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것으로 돌아가자. 인상적인 장면은 네 개밖에 없다.
개막식 5 분 후 밝은 노란색 옷을 입은 아이가 바쁜 심천에서 인신매매범에게 끌려갔다. 반항도 없고, 목소리도 없고, 아주 멀다. 이 시점에서 진코신의 호의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더 극적인 처리는 없고, 인신매매에 직면한 아이들의 무력함을 짧은 시간에 표현했다.
둘째, 방금 찾은 그 아이, 황보가 경찰서에서 울어서 허리를 펴지 못하고 히스테리를 했다. 뒤에 있는 두 낯선 여자들이 모두 웃으면서' 못생긴 울음' 이라고 말하지만, 응, 그때 울면 못생겼을 것 같아.
셋째, 아이를 찾은 후, 황파는 나가서 쓰레기를 버리고, 잠시 멈추고, 몸을 돌려 문을 열고, 잠든 아이를 어깨에 메고 나갔다. 이 일련의 장면은 나로 하여금 기억 속의 장 부인을 생각나게 한다.
넷째, 선전 거리에서 조미 () 는 부모를 찾는 인파로 뛰어들어 옛 아들을 안고 분노한 부모의 구타와 꾸지람을 들었다. 이 부모들은 수색과 유괴를 자신의 생명으로 여긴다. 당연히, 그들은 이 사건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그들은 조미 자체가 인신매매상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그들이 여러 해 동안 억압해 온 증오와 불평에 비해, 조미 은 이미 가해자의 존재에 매우 가깝다. 영화 대부분이' 격려' 하고 있는 이 부모들은 이런 상황에서 이성을 잃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아이를 찾는 것은 출구가 없는 여정이다. 이 네 세트의 장면은 내가 과거에 접촉했던 아이를 찾는 화제와 매우 관련이 있다. "친애하는" 제작진이 정말 숙제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나는 문장 시작 부분에서' 금릉 13 차' 와' 1942' 를 언급했다. 학살, 기근, 납치로 인해 내 생각에는 절대적으로 슬프다. 처음 두 영화와 마찬가지로' 여보' 는 슬픔 자체에 대해 논의한다. -응? 물론, 좁은 의미에서 납치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학살과 기근을 회복하는 것보다 더 큰 현실적 의의가 있을 수 있다. 이 영화가 끝나면 어른들은 아이의 상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유괴에 참여해' 귀염둥이' 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현실을 반영하는 것은 뉴스 프로그램, 조사보도, 거창한 농담으로는 이 주제에 적합하지 않다. 연예인의 관점에서 인신매매업자의 근본적인 동기를 발굴하지 않고 단지 이야기를 렌더링하기 위해서라면 아무리 잘 연기해도 논의할 가치가 없다.
나는 진코신의 분노를 느낄 수 있었지만, 이런 분노는 영화에서 아이를 찾는 부모들처럼 작품으로 변했다. 그들의 비통한 주먹은 결국 조미 칠 수밖에 없었다.
나는 마치 내가 그 재난적인 사진을 진열할 때의 자신을 본 것 같다. 나는 감동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 인터뷰 후에 나는 슬픔을 반복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