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 책을 읽는 이유는 꿈이 모든 사람의 잠재 의식의 진정한 표현이라고 들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의식과 무의식은 심각하게 분리되어 있다. 분명히 그들이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잘 하지 못한다. 많은 경우,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매우 달갑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매일 자신의 꿈을 잘 대하는 것은 자신의 진실한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텍스트:
정신적 조화의 본질은 진실에 있다. 단순한 마음만이 진실을 포착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규칙에서 답을 찾고 이성과 머리에 의지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마음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결국 우리는 무감각해지고, 점점 더 비현실적으로 살고, 마음이 점점 더 불협화음이 되고, 내면의 불화는 반드시 다른 사람과의 생활에 반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렇게 되면 내면의 불협화는 가정, 사회, 심지어 세계의 불협화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마음이 얼마나 무감각하든 간에, 적어도 하나의 길은 우리가 진리에 도달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바로 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식적으로, 우리 각자는 자신을 속이는 것을 좋아한다. 연인이 자신을 차버렸어, 네가 말했잖아, 나는 그녀를 좋아하지 않아. 사장이 너를 비판하니, 너는 웃으면서 감당하고, 돌아가서 아이와 화를 낸다. 수입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 수입이 너보다 낮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된다. 그들과 비교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이 모든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결국, 우리가 고통스러울 때, 우리는 스스로를 편안하게 하기 위해 왜곡된 방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자기기만이 습관이 된다면, 당신의 인생은 안개가 되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그래서, 당신은 항상 뭔가 이상한 일을, 마치 뭔가 당신을 잡고, 당신이 실수를 계속 하자. 이때 잠재 의식은 결코 자신을 속이지 않기 때문에 잠재 의식에서 답을 찾아야합니다. 꿈은 우리가 무의식에 깊이 파고드는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응?
제 1 장:
책의 시작은 흔히 볼 수 있는 꿈,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그리고 자유낙하의 느낌으로 무섭다. 떨어지는 꿈은 때때로 간단하다. 예를 들면 발차기를 꿈꾸거나 침대나 계단에서 떨어지다가 바로 잠에서 깨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추락몽은 매우 보편적인 문제, 너의 불안감을 반영한다. 당신이 허공에 빠지면 당신을 지탱할 사랑이 없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또한, 이 책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과 작별 인사를 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문제를 설명합니다. 첫째, 내가 어떤 일을 하면 사랑하는 사람은 죽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친척은 외롭고, 우리의 동행을 원한다. 첫 번째 착각은 우리로 하여금 강한 죄책감을 느끼게 한다. 왜냐하면 결국 상상 속의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엄청난 자책감이 배제할 수 없을 때, 사람들은 죽음을 선택하거나 자신을 원망으로 바꾸어 자신의 고통의 일부를 전가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 뜻밖에 세상을 떠났을 때, 우리 모두 자신을 탓하고 상대방을 탓하는 것은 흔한 현상이다. 자책하는 것은 나르시시즘 때문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자신이 강하다는 환상을 품고 죽음을 무시하는 것이 더 강력한 힘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서로 비난하는 것은 죄책감을 덜어주기 위해서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살 수 없다고 느낄 것이다. 따라서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를 비난할 때, 그들이 정말로 당신을 비난하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의 압력이 너무 커서 책임을 회피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비록 이러한 책임들은 모두 허황된 것이지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것은 모두 망상이다. 죽음이 다가올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고, 가족과 함께 마지막 여정을 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응?
제 2 장: 시험 꿈
시험은 시험이다. 꿈에서 시험을 보는 것은 대부분 내가 실생활에서 시험을 만났기 때문이거나 승진과 같은 공리시험, 도덕시험을 만났기 때문이다. 시험 꿈은 일반적으로 네가 너무 많은 진실을 걱정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오랫동안 우리는 이타주의와 집단주의를 제단에 올려놓았지만,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를 악으로 여겨 왔다. 우리는 이기주의와 개인주의가 이기심과 자기중심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이타주의와 집단주의는 자기희생과 헌신을 의미한다. 이 논리가 구체적으로 생활에 이르면,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아야 한다. 하지만 문제는 내가 너를 위해 산다는 것이다. 그만한 가치가 있니? 그래서 우리는 너를 지켜볼 것이다, 네가 가치가 없는지 보자. 그래서 나는 반드시 까다롭게 변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너에게 모든 것을 주었지만, 너를 보면 너의 결점은 어디에나 있다. 그럼, 반대로 네가 나를 위해 사는 이상 너도 나의 결점을 들추어낼 것이다. 그래서 우리 사회에서는 모두 까다롭고, 다른 사람의 도덕적 결함을 응시하기 쉬우며, 특히 함께 모여 남의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논리가 가정에 들어설 때, 우리가 늘 하는 말, 즉 모든 것이 아이를 위한 것이라는 말이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책은 또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방법은 언제나 부모가 자신의 일을 가지고 있고, 모두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런 다음 아이는 부모나 할아버지 할머니의 무게를 감당하지 않고 자신의 삶의 무게만 감당하면 그렇게 피곤하지 않다.
