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골격 점술 - Ci Luo chengzhu kambu: 불교는 미신인가 지혜인가?

Ci Luo chengzhu kambu: 불교는 미신인가 지혜인가?

불교 = 불교

불교의 참뜻은 불교다. 불교는 사실 석가모니버가 물려받은 학과이기 때문이다. 또는 불교는 보통 사람들이 학습을 통해 불교의 경지에 도달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불교는 불교다.

불교 = 교증

불경의 불교에 대한 정의는 바로' 가르침' 과' 증거' 라는 두 글자이다. 종교는 석가모니버가 직접 선포한 경전이거나, 석가모니버가 허가를 받은 후 여러 부처가 쓴 경전 (예: 티베트 불교의' 단주아' 7,' 감주아' 8) 이다. 증증은 개인 수행으로 반지 (언전), 선 (선정), 지혜 (지혜) 의 세 부분을 포함한다. 즉, 교증이라는 단어는 전체 불법을 대표한다. 또한 불교의 정의를 전면적으로 요약할 수 있는 두 가지 더 중요한 단어가 있다. 바로' 지혜' 와' 슬픔' 이다. 오늘 우리는 지혜와 슬픔의 두 방면에서 불교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불교 = 지혜+슬픔

대승 소승 밀종을 포함한 불교의 모든 내용은 지혜와 슬픔으로 요약할 수 있다. 지혜와 슬픔은 불교 전체의 정수이다. 수행은 지혜를 고치고 슬픔을 고치는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지혜와 자비를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분향, 절을 하고, 경을 외우는 등. 부처님을 배우십니까? 학불의 일부이지만 주요 내용은 아니다.

부처란 무엇인가? 돈카리가 그린 금면이 어두컴컴한 불상이 정말 불인가요? 그것은 배은망덕한 부처이다.

대승 불교는 부처의 화신과 참회가 부처가 10 곳의 범부 보살을 개조하기 위해 각각 드러난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일반인과 교류하기 위해서는 부처가 화신 9 를 보여야 한다. 모든 중생은 여래장장 10 을 가지고 있지만, 깨달음이 없기 때문에 부처님의 법신은 우리에게 작용하지 않는다. 깨달음을 얻으려면 해탈의 길을 걸으려면 반드시 화신불, 보불의 지도에 의지해야 한다. 그러나 화신과 참회는 모두 진정한 부처가 아니다. 법신만이 진정한 부처다. 파불이란 지혜와 비애 두 방면을 가리킨다.

우리는 부처를 배우고, 지혜를 배우고, 자비를 배워야 한다. 성불이란 여래가 모든 탐욕, 무명, 고민이 다 소진된 후 모든 지혜와 큰 슬픔은 다른 것이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티베트 불교 마닝파 승려인 영슨 판디타는 불교의 불변의 정의는 지혜와 슬픔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어떤 다른 해석도 불교의 내포를 충분히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는 부처를 배우는 방법이 많아서 어떤 방법이든 괜찮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정토종 염불은 방법 중 하나이다. 명상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염불 이외의 다른 방법은 모두 학불이 아니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마찬가지로 집에서 스님을 지키며 가훈을 지키는 방법도 두 가지가 있다. 우리는 출가한 반지만이 진정한 반지라고 생각할 수도 없고, 집에서 반지를 지키는 것이 부처가 될 수도 없다고 생각할 수도 없다. 밀종은 깨달음맥을 여는 수행이 있지만, 이것이 성불의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깨달음맥이 없으면 부처가 될 수 있다. 이것들은 단지 방법일 뿐, 어떤 것은 없어도 되고, 불교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를 제한하지 않는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유일한 본질은 지혜와 슬픔이다. 지혜와 슬픔을 키울 방법이 없다면 불법일 수 없다. 이것은 판디타의 논점이지만, 모든 밀종문파가 동의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지혜와 슬픔의 두 방면에서 불교를 표현한다면 불교의 전모를 완전히 요약할 수 있다.

누군가 묻는다면: 불교란 무엇입니까? 불교는 지혜와 슬픔이라고 대답할 수 있다. 부처님이란 무엇입니까? 지혜와 자비를 배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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