있니? 자아가 없고, 오직 다른 사람뿐이다. 불교도들은' 나 없음' 이라는 단어를 인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