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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산에 가서 신선을 숭배하고 싶다.

태산 할머니

태산 할머니-피샤 원준

피샤원준은 원래 산꼭대기 옥녀지 속의 옥녀 조각상이었다. 송신종은 태산을 봉한 후' 옥녀 피샤 원준' 으로 봉했다. 도서' 속도장'' 선옥시녀 피샤, 천하를 보호하고 실인을 돕는다' 와' 영진 태산, 부국부민, 구제위기, 공로 보상, 처벌죄' 는 명나라에서 피샤묘의 왕실 동종에 주조됐다. 그 이후로 피샤원준은 태산 위에 있었다 명대 왕희지 제사' 피하궁비' 는 "피하궁이 흥성한 이래 천하의 사람들은 향을 데리고 동악으로, 소금을 가지고 원준으로 갔다" 고 말했다. 거의 백리, 천리 밖. 매년 수십만 명이 항목 정악에게 제사를 지내고 금화 수십만을 주며 향불을 그 것으로 여긴다. " 왕조' 걷기 산둥' 에 따르면 태산 주변 사람들은 "하루 종일 태산을 바라본다. 태산이 있는지 몰라 할머니 산이라고 부른다" 고 한다 사람들은 피샤 원준을 태산의 어머니와 할머니라고 부르는데, 이로써 태산에 대한 숭배를 볼 수 있다.

남존여비의 봉건 사회에서 여신인 피샤 원준이 왜 이렇게 숭고한 지위로 숭상되었는가? 학자들은 그것이 깊은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옛날에는 태산 신이 두 명 있었다. 하나는 적청으로, 그는 고대에 사람들에게 태호로 숭배를 받았다. 적청은 만물의 주이자 생명의 신이다. 다른 하나는 태산의 주, 태산 지주, 천지의 손이다. 영주는 사람들의 영혼을 모집하여 명계를 통치한다. 적청은 산의 신이고, 태산 복군은 지주이다. 두 신은 각각 분업이 있지만, 모두 한 곳에서 향을 먹으면 혼동하기 쉽다. 나중에 하나가 되어 동악대제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생명의 신이자 죽음의 신의 위대한 신이며, 생사의 힘을 하나로 모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것은 최고 통치자 집권의 소망을 반영하고 있지만, 이것은 중국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신을 잘 만드는 중국인들은 자신의 생활경험에 따라 동악대왕의 왕좌 앞에 있는 옥녀를 신화 화함으로써 결국 여신 피샤 원준을 형성했다. 동악대왕에게 속한 신권과 직책 (예: 생명을 구하고 출산을 주재하는 것) 을 피샤원준에게 양도했다.

피샤 원준은 중국 여성의 보호신으로, 중국 최하층에 사는 봉건 여성이 창조한 것이다. 당시 한 여자가 아들을 낳을 수 없다면, 그녀는 가정에서 지위가 없었다. 그러나 송명리학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 한 여자가 어떻게 남선에게 자신의 내면의 고통을 하소연하거나 그의 가호와 아들을 빌까? 그래서 점차 동악대왕이 출산을 관장할 권리가 여신의 손에 넘어갔다. 봉건 농업 종법 사회에서 자식을 낳고 가문의 혈통을 물려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 점에서 약속과 보증을 할 수 있는 신은 자연히 천호의 신이 된다. 피샤원준이 생명을 주재하는 신으로부터 만능신으로 변해 태산 정상에 사는 동악대제의 중국 사회사 문화 배경을 대체한 것이다.

백성들은 할머니 산이 있다는 것만 알고 태산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신앙의 변화는 태산이라는 봉건 통치자가 제패하고자 하는 성산이 이미 중국의 일반인의 손에 돌아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질세계의 전쟁이든 정신분야의 투쟁이든 최종 통치자는 패배를 인정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태산의 수천 년 동안의 인류 역사는 국민의 의지가 하늘의 뜻이며 민의에서 벗어난 통치자가 모든 것을 지배하려는 시도가 결국 물거품이 될 것임을 웅변적으로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