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년대 장원 주연의' 북경인 뉴욕' 은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 개혁개방 시대에 처음으로' 해외 골드러시' 라는 용어를 인식하게 했고, 많은 사람들이 심천에 가서 돈을 벌 때, 또 어떤 사람들은 더 멀리 내다보고 광둥에서 미국으로 이주하여 서양에서 골드러시에서 돈을 벌게 했다.
베이징인은 뉴욕에 있다' 이후' 사라지지 않는다' 등 영화드라마는 중국 시민의 해외 분투 과정을 더욱 묘사했다. 그해, 진코신의' 달콤한 꿀' 에서 장가이, 여명 이야기가 평범해지기 시작했고,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관객들도 더 이상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상황이 달라졌다. 스크린에' 청춘',' 짝꿍의 너',' 평생'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청춘 영화들이 갑자기 나타났다. , 모두 주인공이 유학을 떠나 금을 캐는 줄거리로 가득 차 있다. 아마 80 대 이후 부모님께 출국을 당한 그 파도인데, 지금 학업을 마치고 돌아오거나 돌아오지 못하여 과거가 그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차피 그 해의 계몽자는 달콤했고, 20 년 후에 다시 개봉했는데, 영화 스크린에서 뉴욕을 보는 것은 이치에 맞는다.
제목부터 주연, 유엽, 임지령 주연의' 뉴욕' 에 이르기까지 이야기는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 두 청매죽마는 여러 가지 이유로 갈라져 수년 후 뉴욕에서 재회하고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또' 북경인 뉴욕' 과 같은 줄거리인데, 만나도 흩어지지 않고, 역시 정말 달콤하니, 반대할 것이 없는 것 같다. 유엽 과 임지령 가 브루클린 거리 를 걸어가는 한 장면 도 생활 속 의 장면 과 같다 ...... 하지만 이것은 마치 국제무역 CBD 에서 당대 베이징 단편 영화 를 찍는 것 같다. 십중팔구 는 이런 것 이다. 어쩔 수 없다. 정말 예뻐요. 어떻게 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아마도 이런 이야기의 관중들은 줄거리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뉴욕은 이야기에서 너무 많은 문장 을 하지 않고 문예 낭만 의 방식 으로 유엽 와 임지령 의 개인 배우 특성 을 보여 주려고 하는 것 이다. 줄거리가 좋고, 컨디션이 뛰어나 20 년 동안 산산조각 난 두 사람의 삶과 그들의 피로, 노력, 웃음, 슬픔을 볼 수 있다. 사실, 이러한 웃음과 슬픔의 느낌은 해외 유학을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의 이별, 영화는 이국연입니다. 관객들 중 이국연정을 경험한 사람이 많지 않더라도 이국연정을 경험한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느낌은 똑같다. 임지령 (WHO) 는 뉴욕에서 아르바이트를 몇 번 했고, 식당에서 요리사로 일했고, 배달을 하고, 밑바닥에서 고군분투한 것도 어린 도시에서 북상광까지 많은 대학생들이 경험한 상태이다. 그래서 영화가 베이징 뉴욕에서 베이징 윈난이나 상하이 안후이로 바뀌더라도 관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개인적으로 주변의 많은 친구들이 유럽과 미국으로 유학을 선택했다. 그들 중 일부는 복귀를 선택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곳에 남아서 계속 살거나 심지어 현지인과 결혼했다. 그들 중 일부는 매우 행복하게 살고, 어떤 사람들은 매우 초라하게 산다. 어쨌든 나는 그때 출국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꼭 그런 것은 아니다. 뉴욕을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옥상에 있는 임지령 장면이었다. 그녀는 내면이 너무 아름다웠다. 그 순간 나는 그녀의 현실에서의 모습을 잊었지만, 영화 속 타향에서 끊임없이 발버둥치는 약한 여자가 생각났다. 그녀는 뉴욕의 흐리멍덩한 눈빛을 바라보며 향수의 정을 띠고 있다. 그녀는 그녀의 고향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녀는 돌아갈 수 없는 고통에 직면할 것이다. 이런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은 임지령 순간 자유의 여신상 아래 있는 슬픔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