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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의 생애 소개와 이야기.

노자 이름, 쯔보 양, 양자영. 세인들은 그를 "노자" (기원전 57 1- 기원전 47 1) 라고 부른다. 동주 (원래 진국, 추국, 오늘 하남 사슴읍현) 이향곡인리 사람. 역사서에 의하면 노인은 결혼한 아이라고 한다.

노자 사단은 상조영업권에서 동주 말기 춘추때 주수창실에서 관직을 맡았고, 춘추시대의 사상가로 싱타이 광양산에 은거했다. 이 사람의 저작은 널리' 도덕경' 으로 여겨지며 도교의 고전이자 세계에서 발행량이 가장 많은 저서 중 하나이다. 이영의 학설은 나중에 장주, 양주, 열어구 등에 의해 발전하여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도가 대사로 여겼다. \ "역사 기록 노자 한비 열전 \" 에는 공자가 노자에게 예의를 묻는 일이 기재되어 있다.

노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천인이 하나가 되고, 무위로 다스리는 집권 이념을 주장한다. 그는 장자처럼 도가 중요한 인물로 함께' 노장' 이라고 불리거나' 태사운' 과 나란히 있다. 그는 약 90 세 또는 100 세를 살았다. 이곤은 도학의 시조로, 동방 3 대 성인의 우두머리로 존칭되었다. 당나라에서 이곤은 이씨의 조상으로 여겨졌다. 노자는 세계 문화 유명인으로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인 중 한 명이다.

확장 데이터

1, 노자의 도가 사상:

도교는 중국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 중 가장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도교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천인이 일치한다는 사상이 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노자는 춘추시대에 도교를 건립한 최초의 사람으로 인정된다. 노자는 그의 저서' 노자' (도덕경) 에서 상세히 서술하였다.

도교의 다른 대표적 인물로는 전국 시대의 주앙, 열어적, 혜시 등이 있다. 도교는 자연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숭상하고, 황제와 노인을 창시자로 공경하며, 황로라고 부른다.

도가 사상의 핵심은' 도' 이고,' 도' 는 우주의 본원이며, 우주의 모든 운동을 지배하는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서한 초년에 한문제와 한경제는 도가 사상으로 나라를 다스려 인민이 진나라의 폭정에서 휴양할 수 있게 하였다. 역사는 그것을 문화 장면의 규칙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유생 동중수는 한무제에게'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정책을 제창하여 이후 황제에 의해 채택되었다. 도교는 이때부터 비주류 사상이 되었다. 도교는 공식적으로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중국 고대 사상의 발전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송명리학은 도가 사상을 융합한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도교사상은 장루의' 오미콩도' 등 종교에 흡수돼 중국의 중요한 종교 중 하나인 도교로 발전했다. 위진 풍류는 현학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연단술에 더 신경을 쓴다. 그래서 도가와 도교는 늘 혼동한다.

라오 츠츠 (Lao Tzu) 의 주요 저서 "도덕경":

현재 도교는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땅이 하늘을 따르고, 하늘이 길을 따르고, 도가 자연을 따른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만물의 진화 법칙을' 도' 로 설명하는 도교 철학 고전이다.

"도덕경", 오천여 자, 일명 노자 혹은 도덕적 진리.

"도덕경" 은 총 두 권으로, 상권에는 37 부의 도경이 실려 있고, 하권에는 44 부의 도경이 실려 있다. "도덕경" 의 사상의 정수는 "도를 덕의 근본으로, 덕을 도술로 삼는다" 는 것이다. 도덕경' 은 중국 사회 사상에 영향을 미치는 3 대 사상 저작 중 하나로 여겨진다.

도덕경' 은'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을 제시하며' 도' 로 우주의 변화를 묘사한다. "도" 는 "부명상순" 이기 때문에 도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예를 들면 천상 4 시와 같다.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Lao Tzu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도덕적 경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