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현문에서 20 여 년을 지냈다. 일찍이 사람들은 "불교도들은' 아미타불' 을 입버릇으로 삼았다. 너희 도교도들은 뭐라고 말하니? " 답: "입버릇은 비종교의 통일 모델이니, 아무것도 가르칠 필요가 없다." 당시에는 정말' 무량불' 이라는 신비한 언어를 듣지 못했다. 노수행자는 사람들과 교제할 때 흔히' 자비' 나' 너의 노자비' 로 대답한다.
90 년대 초에 나는 동북으로 여행을 가서 관동의 절 사이를 자주 왕복했다. 당시에는 가끔 장난꾸러기 도우가' 무량불' 을 놀렸지만, 노법사가 들으면 항상 민주나 권고로 제지한다. 나의 신선함 때문에 한번은 나의 도우인' 무량불' 이 무엇인지 물었다. 원래는 기문이었다.
1980 년대 초, 라디오 방송국은 한 유명한 이야기꾼이 말하는 전통 이야기를 자주 방송했다. 도교 인물이 책에 등장했을 때, 모두' 무 단위-불'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나중에 정협의 한 회의에서, 이야기를 하는 연예인과 천산오선관은 한 조의 것이었기 때문에 스승은 연예인에게 도교가 부처라고 부르지 않기 때문에' 무량불' 은 도교 가정에 쓰지 말라고 건의했다. 스토리텔링을 위해 예술가는 대사에게' 무량불' 과 같은 4 자 어구를 풀어달라고 간청했다. 대사는 어쩔 수 없었지만, 그가 이야기를 하는 것은 천하의 술이라 생각하여 현문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도교존신, 불상" 이라고 말했다. 이야기꾼은 이렇게 유추하여' 무량불' 이 생겨났다.
90 년대 중반 이후 서 사부와 동북의 명망있는 어른들이 속속 귀가하고 있다. 동시에, 사회의 많은 관념도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런' 대기후' 의 영향으로 교내도우의 사상과 사고방식이 원래의 냉혹함에서 양무 추구로 바뀌기 시작했고, 새로운 사물에 대한 수용 속도도 훨씬 빨라졌다. 그래서' 무량불' 의 유머러스한 표현도 최초의' 장난스런 말' 에서 점차 합법화되고 있다. 8 년 전 동북 모 도관의 한 대형 종교 행사에서 현문 시우의 강연에' 무량불' 이 나타났다는 것을 기억하며 깜짝 놀랐다. 물론 추세는 역전하기 어렵다. 나중에' 무량불' 은 동북의 대부분의 도우들 사이의 교류, 특히 도교와 풍습 사이에 빠르게 나타났다. 절에 있는 도우조차도 향객을 도우면서 일찍이' 무 량함-하늘-존함' 이 규칙이 되었다고 말했다. 마치 세상이 쓴 영화소설 속의 상황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와 함께 관동의 도우가 남하를 계속하여' 무량불' 을 대강남북으로 데려왔다 ...
지난 겨울, 두 남측 도우 문자 메세지가 항상' 무량불' 로 시작하여 경건함을 나타냈다. 느낌이 들자 나는 전문적인 페이지를 학과로 사용했다. 일반 내용은 다음과 같이 다시 작성됩니다.
불교도들은' 무수불' 과' 무수불'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아미타불' 은 부처의 금기이고,' 불' 은 호칭이다. "무량수" 는 무량수, 부처라는 이름으로 "무수불" 이라고 불리는데, 이 불은 생명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말이 된다. 하지만 "무량불" 은 그렇지 않습니다. 도교에는' 무존인',' 무존명',' 무존공' 등의 칭호가 있어 모두 완전한 천존 칭호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양인',' 복수',' 공덕' 을 모두 생략하고' 무 단위' 만 유지한다면, 즉 원제를' 무 불상' 으로 간소화하는 것이 원래의 의도인가? 분명히, 만약 당신이 텍스트에 근거하여 의미를 찾는다면,' 무량불' 은' 무량불' 이나' 도버' 로 해석해야 한다. 이것도 비슷한가요? 이런 약어가 있나요? 사실, "무한" 이 양의 개념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처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산야의 남편으로서, 나는 외롭고 과문하여, 한번도 경위를 조사해 본 적이 없고, 도장 전체에서' 무량함' 이라는 곳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저는 현문에서 무량불상 () 에서 무유유 () 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선배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류는 흔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오류는 보편적이고 규칙적이다. " 역사는 발전하고, 사회는 변화하고, 바깥세상은 다채롭다. 그 결과, 고대 벽에' 내정 엄찰, 담박한 외교' 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사에 도리를 따지고 외교부장은 반드시 온화해야 한다. 감자에 금박을 붙이는 것은 황당하지만 장신구에 가루를 바르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