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황제가 그 덕으로 황제라는 이름을 지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는 한하 부족을 통일하여 동이 () 구리 () 민족의 위대한 공적을 정복하여 역사책에 기록하였다. 황제의 재위 기간 동안 수백 종의 농작물과 식물을 재배하고, 생산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옷을 만들고, 조선차를 만들고, 음악을 만들고, 의학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황제는 황토고원에서 태어났고, 흙은 왕이었고, 흙은 황색이어서 황제라고 불렀다. 그는 곰 소전의 아들이기 때문에 그는 곰이 있다. 허난성 신정시에는 곰 한 마리가 있고, 성서북에는 헌원산이 있다. 오제 사기는 "황제가 헌원산에 거주하다" 고 말했다.
황제는 오랫동안 신정에 살았기 때문에 여기에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또 사서에는' 황제의 붕괴, 조삼장' 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조삼은 산시 황릉현 북쪽에 있고, 위에는 황제릉이 있기 때문에 매년 황릉현에서 제사를 지낸다.
확장 데이터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가 "대옥을 좌우하여 천하를 나라로 삼았다" 고 말했다. 천하 대동, 귀신산 합선. 클릭합니다 이것은 황제가 좌우 감옥을 배치하여 국가를 감독하고, 국가가 화목하고,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황제는 여러 차례 폐관선 의식, 즉 천지를 제사하는 의식을 거행하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에 대한 제사가 되었다. 장자 도족' 은 "천하의 가장 높은 곳은 황제다" 고 말했다. 후세 첫 제사를 지낸 사람은 당연히 황제였다.
우순은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최초의 사람이다. 국어 루어' 는 "우의 조상은 전욱이고, 요순은 교외에 있고, 조상은 전욱이고, 우는 교외에 있다. 상인 순 zuqi, 교외 커튼과 수프; 주나라 사람은 교외에 있고, 왕문의 조상은 왕무에 산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유옥집은 우순이고, 하후씨는 우하입니다. 상인과 주인은 각각 상인과 주인의 조상을 가리킨다. 이것은 일종의 희생이다. 제사식은 고대에는 매우 성대한 의식이었는데, 천제만이 거행할 수 있었다.
공자의 논어는 말했다: "아들, 왕의 대제. 왕은 조상의 신전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조상이 낳은 황제도 발탁했다. 예물은 조상 절에 주고, 조상은 배합한다. " 이는 천자가 종묘를 세우고 초조가 어느 황제인지 알아내고 종묘에서 제사를 지내며 조상과 공유한다는 뜻이다.
우순, 우우, 상주황제가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그들은 모두 황제의 후손이다. 우순은 황제의 여덟 번째 손자이고, 우샤는 "황제의 증손자, 전호 황제의 증손자" 이고, 거나비는 상인 조치의 어머니, "제하의 둘째 공주", "제하의 고승, 황제의 증손자" 이다. 주나라 조상에게 버림받은 어머니 강원은' 원공주' 였다. 모두 황제의 자손이므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당연히 당연한 것이다. 둘째, 황제는 천하를 통일하고 각 민족을 조화시켰으며, 그 위대한 업적으로 후세 사람들이 절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합리적이다.
바이두 백과-황제
봉황망-황제는 황토고원에서 태어나 흙이 왕이다. 토양은 노랑색이어서 황제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