-응?
하지만 우리 주변의 60 대 사람들은 매일 한 가지, 그들의 자녀, 손주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은 집' 에서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사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결국' 궁극의 허공' 으로 이어졌다. 사회에서, 우리는 집단주의와' 집단 사심없는 헌신' 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개인주의를 오해하고 집단주의의 장점을 과장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내 의견으로는, 집단주의가 단지 내가 자발적으로 집단에 기여하고, 집단이 나에게 공헌을 강요하지 않는다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일단 우리가 집단주의를' 필요한 것' 으로 여기면, 우리가 집단의 이름으로 원하지 않는 개인의 이익을 침범할 수 있다는 잘못된 윤리적 결론을 초래할 수 있다.
-응?
제 3 장:
많은 사람들이 어떤 결혼에 직면했을 때 모두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주변의 중요한 친척과 친구들은 빨리 결혼하라고 말하고 있다. 그 사람은 아주 좋다. 그래서 우리는 기절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고, 결국 결혼을 설득당하여 곧 이혼했다.
사실 직감은 이미 우리에게 일이 잘못되어 결혼하지 말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성은 우리에게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사람이 얼마나 좋은지. 놓치지 마세요. 게다가 부모, 친구 등의 로비까지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이 결혼에 들어갔지만, 결혼은 두 사람의 일이고, 다른 사람의 요소는 결국 희미해지고, 결국 자신의 감정으로 돌아간다. 적합하지 않거나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장에서는 이별을 언급하지 않는 두 가지 이유도 설명했다. 첫 번째는 도박꾼 심리다. 내가 10 점을 지불했다고 생각하고, 그녀는 나에게 1 점을 주었다. 나는 너무 달갑지 않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받지 못한 9 점을 얻기 위해 투자를 계속했습니다. 두 번째는 자기애,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것, 영원히 틀리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이 이성을 잘못 선택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헤어지면 이런 착각을 깨기 때문에 아쉬워한다.
제 4 장
악이란 무엇인가? 악은 살인범의 손에 있는 살인이나 국제관계의 음모와 권력욕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석에 숨겨져 있으며, 각종 관계 속에 숨어 있다. 통제와 정복, 자신의 욕망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이다. 가장 큰 악은 절대적인 선함을 추구한다는 이름으로 자신의 의지를 남에게 강요하는 것이다.
나는 왜 대부분의 사랑에서, 하나는 영원히 가해자이고, 하나는 영원히 피해자인지 이해할 수 없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이상하게도, 피해자들은 여전히 기뻐하는 것 같다. 예전에는 이것이 개별적인 현상인 줄 알았는데, 지금은 이중 살인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피해자는 의도적으로 가해자를 선택했지만, 잠재의식 깊은 곳에서는 가해자의 통제, 정복, 소유를 갈망한다.
전통 여성들은 본능적으로 자신을 통제하기 위해' 대단한 남자' 를 갖고 싶어하지만, 일단 이런 남자를 찾으면 독립과 의지를 잃는다. 이 여자는 독립감을 포기한 후' 강력한 남자' 의 안전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남자는 워커홀릭이 될 수도 있고, 밖에서 꽃을 피워 풀을 건드릴 수도 있고, 어쨌든 그녀를 경멸할 수도 있다.
제 5 장:
어떤 꿈에서 공동의 의도에 대한 대응.
돈-감정
성심도 관계
학교로 돌아가기-공부가 필요하다
쇼핑-감정적 인 부여 및 요청
뱀-그들의 독립의식은 다른 사람에게 삼켜졌다.
자동차-통제감
시험-요즘 매우 초조하다.
결론: 최고의 해몽자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너 자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