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골격 점술 - 공자는 공자의 학설을 창조했고, 노인은' 도덕경' 을 창조했다. 왜 모두 위대한 문화 혁신입니까?

공자는 공자의 학설을 창조했고, 노인은' 도덕경' 을 창조했다. 왜 모두 위대한 문화 혁신입니까?

첫째, 상주는 완전한 노예 사회이다. 적어도 상조 때, 나는 세계 다른 문명에 비해 처음엔 별다른 채색, 즉 하나님에 대한 숭배가 없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사를 지낼 때 노예를 죽이고 귀족을 죽이고 핑안 구하다. 상조에 비해 주조는 이때부터 세계 문명을 선도하기 시작했다. 이때 주문왕은 이미 하느님을 버렸기 때문에 완전히 버림받은 것은 아니다. 그는 그렇게 하느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예를 들면, (공자는 이에 대해 매우 괴로웠지만, 상조보다 여전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공자, 공자는 이에 대해 매우 괴로웠지만, 상조보다 여전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나는 중화문명의 가장 위대한 것이 무신론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하늘을 이길 것이다. 바로 이런 사유이기 때문에 중화민족이 후세에서 큰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승승천하는 사상을 이어받아 하늘, 땅, 인두와 용감히 싸우며 중화문명이 끊임없이 생겨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제 직감은 중화문명의 뿌리가 주조에 심어졌다는 것입니다. 주문왕은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등을' 주역' 64 괘에 융합하여 점괘언으로 간주해 전편이 5 천 자 미만이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중국 문명을 편찬하는 소스 코드가 되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각 학파의 이론과 사상은 모두 <역경> 속에서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이전에 알고 보니 이경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보고 10 명이 이경을 보고, 9 명이 고치고, 또 한 명이 고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문명도 진보하고 있지만, 사회와 문명이 어떤 단계로 발전하든, 모두 어려서부터 큰 과정이며, 주역은 무에서 유유무의 과정이다. 진 전 제자의 사상은 어려서부터 큰 과정이다.

사실 공자는 자신이 무엇을 창조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그의 생각은 서주의 번영시대로 돌아가라고 호소하는 것이다. 이른바 복잡한 의식. 그러나 이 호소 과정에서, 나는 필연적으로 내 생각에 녹아들게 될 것이다. 물론, 현대 사회와 문명에는 많은 문제가 있지만,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을 때, 우리는 모두 본원으로 돌아가, 선진제자로 돌아가서,' 주역' 으로 돌아가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화문명의 위대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주문왕의' 주역' 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중국 문명이 유무에서 유유유에 이르는 과정을 해결했다. 먼저 철인에게 친해지고, 뒤이어 철인을 알게 된다. 후대에는 수백 명의 철학자들이 모여 진화를 거듭했다. 오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