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는 인류 사회가 일정한 역사적 단계로 발전한 문화 현상으로, 일종의 특수한 사회 이데올로기에 속한다. 오늘날 세계의 주요 유행 종교는 기독교, 이슬람교, 불교, 힌두교 등이다. 도교는 중국의 유일한 본토 종교로서 현대 사회에서 약간 쇠퇴하여 세계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중국의 문화는 도가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고 말했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도교는 침몰을 거쳐 묵묵히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있다. 도교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황제가 광정자에게 묻자, 4 천여 년의 역사를 지닌 도교 문화의 정식 형성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도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연대법은 황제 시대 (기원전 2697 년) 부터 계산되었다. 도교는'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삼는다. "도" 는 보이지 않고 천지를 낳고, 천지는 우주 만물의 근원이다. 도교는 노인을 조상으로, 헌원황제를 조상으로, 도덕경을 고전으로 존중한다. 도교는 황노도교의 사상을 계승하여 원시 귀신 숭배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남조 아량리우웬은' 논혼란' 에서 도교는 "노인에게 라벨을 붙이고 신선을 묘사하며 장령을 공격한다" 고 말했다. 도교의 진정한 창시자는 장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교의 신선체계에서 원시천존을 비롯한 삼청 (상청영보천존, 태청도덕천존, 여경원시천존) 은 도교에서 가장 높은 신이며, 그 다음은 옥제와 그들 네 사람을 돕는' 사황' 이다. 장도릉, 석천과 갈현, 허슨, 살수 세 명의 실물은' 4 대 석천' 으로 불린다. 지식면 확대: 중국 4 대 도교명산: 후베이 무당산, 쓰촨 청성산, 안휘운기, 강서용호산. 세계 3 대 종교: 기독교 (예수), 이슬람교 (모하메드), 불교 (석가모니). 큰길은 무위하다: 도가의' 큰길 무위' 는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사물을 자연스럽게 발전시키는 것이다. 무의식' 이란 내면의 욕망과 탐욕을 위해 법을 어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요컨대, 우리가 일을 처리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내면의 탐욕과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물 사이의 법칙을 찾고, 법칙을 따르고, 법칙에 맞는 일을 하고, 사물이 법칙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전하게 하는 것이다. 많은 경우, 이 간단하고 보편적인 이치를 이해하지만, 생활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선함은 물과 같다: 최고의 사람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하는 데 능하고, 그것과 맞서지 않고,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가장 접근하는 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가장 우수한 사람은 자신이 사는 곳을 선택하는 데 능하고, 냉정하고 깊이 헤아릴 수 없고, 사람들에게 진실하고 우호적이며, 사심이 없고, 약속을 잘 지키고, 행정을 간소화하고, 치국을 잘하며, 행동에서 장점을 발휘하고, 기회를 잡는 데 능하다. 최고의 사람들이 하는 일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미덕이 있기 때문에 잘못도 불평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사료에 따르면, 하명 최초의 도관은 상청궁으로, 장도릉 창립자가 지은 것이다. 여러 세대의 확장을 거쳐 민국 시절에는 이미 상청 석천 자양 응현 문창 등 수백 개의 절이 있었다. 문혁 기간 중 학명산도관은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1987 년 종교행사장으로 재개됐다. 현재 응현관, 기러기상관, 두건전, 삼성궁, 석천전 등이 이미 새롭게 보수되었다. 영선각은 학명산도관의 대문으로 상하 3 층이다. 영선각 뒤에는 항연관이다. 무대에서 떠오르고, 양옆의 고목이 하늘을 찌르며 비문이 많다. 항연묘 위에는 콩고기묘가 있고, 양쪽에 부속건물이 본전과 연결되어 있다. 콩 낚시 사원 뒤에는 ci hangdian, 그 다음 sanshenggong 이 있습니다. 삼성궁은 홍콩 비연동 불도학회에 의해 기부되어 태상노군, 여춘양, 장삼풍에게 봉헌되었다. 절 밖에는 구백 (700 대) 한 그루가 있는데, 명대 장삼풍에 심어졌다고 전해진다. 삼성궁 뒤 약 100 미터 지점에서 현지 이요형씨가 기증한 석천묘입니다. 이 절은 석천의 조상 장도릉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양쪽 벽에는 장도릉이 출생부터 출가, 깨달음, 승선까지 걸려 있는 사진이 걸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