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즈가 가난하다. 식인 사회에서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전혀 다른 생활을 하고 있다. 샹즈의 분투 과정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분투하면 반드시 결과가 있을 것인가? 늙은 말과 샹즈, 그들의 결말이 얼마나 뚜렷한가! 사회환경에 따라 기회가 다르다.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역사의 과정은 항상 가시와 피로 가득 차 있다. 과거의 전쟁터는 피비린내 나는 것이고, 지금의 전쟁터는 어둡고 격동적이다. 수능시험처럼 수많은 학생들이 이 외나무다리에 붐비고 있다. 구직처럼 이력서 돌이 바다에 가라앉는다. 때때로 분투하는 것은 성공의 결과는 없지만, 귀중한 경험은 있지만 분투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계시:
이 내용을 보고 나서 나는 슬픔과 분노를 느꼈다. 나는 샹즈의 역차가 슬프고, 그의 이후 수치스러운 행동에 분노했다. 그러나 나는 더 슬프고 실망했다. 샹즈는 어두운 사회에 살면서 군벌, 스파이, 자동차 공장 주인의 몰골이 모두 보기 흉하다. 어두운 사회에서는 인간성이 왜곡되고 사람들이 증오로 가득 차 있다.
이렇게 무서운 사회 환경 속에서 샹즈 같은 하층 시민들이 압박을 받고 있다. 몇 번의 타격을 통해 샹즈는 설령 그가 근면을 견디고 싶어도 마음씨가 착해도 그의 아름다운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샹즈가 타락한 것은 단지 그의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고, 이기적이며, 이런 강한 사회적 압력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지금 우리의 생활조건이 우월하여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으니, 샹즈 낙타의 초기 분발 정신을 배워야 한다. 그의 이후의 타락을 배우는 것이 아니다.
확장 데이터
낙타샹즈' 는 라오스 (서경춘, 1899- 1966) 가 쓴 소설로, 1920 년대 군벌 혼전 당시 인력부의 비참한 운명을 묘사한다. 샹즈는 구사회 노동 군중의 대표 인물이다.
낙타샹즈' 의 주제는 반식민지 반봉건의 중국 사회 하층 노동군중의 고난과 운명이 같다는 것이다.
구중국에서는 군벌 세력이 이익을 빼앗기 위해 전란을 일으키고, 인민 생활이 어렵고, 특히 샹즈와 같은 사회 밑바닥에 있는 노동인민들이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어둡고 부패한 사회 현실은 샹즈의 비극적인 운명의 근원이다.
낙타샹즈' 는 황포차부 샹즈를 통해 마지막으로 쓰러진 생활이야기를 통해 반식민지 반봉건 중국 사회의 하층민들의 비참한 운명을 드러냈다. 샹즈의 경험은 반식민지 반봉건 시대의 근로자들이 자신의 근면한 노동과 개인의 분투를 통해 자신의 처지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소설은 쇼코 같은 작은 인물을 많이 묘사했다. 전쟁으로 인한 가족 분리로 혼자 살아야 하는 작은 인물들, 가정에 짓눌려 쓰러진 사람들도 있고, 몸을 팔아 형제를 부양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회의 밑바닥 노동 군중의 비극은 시대 전체의 비극이다. 그 속에 있는 모든 사람은 결국 샹즈와 같은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자신의 현황을 인식하고 단결하여 식인 사회와 제도를 전복하지 않는 한.
샹즈의 일생은 1920 년대 중국 파산 농민들의' 시민화' 과정에서의 붕괴를 반영한 만큼 샹즈의 비극은 그 개인의 비극뿐만 아니라 더 깊은 문화와 시대적 요소도 담고 있다. 작가는 민족과 문화의 출로에 대한 우려를 가지고 샹즈의 운명을 분석했다. 전통문명의 적극적인 요인에서 현대기형 문명의 소극적인 작용을 비판하고, 전통 미덕의 쇠퇴를 한탄하며, 샹즈의 몸에 쌓인 민족문화의 열근성에 불만을 품고,' 사람을 귀신으로 만든다' 는 어두운 사회와 제도를 저주하며 병적 구사회에서 우매하고 무지한 선량한 사람들의 타락을 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