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일반적으로 점쟁이의 오행 중 하나는 중년의 생활로, 반오년에 해당하며, 아직 60 세가 되지 않았다. 무오년에 태어나 아직 만 20 세가 되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천불' 이다. 60 갑자는 가장 오래된 기년 방법이기 때문에 기년은 장기 생활의 총결산에 근거한 것으로, 이 해를 발견한 사람들도 같은 상황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하조에는 이미 60 갑자가 출토된 대량의 갑골에' 무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백가쟁명, 삼도구류의 음양교가 역대의 음양오행과 풍수를 학파 연구의 주요 내용으로 삼았는데, 진분유, 한은 백가독존유를 제기했기 때문이다. 오두미도 농민 봉기단체가 음양교를 대신해 역사 무대에 올랐다. 노자를 창시자로 하여 음양교의 원래 음양사가 무작위로 쇠퇴하여 한당 시대에는 대부분 일본 학자와 함께 중국을 건넜다. 이것이 도교가 고귀한 풍습, 즉 원시 음양교가 남긴 연구 성과를 찾는 이유이다.
3. 오행팔괘의 경우 음양오행팔괘론으로 나뉜다. 오행' 은 금실, 목선, 수선, 화선, 토선을 구체적으로 가리키는 반면, 가십은 음양오행의 연속이거나, 만사만물이 모두 팔괘로 나뉜다. 팔괘는 처음에는 무한했다.
사실, 5 요소 이론의 이름을 따서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주로 상은의 가지 명명법과 오행의 관점을 결합하여 이름을 지었다. 주진 시대에는 사람들이' 이름' 뿐만 아니라' 글자' 도 취했기 때문에 주로 천간 오행의' 이름' 과' 글자' 를 택했다. 예를 들어 초자는 남편, 단어 천언, 즉 물 배급금, 그래서 물은 금, 강유, 그리고 경제라고 불린다.