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사원에 대해 말하자면, 여기에는 4 대 불교 정글이 있는데, 각각 원사, 보통사, 구덕사, 연계사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귀원사와 보통사이다. 귀원사가 가장 유명하지만, 보통사는 우한 중 가장 오래되고 유일한 황가절이다. 그럼 원사와 보통사 중 어느 것이 효과가 있나요? 우리 함께 변쇼를 보자!
1, 보통사와 귀원사 중 어느 것이 유효합니까? 사실 보통사는 더욱 웅장하다. 역사적으로 보통사는 황실이고, 귀원사는 민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리적 위치 등으로 원사에 가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보통사에 가는 사람은 매우 적다. 그래서 귀원사의 향불은 자연히 더욱 왕성해졌다.
2. 보통사와 귀원사는 지리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우리나라의 절은 대부분 구불한 곳에 위치해 있고, 절 안의 환경은 더욱 조용하며, 우한 내의 많은 사원들도 마찬가지이다. 유일한 예외는 보통사로 번화한 블록 아무역 맞은편에 있다. 보통사는 무로로, 바쁜 간선도로, 주변에 많은 고층 건물이 있다. 인근에 보통사와 관련된 가게가 적어 보통사의 생존 공간도 압박을 받고 있다.
귀원사는 그윽한 골목길에 위치해 있고, 청미로는 구불 외진 곳으로 귀원사에 더 많은 생존 공간을 가져다 주었다. 도시의 주요 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독특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사원 경제를 주체로 하는 상가가 형성되었다.
거리에서 숨을 쉬다
보통사는 번화가에 위치해 있고, 아무역광장과 비교하면 부근의 상업 분위기가 짙지만, 번화가에도 폐단이 있다. 근처에는 채식관만 몇 개 있고, 산문 앞에는 점쟁이가 있을 때도 있지만, 절의 집결 효과를 형성하기는 어렵다.
귀원사, 청미로, 청미로에 있는 가게는 거의 불사와 관련이 있다. 눈부신 불교 악세사리와 그릇들, 심지어 여러 가지 음식까지 불교정신에 물들었다. 예를 들면 돌빵집,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채식을 하고 돌떡을 사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밖에 근처에 기석관, 사진관, 문구점, 편의점, 과일가게, 세속과 한적한 불교가 공존하는 블록은 원사밖에 없다.
대중을 위해
보통사는 번화한 무창에 위치해 있다. 무창 홍산구도 명실상부한' 대학도시' 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평일 대학생은 보통사에 참관하러 갈 것이지만, 이것은 절 경제의 주체가 될 수 없다. 더욱이, 보통사는 예전에는 왕실 사찰이었는데, 밖은 으리으리해 보였고, 위화감을 주어 그렇게 친근하지 않게 했다.
비교해 보면, 귀원사의 세속적인 기운이 더욱 짙어, 이곳에 와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마을 사람들이 더 많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서민들은 원사를 택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은 원사에서 기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참여성
절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분향, 예배, 청원, 비교적 특색 있는 건물도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사가 바로 이런 상황이다. 관광객이나 향객을 참여시키는 행사가 많지 않다.
그러나 귀원사에는 나한당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500 개의 나한이 있다. 이곳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곳이고, 바로' 수나한' 이다. 이곳에서 나한을 세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으며, 이런 행사도 사람들이 나한당을 참관하는 데 많은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묘회 경제
몇 나한을 제외하고 귀원사는 매년 설날에 성대한 묘회를 거행하는데, 특히 정월 초 5 일에는 재물신을 숭배하는 행사가 있을 것이다. 가장 과장할 때는 수십만 명이 이곳에서 재물신을 숭배한다.
사실, baotong 사원, 우한, 왕실 사원으로 사용 되는 가장 오래 된 사원으로 서, 지금은 귀국 사원 만큼 유명 하지 않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포지셔닝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